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임시 대피소에도 개량형 로얄 소버린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개량형 로얄 소버린 200
    내구성과 장갑을 강화시킨
    개량형 로얄 소버린.



  • 기본성능
    125
    260
    -
    855
    9
    8
    45
    선창정보
    62/136
    100
    504
    운항조건
    20
    10
    28

    보조돛  3   선측포 5
    특수장비 2   선수포 1
    추가장갑 3   선미포 1



    재질
    125
    260
    855
    131
    273
    940
    131
    273
    949
    118
    247
    1197
    120
    249
    1205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개조

                가능범위 555 ~ 925
                적정범위 592 ~ 894
                적재용량 740 (개량형 로얄 소버린의 선실136 + 포실100 + 창고504)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개량형 로얄 소버린의 경우 선실은 74 ~ 204 포실은 50 ~ 150 입니다.

                가능범위 925 - 74 - 50 = 801
                적정범위 894 - 74 - 50 = 770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147 ~ 176) 댓글 모두 보기 (1 ~ 176) / 댓글 안보기


                밍메이
                2013-02-16 12:42
                니가 짱먹어라 백요달리는배중 선원수제일많겠네

                뤼위에
                2013-04-18 02:51
                ㅁㅇㄻㅇㄹ

                나타샤
                2013-04-18 02:52
                섬짱깨 서버에 올라온 정보(공식홈)
                모20 상10 군28
                최대강화횟수 4회
                최대내구력 830 장갑45 내파8 선회9 필요선원62 창고504
                개일전 수준으로 전락해버림

                항구관리
                2013-04-18 03:12
                4+2강 근데 한섭이랑은 다를수도있다 개량라꾸론만 봐도 5+2강인데

                그리고 내구는 티크재질이나 다른재질같은데

                소니아
                2013-04-19 14:22
                위에 나타샤다

                나무재질 맞고 공용재질기준 35 더 높네
                강화횟수는 재강화해서 6강
                한섭에 나온건 개량라꾸론이 아닌 명품 라꾸론이지

                신규 전투함 캐쉬버전은 개량보단 명품이 더 낫다는 소린데

                사쿠라
                2013-04-19 15:55
                나도 대만섭 자료 보고왔는데

                5강+2강이든데?

                니나
                2013-04-19 16:00
                그냥소버린보다 무적내구+35 선회+1 내파+1 장갑+2 그리고 5강+2강 이스펙임

                멍멍
                2013-04-19 16:24
                대만섭은 강화횟수 표시할때 증서 깐 1강상태는 포함 안하기때문에 1/5라서 4강 이런 식으로 표시하는거지
                그래서 실제 강화횟수는 5+2강이 맞음. 우리야 초기화할테니까..

                레나
                2013-06-16 11:14
                명품엔 강포가 달리는데..
                여기엔 과연 강포가 달릴까?

                동우
                2013-08-23 15:37
                떳넹

                폴섭 정보통
                2013-08-23 16:00
                2등이넹 20 / 10 /28
                세돛 118 가돛 247
                선회9 내파8 장갑45 내구1162 창고 504
                강화5회라고 써잇는데 재강화는몰러

                흠주
                2013-08-23 16:09
                강화 5회면 재강화하면 최대강화 7강 아니냐?

                미선
                2013-08-23 16:10
                내구는 개량이 높네;; 원래 제례식이 내구는 먹어줬던거 같은데;;; 개량이 갑
                되는거여??

                나타샤
                2013-08-23 16:19
                선원은 선원은 선원은 선원은 선원은????

                테오
                2013-08-23 16:43
                노그레이드 기준 무적내구 835
                제아사 급이네

                웬지
                2013-08-23 17:04
                명품/개량은 모두 7강 컨셉

                나타샤
                2013-08-23 17:19
                선원 아는분 안계신가요?? 룰렛정말 ㅋㅋㅋ 잘 안 뽑힌다;;

                한스
                2013-08-23 19:01
                먹은사람없나?

                죠르제
                2013-08-23 19:10
                7강이넹.. 제로소 구해야겠다;

                미선
                2013-08-23 20:23
                7강배인데 제로소보다 무적내구10높고 장갑수치1 더 높음. 로얄 소버린중에는 강화횟수만 빼면 스펙이 제일 좋음

                미선
                2013-08-23 20:25
                무적내구 835 3g하면 무적내구 850

                소피아
                2013-08-23 21:57
                7강 선박은 스킬인계시 그레이드가 잘떠줘야 밥값함
                모의전용은 그냥 내구나 장갑뜨면 쓰긴하지만

                테오
                2013-08-23 22:50
                무적내구 835 장갑수치 67이고 그레이드하면 무적내구850 장갑수치 69 괴물배다.. 7강이지만 제아사도 7강이니깐 모전 길전용 배로는 최고다. 리빌드에 장갑강화나 내구강화띄우면 모든거 맥스채울듯

                샤오웨이
                2013-08-23 22:52
                선박스킬은 백병전요격하고 내포격장갑 달면 될듯

                멍멍
                2013-08-23 22:55
                와 이거 무적내구 높네 장갑이랑

                항구관리
                2013-08-24 09:30
                명로소랑 같은스펙인줄알고 싸게판놈들 있던데 ㅋㅋㅋㅋㅋ 블루베리망 키위 좋은배임

                미요
                2013-08-24 09:31
                로얄 소버린의 명품 제례식 개량 중에서 가장 스펙좋은 선박

                동우
                2013-08-24 09:39
                제로소보다 무적내구랑 장갑수치가 더 높네

                후란시느
                2013-08-24 09:40
                강화 횟수가 딸리는데 이거 기본 스펙은 제로소 강화 횟수는 명로소 섞어 논거 아님?
                이게 무적내구 하고 장갑이 높은건 엄청 좋은건데 7강이기 때문에 아쉽다. 여기다가 그레이드 스킬 인계 하면서 장갑맥 만들라면 고생좀 하겟네

                소니아
                2013-08-24 09:45
                요즘 장갑강화나 내구강화 띄우기 쉽지않나.. 이 둘중 하나만 떠도 장갑맥스채우고도 남을듯

                뤼위에
                2013-08-24 09:47
                제아사를 사느니 이배를 사겠다?

                전철
                2013-08-24 09:51
                "개량"짜로 들어간 배가 이전부터해서 쭉 스펙이 안좋았는데.. 막상 개로소는 명품보다 좋고, 제례식보다 좋아서 유저들 뒤통수 쳤다

                에르난
                2013-08-24 10:38
                캐시배에 장갑 강화 내구 강화 뛰우는건 좋을지 몰라도 나중에 3g때 옵션이 뭐가 붙을지
                몰라서 불안하지. 8강 배들은 일단 인계를 먼저 하고 풀강을 해도 모자라는건 나중에
                그레이드로 채워지고 또 3g때 이상한거 떠도 1g 버프 (굉기/백요/직저)로 어느정도 처주지만
                1g에 내구/장갑 강화 나오고 3g때 포실 강화 같은거 뜨면 줫망이니까.

                테오
                2013-08-24 11:31
                장갑/내구 노리는 건 쉬운데 그건 모의전 용이지
                1g에 누가 장갑내구 노려

                이오
                2013-08-24 12:12
                결론은 좋은배다

                후란시느
                2013-08-24 12:15
                제로브랑 개로소랑 동일한 가격대라면.. 나라면 개로소를 고르겠어.. 무적내구 835에 장갑수치높고 그러니깐 리빌드를 잘띄워서 써야지

                이고르
                2013-08-24 12:19
                기존 7강이랑 같지
                그레이드 잘뜨면 제로소 보다 나은거고
                엿되면 4g가서 채워야 하는거지
                내구 좀 높다지만 그레이드 좀 해본놈은 제로소가 다루기 편하다는걸 알지
                그레이드 노리기엔 수백깨지거든
                시세가 얼마인지는 모르겠는데 저렴하게 모의전 용이면 추천
                스킬 인계쪽은 제로소 추천

                나오야스
                2013-08-24 14:10
                1g에 스킬계승이 정석이지
                그다음 3g에서 내구든 뭐든 나오든 운명으로 받는게;;

                자파르
                2013-08-24 16:27
                히든스킬이 모야 형들

                칼라
                2013-08-24 18:05
                강포?

                밍메이
                2013-08-24 22:04
                히든스킬 굉음기뢰입니다. 방금 굉음기뢰+화약고로 달리는 거 확인했습니다.......















                였으면 얼마나 좋겠니.

                집사
                2013-08-24 22:10
                이거 선실좀 누가 업뎃 해주세요


                2013-08-24 22:17
                설명보면 내구력과 장갑을 강화시켰으니 선실은 안됬으려나. 그러면 그냥 로소선원일듯.

                동우
                2013-08-24 22:57
                재설계 팔아먹어야 하는 CJ가 굉기를 줘?
                스샷올려

                후란시느
                2013-08-24 23:06
                선실 아는 사람 없나???? 선실 조빌 선실임???

                소니아
                2013-08-25 00:18
                어디서 구라를치려고
                설명봐 그냥 로얄소버린이랑 동일하고 내구 강화 늘어난겨
                히든스킬? ㅋㅋㅋ 모든배가 다 히든스킬이 있는건 아니잔어
                진짜 히든스킬 차자슴 미르랑 인벤에 스샷올려
                스샷없음 머다? 구라다 오키?

                밍메이
                2013-08-25 04:09
                원래 트박나오고 이틀정도면 배정보도 알려지고 히든옵션도 알려지고 하는게 정상아닌가
                이번 트박은 선박 종류가 많고 배 확률을 높였다고 하지만 실상은 아닌가봐

                후란시느
                2013-08-25 08:57
                풍신들 제대로 읽긴했냐? ㅋㅋ 였으면 얼마나 좋겠니. ㅋㅋ

                리사
                2013-08-25 09:04
                누가 굉기래 ㅅㅂ. 이배 히든스킬 직저다. 방금 사령탑+마스트톱으로 달았다.
                ㄴㅡㄴㅅㅏㅅㅣㄹㄱㅜㄹㅏ

                실비아
                2013-08-25 09:07
                ㄴ 스샷 없으면 거짓말

                샤오웨이
                2013-08-25 09:08
                ㄴㅡㄴㅅㅏㅅㅣㄹㄱㅜㄹㅏ=는 사실구라

                니나
                2013-08-25 09:24
                이 배의 히든 스킬은 혀젓기 보조입니다. 사기꾼들의 혀놀림을 부스팅 해줍니다.

                소피아
                2013-08-25 11:09
                거품이여~~~~~~~~~~~~~~~~
                200억을 향해서 가보자!!!!!!!!!!!!!!!

                마리아
                2013-08-25 12:24
                이거 얼마면 구할 수 있나요?

                라시드
                2013-08-25 12:25
                굉기까진 안바라고
                강포 달리는지만 확인부탁

                마리아
                2013-08-25 13:18
                이배에 사령탑 달립니다. 사령탑+제독실

                샤오웨이
                2013-08-25 13:22
                개대포+제독실+화약고 강화 포문 달리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로렌시오
                2013-08-25 13:57
                쫌... 스샷없으면 머다? 개~~구~~라~~다 오키?

                나타샤
                2013-08-25 14:07
                니들이 실험해라 아기들아 자꾸 남들보고 돈꼴아박으면서 확인해달래 정신쳐나갔냐

                샤오웨이
                2013-08-25 14:20
                사령탑은 원래 달리는데.. 뭐 틀린 말은 아니지만 히든스킬처럼 달아놨네.


                2013-08-25 22:08
                1그레이드에 스킬인계 할거면 제로소
                내구,장갑강화 할거면 개로소
                하고싶은거 사서 강화해라

                에마
                2013-08-26 00:09
                개로소가 다른 개량들에 비해서 키위 좋게 나온거는 맞는데, 그래도 제로소가 낫지 ㅋㅋ

                병슨 장사꾼들이 또 개거품 물면서 가격 올릴라 하네그려,

                기본 스펙은 비슷하다 치자, ㅆㅂ 1강 차이는 어쩔건데?

                그레이드? ㅈㄹ 하고 있네, 제로소도 그레이드 있거덩요

                멍멍
                2013-08-26 00:23
                혹시나해봤는데 굉기안달림ㅋ

                멍멍
                2013-08-26 00:36
                그나마 강포는 달린다

                후란시느
                2013-08-26 00:37
                ㄴ 제독실+화약고+개대포로 해봐서 개대포 안넣어도 되는지는 모르겠다

                소피아
                2013-08-26 00:42
                먼소리야? 다른 개량보다 좋게 나왔다니
                개노브랑 똑같구만
                내구 올리가 기동력 내리고 7강

                집사
                2013-08-26 08:34
                결론은 제로소가 낫다 이말임

                괜히 되도않는 장사꾼들이 개로소 내구랑 장갑 쪼매 더높고 리빌딩 잘띄우면 제로소보다

                좋다는 말도 안되는 유언비어를 온동네방네뿌려서 시세 올리려고 발악하는데

                위에 에마말대로 제로소는 리빌딩안되나?

                글고 1강차이는 뭘로 메울껀데?

                장사꾼들 말에 혹하지말고 개로소도 좋은배지만 제로소앞에선 깝ㄴㄴ

                후란시느
                2013-08-26 09:12
                ㄴ원래 새로운배 나오면 언플 미침ㅋㅋㅋㅋㅋ
                개노브 나왔을때도 오오 내구,장갑 더높다고 개노브 팔라고 언플하다가
                결국 시세는 제노브>개노브로 고정됬자나
                제로소 개로소도 그꼴나겠지

                에르다
                2013-08-26 10:43
                그레이드는 바사도 올릴 수 있는데 몇몇 댓글 보면 뭐 개로소만 특별히 올릴 수 있는 것마냥 개소리들 하네 ㅋㅋ 맨날 트박에서 쓰레기만 뽑다가 우연히 개로소라도 건졌나

                테오
                2013-08-26 10:45
                나 개로소 샀는데 진심 후회중이다

                이거 적정가 50-70쯤 될듯하니까 살생각 있는 애들은 기다려라

                호르피나
                2013-08-26 10:45
                이거 개슈깃 증서와 맞교환 했는데 손해에요?

                한스
                2013-08-26 10:48
                개슈깃 보다 이게 좋아요 근데 개아사 보다 못함

                시린
                2013-08-26 10:52
                호르피나/ 해석해줄게 '100억짜리로 30억짜리 맞교환해는데 손해에요?'

                미요
                2013-08-26 20:12
                사람 마다 다르겠지만 난 아사류보다 이게 더 좋다. 솔직히 아사류 한물갔지.

                체스터
                2013-08-26 21:28
                아사류 아사했지 이게 더 낫다고 본다.

                소피아
                2013-08-26 22:06
                한스 개아사 처분 못햇나보넹 ㅎㅎ

                웬지
                2013-08-26 23:22
                7강이라 강화 하는데는 개아사가 편하긴 하죠
                절대 성능은 비슷 하지 않나요

                죠르제
                2013-08-26 23:30
                선실차이가 안보이시나보내요....
                절대 성능 안비슷해요

                클라우디아
                2013-08-27 03:14
                여기에 개아사따위가 어딜 들이미냐 조또 개슈깃보다 스펙 하위인 개아사를 ㅋㅋ 기도 안차네 ㅋㅋ

                랜슬롯
                2013-08-27 15:16
                어떤코코넛이 증서기준 제로소도 80장인데 이걸 100장에 파냐, 그냥 새로운배라서 그런겨?

                사쿠라
                2013-08-28 01:10
                여기서 과연 개로소 가지고 있는 사람이 몇이나될까...선실강화내구강화해서 잘쓰고 있다.위에 누구처럼 7강밖에 안되서 내구장갑풀에 선실 그레이드+30에 3쥐보너스+2 7강째선원+8해서 잘 쓰고 있지...선원244명밖에 안되지만 쓸만해 그렇게 쓰레기는 아니야..

                후란시느
                2013-08-28 09:14
                ㄴ쓰레기는 아님.

                좋은배 맞음.

                단지 온갖 장사꾼들이 '제로소보다 좋다!'고 헛소리해서 가격을 올리려고하니

                자꾸 이런 말이 나오는거

                좋은배인건 인정함 ㅇㅇ

                마리아
                2013-08-28 13:09
                성능대비 거품가가 너무 심하다. 결국 장사치들의 이런 행동이 결국 개로소의 가격을 떨어트리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집사
                2013-08-28 13:46
                개로소 나오고 제로소가 나왔어야 하는데 참 시기를 잘못 탓어 ㅋㅋ

                로렌시오
                2013-08-28 13:48
                ㄴ짜장면 매기고 짜빠게티 끓여주니 성이 차겠나? ㅎㅎ

                샤오웨이
                2013-08-28 18:38
                아잉 이거 드럽게 안팔린다
                70억 생각하고 파는데
                아무도 안사 아잉
                이배 대체 얼마짜리냐

                니코라
                2013-08-28 18:54
                최소한 노강 50억은 잡고 올려치기를 해도 해야지. 뭐든 신제품이라고 100억부터 시작하는 마인드 자체가 문제다. 그래서 안팔리는거다. 초보를 낚기엔 가격이 비싸고, 상급유저를 낚끼엔 너무 많은걸 알고.. 결국 그가격에 절대 못팔아. 돈밖에 없는 호구한테라면 모를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 누구 말처럼 개로소 나오고 제로소가 나왔어야 하는데 꺼꾸로 나온 바람에 가격이 그모양인거다.

                메이화
                2013-08-28 22:20
                55억에 겨우 팔앗다 ㅅㅂ 참고해라 헬레네

                에르다
                2013-08-28 22:49
                에이레네는 팔사람 없냐? 40억 정도면 바로 입금 해줄수 있다.

                테오
                2013-08-29 01:33
                60산다고 키위 외쳐도 귓한번 없더니
                55에 겨우 팔았다네
                ㅅㅂㄹㄷ

                베아트리체
                2013-08-29 14:36
                헬레네 인대 100억 사요 이러는대?
                55억판매?
                시세가 머야?
                장사꾼들 구라야? 아니면 시세가들쑥날쑥이야?

                마리아
                2013-08-29 14:50
                ㄴ100억에 파는 아기가 정신 나간거지 ㅋㅋ 아마 몇날 몇칠이고 계속 100억 판다고 개드립 칠껄 ㅋㅋ 낚이는 인간 나올때까지 ㅋㅋ 키위 오기 부리는거지 ㅋㅋ 그러다 하도 안팔리면 그때 포기하고 가겨 살짝 낮춘다 ㅋㅋ 한두번 당해보냐?

                키카
                2013-08-29 17:22
                대충 60~65억 시세로 보인다 제>개>명 이니까

                멍멍
                2013-08-30 15:20
                원래 장사는 말야 호구낚는거부터 시작된다.

                칼라
                2013-09-02 11:37
                라쿠론 제아들러 소버린 노르스케 이 4가지 선박중에 살아남는건 노르스케 계열뿐이구나 ㅋㅋ

                나타샤
                2013-09-09 19:15
                =============================================================================

                성능검정표


                레벨제한 : ★★★★★ ★★★
                선박성능 : ★★★★★ ★★★★★
                군렙성능 : ★★★★★ ★★★★★
                쟁전투용 : ★★★★★ ★★★★★
                모의전용 : ★★★★★ ★★★★★
                대해전용 : ★★★★★ ★★★★★

                현재상태 : 현역

                =============================================================================

                이고르
                2013-09-11 01:20
                개로소 이거 강화포문 달림?

                엔베르
                2013-09-11 14:41
                폴섭 증서 60~65도 안팔림.실거래가 50~55억

                레나
                2013-09-11 14:46
                이거 리스본에서 가만 보고 있으면, 돼파리 고가매물 밖에 안보임~
                8강제로소 도 이미 풀린 마당에 7강 개로소라~
                뙈파리들 농약 삼켰넹 ㅋㅋㅋ

                소피아
                2013-09-15 17:57
                인벤 스샷갤에 6지 개로소 봐라. 지린다.

                죠르제
                2013-09-15 17:58
                이배가 내구랑 장갑이 모든 로얄소버린 계열 중 최고라서, 그레이드만 5지 이상으로 가져가면, 제일 좋다.

                나타샤
                2013-09-15 18:37
                개로소 옵션스킬로 강화포문/사령탑/백병전요격/내포격장갑 달립니다.

                나타샤
                2013-09-15 18:59
                개로소 욕하는 X 들은 타보긴 했나?

                이거 보고 제아사 보니까 제아사 왜케 죽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랜슬롯
                2013-09-15 19:15
                나타샤// 타보니깐 선회반응도 빠르고 좋네 ㅇㅇ

                시린
                2013-09-15 19:21
                애들아 7강배라고 20적다 하는거 아니다.25적다 하고 타라

                이고르
                2013-09-15 20:28
                이게 대항 최고배 제로소도 버로우 ㅋ
                대신 4지 이상만 해당

                랜슬롯
                2013-09-15 22:26
                와 인벤에 6지배 개좋다 ㄷㄷ;; 가강12 라니.. 내구 865 ㄷㄷㄷ 3지만해도 850 이겠네

                이오
                2013-09-15 22:34
                강화가 7강이라 까다롭지만,
                그레이드와 강화(조선요구랭2부터 시작)성공빨만 받아주면

                대박 인정.

                ㅇㅇ 제로브랑은 선원 8명 차이나고, 내구 30 이상 차이난다.

                이오
                2013-09-15 22:35
                제로브보다 선원 8명 적고, 내구 30 정도 많아

                동우
                2013-09-15 22:37
                제로브보다 선원 8명 적고, 정확히 무적내구 35 높네.

                동우
                2013-09-15 22:46
                제로브보다 선원 8명 적고, 정확히 무적내구 35 높네.

                테오
                2013-09-16 00:55
                네 다음 장사치 쉐리님하 ㅋ
                어디서 밑장 빼기야 ㅋ
                개허접 7강배를 최고배로 둔갑시키냐 ㅋ

                자파르
                2013-09-16 01:08
                이야 !!!!!!!!!!!!!!!

                타보니까 개노갤보다 선회빠른데?

                나오야스
                2013-09-16 01:10
                테오야 / 그레이드 잘빠지면 무적내구랑 장갑 높은 개로소가 제로소보다 낫다.

                에마
                2013-09-16 02:01
                니가 지엠이냐 니 맘대로 그레이드 고르게 ㅋ
                놀고 있네 ㅋ

                레나
                2013-09-16 02:13
                돛맥도 안나오는 고자 ㅋ

                클라우디아
                2013-09-16 03:06
                요새 팔강배도 전투함 그레이드높이면 돛맥안나와 걸뱅아 글고 돛맥이 전투에서 의미있나? 븅

                미요
                2013-09-16 04:05
                제로알도 6g면 854내구 인가 그런데 이런배를 모하러 6g함?
                제로얄 스킬승계하고 그레이드 망쳐도 돛멕에 선실 두개 이상박고 장갑 널널하게 풀 채우는데 모험할 필요가 없지
                모의전 할거면 1g에 장갑함 띠우고 3g 암거나 띠워도 좀비소리 듣고

                루이스
                2013-09-16 07:59
                제로소보다 무덕내구.11높고 장갑 더높은메리트로 쓰는거지 ㅉㅉ

                랜슬롯
                2013-09-16 08:14
                전투군배에 돛맥은 필요없어. 이동용으로 포격배타냐?

                적당히 높여주면 되는거야.

                죠르제
                2013-09-16 08:19
                개아사, 제아사 잘나가던 시절에

                개아사는 8강이라 돛맥 찍는데,
                제아사는 7강이라 가로 40씩 못찍어도
                무적내구랑 장갑 높다는 이유로 제아사가 훨씬 잘쳐주던거 기억안나나?
                제로소 8강이 좋은건 메리트지만
                무적내구랑 장갑이 중요한 포격배 중에서 개로소는
                상당한 메리트를 지닌거 인정해야지~
                인정할꺼 인정해라 제로소 빠들아.

                그리고 윗분 말처럼 제로브보다 선원8명 적고 무적내구 35높은거로
                말 다 한거여. 지리네

                죠르제
                2013-09-16 09:03
                개아사, 제아사 잘나가던 시절에

                개아사는 8강이라 돛맥 찍는데,
                제아사는 7강이라 가로 40씩 못찍어도
                무적내구랑 장갑 높다는 이유로 제아사가 훨씬 잘쳐주던거 기억안나나?
                제로소 8강이 좋은건 메리트지만
                무적내구랑 장갑이 중요한 포격배 중에서 개로소는
                상당한 메리트를 지닌거 인정해야지~
                인정할꺼 인정해라 제로소 빠들아.

                그리고 윗분 말처럼 제로브보다 선원8명 적고 무적내구 35높은거로
                말 다 한거여. 지리네


                2013-09-16 09:47
                렙제도 낮고 개로소 제로소 둘다 흥하네 ㅋㅋ 뭘 싸우고 그래
                둘다 다른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건데

                코네리아
                2013-09-16 10:00
                제아사의 단점인 선원, 가속도를 보완한 배로 보이네요.
                부럽습니다 ㅠㅠ

                테오
                2013-09-16 10:44
                되팔이 색퀘들 애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우
                2013-09-16 10:45
                내구 킹왕짱 제제아는?
                왜 이걸 빨고 있어?

                이오
                2013-09-16 11:00
                ㄴ그러는 니는 개로소 댓글에 제제아 빨러 왔나?
                코코넛도 이런 상코코넛이 없네 ㅋㅋㅋ 개로소 댓글이자나 병쉰아 ㅋㅋㅋㅋㅋ

                미선
                2013-09-16 11:03
                개로소 좋은거 알고 못뜨게 훼방하는 아기들때문에
                좋은배가 가려지나? ㅋㅋㅋ 시간 지날수록 개로소 평가 이곳저곳에서
                좋은거 두렵나? ㅋㅋㅋㅋ 장사꾼의 훼방은 단기적이나 배의 클래스는 영원하다.

                마리아
                2013-09-16 11:34
                네 다음 개로소 장사치 ㅋ

                로렌시오
                2013-09-16 11:43
                큰돈 투자해서 프리미엄급 6지 개로소가 최고이긴 한데
                그렇게 큰돈이 부담스러운분들은 무난하게 4지 제로소가 더 나은 선택으로 보임
                프리미엄 개로소 6지 나올 돈과 노력으로 최고급 4지제로소 7~8척 건조 하고도 남음

                베아트리체
                2013-09-16 11:50
                대항 섭종까지 최고의 배는 개아사르님이다
                얼마나 개아사르님에 열광했던가
                지금도 개아사르를 꿈꾸면 접은 사람들이 수두룩하다
                그 사람들 한테는 개아사르님이 아직도 꿈의 선박이다
                지금도 가성비 최고 배는 개아사르님이다
                충성하고 경의를 표해라
                그 이름 개아사르님 잇힝~

                샤오웨이
                2013-09-16 11:54
                위에 자꾸 장사치 드립치는데 뭔 개소리야 ㅋㅋㅋㅋㅋ

                좋은 배 좋다고 하면 장사하는거야? ㄸㄹㅇ 한마리 있네

                제아사>개아사 인 이유? 아무리 7강배여도 내구,장갑이 높아서였어.

                포격배는 내구높고 장갑튼튼하고 가속도 좋고 선회 잘돌아가면 그 이상 없어

                샤오웨이
                2013-09-16 12:00
                위에 자꾸 장사치 드립치는데 뭔 개소리야 ㅋㅋㅋㅋㅋ

                좋은 배 좋다고 하면 장사하는거야? ㄸㄹㅇ 한마리 있네

                제아사>개아사 인 이유? 아무리 7강배여도 내구,장갑이 높아서였어.

                포격배는 내구높고 장갑튼튼하고 가속도 좋고 선회 잘돌아가면 그 이상 없어

                니나
                2013-09-16 12:16
                형이 정리해줄게

                --------------------------------------------------------

                개로소는

                제아사에서 선원늘리고 빨라진 배라고 보면 된다.

                --------------------------------------------------------

                루이스
                2013-09-16 15:21
                제로소보다 무덕내구.11높고 장갑 더높은메리트로 쓰는거지 ㅉㅉ

                전철
                2013-09-16 15:24
                여기서 개 개품 물어봐야 명나갤한테 다 털린다
                명나갤이 괜히 비싸냐 하여튼 코코넛 중2 색퀴들 ㅋ

                항구관리
                2013-09-16 15:25
                도대체 개로소가 명나갤 이기는 법좀 알려주라 ㅋ
                굉기 이런 개솔 하지 말고 ㅋ

                메이화
                2013-09-16 15:26
                드디어 빛을 보는구나 개.로.소!

                이고르
                2013-09-16 15:27
                명나갤하고 일대일할라고 범선타는새키가 병슨아닌가? 명나갤같은소리하고있네

                이고르
                2013-09-16 15:35
                명나갤하고 일대일할라고 범선타는새키가 병슨아닌가? 명나갤같은소리하고있네

                이고르
                2013-09-16 15:40
                명나갤하고 일대일할라고 범선타는새키가 병슨아닌가? 명나갤같은소리하고있네

                메이화
                2013-09-16 15:40
                드디어 빛을 보는구나 개.로.소!

                루이스
                2013-09-16 15:40
                제로소보다 무덕내구.11높고 장갑 더높은메리트로 쓰는거지 ㅉㅉ

                미요
                2013-09-16 15:42
                개로소 되팔이 넘 같은 댓들 복사해서 이어 붙인다 ㅋㅋㅋㅋㅋㅋㅋ
                에라이 편의점 인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밍메이
                2013-09-16 15:43
                여기서 백날 빨아봐야 개로소 제로소 반값이란 사실은 안변해 또라이 새퀴 ㅋ

                에르다
                2013-09-16 15:44
                이거 삼켰다가 못팔고 있는 돼파리들이 많다지~ ㅎㅎㅎ

                실비아
                2013-09-16 15:45
                헬레네 증서로 제로소80장 개로소5~60장 명로소 40장 팔렸었다 주말에.
                개로소 가격 띄울라고 쑈를해아주 ㅋㅋ

                멍멍
                2013-09-16 15:45
                설사약엔 개로소~ ㅋㅋ

                실비아
                2013-09-16 15:46
                헬레네 증서로 제로소80장 개로소5~60장 명로소 40장 팔렸었다 주말에.
                개로소 가격 띄울라고 쑈를해아주 ㅋㅋ

                메이화
                2013-09-16 15:47
                게이섭서 이거 제일전하고 같은 가격인데 증서 30억 ㅋ

                샤오웨이
                2013-09-16 17:13
                ㄴ 어떻게든 가격 깔아뭉개서 싸게 사보게? 꼴값떠네 ㅋㅋㅋ

                동우
                2013-09-16 17:14
                서민들은 제로소 타라 그레이드 잠재력은 개로소가 짱이니깐

                이고르
                2013-09-16 17:15
                위에 1놈이 개로소 가격 깍을라고 같은 시간대에 글 싸질러대네 ㅋㅋㅋㅋ 에라이 버러지같은 인생아 ㅋㅋㅋㅋ

                랜슬롯
                2013-09-16 17:20
                --------------------------------------------------------------------


                위에 같은 시간대에 글 싸질러대는 장사꾼 말 무시하고

                1-4G : 제로소 우위(강화횟수 1 높은거 때문)
                5-6G : 개로소 우위(내구와 장갑이 높은게 포격배에선 장땡)

                알았냐? 제아사(7강), 개아사(8강) 좋은 예.

                --------------------------------------------------------------------

                나처럼 팩트 있게 글 써봐라 위에 개로소 값 깍을려고 달려드는 아기야

                에르난
                2013-09-16 17:41
                개아사는 1300내구대고 제아사는 1400대였어
                제로 개로는 그런 내구 차가 아니란 말이야
                그리고 6g가는 비용이면 명나갤을 산단말이지
                그리고 50억도 안하는 배 누가 깍으려고 수박하겠니
                물론 그레이드 대박뜨면 제로소보다 낫다


                2013-09-16 17:48
                제발 범선 댓글에

                명나갤 명나갤 빨지좀마라 명나갤이 장갑이 몇인줄 아나 ㅋㅋㅋ

                명나갤 개대안 뜨면 가격거품 쫙빠지니까 ㅈ되바라한번 ㅋㅋㅋㅋ

                전철
                2013-09-16 17:50
                핑크색 키위 구린데 걍 제로소에 국재발라라 그럼 무적내구 828나오는데 개로소랑 7밖에 차이 안난다 개아사랑 제아사처럼 막 40가까이 차이나고 그런게 아냐 가격은 거짓말을 안한다

                에르다
                2013-09-16 18:01
                돼파리넘들 비싸게 팔려고 아주 쉴드까고 있넹.
                이거 안 사~ 차라리 8강 제노르or제로소 사지.

                이거 이번 트박에도 없는데 왜 자꾸 댓글 달리는 줄 알아?
                돼피리넘들 매점매석했는데, 예상외로 안팔렸거든~
                게다가 추석 스페셜 트박으로 뭔가 나올 것 같은데.. 개로소 가격 더 떨어질 것 같으니까~
                ㅋㅋㅋ

                자파르
                2013-09-16 19:32
                개로소 잘 타는법
                해커 고용 해서 cj 해킹후 개로소 올 맥스 6그로 만들고
                선택 보너스는 내 맘대로 이러면 지존

                미선
                2013-09-16 19:33
                명나갤>>>>>>>>>경라모르>>>>>>제로소>>>>>>>>>>>>>>>>넘사벽>>>>개로소>바사

                칼라
                2013-09-16 19:42
                같은 가격에 제일전이 뽀대 나고 이건 내구 높고
                사람 마다 취향이 다른데 뭘 싸우심

                미요
                2013-09-16 19:43
                내구 높다니까 싼맛에 타는 7강 잉여배

                메이화
                2013-09-16 19:52
                1명이 개로소 디스 개쩔게 도배해놓네

                ㅉㅉㅉ 시간대 봐라

                라시드
                2013-09-16 19:59
                위에 디스하는 놈 엄한 개로소 왜 까는지 알아?

                지 배 다른거 팔아야하거든

                개로소가 뜨면 안되거든

                ㅂ신 그지새ㄲ

                랜슬롯
                2013-09-16 20:00
                매점매석을 누가하냐? 돈 남아도냐?

                니대갈에서 역시 ㅉㅉ

                마리아
                2013-09-16 20:36
                8강제로소구해영~ 7강개로소말구염ㅋ

                에르난
                2013-09-16 22:07
                선회 고자 ㅋ 시작하자마자 크리 다이 ㅋ

                키카
                2013-10-03 12:34
                7강배는 왠만하면 안사는게 낫다

                에르난
                2013-10-12 11:29
                아는놈들만 타는 최고의배 가성비 짱

                칼라
                2013-10-12 12:11
                나도 한척 있지만 그냥 그렇던데.. 나쁘도 좋지도 그냥 노말한.. 올맥 강전열의 후유증 같어 ㅠㅠ

                소니아
                2013-10-29 12:06
                잉여배 ㅋ

                죠르제
                2013-11-03 10:24
                제로소나 개로소나 풀내구에서 캐논 크리 맞아도 살아남음 쨋든 좀비배임

                테오
                2013-12-02 12:41
                장갑함 달면 좀비놀이 가능
                못달면 선회고자 쓰레기

                자파르
                2013-12-02 12:42
                배 성능으로 보건데 상당할꺼라는 예상과 달리 평판이 좋지 않구나.
                선회가 얼마나 구리면 사람들이 다 외면을 했을까.

                메이화
                2013-12-02 14:19
                승계나 개조 없으면 잉여

                에르다
                2014-01-14 17:49
                이번 트박은 요놈이 주력이라지?
                강라모는 얼마하냐??
                야골하가 더 비쌀려나~~

                개량형 로얄 소버린 50000548


                개량형 로얄 소버린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