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임시 대피소에도 예항용 커터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예항용 커터 80
    다른 선박을 예항하기 위해
    항해 성능을 높인 커터.



  • 기본성능
    290
    70
    -
    220
    13
    12
    10
    선창정보
    18/30
    10
    200
    운항조건
    23
    5
    10

    보조돛  2   선측포 2
    특수장비 1   선수포 -
    추가장갑 2   선미포 -



    재질
    290
    70
    220
    304
    73
    242
    304
    73
    244
    275
    66
    308
    278
    67
    310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건조


                    개조

                    가능범위 180 ~ 300
                    적정범위 192 ~ 289
                    적재용량 240 (예항용 커터의 선실30 + 포실10 + 창고200)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예항용 커터의 경우 선실은 21 ~ 45 포실은 5 ~ 15 입니다.

                    가능범위 300 - 21 - 5 = 274
                    적정범위 289 - 21 - 5 = 263


                    영웅왕금삐까
                    아...우월한.,,대파

                    예항 보조!
                    이거슨 렙이 안돼서 모지벡 못 탄다구 징징대는 나를 위한 선박이네?

                    근디
                    인양할 때 내구력 쭉쭉 빠지는데 기본 내구가 206이면 머;;; 수리 버튼 연타해야겠네 ㅡ;ㅡ

                    와우
                    이거대박이네요 ㅋㅋㅋ

                    내구쓰레기 ㅅㄱ
                    내구강화템 팍팍 처넣어도 인양할때 수리난타해야될듯

                    너무너무귀여워
                    아니, 침몰선 건질 때 수리스킬쓰세요?
                    침몰선 인양할때는 명목으로~~
                    (침몰선 조각지도가 30만 두캇인데... 침몰선 건지는 유저는 상위 10%...)

                    이름 없는 항해자
                    내구도 강화하면 무적내구 100 + 130 됩니다.

                    이름 없는 항해자
                    요거 제작 가능한가요 정보 좀 알 수 없을까요?

                    모험가LDH3
                    그로닝겐이랑 캘리컷 가능인데
                    발전도가 안되는지 안뜬다고 하네요.

                    모험가LDH3
                    미르에 이거 건조팁 올라왔더군요.
                    배 성능은 예항용지벡이 더 낫습니다 ㅎㅎ

                    이름 없는 항해자
                    제피섭 캘리컷 발전도 66900 이 넘는데도 평갑판형 소형선체 넣어도 1차건조에 안뜹니다. 아마 2차강화부터 캘리컷인듯..이것땜에 캘리컷 2번 왕복에 4시간이나 헛뺑뺑이 돌았네요...제피섭은 그로닝겐/포르투/보르도/바르셀로나 발전도가 채 6만이 안되서 예항용커터는 구경도 못하고 있다는...발전도 66000 이 넘으면 나온다는데..언제나 구경해볼지..ㅎ;;

                    이름 없는 항해자
                    캘리컷 예항용커터 1차건조 된다는 미르 정보는 잘못된 정보네요.

                    알퀘이드
                    예항커터는 예항용 배라기보다는
                    소형이동용배가 더 적합해 보이네요
                    현재 대파 전용 급가 달고 이동해봐는대 구모클보다 좋은속도를 보여주더군요
                    말이 소형이지 앤간한 대형배에도 속도 안밀리더군요
                    수치가 떨어질진 몰라도 직접 몰아보니 대형 수치높은배에 비해 안떨어져요

                    이름 은 무슨
                    이건 뭐 ...렙 낮은 친구한테 사줘야할 배네요 ㅋㅋ

                    붐붐~

                    55368

                    알퀘이드
                    예항커터는 새로운 스킬 나온게 없나요?
                    저거뿐인가요?
                    지금 4강 내파장갑 전용스킬 급가속으로 만들고
                    마지막스킬 안부치고 버티고 있긴한대요..
                    예항보조나 조타강화는 솔직히 별로네요

                    조합이필요해요
                    5강까지 한번 직접만들어보고싶은데요....
                    스킬은 내파장갑,예항보조 전용함은 급가속
                    그다음 모험용으로 빠르고 안전한조합을 원합니다..
                    돛수치중심...
                    아무나 조합좀 해주세요! ㅠㅠ

                    조합이필요해요
                    돛수치와 선회를 좋게요 부탁드립니다.

                    ㄴㅇㄴㅇ
                    붐붐~ 님이 올려주신건 예항용이네요

                    이름 없는 항해자
                    56390 - 예항용 커터 (돛, 선원 맥스, 포실강화+16, 선회17, 내파14)

                    이름 없는 항해자
                    이거 티크로는 못 만들죠?

                    에이레네-카네리안
                    59421 돛+선회+내파 맥스

                    이름 없는 항해자
                    영지들인데, 투자한 캐릭만 건조할 수 있나요?

                    그냥고냥이
                    얘 커터야

                    이름 없는 항해자
                    61324 대해전용

                    Seyren
                    63054 -14% 돛MAX, 선회17, 내파14, 티크재질
                    예항보조+내파장갑

                    이름 있는 항해자
                    65004 예항보조

                    이름 있는 항해자
                    65018

                    이름 없는 항해자
                    68907

                    ㅇㅅㅇ
                    69000
                    4강 돛맥,선회맥,급가

                    타롯card
                    영웅왕금삐까//여기서 보다니 ㅋㅋㅋ

                    타롯card
                    나도 이거 타야겠구만

                    타롯card
                    ㄴ 나 류천령이었음.

                    속도중시
                    등록번호 72276
                    예항용 커터
                    티크 무조건 풀돛 -18적다 5강 예커터 초기301720141210206215170최저3661220141210216217170최고49622201412102362111170제한35112291916143363721187예상3511220141210226219170 선박소재 성능/입수방법  #E1 선체★   평갑판형 소형선체 10∼30 평갑판형 소형선체의 제조법
                    2 5 6개국 본거지 - 조선소 주인 【고정】  #A1 특수장비★   티크 선박재료 티크 선박재료 제조법
                    12 7 야파 마술리파탐 세이라 - 조선공【고정】  #B1 특수장비★   기능성 돛줄 5∼155∼15 기능성 돛줄의 제조법
                    6 6개국 본거지 - 돛제작자 【고정】  #C1 돛★   범용 소형 라틴세일 5∼15앤트워프 포르투 시라쿠사 제노바 더블린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팔마 피사 그로닝겐 플리머스 마데이라 말라가 - 대장장이 3만 구입  #D1 포문★   범용 소형 포문 2∼6앤트워프 포르투 시라쿠사 제노바 더블린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팔마 피사 그로닝겐 플리머스 마데이라 말라가 - 대장장이 3만 구입  #A2 특수장비★★   기능성 돛줄 5∼155∼15 기능성 돛줄의 제조법
                    6 6개국 본거지 - 돛제작자 【고정】  #B2 특수장비★★   기능성 돛줄 5∼155∼15 기능성 돛줄의 제조법
                    6 6개국 본거지 - 돛제작자 【고정】  #C2 돛★★   범용 소형 라틴세일 5∼15앤트워프 포르투 시라쿠사 제노바 더블린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팔마 피사 그로닝겐 플리머스 마데이라 말라가 - 대장장이 3만 구입  #A3 특수장비★★★   기능성 돛줄 5∼155∼15 기능성 돛줄의 제조법
                    6 6개국 본거지 - 돛제작자 【고정】  #B3 특수장비★★★   기능성 돛줄 5∼155∼15 기능성 돛줄의 제조법
                    6 6개국 본거지 - 돛제작자 【고정】  #C3 돛★★★   범용 소형 라틴세일 5∼15앤트워프 포르투 시라쿠사 제노바 더블린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팔마 피사 그로닝겐 플리머스 마데이라 말라가 - 대장장이 3만 구입  #A4 특수장비★★★★   기능성 돛줄 5∼155∼15 기능성 돛줄의 제조법
                    6 6개국 본거지 - 돛제작자 【고정】  #B4 특수장비★★★★   기능성 돛줄 5∼155∼15 기능성 돛줄의 제조법
                    6 6개국 본거지 - 돛제작자 【고정】  #C4 돛★★★★   범용 소형 라틴세일 5∼15앤트워프 포르투 시라쿠사 제노바 더블린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팔마 피사 그로닝겐 플리머스 마데이라 말라가 - 대장장이 3만 구입  #A5 특수장비★★★★★   기능성 돛줄 5∼155∼15 기능성 돛줄의 제조법
                    6 6개국 본거지 - 돛제작자 【고정】  #B5 특수장비★★★★★   기능성 돛줄 5∼155∼15 기능성 돛줄의 제조법
                    6 6개국 본거지 - 돛제작자 【고정】  #C5 돛★★★★★   범용 소형 스퀘어세일 5∼15

                    이름 없는 항해자
                    75019

                    예항보조, 내파장갑. 돛맥. 선회9(21), 내파2(14) 여기에 전용함 급가하면 완성

                    이름 있는 항해자
                    전용함급가달리나요?

                    초글
                    77561

                    중글
                    77465

                    고글
                    77520

                    대글
                    77724

                    인양 전문가
                    침몰선 건지는용으로 요놈 사용하는데 한마디로 좋습니다. 윗글중 내구때문에 인양힘들다고 써놨는데 그건 안해본 사람 말이고, 별 8개짜리 침몰선 까지 들어올려봤습니다. 참고로 별 8개짜리면 대형갤리온 이나 갤리스급까지 들어올려집니다. 또한 예항보조가 달려있어 예항스킬하고 같이 사용하면 침몰선을 끌고갈때 평균 속도에 10% 가속도가 더 붙습니다.

                    4강예커
                    81112 돛맥/예항보조/선회22/내파16

                    이름 없는 항해자
                    풀강화
                    빌드를 몰라서 재나름 막강화 해봤는데 그래도 쓸만하네요
                    돛맥,,,선회+11 내파+6 예항보조 티그재질 20적다
                    자재만 있다면 어떤배든 모조리 인양 가능할것 같은데...
                    선회25 내파 18
                    윗분들 말들으면 잘뜬것 같은데..잘뜬건가요?

                    예커터
                    이거 인양할때 내구 팍팍까진다는분들.. 그거 배내구의 %로 깎인다는걸 모르시는모양.. 소형이라 배내구도 작아서 오히려 적게까집니다 예커터는. 전 오히려 대형배 타고 다니다가 인양할 때만 커터로 바꿔타고 인양하는걸요.

                    참고
                    참고로 적다 하신분들이 많은데 이배는 적다 안해도 됩니다. 2%적업이 더 좋음. 적다해도 선회 업이 안되요.

                    이름 없는 항해자
                    이 배 유일한 단점(?)이 좀 후달리는 선실이긴 한데 인양랭 받쳐주면 그거도 별 상관없음

                    Seyren
                    위에 적다해도 선회 안오른다고 하신분...
                    14적다면 선회 오릅니다 -_-;;

                    상업용대형바사
                    83206

                    돛맥, 내파장갑, 예항보조, 선회+9, 내파+2, 장갑+5

                    넨플라워
                    예항용 커터는 그냥 운전용임 인양은 지뷁
                    예커가 원래 쫌 빨라서 상스보다 빨름 ㅇㅇ

                    Xeno
                    84007

                    오후
                    84563 만들어봅시다

                    초짜들인가
                    초짜들이신가 이배는 중후반까지만 써야됨
                    8성정도 유령선 건지기 시작하면 인양랭 높아도 망망대해 배 위치 찾으러 담가보다가 선원 썰리기 시작하면 짤없음
                    망망대해 위치 꼬이면 인양랭 15되도 포인트 찾으러 담가보다 선원 몇번 썰리면 항구 돌아가야됨
                    차라지 예지백타고 포인트 빗나가도 인양랭과 많은선원으로 강제로 끌어올리는게 더 쉬움
                    선원 4~5번만 썰려도 배 못끌어 올리는 이 배에 적은선원이 뭘 상관없다는거야

                    이름 없는 항해자
                    실제로 쓰고있는데 인양 9+7랭에 45명으로도 선원문제 전혀 없음. 9성 유령선도 자~알 건져올려집니다.
                    이 배로 여태까지 침몰선 200여대 건져올려봤지만 오히려 인양시 떨어져나가는 선원보다 상어에 먹히는 선원을 조심해야 됨. 소형선이라서 아쉬운 점이죠

                    이름 없는 항해자
                    운이없어 선원 쓸려나가거나 선원 관리 실패하면 항구로 다시 가야할뿐
                    그런데 인양 13랭(귀찮아서 부스터 따윈 안씀)에 똑같은 자리(건지는 포인트에서 한참 빗나간)에서 별 9개 건질때 예커터는 못건져도 예지벡은 건집니다 별수랑 비슷한 인양랭이면 선원수에 따라 결판날뿐

                    ===============
                    인양자리 잘잡으면 예커타고 대충 끌어올릴거면 예백타면 됨 끝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36 ~ 65) 댓글 모두 보기 (1 ~ 65) / 댓글 안보기


                    밍메이
                    2011-09-16 05:03
                    예항보조 내파 티크 풀돛(50/50) 인양하다 침몰할거같아
                    강롶하나넣음 내구292 97122

                    재강화안되네요 방금확인 11/09/16

                    메이화
                    2011-10-02 05:59
                    ㅇㅇ

                    리사
                    2011-10-12 17:19
                    1강 소마스트+소마스트+범용 소형 라틴세일 + 평갑판형소형선체
                    2강 소마스트+범용 소형 개량키+범용 소형 라틴세일
                    3강 범용 소형 개량키+범용 소형 개량키+범용 소형 스퀘어세일
                    4강 범용 소형 개량키+범용 소형 개량키+범용 소형 스퀘어세일

                    이렇게할시 돛맥 선회23 폭항 예항용커터 탄생

                    로렌시오
                    2011-10-27 07:17
                    100688

                    나오야스
                    2011-11-18 18:51
                    103257

                    랜슬롯
                    2011-11-24 07:54
                    이거 4강까지 가려면 돈 엄청 깨지네..

                    1강에서 끝낼분은 평갑판형 소형 선체에 소형 라틴 세일 + 범용 소형 포문 + 범용 수조 또느 개량키를 맘대로 넣어서 해도 속도 꽤나옴... 위에 적은 모든 재료는 폴투에 투자하면 다나오고 평갑판형 소형 선체는 리습 조선소 주인한테서 만들어야하는데 조선은 랭높은 분한테 공유받고 공예만 2랭찍으삼..

                    머 예커 건조가 조선 6은 되야되니 공유받을 필요는 없겞다

                    랜슬롯
                    2011-11-24 08:06
                    이거 4강까지 가려면 돈 엄청 깨지네..

                    1강에서 끝낼분은 평갑판형 소형 선체에 소형 라틴 세일 + 범용 소형 포문 + 범용 수조 또느 개량키를 맘대로 넣어서 해도 속도 꽤나옴... 위에 적은 모든 재료는 폴투에 투자하면 다나오고 평갑판형 소형 선체는 리습 조선소 주인한테서 만들어야하는데 조선은 랭높은 분한테 공유받고 공예만 2랭찍으삼..

                    머 예커 건조가 조선 6은 되야되니 공유받을 필요는 없겞다

                    나타샤
                    2012-01-20 00:40
                    북미 일반건조 조선랭크 6이라고 씌여있는데, 북미 개척지에선 보이지 않네요. 일반건조가 가능한건가요?

                    DB
                    2012-01-20 01:45
                    길드개척도시 페이지에 있습니다만, 선박페이지에도 인구수 정보를 넣었습니다.

                    나타샤
                    2012-01-20 19:52
                    그림은 소니아지만 나타샤로.. 두부님께서 직접 댓글을 달아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제가 정보를 아직 제대로 찾아파파야 않은 것이었네요;; 늘 감사드립니다.

                    호르피나
                    2012-02-18 00:31
                    이게 그 너무 엄청난 성능때문에
                    재강화 조차 막아놨다는 전설의
                    그 예항용 커터 입니까?

                    나오야스
                    2012-02-18 02:03
                    그냥영자가잊어먹은거임

                    미선
                    2012-04-19 14:36
                    북미에서 일반건조 가능하나요? 이런건 실험해 보신분 안계신가요 ㅠㅠ

                    나오야스
                    2012-04-19 21:24
                    네 일반건조 가능합니다. 위에 두부님 답변도 있고
                    개적지 인구 늘어나면 일반건조 가능함

                    실비아
                    2012-05-03 15:25
                    그냥 노멀한 성능만 따지면

                    대항해시대 넘버원 이구먼 ㅋ

                    기본성능이 미치도록 쩐다

                    이걸로인양한다는분필독
                    2012-06-23 13:11
                    아니 이배를 인양용으로 쓴다는 사람들은 침몰선 제대로 해보긴 한사람들인가...

                    선실이 클수록,곧 선원이 많을수록 높은 랭크의 배도 빠르게 올라오고 요동이 발생해서

                    선원이 떨어진다고 해도 어느정도 안전을 보장하는구만 무슨 난 인양9랭이라

                    선원 안떨어지던데요?이런 개드립은 뭐하는 소린지 원 -_-+

                    혹시나 위엣 글에 혹해서 인양및 예항용으로 이배를 타신다면 극구 말리고 싶습니다.

                    오히려 개척도시에서 건조 가능한 순항형 갤리온이나 예항용 지벡이 훨씬 안정되고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위에 말도 안되는 예시에 혹하지마시길!

                    참고로 전 침몰선건진수만 400척 넘어가는 사람입니다!

                    미선
                    2012-06-23 21:28
                    댓글에 날짜도 안찍히던 예전엔 이거라도 탔어야죠

                    조선고랭 넘쳐나지 않고
                    강증덕에 강화도 빡시고 하던 시절에

                    예지백 뽑으러 조선쟁이들 일수줘가면서 하려면

                    '아 걍 내가 인양만 할것도 아니고 예커터로 하고 만다' 하던것

                    요즘에야 꼴리는대로 타지만

                    미선
                    2012-09-11 17:32
                    6강으로 늘아낫어요

                    에마
                    2012-09-13 12:00
                    앵간한 중형배도 발라버리는 예쁜 선박.

                    에마
                    2012-09-18 22:24
                    예커는 인양용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인양용으로 쓴다기엔 선원수가 너무 적어요.
                    그냥 선원수 많은배로 인양하고 예항할떄만 부관이랑 배바꾸기로 하는등의 방법이 낫지 않을까요.

                    클라우디아
                    2012-09-20 20:36
                    강화수가 6강으로 늘어났습니다. 시뮬해보기가 조금 불편한데 두부님 빠른 조치 부탁드립니다.

                    에마
                    2012-11-18 02:47
                    21048 예보조 조빌 내파장갑 넣고 싶으면 2강때 조빌을 바꾸면 됌

                    나타샤
                    2013-04-23 22:06
                    32364 예항보조 25적다 고속 근거리 이동용 예커터

                    에르다
                    2013-09-11 06:42
                    아직도 이 배가 소형배중에서 가장 짱일껄? 이게 어디봐서 소형이냐 ㅋㅋ

                    니코라
                    2013-12-01 21:01
                    이런 전설의 레전드급 배에 댓글이 얼마 없다니...

                    집사
                    2013-12-01 22:10
                    이배는 다좋은데 급가가 안달려..

                    엔베르
                    2013-12-01 22:43
                    집사야.. 급가는 전용함으로 달아야지..

                    폴라섭예커터마니아
                    2013-12-21 01:46
                    3G 띄웟다 예보조에 탐사선 개조 가속강화에 전용함 급가

                    하지만 실수로 갠상에 올렷는데 사간놈 자수해라,,,,,그거 제물아니다


                    내컬렉션이다 ㅠㅠㅠ

                    리사
                    2014-01-12 09:16
                    ㅋㅋㅋㅋㅋㅋㅋ 그거 제물아니다에 빵터졌네

                    루이스
                    2014-01-19 19:44
                    이배는 인양이 아니라 한양뻥퀘나 단거리 이동을 위해 태어난 배인듯

                    밍메이
                    2014-04-15 02:06
                    발전도70000 바르셀로나에서 72만 투자시 보임

                    밍메이
                    2014-04-15 02:06
                    신규건조할때 보인다는얘기

                    리스본 주점의 조선공
                    2014-04-16 13:45
                    날카롭게 생겨서 닉값하네...싶은 느낌이 들게 만드는 커터류중 유일하게 메이저하게 사용되는 커터
                    당시 예항함은 예커 한척뿐이었음
                    자유조선인 지금도 예항붙은 배는 몇척 없는데 조빌조선이었던 그당시에는 침몰선하려면 예커가 반드시 필요했음. 따라서 필자도 예커 비싸게 바가지씌우면서 여러번 만들어봄.

                    마스트는 고작 2개인데 뛰어난 세로돛 성능을 가지고 있음. 소형치고는 굉장한 기동력을 가지고 있는데 선원수도 부족하지 않음.

                    예항선은 전부 다 현역으로 뛰고 있으며 예커터도 마찬가지이지만 요즘에는 예항선이 꽤 많아져서 예전같지는 않은, 이빨빠진 예항선

                    마리아
                    2014-04-30 03:38
                    ㅎㅎ?

                    에르다
                    2014-05-05 16:23
                    [어린이날 기념 댓글] 풀돛 20적다 가강 예커 만들었지만 역시나 들인돈에 비해 만족은 못함... 그냥 동급류 선박에 비해선 훌륭하다고는 생각하나 역시 이걸로 뭔가를 해보겠다는 생각은.... 유희용...

                    동우
                    2014-07-18 13:03
                    예커는 솔직히 인양보다는 한양뺑퀘에 최적화
                    탐사선 개조 넣고 만들어야 함 소형선이라 가속 좋고
                    탐사선 개조 넣으면 예지벡 정도의 성능은 발휘
                    물론 예지벡에 탐사선개조 넣으면 되지 않느냐 하지만
                    예지벡은 급가 넣기도 바쁨 급가 스킬계승에 탐사선 개조 까지 나올확율이
                    얼마나 되겠음? 그리고 그레이드 비용도 싸서 4~5지 1억이면 만듬

                    멍멍
                    2014-09-19 18:44
                    이거 6지해서 85억 파는 놈은 뭐냐 ㅋㅋ

                    이고르
                    2014-11-15 16:57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네리아
                    2014-11-15 20:29
                    굳이 탐개조+가강 안해도
                    탐개조+기타 4G면 돛/선회/내파/선실 맥스 가능하고
                    뻥퀘+침몰선 전천후로 사용하기 좋음
                    두대 만들어서 본부케 한양뻥퀘로 모랩 만랩 찍고
                    지금은 북극해 침선 건질때 사용

                    랜슬롯
                    2015-04-15 08:32
                    이거 소형이라 그레이드 띄우는대 돈이 ㅈㄴ 안들어서
                    급가 승계에 가강12만 띄워주고 예향보조 타고 다니면 진짜 빠르다

                    그레이드 통수옵 나오면 제물배로 쓰고

                    칼라
                    2015-04-15 18:04
                    근거리 용으로 슬루프나 커터만한게 없쥐 ~

                    나타샤
                    2015-09-17 22:50
                    이거 지금 인벤에서 60억에 팜 ㅋㅋㅋ
                    가속 그닥 빠르도 안더만 ㅋㅋㅋ
                    ㅎㅈㅎㄹ 급 배팔이 나타난듯

                    실비아
                    2015-09-18 00:05
                    예커터 가속 빠른데? 나도 4G 한대 있음 부캐들 뺑퀘시킬때 유용함

                    호르피나
                    2015-09-18 07:34
                    ㄴ 그래서 60억에 팔고있니

                    니나
                    2015-09-18 07:47
                    60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쁜...

                    니나
                    2015-09-18 07:48
                    미.친.이라고 썼더니 예쁜.으로 뜨는군.
                    야 이 미.친.놈.아.
                    60억?

                    코네리아
                    2015-09-18 12:19
                    아잉 그레이드값 소형배 개죶으로 안나오는데

                    이걸 재질처발처발해서 60억이 노딸기가격이지

                    랜슬롯
                    2015-09-18 22:44
                    이 그지쉐리들이 재질을 처바르고나선 재질값까지 같이 달라니까 이러지
                    재질 발랐어도 정말 좋은배 아니면 재질값 다 받을 생각 하지 마라.
                    어느정도 올리는건 이해해도 말이다

                    소피아
                    2015-09-18 23:10
                    예커터는 소형선 넘버원이라는거지
                    구지 위급 중형 대형이랑 비교하면 쓰나
                    소형급으로만 봐줘야지
                    그리고 60억? 스킬계승에 가강12 부쳐냐? 먼 60억?

                    웬지
                    2015-09-19 02:10
                    60원에 산다 귓주라

                    사쿠라
                    2015-09-19 12:21
                    이걸 60억에파는 아기나 사는아기나 ㅉㅉ...
                    이딴 스레기조빌배를 오버강화,재질발라놓고 가치를 아는사람한테 판다는 헛소리는 왜적어놓는건지이해불가

                    에르난
                    2015-09-19 12:28
                    사는놈이 있겠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예커터 좋은배다 만날 캐쉬배만 처타니 예커터 수슬 타던 시절 기억도 안나지
                    여간 재질을 이상한데다 처발라놓고 제값 받으려는 놈들은 배팔이랑 다를게 없다

                    마리아
                    2015-09-19 13:26
                    '가치'라는걸 아는 애는 그돈 주고 살빠에
                    그돈주고 지가 스스로 강화를 하지 ㅋㅋㅋㅋㅋㅋ

                    미요
                    2015-09-19 15:09
                    커터에 재질발라서 나도 팔아봐야징 ㅋㅋ

                    부자되겟다 헤헤

                    체스터
                    2015-09-19 15:11
                    60원은 심하네 600원에 산다 귓주라

                    죠르제
                    2015-09-19 15:33
                    솔직히 예커터 침몰선 할때 쓸만하다
                    다만 순하클이 있다면 그걸 써라

                    칼라
                    2015-09-19 16:52
                    700원

                    소피아
                    2015-09-19 20:02
                    770원!

                    로렌시오
                    2015-09-20 09:00
                    예쁜 블루베리나 비싸네...

                    니코라
                    2015-09-20 14:03
                    정리 : 그냥 딱 침몰선, 이동용 , 뺑퀘용(탐개조붙으면) 이정도로만쓰고
                    재질 쳐발쳐발하고 캐쉬조빌 존~나 게 들이붓고 6지 맹근다음 가치를 아는사람한테 판다고 60억에 판단소린 안했음 좋겠다제발

                    나타샤
                    2015-09-22 05:29
                    쉬파..군위승계해도 그값엔 망설여진다..

                    이오
                    2015-11-05 15:10
                    예쁜

                    소니아
                    2015-11-07 10:58
                    급가 예커는 자카까지 28일이면간다

                    미요
                    2015-11-07 11:19
                    소형이라 그레이드 가는것도 부담없고 올맥도 가능.. 거기다 적재가 작아서 엄청난 가속을 보여준다.

                    동우
                    2016-09-18 08:27
                    그레이드 부담은없으나 노가다는똑같다.
                    60억에 재질바르고 올맥스띄웟으면 60억 적당하지 뭘 잔소리임?
                    가 1 2 에 탐개조 정도면 60억 이의있는놈이 븅임.
                    일단 가강1 , 2에 탐개조이외 옵션이달려잇다면 40억정도 딱 적정가라고본다.

                    예항용 커터 50000202


                    예항용 커터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