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임시 대피소에도 레이지드 프리깃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레이지드 프리깃 200
    전열함에서 상부 장갑판을
    제거한 대형 중장 프리깃.



  • 기본성능
    175
    285
    -
    735
    11
    9
    37
    선창정보
    38/92
    64
    394
    운항조건
    52
    21
    77

    보조돛  3   선측포 5
    특수장비 2   선수포 1
    추가장갑 3   선미포 1



    재질
    175
    285
    735
    183
    299
    808
    183
    299
    815
    166
    270
    1029
    168
    273
    1036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건조


                  개조

                  가능범위 412 ~ 687
                  적정범위 440 ~ 664
                  적재용량 550 (레이지드 프리깃의 선실92 + 포실64 + 창고394)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레이지드 프리깃의 경우 선실은 46 ~ 138 포실은 32 ~ 96 입니다.

                  가능범위 687 - 46 - 32 = 609
                  적정범위 664 - 46 - 32 = 586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123 ~ 152) 댓글 모두 보기 (1 ~ 152) / 댓글 안보기


                  집사
                  2013-12-03 12:01
                  왠지 명품2층 갑판선체로 만들어질거 같은데

                  전철
                  2013-12-03 14:36
                  ㅇㄴㅁ

                  메이화
                  2013-12-03 14:43
                  개레프

                  니코라
                  2013-12-03 17:29
                  발전도 때문에 바로 나오지는 않겠네

                  나오야스
                  2013-12-04 05:22
                  이거 기대했는데 선원수가 기본이 92 망배 확정

                  에마
                  2013-12-04 19:55
                  선원수 92면 선원들 좀만 뒤1지면 그냥 포도 다 못쓰겠네..
                  개조하면 얼마나 되려나...

                  밍메이
                  2013-12-04 23:54
                  선실 풀개조시 138명

                  자파르
                  2013-12-05 01:04
                  138명이면 좀만 썰리면 포도 다 안나가냐 ㅋㅋ 특조깃이네

                  한스
                  2013-12-05 01:26
                  슈리깃이 142인데 어째 렙이 높을수록 더 안좋아 보이냐 다른거는 높은데 선실이 너무낮네

                  니나
                  2013-12-05 01:33
                  걱정마라 무슨수를 써서라도 팔아먹으려고 좋게 나온다.

                  항구관리
                  2013-12-05 19:03
                  이거 옵션스킬 공개 된건가?

                  이오
                  2013-12-06 10:17
                  현재까지 공개된 옵션 강화포문 연대강화 중량포격 특수연막탄

                  랜슬롯
                  2013-12-08 16:45
                  굉음기뢰 추가 이걸로 5개끝

                  칼라
                  2013-12-08 17:05
                  선실이 안습인데 굉기 하나로 버티란건가 ;

                  에르다
                  2013-12-11 03:13
                  조빌제 기본개조시 선실

                  슈리깃 50/142
                  레이지드 프리깃 38/138
                  골든하인드 46/141

                  필요선원이 적어서 포 다쏘는데는 별 문제 없어보이는데..

                  에마
                  2013-12-11 03:23
                  여러가지로 골든하인드랑 비교되는 배다
                  사용선체도 골든하인드랑 동일. 돛수치 비슷하고..
                  오히려 렙제가 골든하인드보다 타기 쉬운 편이네. 내구랑 장갑이 약간 딸린게 흠이다만

                  승계 없이 굉기 달수있는 배가 하나 더 늘었다고 생각하면 편할듯.
                  나중에 캐시판이나 기대해야지

                  밍메이
                  2013-12-27 10:31
                  저것도 굉기배였음?
                  백요는 달리나? 프리깃이라면
                  달릴만도 한데.. 백요랑 같이
                  달리면 쓸만하다.

                  랜슬롯
                  2014-01-08 02:50
                  캐쉬로 나온다 치고 백요가 안달리면 백요승계하고 스추1이 가장최적

                  강포 굉기 중량or연막 백요 전용함 배펌or내포

                  미선
                  2014-01-08 14:48
                  선원 고자 감사 ㅋ

                  에르다
                  2014-01-08 22:33
                  중요한건 레벨인데 성능 구리니까 레벨은 낮춰 주겠지?

                  멍멍
                  2014-01-25 14:31
                  배 이쁘다

                  사쿠라
                  2014-01-25 14:35
                  선원 때문에 백요는 거의 못쓸거같은데?

                  로렌시오
                  2014-01-28 10:56
                  이거 5강이라서 일섭에 종종 쓰는유저있다.


                  2014-02-09 19:37
                  간지 좔좔

                  엔베르
                  2014-02-09 22:07
                  이건 언제 나오냐? 고렙배 고만좀 나오고 저렙 배좀 내보내라 해라

                  호르피나
                  2014-02-09 22:08
                  렙올리기 귀찮아

                  에르다
                  2014-02-09 22:18
                  저렙배 나올게 머 있냐? 상대카 상갤 플갤 상대갤상클 라인이면 되지

                  후란시느
                  2014-02-09 23:53
                  에르다 에러네.
                  군배 얘기하는데 무슨 교역선이 튀어나옴?

                  에르난
                  2014-02-10 01:58
                  에르다 그란으로 착각한듯 ㅋㅋㅋ

                  엔베르
                  2014-02-19 01:10
                  백요안달린다

                  칼라
                  2014-02-28 02:17
                  리빌드해도 빡시겠다

                  로렌시오
                  2014-03-09 22:03
                  이거 무슨 선체로 만드는지 나왔나요??


                  2014-03-10 04:04
                  애플릿이랑 같은 선체임

                  리사
                  2014-03-13 09:52
                  굉기로 버텨라~~

                  칼라
                  2014-03-29 23:33
                  이거 렙제는 몇임?

                  밍메이
                  2014-04-06 22:15
                  나와있지도 않는 정보를 어디서 보구 선원수를 알수 있는거??

                  동우
                  2014-04-06 22:51
                  일섭 ㅄ아

                  미요
                  2014-05-11 23:59
                  이배 렙제가 어떻해 됨?

                  마리아
                  2014-05-17 17:22
                  오 장갑 괜춘한데

                  동우
                  2014-05-17 17:23
                  어 능력치 바꼈나요? 전에 내구가 1036인가로 알고 있었는데

                  뤼위에
                  2014-05-17 18:02
                  잉게르만랜드랑 바껴서 기입하신듯

                  시린
                  2014-05-17 23:04
                  잉게르만랜드랑 수치 바낀듯 장갑 37 임 이배

                  잉게르가 48임

                  코네리아
                  2014-05-26 04:15
                  선실 내구 장갑 3곶아

                  테오
                  2014-05-26 11:40
                  이건 딱 봐도 원거리 포격용 선박. 침방이나 백요도 없으니 운용 주의

                  웬지
                  2014-05-26 11:46
                  아니 그보다도 군용선치고 저 정신나간 적재량은 또 뭐지...??

                  소피아
                  2014-05-26 13:33
                  결론 고자배 나오자마자 잉플릿 과더불어 고인배 100%

                  집사
                  2014-05-26 14:59
                  옵션때문에 그간 않 좋은 생각 많이들었는데 저 정도 적재량이면...
                  라 쿠론 때처럼 꽤나 놀라게하네

                  굉음기뢰가 있는걸로 봐서는 혼백으로 상대하라는 이야긴 듯...?
                  연대강화에 특연도 있으니 입맛대로 골라쓰라는 모양이다. 완전 아웃파이팅 선박

                  점점 더 구미가 당기네. 현존 캐시배들 보다도

                  실비아
                  2014-05-26 23:24
                  난 이거 많이 맹글어서 포함개조 가강달고 모전할거!
                  강포 포개 전용 중량이면 무빙스나로 등극함

                  밍메이
                  2014-05-27 02:28
                  그냥 쾌골하타

                  이고르
                  2014-05-27 10:53
                  레으리지드 프으리깃

                  동우
                  2014-05-27 12:23
                  창고 394

                  니코라
                  2014-05-30 21:57
                  설명은 전열함 다운그레이드 배.
                  레벨은... 타지 마라는 배...

                  키카
                  2014-05-31 01:18
                  키카키카카카키카 렙제보면 키카키카카키카 이배만들지맙시다 키카카

                  자파르
                  2014-05-31 02:08
                  강화포문 하나만 달고 모전용으로 만들면 되겠다

                  에마
                  2014-05-31 15:45
                  무적내구 라쿠론보다 낮음. 창고 라쿠론 보다 낮음. 돛수치 라쿠론보다 높음. 이정도?

                  한스
                  2014-06-01 13:31
                  57400
                  4g전투함 포함개조 가강1
                  3델갶 선회25 폭항 3압연장갑85 20적다 강화포문 포함개조 전용함 중량
                  무빙스나..레이지드프리깃

                  테오
                  2014-06-01 15:59
                  선원이 왜저래

                  웬지
                  2014-06-02 12:06
                  3g 최대선실 140

                  테오
                  2014-06-02 12:32
                  얘 렙제 67로 해줘라..

                  리스본 주점의 조선공
                  2014-06-02 12:34
                  프리깃 컨셉이 딱맞는 선박인데 게임내에서는 못쓸듯

                  기동력이나 스킬들로봤을때 확실히 우수한 선박이 맞아서

                  스추/장갑,내구,선회 등등 띄우고 특수목적으로 사용할수 있을거같은데

                  그러기에는 장갑이나 내구가 너무부족하다

                  그니까 1:1은 힘든 원딜같은선박

                  이스탄불 휴게소의 조선공
                  2014-06-02 21:31
                  매니악한 선박
                  군77치고는 놀라울정도로 내구력이 딸린다
                  하지만 일전이상급 전함중엔 골하 아사를 제외하고는 유일한 5강지원선박
                  골하만큼 스킬이 좋지는 않으나 조빌골하보다도 작은 적재량(거의 쾌골하 경라모급)과 높은 돛수치를 고려할때 저격중심의 선박임을 알수있고 강포 연대강화 중량등의 나쁘지않은 스킬들이 포진해있음
                  굉음기뢰도 있지만 이거타고 실쟁나갈건 아닐테고
                  굉음승계용으로도 사용가능함(특수건조라서 강증소비x)
                  5강이라 강화수치는 나쁘지않게 나오며 내구걱정을 하지않아도 되기에
                  추천리빌딩은 포함개조or가강이다
                  급가만 제외한다면 이와 비슷한컨셉의 서베이프리깃 모렙제에 비하면 상당히 양호하다
                  델핀을 쓰지않더라도 맘먹으면 폭항 15~16의 선회가 나오며 장갑도 포지션을 고려하면 아주 낮지는 않다
                  유일한 흠이라면 기본내구력이 좀 후달리는 점(1036/2+250=0g무적내구 768)

                  이스탄불 휴게소의 조선공
                  2014-06-02 21:33
                  ㄴ위에 서베이 프리깃을 빼먹었습니다
                  일전이상 5강 서베이 골하 아사 레이지드

                  리스본 주점의 조선공
                  2014-06-02 23:30
                  ㄴ 글쎄요 제생각에 레이지드 프리깃은 강포+굉기/스추 가강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처는 가나돌과 실쟁이고 용도는 기동타격함입니다
                  조빌은 철재질이기때문에 예쁜모양새에비해 룩딸이 안살아서 슬프네요
                  명2층넣는데 그놈의 그랑죠 덕분에 선체값은 그지같아졌지만
                  내70장1선1이고 5강화라는점과 기동력,3마스트가 아주 가치있습니다

                  우수한 포격스킬과 고기동성을 보유해 오갤류 장갑돌격선과 어울립니다
                  오갤이 돌격할동안 이놈은 높은기동력으로 전장을 장악할 수 있구요
                  거기에 어울리는게 굉기입니다

                  물론 기동력을 높혀 포,백 사정권밖에서 중량박는것도 좋은 전략이지만
                  원킬을 못띄우는 하이페등 장거리포 특성상 1대1전투는 약하기때문에
                  팀전에서 독특한 포지셔닝에 사용될만하기때문에
                  굉기 나쁘지 않다고 보구요

                  포함개주는 비추이고 스추를 추천드립니다
                  기동력이 높으니 탱킹이 부족해도 된다고 생각하면 오산인게
                  직서없는 기동함은 포커싱 쏠리는순간 중량에 속깎되고 잡힙니다
                  수리할 틈이 없죠 차라리 스추띄워서 강굉중이나 강중특이 낫다고 보구요

                  굉기에대해 덧붙히자면 굉기 특성이 이걸 적에게 맞추고 백병뜨자보단 저거 밟으면 넌 ㅈ되는거
                  +수리를 통솔로 돌리게해서 순간 포커싱 딜링의 유효 착탄간 타이밍을
                  감소시키는것도 한몫하기때문에 기동타격형 호위함 컨셉에 적합하다고 봅니다

                  요약하자면 25적다 선강 가강 3마스트로 강력한 기동력 내면서
                  5강화와 명2선체를 이용 강포,굉기 2화약고 로스트를 메꾸고
                  사기급 스킬을 탑재하면
                  오갤,나갤,라몰,산카등 백병함+레이지
                  잉에,애플릿등 중장갑 포격함(딜위주) +레이지(중량)
                  무장모험선
                  가나돌 굉기셔틀겸 저격수
                  정도의 용도가 될것같습니다

                  개레이지(욕같다) 등 캐쉬배뜨면 비쌀것같군요
                  특히 야레이지 축레이지 쾌레이지 (어감잼) 나오면
                  비쌀듯합니다

                  죠르제
                  2014-06-02 23:35
                  한타때 윈딜을잡지 탱커를잡냐
                  멀리서 짜증나게하면 거북이가 죽이러 달라들텐데?
                  하긴 강포시대에 장갑올려 무엇하리

                  후란시느
                  2014-06-02 23:41
                  순간 포커싱딜링 착탄간 타이밍증가=다구리맞을때 우리팀 수리속도 감소
                  예쁜 키위어렵게썼네
                  저분들 최소 조선대 조빌학과

                  이스탄불 휴게소의 조선공
                  2014-06-03 01:40
                  리스본 주점의 조선공님 이거 가나돌이나 실쟁은 부담스럽지 않을까요?
                  보시면 내구랑 장갑은 전체적으로 장전보다도 밀립니다
                  단지 가속도 굉기뢰믿고 실쟁나가긴 부담스럽다 생각합니다.
                  제아사 야골하가 모전배인것처럼(제아사는 시간이 지나면서 실쟁에서 퇴역한게 맞습니다만)
                  이녀석도 실쟁에 나가기엔 튼튼하지도 않고 선실이 굉장히 큰 문제가 되지않겠습니까?
                  그놈의 야골하 쾌골하가 굉기하나있다고 실쟁기어나오던가요
                  저는 전직 실쟁유저입니다
                  제기억에 그레이드 없던시절에도 잘 안보였다고 생각합니다
                  가나돌은 그렇다치더라고 실쟁은 부담스러워 보입니다
                  또 스추도 나쁘진않지만 포개도 쓸만합니다
                  저는 장거리섞포로 탄수20관통15로 유효사거리 1200대~1300초반까지 보았습니다
                  포개달면 장기전투에선 나쁘지 않다 여겨집니다만
                  제가 포개를 추천한이유는 무적내구모전에서 탄수만으로 킬내기위함입니다
                  선원걱정없는 모전에서 중량치면서 도망치다가 저격하는게 낫지않을까합니다

                  리스본 주점의 조선공
                  2014-06-03 02:21
                  ㄴ위에보시면 팀전에서의 독특한 포지셔닝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독특한포지셔닝은 그만큼 서기도 힘들고 쓰지도 않는 포지셔닝이예요
                  전문쟁팟에서나 연습 빡쎄게 해야 겨우 쓸만한정도죠
                  제가뭐 뛰어난 경력을 가진편은 아니지만 FS이전에 로리깃을 애용해서
                  하페+중량 저격/기뢰설치+제거 두가지를 해봤는데
                  혹시 기뢰설치 위주로 플레이하시는분이랑 붙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우리팀에 기뢰제거 없으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유해분들도 보통 기뢰제거를 달곤 하죠... 짜증나기때문에요
                  사실 기뢰제거가 전용증3개나 먹는 이유는 정말 쟁 잘하는분들이랑 붙으면
                  기뢰 하나만으로도 털릴수 있기때문이예요

                  로리깃-슈리깃-레이깃 모두 프리깃 특유의 고속호위함 컨셉인데요
                  (사실 해전에서는 호위외에도 중간 교신역할을 맡곤 했습니다. 여담입니다만
                  소형 고속정만으로 선박들을 지휘,통솔하는건 쉬운일이 아니기때문이었죠)
                  속도가 빠른 선박의 장점은 잘아시듯이 크리각 잡기가 용이하고 도주에 능하고
                  기뢰설치로 아군에게 유리한 전장을 형성할 수 있다는겁니다

                  5:5전투에서 모든 선박이 대기뢰스킬 (기뢰제거, 발견, 탐색)을 가진게 아닌이상
                  기뢰러를 만나면 상당히 불리해질 수 있구요
                  우리나라는 기뢰유저가 생각보다 많지 않은편이라 기뢰제거를 곧잘 달지 않아서
                  은근 기뢰가 유리합니다

                  읽다보면 제가 기뢰예찬론자처럼 된거같은데...사실 기뢰만큼 쓰기 힘든 스킬이 별로 없습니다만 확실한건 기뢰는 떨궈서 맞춰야만 제값을 하는게 아니라
                  "기뢰가 있는데 그 기뢰가 굉기다"라는 압박감만으로도 충분하고 간간히 터지는 대혼백은
                  보너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하는게 저격수로서도 충분히 좋습니다! 아주좋죠
                  강포뿐 아니라 중량/특연이라는 강력한 포스킬을 보유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포함개조를 달면 스킬칸 한개를 잡아먹게되는데, 물론 이부분이 +되는것도 있습니다. 건조중에 jb를 부득이하게 화약고처럼 무쓸모한걸 넣게 되야하는것 대신에
                  깔끔하게 2개 제대로 달고 스킬은 2개를 유지할 수 있는것은 좋지요
                  하지만 중량/특연을 버려야하게 됩니다. 포스킬은 취향이기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만
                  유저에따라서는 좀 곤란할 수 있죠
                  또 포함개조 띄우느니 장/선/내 강화를 띄우면 옵션수치 맞추는것도 꽤 수월해집니다
                  포함개조보다는 장갑강화등을 더더욱 추천드리구요 (물론 3G 포개조인데 포함용이라면 아주좋습니다)

                  수탈패치 전 백요OP시절부터 지금까지 굉기를 쾌골하에 굉기+백요승계+강포 달아서 1:1로 포격도좀하고
                  굉기도좀 달다가 굉기혼백걸어서 썰어버린다.는 말도안돼는 전략으로 사용하다보니
                  굉기는 백병선박이 다는거라는 편견을 꽤 많이 갖고들 계시는데요...

                  5:5 포지셔닝이 잘맞으면 기뢰가 충분히 좋은 이유는
                  제독:개오갤 / 저격:거북이 / 제독호위:강산펠 / 돌격:라모르
                  이런상황에서 제독은 개오갤로 운전하다가 ㅌㅌ하고있고
                  거북이는 저격, 강산펠은 개오갤호위하면서 포격하고있고 라모르는 백병걸려고 돌아다닌다
                  칩시다. 이때 거북이의 역할을 레이깃이 할 수 있구요. 다른 역할로
                  상대기뢰 제거 + 굉기 설치를 할 수도 있다는거죠.
                  라모르가 백병걸려고 견제하고있고 강산펠,거북이가 포격견제할때 4:5 대치상황에서
                  레이깃이 혼자 기뢰나 깔고있으면 분명 불리할테지만
                  상대가 기뢰압박에 크리각을 내주거나 대혼란이 걸려서 수리,외과할게 통솔로 빠지면
                  (방화공격,특수기뢰를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도 소화로 빠지게하기위함)
                  충분히 좋을 수 있다는겁니다.
                  물론 입대항이지만... 장전시대에 제가 로리깃으로 자주했던 짓이고 기뢰의 효과가
                  다양해진 지금도 충분히 시도해볼만한 전술입니다. (당한적도 있습니다)

                  이스탄불 휴게소의 조선공
                  2014-06-03 02:26
                  ㄴ그런데 저희 지금 뭐하는거죠
                  님은 실쟁에 베이스를 깔고 저는 모의전이라 수직평행을 달리는군요
                  뭐 의견은 매우 잘들었습니다 ㅎㅎ

                  이스탄불 휴게소의 조선공
                  2014-06-03 02:28
                  ㄴ저는 물뺀지 거의 1년이 넘었기때문에 현재 실쟁판은 잘 모릅니다
                  간간히 흰둥이 놀이하러 나가긴 한다마는..

                  리스본 주점의 조선공
                  2014-06-03 02:35
                  어후 논지가 많이 빗나갔는데
                  사실 제가 반박하고싶었던건
                  1.포함개조의 효율성
                  2.굉기의 유쓸모성
                  3.취향존중!
                  이거구요. 그거에대해 기술하자면

                  1.포함개조의 효율성
                  리빌보너스1과 옵션스킬1을 소비해서 ~개조를 다는건
                  사과배 3G올리다가 나왔는데 밀기가 좀 그럴때정도겠네요
                  사과배는 옵스킬이 별로이기 때문이죠
                  레이깃은 스킬도 짱짱좋은거 많기때문에 고려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굉기의 유쓸모성
                  앞에서 막 길게쓴건데 "굉기있다고 실쟁나가냐!"라고 말씀하시는 군인분들이
                  꽤 계십니다만 실력만 되면 나갈수 있어요. 저도 정말 특수한경우에서
                  기뢰러로 자주 활동하는데 (로리깃->쾌골하 순서로 사용해봤는데 캐쉬레이지나오면
                  레이지를 쓸 것 같습니다만) 상황이 잘 맞고 실력이 된다면 충분히 가능하구요
                  다만 단점이 상당히 치명적이고 (중량에 털린다는거) 효과를 보기도 힘들기때문에
                  함부로 하기에는 좀 그럴것같습니다

                  3.취향존중!
                  솔직히 레이깃 굉기/강포/내구보고 와 구리다 스킬만좋다 생각했다가
                  적재 선회보고 프리깃 컨셉 잘잡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기뢰보니까 캐쉬레이깃이 정말 기대되더라구요
                  기뢰좋아하는분은 충분히 기뢰배로 쓸만하다고 생각하구요
                  빠른배 좋아하시는분은 빠르게, 뭐 취향에맞게 쓰시면 될것같습니다!

                  리스본 주점의 조선공
                  2014-06-03 02:37
                  ㄴ반응속도에 놀랐네요 ㅋㅋㅋ
                  레이깃은 모전용에서 저격수 아니면 당연히 비추죠
                  내구가 이런데...솔직히 캐쉬나와봐야 알겠지만
                  모전에서 이거타느니 이벤트로 주는 돌장거 타는게 나을꺼같아요

                  죠르제
                  2014-06-04 03:33
                  서베이 탈렙되서 만들고 그레이드 다 붙여놓으니까 이게나오네......

                  한스
                  2014-06-04 16:44
                  가나돌 모의전에 적당

                  키카
                  2014-06-04 18:04
                  가나돌도 좀 그런데, 포도탄 맞고 외과 쓰다 죽을듯

                  웬지
                  2014-06-08 23:41
                  일단 이배 가속 개미.미쳤다 중량 맞아도 날라다닌다 ;;


                  2014-06-15 12:13
                  ㄴ반응속도에 놀랐네요 ㅋㅋㅋ
                  레이깃은 모전용에서 저격수 아니면 당연히 비추죠
                  내구가 이런데...솔직히 캐쉬나와봐야 알겠지만
                  모전에서 이거타느니 이벤트로 주는 돌장거 타는게 나을꺼같아요

                  동우
                  2014-06-15 13:17
                  ㄴ 입대항하고있네 ㅄ 돌장거타고 모전하다가 쳐뒤질놈이

                  한스
                  2014-06-15 22:37
                  ㄴ 맞는말 하는구만 뭘 오바하냐? 돌장거 강포맞고 뒈질 배인데 ㅋㅋ
                  내구만 눈에 보이냐? 선실은 눈에 안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파르
                  2014-06-15 23:11
                  ㄴ 모전 예기 하고있잖아 병.신새.끼야 눈깔 리신이가 입대항새키

                  마리아
                  2014-06-16 18:54
                  거북타고 모전하는아기가 어디있어 이런 빙1신같은

                  마리아
                  2014-06-16 19:47
                  거북타고 모전하는아기가 어디있어 이런 빙1신같은

                  샤오웨이
                  2014-06-17 12:37
                  ㄴ그럼 이거 타고 모전하는 또라이는 너냐? ㅋㅋ

                  집사
                  2014-06-19 04:02
                  타보고 싶긴한데 선체가 에러네

                  클라우디아
                  2014-06-19 14:34
                  이거 탈빠에는 라쿠론을 타지. ㅄ들. 같은 컨셉인데 라쿠론이 훨 나음. 저게 굉기가 있다고 쳐도 선원수 어쩔거냐? 모전기준으로도 확 떨어지는 구만. 실쟁에서는 선원수 250넘어도 ㅄ취급하니 아예 포기하고

                  라시드
                  2014-06-19 14:49
                  이건 그냥 모전용
                  가나돌할때 타고가면 끔살당함ㅋㅋㅋㅋ

                  집사
                  2014-06-19 15:14
                  이건 모전용도 안되 ㅋㅋㅋㅋ

                  그냥 룩딸용이야 ~ ㅋㅋㅋㅋㅋ

                  고렙전용 룩딸용 ~ ㅋㅋㅋㅋㅋ

                  미선
                  2014-06-19 22:33
                  강포쟁에서는 특연이나 중량보다는 연대강화 달아야지 멍청한 놈들아

                  강포 연대강화 스추로 특연박는게 갑이다

                  아니면 특연대신 굉기

                  나타샤
                  2014-06-20 08:16
                  야 내가 만들었다
                  근데 군렙좀 일단하자 ㅅㅂ ㅋㅋㅋㅋㅋㅋㅋ

                  이오
                  2014-07-03 16:58
                  잉여 산업폐기물 확정

                  키카
                  2014-07-27 16:28
                  적재봐라 타고싶댱

                  키카
                  2014-07-29 01:35
                  아싸 이거만듬 ㅋㅋㅋㅋ

                  에마
                  2014-08-11 11:34
                  비슷한 그랑 안은 적재 높은데 이거는 왜 이렇게 적재가...

                  이오
                  2014-08-11 23:24
                  ㄴ그건 무장상선이니까요... 얘는 프리깃.

                  집사
                  2014-08-18 17:33
                  걍 거지들이 탈만하지않냐? 거지같은넘들이 잘타고다니겟다 그래도 굉기라서 군렙은꽤하겠네 강포에 여러스킬 달려있어서말이야, 특연이라든가 스추뜨면좋잖니

                  소피아
                  2014-08-18 17:35
                  ㄴ거지들도 이배는 안타;

                  로렌시오
                  2014-08-18 17:53
                  이배를 탈빠엔 명레지를 타지 ㅋㅋ 룩딸용으로도 이건 제작 자체를 안할꺼 같다.
                  왜냐면 명레지가 있으니 명레지로 룩딸 치면 되자나 ㅋㅋ
                  나오자 마자 운줄하네 이배는 ㅋㅋㅋㅋㅋ

                  나오야스
                  2014-08-19 11:31
                  뭐 캐시배가 지배하는 게 일상인 우리나라는 이미 답이없지요. 하지만...

                  조빌 탄다고 사람 거지취급하는 그런 못된심보는 좀 관두시지요?


                  결국은 캐시배 정책이 모든 걸 망쳐놓은 셈.(일섭 예외니 상관 무)

                  소피아
                  2014-08-19 13:57
                  먼개소리냐 이거 블루베리나좋은데

                  이오
                  2014-08-19 14:01
                  스킬은 참 좋은데 말이여;;
                  강포 중량 굉기 특연 참 좋은 스킬들인데 선박이 안댓어.....

                  리사
                  2014-08-24 17:13
                  키위

                  한스
                  2014-08-24 17:13
                  블루베리같은

                  코네리아
                  2014-08-24 17:13
                  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

                  베아트리체
                  2014-08-24 17:14
                  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블루베리

                  전철
                  2014-08-24 17:15
                  ㅈ+ㅗ+ㅈ=블루베리

                  한승혜
                  2014-08-24 20:20
                  실속은 없지만.. 뚜-우↗우↗우~ (BGM)

                  예~뻐! 예~뻐! 선수부터 선미까지~
                  예~뻐! 예~뻐! 프리깃은 원래 예뻐~
                  예~뻐! 예~뻐! 따라오는 배팔이들~
                  예~뻐! 예~뻐! 넌 정말 너무 예뻐~

                  (계속 반복)

                  집사
                  2014-09-20 11:18
                  창고 겁나 작은듯

                  웬지
                  2014-09-20 12:18
                  ㄴㅇㅇ 생각보다 무지 빠름

                  뤼위에
                  2014-12-06 00:33
                  블루베리같음

                  레나
                  2015-02-20 02:14
                  직역하면 빡친 프리깃인가


                  2015-05-10 05:57
                  컨셉 자체가 초고속 군함이고
                  대항해시대가 현실을 애초에 반영하려는 생각이 있었다면
                  무장과 기동성을 살려 장갑 약한 갤리 탄 유해 치고 빠지는 해군이나
                  쾌속으로 항해하며 상선 털고 도망치는 유해의 선박으로 유용하게 쓰였겠지


                  문제는 실제로 원양 항해가 불가능했던 갤리가
                  염치없이 원양에서 초 고속으로 클리퍼를 쫓는 괴상한 시대이기에
                  현실을 잘 반영할 수 있었던 개성있는 선박이
                  이렇게 엠-창 쓰레기가 되버렸네

                  항구관리
                  2015-05-10 18:01
                  ㄴ완전 공감

                  에르다
                  2015-05-11 00:47
                  트박 구성품에 선박을 넣은게 참.......결과론적으론 게임자체를 망하게 만듦
                  이젠 바로잡을려고 무슨수를 쓰더라도 캐쉬선박때문에 복구불가
                  특히 벨런스붕괴에 정점을 찍은건 거북이와 개오갤
                  렙제가 낮으면 조빌 기준으로 성능을 조금 낮춰야되는데 그런것도 아니고
                  애초에 캐쉬조빌이나 팔아재꼈어야했음....선박은 사라지지도않고 수량은 수량대로 쌓이고

                  리사
                  2015-05-21 10:24
                  이배 너무너무 멋있다

                  집사
                  2015-05-29 22:16
                  캐쉬배는 레이지'드' 프리깃이 아닌 명품 '레이지' 프리깃, 개량 '레이지' 프리깃 등으로 이름이 붙여져 오타가 아닌가 싶었지만 영문명은 Razee Frigiate 으로 위키에 따르면 프랑스 군함 Vaisseau rasé 에서 따온 이름이며 프랑스어로 raze(rasé)는 깎다 라는 의미여서, 위 배의 설명대로 크기를 줄이기위해 갑판의 크기를 '깎은' 혹은 제거한 프리깃 쯤으로 여기면 될 것 같다. 따라서 레이지드 프리깃이나 레이지 프리깃 둘다 옳은 표현이지 싶다 보다 근데 내가 왜 이런데 시간을 낭비했을까
                  어쨋든 이 배는 멋있다 ^오^

                  에마
                  2015-08-21 02:48
                  이런 불균형 캐시선박으로 인해서 조빌은 완전히 사장되었지요. 차라리 내놓을 거면 선박말고 다른 것으로 길을 잡고 캐시정책을 내놓아야 했습니다. 뭐 쓸만한 이동,창고용 배는 아직도 조빌로 건조되고 있지마는... 그리고, 꼬우면 캐시배 장만해서 타라는 그 따위의 말은 볼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천천히 즐기면서 하는 게 게임이니까요.

                  엔베르
                  2015-08-21 03:47
                  조빌을 살리는 방법이 하나 있긴 하다. 일섭에서 나오는 신규 선박들중에 몇몇 선박들은 렙제를 낮춰서 내보내는거다. 그러면 조빌 선박이 조금은 되살아난다. 신규 출시된 배임에도 불구하고 안그래도 성능이 잉여인데.. 렙제까지 높고, 거기다가 레벨도 낮은데 성능까지 좋은 캐쉬선박이 곧이어 풀려버리니 조빌을 쓸 이유가 없는것도 당연한 것이다.

                  한스
                  2015-08-21 07:28
                  아니 닥치고 강화만 늘리면 됨
                  캐쉬배는 조금 더 강화된 성능에다 낮은 랩제에 더해서 재강화까지 해서 조빌보다 좋겠지?
                  조빌도 이제 강화수만 늘어나면 풀강시 격차가 줄어들거고
                  그럼 이제 랩 안되는 쪼랩뉴비들이나 육메러들은 군인 하고싶으면 캐쉬배 사고 정통 군인은 조빌배를 탈수도 있지

                  자파르
                  2015-08-21 09:25
                  말도안되는 소리지 ㅋㅋㅋㅋ 캐쉬배는 단기수익낼려고 게임밸런스망친 가장큰요소인데 ㅋㅋㅋ

                  캐쉬배때문에 기존 게임컨텐츠를 고친다는게말이됨? ㅋㅋ

                  아무생각없이만든 강화가 젤문제다 아이템 강화 +100 이걸 가능하게만든건 게임운영을 아주 개

                  망친거지 털부츠 광양만해도 +200 이였는데 저거나오고 +400이가능해졌음

                  장갑강화템도만들었다가 이건아니다싶었는지 슬그머니 삭제해버리고는 ㅋㅋㅋ

                  조빌배강화횟수늘린다고? 레벨낮춘다해도 조선랭크올라가서 무조건 요구랭크가 20일텐데

                  강화가 쭉쭉미끄러질껀 불보듯뻔한데 누가하고싶겠냐 ㅋㅋ

                  그게문제가아니지 죄다 맥스강화가 기본이라고 설칠게뻔한데 유저는더줄어들껄 ㅋㅋ

                  레나
                  2015-08-21 14:52
                  조빌 하클에 돈지.랄 하듯이 할놈은 하겠지 ㅋㅋ

                  메이화
                  2015-08-23 01:08
                  ㄴㄴ 넌 조선랭크 무서워서 강화를 못하냨ㅋㅋㅋㅋ
                  그럼 어쩔꺼냐 있는 캐쉬배를 없앨수도 없고 이제 더이상 motherless한 캐쉬배는 그만 찍어내길 바라야지

                  지금 유저수 타령은 무슨.. 어차피 할놈만 하잖앜ㅋㅋㅋ 맨날 보는애들 그놈이 그놈인데

                  어차피 지금도 캐쉬배들에 캐쉬조빌로 돛맥 내구맥 조력맥 장갑맥 폭항에 선회도 20넘게 맞추는데

                  뭐? 맥스강화가 기본이라고 설쳐서 유저가 떨어져?ㅋㅋㅋㅋ

                  물론 너같은 현실패배자들은 게임에서조차 자기배 성능이 떨어지는거보고 울부짖으며 접겠지. 근데 그건 좋은일이지 뭐

                  그거 말고도

                  니코라
                  2015-08-23 01:09
                  템강화는.. 그건 진짜 개씨.발이지 진짜

                  호르피나
                  2015-08-24 15:38
                  애초에 캐쉬배가 거래불가 또는 기간제였다면 아무 문제가 없었을 것을 이것이 거래 가능하고 무제한 사용할 수 있으니 이런 문제가 생기는거다.

                  클라우디아
                  2015-08-24 20:51
                  기간제로 하면 누가 트레기 사냐 ㅄ;

                  이오
                  2015-08-24 22:00
                  기간제로 할거였음 랜덤 뽑기가 아니고 상설판매로 나왔어야지.
                  가격도 한 몇천원에 한달 정도로 해서.

                  근데 강화도 먹고 글드도 먹는 물건을 기간제로 팔면 레알 개막장인데 ㅋㅋㅋ

                  코네리아
                  2015-08-24 22:06
                  ㄴ바보냐? 기간제로 하면 당연 상설판매로 가지 글구 강화는 강증,비용없이 강화 가능하고 글드는 비용이 들어가되 100% 성공, 스킬선택 가능하게 하면 안살것도 없지

                  키카
                  2015-08-25 00:16
                  98000원 되겠습니다 호갱님

                  레나
                  2015-08-25 03:37
                  위에 코네리아 새기는 뭐 니가 언제 상설이라고 말이나 해줬냐?
                  ㅅㅍ 새기가 아주 말하는 꼬라지 보소...

                  초보자
                  2015-08-26 09:58
                  초보자가 플레이하기엔 너무 힘든 대항해시대 리니지 삘난다..
                  상대카 타고 후추푸러갈라면 뭔그리 해적들이 많은지 도망치지도못하고 다털어버려서
                  잘못해서 가진 돈 다 들고 항해하다 다털리면 딱 접을각 나온다.

                  테오
                  2015-08-26 09:59
                  위에글 공감하는데 대항해시대 유져분들 너무 강해서
                  따라가기엔 역부족 항상 패배만 기록함 ㅋ


                  2015-08-26 12:55
                  이겜은 결국 선박겜이고 고렙 선박은 비교적 빠르지요 거기다 강화까지 다 하면...

                  없는 녀석은 도망도 못치고 로그아웃 걸어도 15초가 아니라 5초,10초안에 잡혀버림..
                  개껌은 유명하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초보자들의 경우 부담이 될수도 있고
                  아예 개껌이라는 아이템이 성격에 안 맞을수도 있죠
                  속도 느리면 개껌 써도 계속 따라오는 유해도 가끔 있는듯 하고
                  뭐 개껌이 귀찮으면 접으라고 소리치는 유저들도 상당하지만..

                  비전도 있는데 주로 이벤트관련 이라..

                  그외는 Z키로 검색 자주해서 유해보이면 로그아웃 이나 다른 해역으로 빠지는
                  정도인데..
                  정작 해보면 상당한 스트레스..

                  신규유저가 적은건 다 이유가 있지요.
                  덤으로 고렙이라고 근본적으로 상황이 바뀌는건 아님.. 캐쉬템이 돌아다니는 겜이라..
                  결국 어떤 형태든 대책마련하고 적응하는 유저만이 남는 이겜은 그런 게임임..ㅡㅡ

                  칼라
                  2015-09-16 00:49
                  영자는 해줄 생각이 없는데 뭔 토론을 하냐 ㅋㅋㅋㅋㅋ 내가볼때 영자 이새낀 돈에 미쳐서 합리적인 운영은 절대 안한다ㅡㅡ 이새기들 게임 오래 끌고 갈 생각 없고 그냥 수익 좀 내다가 버릴 생각임. 그냥 이거랑 비슷한 게임이나 하나 나와줬으면.. 마음같아선 아예 게임을 싹다 밀어버리고 트레기 캐쉬배를 싹 걷어내고 시작해주면 좋겟다 ㅅㅂ

                  이오
                  2015-09-29 01:03
                  쟝// 개껌쓰면 하루동안 다시그유저 못터는데
                  대항안한지 한5년되셨나??

                  로렌시오
                  2015-09-29 08:37
                  이오// 개껌쪽도 써있는거 안보이나?
                  뭐 확실히 따라오는 유해는 재탕방지전에나 약간 있던거지만..
                  그리고 하루동안이 아니라 로그아웃까지임
                  로그아웃하면 현상범관련부분이 초기화됨

                  한스
                  2015-09-29 17:24
                  이오 눈깔 리신이네 ㅉㅉ

                  소피아
                  2016-03-05 20:42
                  내가 드디어 이 선박을 강화했다

                  개쩐다

                  그레이드 옵션만 쩔대나오면 최고다

                  입대항 하지말고 ㅋㅋㅋㅋㅋ

                  한스
                  2016-03-05 22:15
                  속도 빠르고 정말 괜찮은 배다. 프리깃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타보도록!

                  랜슬롯
                  2016-03-05 23:43
                  룩멋지고 속도빠른데 선원이너무적음

                  이고르
                  2016-03-06 21:05
                  내가 이거 그레이드 옵션

                  선실적재량 강화, 내구력 강화, 장갑 강화 띄었다

                  내가 생각해도 개 쩔었지

                  25적다 하고 전투해봤는데 가속 지린다

                  라쿠론? 깝 ㄴㄴ 4강화 꺼져라

                  선실이 가장 큰 문제였는데 옵션 떠주니깐 뭐 남아돈다 충분함

                  어쨋든 그레이드 옵션만 잘떠주면 5강화까지 되기때문에 매우 좋음

                  4강화 짜리랑 비교 하지말아라

                  집사
                  2016-03-10 01:03
                  조빌 군배 선실 내구 장갑 셋중에 하나만 나와도 꿀옵, 2개 나오면 극강, 3개 나오면 ㅆㅅㅌㅊ

                  웬지
                  2016-06-10 16:29
                  ㄴ 6지 급가승계 명레깃 타봤는데 스레기. 차라리 야골을 타길..

                  미선
                  2016-06-12 14:53
                  급가말고 딴거 승계해도 충분히 항해속도 빠름.
                  근데 명레지말고 개레지가 나와야 했어.

                  자파르
                  2016-06-12 16:25
                  느림 그냥느림 선회감쓰레기

                  소피아
                  2016-06-12 16:38
                  다른 전투성능을 다 떠나서 항해성능만 따지고 본다면, 야골하보다 명레깃 사양이 훨씬 좋다.

                  이 배가 비주류 선박이 된건, 그래도 나름 전투함인데 프리깃류 배라고 여전히 낮은 선실과 장갑..
                  그리고 이렇다 할만한 특화된 스킬과 내구력조차 없기 때문에 명레깃은 나오자마자 뭍혀버린거..

                  사람들이 잘 안쓰니까 위에 웬지는 은근슬쩍 급가 달아도 쓰레기라는 식으로 교묘하게 언플해놨는데, 기본 항해 성능은 명레깃이 훨씬 좋다. 6G정도 했으면 아웃파이트로서는 충분히 써먹고도 남는다. 전체적인 전투 성능은 야골하보다 한참 못하지만, 항해 성능으로만 보면 가속이 상당히 빠른배다. 이걸 인지 못하는걸 보니 6G만들어 타보긴 한건지 의심스럽다.

                  어차피 야골하나 명레깃이나 인파이트는 어렵고 아웃파이트로서 굉기&특연 조합으로 함대전에서 상대방 피곤하게 하는 역활로는 충분한 배다. 그런점에서 본다면 명레깃도 나름 쓸만한 배다. 과거엔 야골하가 참 괜찮은 선박이였지만 이제는 선실+장갑&내구를 두루 갖춘 아웃파이트 괴물선박들이 많이 나온 시점에..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애매한 아웃파이트 선박은 결국 하위선박 또는 비슷한부류의 선박과 비교해 볼때 거기서 거기다.

                  전철
                  2016-06-13 12:12
                  ㄴ 븅신이냐? 6지 야전 급가승계 타다팔앗는데 스킬이고뭐고 무적내구808 낮은장갑 적은선실 큰엉덩이 큰몸집때문에 느린선회감. 야그리고 누가미쳣다고 명레깃을 이동선으로 쓰냐스레기같은새기야 쾌골하 특순하에도 개발리는게 명레깃인데ㅋㅋㅋ ㅋㅋㅋ 그건당연한거지 븅신아 항해성능말고 전장항속이라고 하던가 개도라이냐 진짜 ㅋㅋㅋ 그리고 야골하가 장갑더높아서 전장항속은 명레깃보다 빨라븅신아 ㅋㅋㅋㅋ아웃파이트배가 거기서 거기라고? 넌 무적내구 808, 쓰레기같은 장갑이 다른배랑 같아보이냐? 굉기특연으로 뭐 함대전에서 중요한역할을해? 개헛소리하지마 이거타고나오면 부관개오갤에 썰리고 욕만 오지게 쳐먹다 끝나 븅아 너 쟁은 해봣냐? 니말대로 이거쓸만한배인데 왜 타고나오는애가없냨ㅋㅋㅋㅋ 아 게이레네라 쟁이런거 모르면 ㅇㅈ

                  코네리아
                  2016-06-13 12:14
                  ㄴ 아 그리고 ㅋㅋㅋ아웃파이터여도 생존을계속 해서 딜을 넣어줘야되는데 백병걸리면 빠져나올수가없는게 이배다. 상대가 노리는 1순위라고 ㅂㅅ나 생존능력없는 아웃파이팅배는ㅋㅋㅋㅋ

                  체스터
                  2016-06-13 13:17
                  얘 백회승계해서 대혼란 걸며 중포갈기면 빨라서 쓸만해, 실제로 급가야나갤 아니면 붙기도 힘들고.
                  근데 다른 좋은배가 많은데 취미 아니면 쓸배가 아니지.

                  랜슬롯
                  2016-06-13 13:17
                  아 급가 야나갤이 아니라 가강 야나갤

                  에마
                  2016-06-13 17:02
                  ㄴ ㅇㅇ백회승계하면 쓸만하기야 하겟네 뭔 말같지도않은 항해성능이 좋아서 야골하보다 밑은 아니라는 개소리는 진짜아님. 그리고 엉덩이가 크단것, 선회감이 별로라는것 자체가 이미 야골하에 지고있는거. 글고 가강안달린 갤리여도 수갤만아니면 다따라감.

                  키카
                  2019-06-08 15:35
                  가나돌 레이드 전용 선박!

                  마리아
                  2019-06-15 20:33
                  레이지드 뽀리깃~!

                  엔베르
                  2020-08-03 13:15
                  레이지드 프리깃 줄여서 레이프 ㄷㄷ..

                  마리아
                  2020-08-03 19:51
                  그게 아니야 레이저 프리깃이야 레이져를 막쏨 등시나 ㅋㅋㅋ

                  레이지드 프리깃 50000338


                  레이지드 프리깃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