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임시 대피소에도 프린스 윌리엄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프린스 윌리엄 200
    동인도 무역을 위해 건조된
    네덜란드의 무장상선.
    수송력과 전투력을 겸비했다.



  • 기본성능
    195
    265
    -
    780
    9
    10
    36
    선창정보
    40/65
    64
    711
    운항조건
    28
    70
    51

    보조돛  3   선측포 4
    특수장비 2   선수포 1
    추가장갑 3   선미포 1



    재질
    195
    265
    780
    204
    278
    858
    204
    278
    865
    185
    251
    1092
    187
    254
    1099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건조


                  개조

                  가능범위 630 ~ 1050
                  적정범위 672 ~ 1015
                  적재용량 840 (프린스 윌리엄의 선실65 + 포실64 + 창고711)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프린스 윌리엄의 경우 선실은 48 ~ 97 포실은 32 ~ 96 입니다.

                  가능범위 1050 - 48 - 32 = 970
                  적정범위 1015 - 48 - 32 = 935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24 ~ 53) 댓글 모두 보기 (1 ~ 53) / 댓글 안보기


                  삼도
                  2015-05-28 12:10
                  선원수가 선측포4개를 커버할 수 있을까??

                  루이스
                  2015-05-28 14:09
                  이거 상선임다 상선
                  더치잉디 계열 배에요

                  리사
                  2015-05-28 19:05
                  적제량보니 더인디 상위배군..

                  샤오웨이
                  2015-05-28 19:58
                  더치인디아맨

                  상위버젼 이군

                  군함위장 있으면 이걸로 바꿔야지 ㅋ

                  이오
                  2015-05-28 21:56
                  상렙 7만 더 올리고 더치에서 이걸로 갈아타야겠다

                  칼라
                  2015-05-29 11:32
                  야 이거 군함위장 안달린다

                  에마
                  2015-05-29 17:03
                  니가 어떻게아냐ㅡㅡ

                  조현민
                  2015-05-29 20:31
                  이 배에 군함위장 안달리게 복수할거야!

                  군위달리면
                  2015-05-30 22:36
                  좋겠다. 무장상선 개좋아한다.

                  니코라
                  2015-05-30 22:55
                  상무카 쓰세요

                  웬지
                  2015-06-10 15:15
                  앤트워프 건조

                  베어 분류 방지망 (침방)
                  굉음 기뢰
                  부관 실
                  내화 벽
                  일반 사치품 보관고 (3발)

                  나오야스
                  2015-06-19 19:41
                  이배.. 정식 명칭이...
                  '프린스 윌리엄' 이에요.
                  참고 부탁드립님다...

                  호르피나
                  2015-06-20 21:45
                  그건 잉글식 발음이고 네덜식 발음은 빌렘이 맞습니다

                  에르난
                  2015-06-25 10:45
                  침묵공 빌렘

                  한스
                  2015-06-25 10:56
                  이야 내가 진짜 더치 인디아맨에 급가속 달고 네덜 목재질로 기함 만들어서 타고 다니는데
                  그 짓을 또 해야 되는거야 ?

                  랜슬롯
                  2015-06-26 21:56
                  ㄴ븅신

                  한스
                  2015-06-27 00:01
                  이야 내가 진짜 더치 인디아맨에 급가속 달고 네덜 목재질로 기함 만들어서 타고 다니는데
                  그 짓을 또 해야 되는거야 ?

                  레나
                  2015-06-27 12:54
                  업데이트 빨리 됐으면 좋겠다
                  대양을 누비는 오렌지색 프린스 빌렘
                  후딱 만들어서 타야지

                  니코라
                  2015-07-12 14:40
                  프린스 빌렘 건조해보신 일섭 유저분께 좀 더 자세한 정보 요청 드립니다.
                  일반/특수 어떤 방식으로 건조되는지, 특수 조선이라면 요구선체가 무엇인지
                  알려주시면 대단 감사 하겠습니다.
                  부탁 드립니다.

                  샤오웨이
                  2015-07-13 13:26
                  못생김

                  나오야스
                  2015-08-02 16:47
                  이거 몇주후에 나와요?

                  소피아
                  2015-08-02 18:53
                  아직 멀음

                  라시드
                  2015-08-02 22:09
                  4주후에 뵙겠습니다

                  밍메이
                  2015-08-11 16:44
                  3발 내화벽 달아야대나

                  이고르
                  2015-08-15 00:45
                  부관배 키우고 싶으면 부관실 + 3발창고 달고 전용함으로 내화벽 하면
                  좋겠다.

                  코네리아
                  2015-08-15 00:46
                  여름휴가 맞춰서 업뎃 할 줄 알았는데 잘하면 추석 재수없으면 내년 설날까지 안해줄듯

                  소피아
                  2015-09-01 17:01
                  말그대로 '무장' 상선이넹. 적재 구릴 듯. 일단 최소인원 40명. ㄷㄷ

                  미요
                  2015-09-01 18:36
                  군배로쓰자니 적재크고 창고는 마갤보다작음

                  리사
                  2015-09-01 19:33
                  캬 개조 안하고 포실 딱 64나오는거 보소ㅋㅋ 16문 4개 달으라고ㅋㅋㅋㅋㅋ

                  칼라
                  2015-09-15 13:51
                  룩 만들어보니 별로임

                  이고르
                  2015-09-15 17:38
                  여기에 급가 승계해서 빨리 인벤에 올려라

                  죠르제
                  2015-09-15 17:38
                  여기에 급가 승계해서 빨리 인벤에 올려라

                  에르다
                  2015-09-15 20:52
                  일단 3층 갑판형 대형 선체로 건조가 되네요
                  공용 재질도 되는지 알고 싶지만 ㅠㅠ

                  에르다
                  2015-09-15 21:53
                  일단 3층 갑판형 대형 선체로 건조가 되네요
                  공용 재질도 되는지 알고 싶지만 ㅠㅠ

                  자파르
                  2015-09-16 23:05
                  야호!!!
                  급가속 승계 성공임미다 흑흑
                  제물배 한척 사용
                  네덜 목제질 / 부관실 / 3발창고 / 급가속
                  일단 이렇게 성공했고
                  강화는 4강까지 진행 했는데
                  어찌어찌 하다보니 잘하면
                  5강째에 대성공뜨면 세로/가로/내파 max도 가능 하겠는데
                  제발 됐으면 좋겠다

                  죠르제
                  2015-11-20 01:13
                  위에 자파르님 그거개노답같아요 ㅋㅋ그런다고 제가돗이높은것도아니구요 목제질하실거면 안하니만못하죠 ㅋㅋㅋ 차라리 다른배를하죠 하하하 차라리 가격이싼 개일선이나 개장전에 그짓을하고말고 이건뭐 ㅋㅋㅋㅋㅋㅋ

                  자파르
                  2015-11-23 13:18
                  ㄴ 하나도 안아깝습니다. 재미로 하는건데

                  메이화
                  2015-12-16 13:57
                  ㄴ이래서 아잉 성능충 김치게이머가 안됨

                  사쿠라
                  2016-06-22 09:21
                  그렇게 효율 따지는 사람이면 게임할 시간에 돈을 벌든 공부를 하든 하셔야지.. 개일선이니 개장전이니 그런 생각 뭐하러합니까

                  숭실대 철학과
                  2016-06-22 22:34
                  ㄴ지가 허구원날 엄마한테 듣는 소리를 여기다가 싸질러 놨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같은 씨앗들을 뭐라고 하는줄 아니? 잉여라고 하는거다 잉여.. 지도 게임하면서
                  게임이 효율적으로 나쁘다고 말하는.. 저런 웃기지도 않는 개소리를 하네 ㅋㅋㅋㅋㅋㅋ


                  그럼 너 자신도 게임이 효율적이지 못하다는거 알고 있는거네! ㅋㅋ 근데 왜 아직도 게임 하니?
                  일단 너 자신부터 돌아보도록 해라! 알면서도 그걸 바꾸지 못하는게 바로 잉여란다 잉여!


                  이런 말 같잖은 개 소리 하는 씨앗들이 간혹 보여서 확살히 하고자 말하는데,
                  정신 제대로 박힌 인간이라면 뭘 하든지 최저 시간 대비 최고 효율을 따져 가면서 더
                  나은 삶을 위해 살아 가려고 노력하는 것이 모두의 목표이자 소망이다.




                  일단 너는 공부를 왜 하는지.. 그리고 일을 왜 하는지 부터 잘 생각해 보렴..




                  평생 게임을 좋아 하면서 게임 따위로 취급하며 게임 안하면서..
                  처자식 먹여 살리려 일만 죽어라 하다가 건강악화로 암걸려서 죽는 그런 인생을 원하는거냐?




                  이 시간에 공부나 일, 자기 개발을 하면 효율적이고.. 게임을 하면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하는거니?
                  자기 개발이라고 열심히 해놓고도 써먹을 일이 없다면, 그것만큼 비 효율적인 것도 없는거란다.
                  그렇다면 차라리 자기가 좋아하는 게임을 더 했으면 어쨋든 그 순간에 흥미와 즐거움 약간의
                  행복을 느꼇으니 이것이 더 효율적인거지.



                  한낱 게임을 하더라도 자기 만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효율을 따지는건데..
                  게임 하는 니가 게임 하는 거 자체를 업신여기는 듯한 태도로 그렇게 말하는거 자체가 틀렸다는거다. 너같은 애들을 보면 너무 어의가 없고 어처구니가 없어 ㅋㅋ



                  돈을 벌든 공부를 하든 효율이 떨어지면 할 가치가 없는거야.
                  게임 포기하고 10시간 일했다 치자! 그 노동의 댓가가 임금 2만원 이라면 효율적인 거니?
                  무조건 돈번다고 무조건 공부한다고 다 효율적인건 아니란다. 밖에 나가 한강에서 바람쐬는데
                  3시간을 투자했어도 그 순간 스트레스가 날아가고 생각이 정리가 되었다면, 누군가에겐
                  쓸때없다고 생각될 한강에서의 3시간 여유가 그 사람에겐 매우 효율적이라 볼수있는 거다.



                  너는 비교를 하는 거 자체가 틀렸고 지금 컨셉을 잘못잡았어..
                  효율이 뭔지 제대로 알고 싶다면 너부터 우선 게임 좀 고만하고 책들 좀 봐라!



                  엄마한테 들은 소리를 여기다가 싸지르지 말고.. 지금 이 상황에 그 멘트는 전혀 안맞아.

                  더군다나 너도 게임하면서 게임하는거 자체를 비하하는 태도부터가 이미 어폐다 인간아..



                  마지막 한가지만 물어보자! 저 멘트.. 너의 생각으로 비롯된 너, 본질을 싸지른거..
                  너 스스로를 비하 하는거냐? 아니면 너 자신을 부정하는거냐?


                  멍멍
                  2016-06-22 22:52
                  니가 숭실대 철학과 교슈 해먹어라 아기야

                  랜슬롯
                  2016-06-22 23:30
                  아놔 졸 웃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간만에 장문의 논문을 보내 ㅋㅋㅋㅋㅋㅋㅋㅋ

                  나타샤
                  2016-06-23 02:28
                  위에 글쓴놈 완전공감

                  자기도 집에서 게임 쳐하는 주제에

                  게임하는걸 하찮게 여기는걸 보면 완전 웃김

                  마치 누워서 침뱉는 꼬라지 같아

                  메이화
                  2016-07-15 22:44
                  이거 나오긴 나왔어요?

                  죠르제
                  2016-07-16 14:04
                  프린스 빌렘이 아니고 윌리엄으로 나옴

                  메이화
                  2016-07-18 16:34
                  숭실대 철학과 ㅋㅋㅋ
                  그 정성으로 세상을 살고있니?

                  삼도
                  2017-02-01 19:53
                  숭실대 철학과 이새기는 그냥 코코넛인데요?? 아무리 생각해도 결론은 코코넛입니다. 더 깊게 생각하기 싫네요. 비효율적이라

                  칼라
                  2019-06-07 03:04
                  윌리엄 왕자!

                  사쿠라
                  2022-04-17 02:29
                  더치인디아맨은 멋진데 이건 미묘하게 못생긴듯

                  나타샤
                  2022-04-17 17:21
                  도오~찐! 개~에~찐!

                  실비아
                  2022-04-17 20:55
                  못생김

                  미요
                  2022-04-17 21:56
                  못생김

                  랜슬롯
                  2022-04-18 21:17
                  못생김

                  프린스 윌리엄 50000347


                  프린스 윌리엄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