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 예항용 커터 80
    다른 선박을 예항하기 위해
    항해 성능을 높인 커터.



  • 기본성능
    290
    70
    -
    220
    13
    12
    10
    선창정보
    18/30
    10
    200
    운항조건
    23
    5
    10

    보조돛  2   선측포 2
    특수장비 1   선수포 -
    추가장갑 2   선미포 -



    재질
    290
    70
    220
    304
    73
    242
    304
    73
    244
    275
    66
    308
    278
    67
    310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건조


                    개조

                    가능범위 180 ~ 300
                    적정범위 192 ~ 289
                    적재용량 240 (예항용 커터의 선실30 + 포실10 + 창고200)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예항용 커터의 경우 선실은 21 ~ 45 포실은 5 ~ 15 입니다.

                    가능범위 300 - 21 - 5 = 274
                    적정범위 289 - 21 - 5 = 263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36 ~ 65) 댓글 모두 보기 (1 ~ 65) / 댓글 안보기


                    동우
                    2014-07-18 13:03
                    예커는 솔직히 인양보다는 한양뺑퀘에 최적화
                    탐사선 개조 넣고 만들어야 함 소형선이라 가속 좋고
                    탐사선 개조 넣으면 예지벡 정도의 성능은 발휘
                    물론 예지벡에 탐사선개조 넣으면 되지 않느냐 하지만
                    예지벡은 급가 넣기도 바쁨 급가 스킬계승에 탐사선 개조 까지 나올확율이
                    얼마나 되겠음? 그리고 그레이드 비용도 싸서 4~5지 1억이면 만듬

                    멍멍
                    2014-09-19 18:44
                    이거 6지해서 85억 파는 놈은 뭐냐 ㅋㅋ

                    이고르
                    2014-11-15 16:57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네리아
                    2014-11-15 20:29
                    굳이 탐개조+가강 안해도
                    탐개조+기타 4G면 돛/선회/내파/선실 맥스 가능하고
                    뻥퀘+침몰선 전천후로 사용하기 좋음
                    두대 만들어서 본부케 한양뻥퀘로 모랩 만랩 찍고
                    지금은 북극해 침선 건질때 사용

                    랜슬롯
                    2015-04-15 08:32
                    이거 소형이라 그레이드 띄우는대 돈이 ㅈㄴ 안들어서
                    급가 승계에 가강12만 띄워주고 예향보조 타고 다니면 진짜 빠르다

                    그레이드 통수옵 나오면 제물배로 쓰고

                    칼라
                    2015-04-15 18:04
                    근거리 용으로 슬루프나 커터만한게 없쥐 ~

                    나타샤
                    2015-09-17 22:50
                    이거 지금 인벤에서 60억에 팜 ㅋㅋㅋ
                    가속 그닥 빠르도 안더만 ㅋㅋㅋ
                    ㅎㅈㅎㄹ 급 배팔이 나타난듯

                    실비아
                    2015-09-18 00:05
                    예커터 가속 빠른데? 나도 4G 한대 있음 부캐들 뺑퀘시킬때 유용함

                    호르피나
                    2015-09-18 07:34
                    ㄴ 그래서 60억에 팔고있니

                    니나
                    2015-09-18 07:47
                    60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쁜...

                    니나
                    2015-09-18 07:48
                    미.친.이라고 썼더니 예쁜.으로 뜨는군.
                    야 이 미.친.놈.아.
                    60억?

                    코네리아
                    2015-09-18 12:19
                    아잉 그레이드값 소형배 개죶으로 안나오는데

                    이걸 재질처발처발해서 60억이 노딸기가격이지

                    랜슬롯
                    2015-09-18 22:44
                    이 그지쉐리들이 재질을 처바르고나선 재질값까지 같이 달라니까 이러지
                    재질 발랐어도 정말 좋은배 아니면 재질값 다 받을 생각 하지 마라.
                    어느정도 올리는건 이해해도 말이다

                    소피아
                    2015-09-18 23:10
                    예커터는 소형선 넘버원이라는거지
                    구지 위급 중형 대형이랑 비교하면 쓰나
                    소형급으로만 봐줘야지
                    그리고 60억? 스킬계승에 가강12 부쳐냐? 먼 60억?

                    웬지
                    2015-09-19 02:10
                    60원에 산다 귓주라

                    사쿠라
                    2015-09-19 12:21
                    이걸 60억에파는 아기나 사는아기나 ㅉㅉ...
                    이딴 스레기조빌배를 오버강화,재질발라놓고 가치를 아는사람한테 판다는 헛소리는 왜적어놓는건지이해불가

                    에르난
                    2015-09-19 12:28
                    사는놈이 있겠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예커터 좋은배다 만날 캐쉬배만 처타니 예커터 수슬 타던 시절 기억도 안나지
                    여간 재질을 이상한데다 처발라놓고 제값 받으려는 놈들은 배팔이랑 다를게 없다

                    마리아
                    2015-09-19 13:26
                    '가치'라는걸 아는 애는 그돈 주고 살빠에
                    그돈주고 지가 스스로 강화를 하지 ㅋㅋㅋㅋㅋㅋ

                    미요
                    2015-09-19 15:09
                    커터에 재질발라서 나도 팔아봐야징 ㅋㅋ

                    부자되겟다 헤헤

                    체스터
                    2015-09-19 15:11
                    60원은 심하네 600원에 산다 귓주라

                    죠르제
                    2015-09-19 15:33
                    솔직히 예커터 침몰선 할때 쓸만하다
                    다만 순하클이 있다면 그걸 써라

                    칼라
                    2015-09-19 16:52
                    700원

                    소피아
                    2015-09-19 20:02
                    770원!

                    로렌시오
                    2015-09-20 09:00
                    예쁜 블루베리나 비싸네...

                    니코라
                    2015-09-20 14:03
                    정리 : 그냥 딱 침몰선, 이동용 , 뺑퀘용(탐개조붙으면) 이정도로만쓰고
                    재질 쳐발쳐발하고 캐쉬조빌 존~나 게 들이붓고 6지 맹근다음 가치를 아는사람한테 판다고 60억에 판단소린 안했음 좋겠다제발

                    나타샤
                    2015-09-22 05:29
                    쉬파..군위승계해도 그값엔 망설여진다..

                    이오
                    2015-11-05 15:10
                    예쁜

                    소니아
                    2015-11-07 10:58
                    급가 예커는 자카까지 28일이면간다

                    미요
                    2015-11-07 11:19
                    소형이라 그레이드 가는것도 부담없고 올맥도 가능.. 거기다 적재가 작아서 엄청난 가속을 보여준다.

                    동우
                    2016-09-18 08:27
                    그레이드 부담은없으나 노가다는똑같다.
                    60억에 재질바르고 올맥스띄웟으면 60억 적당하지 뭘 잔소리임?
                    가 1 2 에 탐개조 정도면 60억 이의있는놈이 븅임.
                    일단 가강1 , 2에 탐개조이외 옵션이달려잇다면 40억정도 딱 적정가라고본다.

                    예항용 커터 50000202



                    새로운 대항해시대 DB 사이트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