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의 방주 프로젝트 완성! 大航海時代DB 신관 오픈! https://dhodb.com/
연대강화
아군의 포격COMBO발생률을 높혀
위력을 강화한다.
발동 타입
자동효과 (Passive)
활성 조건
항해기술6
관리기술6
선박

이거
이거 중첩되나요?
로리깃 연대강화스킬+5명
5명치 증가? (될리는없지만 혹시나해서)

이름 없는 항해자
된다면 대박

이름 없는 항해자
안되니 쪽박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7 ~ 36)
댓글 모두 보기 (1 ~ 36) /
댓글 안보기

에르다
2012-06-23 16:05
모전에서 쓸만한디

호르피나
2012-07-27 16:26
맨날 혼자노는 녀석들은 이 스킬의 가치를 모르지

라시드
2012-10-19 20:10
대인전에 3대 연대포격에 900대 내구였던 전열함 오직측타 크리노 침몰 한방에
스킬유용합니다 레알 레알 마ㅡ드ㅡ리ㅡ드
콤보3에 그냥 침몰ㅎㅎ
니들이 게맛을 알어?

나오야스
2012-10-19 20:34
코코넛들 배를 대라고 세는 호구아기도 있네 척이다 븅신아

칼라
2013-02-20 18:21
혼자다니는 놈들이 뭘 알겟노

쟝
2013-05-29 15:43
같은 방향에서 포격해야함
누가 먼저 쐈는지는 중요하지 않음
포탄이 동시에 선체에 박히는 타이밍이 중요
(동일한 종류의 대포라면 동시에 쏘면 탄속이 같이 땜에
같은 타이밍에 타격해서 콤보 뜸)
연대강화는 이 타이밍을 좀 여유있게 늘여줘서
콤보가 뜨기 쉽게 해주는 스킬임
효과는
2콤보면 추가데미지 20%
5콤보면 추가데미지 50%
N콤보마다 추가데미지 N*10% 발생
근데 예를 들어 A, B가 C에게 콤보없이 100씩 데미지 줄 수 있다면
2콤보가 떴을 시 120+120=240의 데미지를 줘야 하는데
어느 한쪽만 추가데미지를 주는걸로 판정돼서 220 데미지만 들어갈 수도 있음
실전에선 3콤보 띄우기도 힘듦
친한 사람끼리 타이밍 연습해서 겜톡같은걸로 서로 대화하면서 해야 함
근데 가나돌한테 5콤보 6콤보씩도 나옴 ㅅㅂ

멍멍
2013-05-29 16:01
ㄴ그럼 콤보 발생 자체의 추가데미지 증가를 보정해주지는 않나요?

니나
2013-05-29 16:34
실전에서는 3콤보도 힘든데 가나돌은 어떻길래 5, 6콤보씩 나오나요?

테오
2013-05-29 19:05
대해전에서 4-5콤보 가능합니다.
전문파티의 경우 대포 포술스킬 동일하게 마추고 동시 공격 가능하게 세팅하죠
3콤보 이상만 떠도 어떤배도 그냥 격침돼니 적기함 앞주차 성공하면 승리 결정됍니다.

로렌시오
2013-05-29 19:06
엔피시의 경우 대포종류만 갔다면 첫 포격 사거리안에 이씀 전부 동시 발사해요
당하는 입장선 무조건 콤보뜨니 힘들죠
특히 엔피시 전용 대포들은 어이없이 사거리가 길다보니...

레나
2013-05-29 22:44
@니나
가나돌한테 5,6콤보 띄운다는게 아니라
가나돌이 하도 많아서 나한테 쏘면 5, 6, 7콤보 떠서 힘들다는 말임

이오
2013-05-29 22:48
@멍멍
콤보 발생 자체가 뭔말인진 모르겠지만
일단 2콤보가 뜨면 최소 한사람이 추가데미지 20%를 더 줄수 있고
최대 다섯사람이 20%씩의 추가데미지를 줄수 있다는 말임
5콤보의 경우 최소 한사람이 50%의 추가 데미지를 더 줄 수 있고
최대 다섯사람이 50%씩의 추가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거고요
만약에 평타 데미지를 100씩 낼 수 있는 5인팟이 운좋게 5콤보를 띄우면
최소 100*20%+100+100+100+100 해서 520데미지가 들어갈 수도 있고
최대 100*20%*5명 해서 600데미지가 들어갈 수도 있다는 말임

항구관리
2013-05-29 22:49
아니 위에 수정 5명이서 5콤보를 띄울 시엔
최소 100*50%+100+100+100+100=550이고
최대 100*50%*5명=750

시린
2013-05-30 00:37
명케논이 측타 550정도 들어감.. 2명이 팀짜서 콤보 들어가면 1200이상나옴
3콤보면 그냥 다이고 2콤보만 돼도 수리 느짐 다이..
수평20탄도20관통20세팅
무지막지한 강화케논은 측타 900넘게 들어옴 이건머 -_- 콤보따위 필요없음

소피아
2013-05-30 01:08
일칼쓰는 양민한테는 필요함

소피아
2013-05-30 01:08
일칼쓰는 양민한테는 필요함

레나
2013-05-30 01:17
글쎄 배캠 대해전 실쟁에서 캐논을 쓸지 모르겠음..
세팅도 수평 회피 탄방위주일텐데

밍메이
2013-05-30 01:24
일반쟁에서는 별론데 대해전 워낙 개떼에 캐논끼고 나오는 사람이 많아서 은근 효과좋다

레나
2013-05-30 01:26
배켐이나 대해전에선 아직도 케논 많이 쓰여요
이젠 강포빼고 대포 예상이 명케논,특수슈미네,특수발칸 세상이 됄듯하네요
칼로나 하페는 수명이 끝나슴 엔피시상대로 군랩용으로 역사의 뒤안길로...

미선
2013-06-03 17:52
배캠이나 대해전, 모의전은 그렇겠지만...
ㄴ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시구랴... NPC상대 군렙용? 칼로는 그렇다 치더라도
'중량포격'스킬이 존재하는 한은 벨리에,하페도 쓸 곳은 계속 쓰일걸요?
하페는 그렇다치고 벨리에는 재료가 저렴해서 대량생산하기 딱 좋으니...
그런데 왜 사람들이 벨리에포는 언급도 안 하지... 하긴 하페가 성능이 좀 좋으니...

칼라
2013-06-03 17:55
'함대전체적용'이란 점을 명심하시길

뤼위에
2013-12-02 13:11
전문팟 아니면 안 다는게 낫다

쟝
2014-02-10 15:42
만약에 여객선 수송선 시스템이 나온다면 최고스킬중 하나로 각광받을지도?

리사
2014-09-08 15:22
대해전에 쓸만함

이오
2014-09-16 18:07
이거 부관호출해도 적용되나요?
부관하고 연계되나요?

코네리아
2014-10-06 23:08
ㄴ사령탑,연대강화는 '패시브'스킬입니다. 즉, 액티브가 아니기에 즉시 적용되요.
거기다가 '함대전체 적용효과'라 아군 함대에도 영향이 미치지요.
부관과의 연계는... 실험한 적 없어서 아직은 모르는 상황... 하지만 위에 언급했던 거 처럼 적용되지 않을까요.

루이스
2014-10-07 00:37
ㄴ부관도 적용됨니다. 연대강화, 사령탑 적용됩니다.

로렌시오
2014-10-20 15:32
ㄴㄱㅅ

로렌시오
2014-10-20 15:35
ㄴㄱㅅ

로렌시오
2014-10-20 15:40
ㄴㄱㅅ
노아의 방주 프로젝트 완성! 大航海時代DB 신관 오픈! https://dhod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