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임시 대피소에도 순항형 하이클리퍼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순항형 하이클리퍼 200
    항해성능을 특화시킨
    하이클리퍼.



  • 기본성능
    240
    355
    -
    730
    8
    10
    22
    선창정보
    32/66
    16
    708
    운항조건
    75
    38
    30

    보조돛  4   선측포 3
    특수장비 2   선수포 -
    추가장갑 3   선미포 -



    재질
    240
    355
    730
    252
    372
    803
    252
    372
    810
    228
    337
    1021
    230
    340
    1029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건조


                          개조

                          가능범위 592 ~ 987
                          적정범위 632 ~ 954
                          적재용량 790 (순항형 하이클리퍼의 선실66 + 포실16 + 창고708)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순항형 하이클리퍼의 경우 선실은 38 ~ 99 포실은 8 ~ 24 입니다.

                          가능범위 987 - 38 - 8 = 941
                          적정범위 954 - 38 - 8 = 908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266 ~ 295) 댓글 모두 보기 (1 ~ 295) / 댓글 안보기


                          전철
                          2012-09-21 02:06
                          이제 못난이 롱스를 바꿀수 있으려나요~~!?

                          시린
                          2012-09-21 02:22
                          모렙 75...........
                          롱스보단 빠르겠지

                          호르피나
                          2012-09-21 02:26
                          이제 선박의 기준은 렙제한이 70일때 선박과
                          75로 제한이 풀린 후의 선박으로 나뉠듯
                          요번 업뎃으로 선박종류도 어느정도 많아졌고 재질변화로
                          장전 혹은 일전까지의 선박은 몰락할수도 있음....

                          뤼위에
                          2012-09-21 09:16
                          돛수치가 대클과 비슷하고 적재량도 큰편이니 롱스보단 당연히 느리겠지요.

                          순티클도 그렇고 이상하게 상인용 배에 순항형 접두사를 붙여 나오는 모험가용 배들은 렙값을 못하네요.

                          소니아
                          2012-09-21 09:17
                          세로 251 가로 372
                          선회 8 대파 10 장갑 22
                          선원 66 포문 16 용량 708
                          보조돛 4 선측포 3 선미·뱃머리 없음

                          항구관리
                          2012-09-21 09:25
                          특수 장비 제외 강돛 장착 후 숙백시
                          순항형 하이 클리퍼
                          세로 465 가로 601

                          대형 클리퍼
                          세로 486 가로 590

                          ....결론 별반 차이 없음 오히려 세로에 밀림

                          로렌시오
                          2012-09-21 11:00
                          풀세팅 이동용 롱 스 : 세로720, 가로405 / 창고484
                          풀세팅 이동용 대 클 : 세로526, 가로590 / 창고537
                          풀세팅 이동용 순하클 : 세로505, 가로602 / 창고586
                          풀세팅 교역용 상대클 : 세로505, 가로575 / 창고924
                          풀세팅 교역용 하이클 : 세로495, 가로592 / 창고1041
                          풀세팅 교역용 명상대클:세로505, 가로575 / 창고1045
                          롱스 타는 캐릭은 쭉~~~ 롱스 타고,
                          모렙 66넘으면서 상대클/명상대클 타는 캐릭은 하이클리퍼로 갈아타면 됨.


                          2012-09-21 13:16
                          평갑판형 대형선체로 건조(북미 개척 도시)

                          세로 251 가로 372 내구803 (티크)
                          선회 8 내파 10 장갑 22
                          선실 66(필요 32) 포문 16 창고 708

                          보조돛 4 특수장비 2 추가장갑 3 선측포 3

                          에마
                          2012-09-21 13:19
                          에효....4슬롯에...선수도 안달리니
                          대클이나 롱스가 낫것다

                          웬지
                          2012-09-21 13:55
                          왠지 롱스보다 빠를거 같네... 이걸로 갈아타야 하나? ㅠㅠ

                          호르피나
                          2012-09-21 19:46
                          창고겁나크네ㅡㅡ

                          에르다
                          2012-09-22 12:56
                          급가속,군선위장,회계실,예항보조,선박관리실

                          미요
                          2012-09-22 13:23
                          ㅅㅂ 선박재질까지 새로 왕창나오네 돈슨따라가는거냐

                          이오
                          2012-09-22 21:54
                          조선렙제 어떻게 나올려나 ㅎㅎ
                          패널티 강화로 삑살 무지 날거 같은데..
                          뭐 평작만 나온다면 하이클리퍼류도 어떠냐 내렙 쩔지?
                          라고 표현하는 용도로는 탈만하겠군

                          죠르제
                          2012-09-23 16:39
                          아무리 구려도 티클리퍼 시리즈보다 구리겠냐? 하이클리퍼 저정도면 못해도 일반배 속도순위 3위권안에는 드는데

                          이오
                          2012-09-23 22:29
                          보조돛 슬롯이 6 이상으로 나오지 않는한 롱스가 빠를듯.

                          키카
                          2012-09-24 04:46
                          아직 밝혀진 거로는 일반선박중 유일하게 군선위장, 주계실이 달림.
                          캐쉬선박으로는 산타마리아에서 달림.
                          급가,예항보조만으로도 꽤 관심이감.

                          밍메이
                          2012-09-26 00:54
                          침몰선 하는사람한테는 좋지 거기다가 5강이니

                          랜슬롯
                          2012-09-26 01:08
                          대클이랑 비교해보면

                          강돛 개대팽 착용시 대클 526 590 순하클 506 602

                          대클은 4강 순하클 5강

                          창고는 순하클이 더큼(가속 및 속력저하)


                          순하클 모렙의 압박 (대클 못타는분들은 대클도 압박이겠지만..)

                          순하클 예항보조가 달린다니 인양할때 좋겠고..

                          결론은 좋은배이긴 하지만 렙제에 비해 약간 실망스러움

                          에르다
                          2012-09-26 01:12
                          아 한가지더

                          순하클은 선수 선미포 없음

                          코네리아
                          2012-09-26 09:47
                          고렙인증 + 침몰선 용도

                          그게 이놈의 정체성이여..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소피아
                          2012-09-26 10:52
                          하긴 예지벡에는 급가가 안달리니 이게 좋겠군

                          근데 원양 침몰선은 별로 없자나? ㅜㅜ

                          동우
                          2012-09-26 12:34
                          원양침몰선 자체는 별로 없지만 이따금씩 망망대해 나올때 쓸만할 듯 싶음

                          속도에 크게 연연하지 않고 모험하면서 침몰선 건질거라면 이놈이 딱이지

                          렙제 높은건..알아서 해결해야겠지? -_ㅡ;

                          에르난
                          2012-09-26 12:35
                          캐쉬판을 기대해보자구

                          클라우디아
                          2012-09-26 17:27
                          부관실도 안달리고 내풍도 안달리고

                          체스터
                          2012-09-28 02:16
                          창고가 500대이하여야 쓸만할텐데
                          4마스트가 창고가 이래 무식해서야원..

                          나오야스
                          2012-09-28 07:42
                          113322 3델스 극내파 근데 많이 미끌어질듯

                          클라우디아
                          2012-09-28 11:20
                          20적다에 선실 포실 다줄여도 642정도 되네;

                          죠르제
                          2012-09-30 14:06
                          침몰선 건질때 배로 낙찰~

                          로렌시오
                          2012-10-01 12:22
                          헉헉 싸..싼다!!!!!!!!!!!!!

                          클라우디아
                          2012-10-03 15:00
                          냉정하게 따지면
                          일섭에선 최강이 아닐까,...싶은데
                          1클이 대부분인데
                          롱스+부관 대략
                          1500~1700
                          순하클+부관
                          2100~22~300
                          대클이랑 롱스 별차이 없다고 하니까

                          한스
                          2012-10-03 15:11
                          롱스랑은 비교하면 안되는게 클리퍼의 후속작이니깐 대클이나 티클이랑 비교해야지
                          그런데 마스트가4개니깐 티클리퍼 업글버전으로 봐야지...
                          앞으로 대클상위버전,롱스 상위버전 차례대로 나오겠지
                          이게 마지막선박이 아니랑께~기다려 보랑께~

                          엔베르
                          2012-10-05 02:23
                          결국 서재는 안달리네 ㅡㅡ;

                          테오
                          2012-10-05 09:00
                          궁금하네... 이놈 성능

                          로렌시오
                          2012-10-05 11:26
                          예보라.. 애매하네

                          미선
                          2012-10-05 18:39
                          기본 돛수치는 높아도 4마스트라서 대클보단 빠를 수 없겠네

                          키카
                          2012-10-06 11:45
                          솔직히 대클보다는 빠르지..
                          급가+예항보조 시뮬 돌리니까 강돛 다껴도 5강이니까 선회 25 나오네..
                          기본 돛수치는 가로가 40정도 더 높고..
                          모든항로가 직선인 것도 아니고 가로+세로 돛수치 대클이 10정도
                          더 높은거 같지만 엄청나게 차이나는 선회때문에 코너링으로 충분히
                          역전 가능성 있음.. 뭐 누군가가 친절하게 속도비교 해주겠지..
                          롱스와 대클의 속도차이가 큰편이 아니기에 대클이상의 속도만 나오면
                          렙자랑 용도로 충분히 롱스에서 갈아탈만한 배라고 생각함..
                          심하게 미끄러지지만 않는다면..

                          에마
                          2012-10-06 11:47
                          기본 재질이 티크이고 급가+예항보조 조합으로
                          가면 조빌칸 낭비 없다는 것이 장점이군..
                          대클은 초기화 하지 않는 이상 티크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조빌칸을 낭비하게 되는데..

                          멍멍
                          2012-10-06 16:53
                          대클이랑 비슷한 속도에 20적업 창고가 1009면 상업용운전배로 써도 되겠네요
                          덤으로 침몰선도 건지고...

                          사쿠라
                          2012-10-06 17:02
                          ㄴ그렇게 하면 대클보다 더 느리다고


                          2012-10-06 17:04
                          뭔 모험용이라면서 걍 창고용이네

                          사쿠라
                          2012-10-06 17:04
                          ㄴ그렇게 하면 대클보다 더 느리다고

                          뤼위에
                          2012-10-07 07:47
                          댓글보니 성능차도 고만고만한데
                          만드는데도 오래걸리고 렙제한 으로 조선강화도 좀 걱정이라던데
                          몇십억 들여서 만들필요까진? 하지만 캐쉬모델 나오면 대박날듯

                          뤼위에
                          2012-10-07 07:49
                          ㄴ배 디자인 이라도 기존거랑 좀 다르면 몰라도^^;;

                          한스
                          2012-10-07 14:07
                          ㄴ 기존거랑 다르잖수 못생겼음 선수는 무슨 프리깃이나 전열이고

                          후란시느
                          2012-10-07 14:07
                          뒤로갈수록 수대클

                          항구관리
                          2012-10-10 14:40
                          군선위장이 있어서 모험하기 매우 편리할듯! 새로운 혁명의 배가 등장했구나

                          폴라-다이군
                          2012-10-13 12:23
                          그저 동일 스펙에 렙제 절반에 창고가 작은 개량 순하클이 나오길 기다립니다

                          Seyren
                          2012-10-13 13:02
                          창고 790이 아닌 708입니다.

                          마리아
                          2012-10-18 11:40
                          예보라, 예항 스킬 만랭 찍고, 예보 쓰면,
                          왠지 선원 1명 태운 배 끌고 다녀도 속도가 별로 안 떨어질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누구 실험해본 사람 없나?
                          잘하면 다시 유료 때 느낌으로 다닐 수 있지 않을까?

                          소니아
                          2012-10-18 11:43
                          결과를 봐야 알겠지만, 최소 현재 필요선원의 반정도는 줄일 수 있을것 같오.
                          현실화 된다면, 순하클은 투클부터는 당연히 타고 다녀야될 배가 될수도 있겠지.

                          마리아
                          2012-10-18 15:58
                          근데 예보있으면 예항 없어도 안끈겨 절대 네이버

                          멍멍
                          2012-10-18 16:16
                          뭔 네이버여 무식아 네버지

                          체스터
                          2012-10-18 16:21
                          멍멍이 개그 이해 못하네
                          현실에서도 언어유희 이해 못하고 개정색 빠는 타입이겠지 ㅉㅉ

                          마리아
                          2012-10-20 12:24
                          뭐 확실히 예항보조까지 달면 굳이 예항용 선박을 따로
                          휴대할 필요가 없으니 순하클보다 조금 빠른 롱스의 속도를
                          포기하고 선박자리를 하나 확보하는 것도 괜찮겠군.
                          근데 모렙 75가 된다는 것은 더이상의 목표가 없다는 것과
                          비슷한 의미이기도 한데.. 물론 계속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멍멍
                          2012-10-24 16:04
                          일섭위키 보니깐 창고는 708이 맞는 것 같네요

                          에르난
                          2012-10-26 16:40
                          근데 특수장비 3..? 단순 오류일거라 생각하지만 진짜 특수장비 3개 달리면 대박..^^

                          웬지
                          2012-10-26 17:03
                          특수장비3?

                          후란시느
                          2012-10-26 18:37
                          20적업이 909로 바뀌었네요;;
                          무역용으로는 그냥 하이클리퍼가 낫겠네요
                          돛수치도 가로 세로 10씩정도밖에 차이 안나고

                          니나
                          2012-10-27 10:27
                          근데 저 위에 수치가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두부가 선박정보는 가장 정확한건 사실인데
                          선박에 선측포 추가장갑 선수포 선미포가 0이
                          될 수 없을거 같은데.. 특수장비 3이 사실이면
                          정말로 대박이네요..

                          테오
                          2012-11-05 01:46
                          토벌용으로 써야지

                          테오
                          2012-11-05 01:47
                          토벌용으로 써야지

                          소니아
                          2012-11-11 11:32
                          이배의 용도는 그냥 침몰선 건지기 최상의 조건 침지를 위해 태어난배
                          토벌용? 이배로 토벌? 포실3개로 뭘 토벌한다 말이여

                          에마
                          2012-11-12 11:42
                          근데 군선위장은 대포+사령탑이고 급가는 돛+오방이네
                          선체 넣는 곳에 동시에 들어가기는 하는군..
                          조건상 1강에 2개의 옵션스킬에 필요한 쟤료는 다 넣을 수
                          있지만 당연히 2개다 붙지는 않겠지.. 만약 2개다 붙는다면
                          강화하기 더 쉬워질 것이겠지만..

                          소니아
                          2012-11-15 03:15
                          소니아 병시나 대클로 토벌하는거 못봣나보네

                          근데 나도 소니아네 ㅅㅂ

                          키카
                          2012-11-15 13:37
                          군선위장 좋은데 근데 모렙이 75 ㅎㄷㄷㄷㄷㄷ

                          리사
                          2012-11-21 00:34
                          어차피 잉여선박입니다.
                          몇명 소수가 호기심으로 만들어서 타보고 관둘 선박입니다.
                          개잉여라고 할수 있죠.
                          침몰선이요?ㅋㅋㅋ 예지벡이나 예커터타고 다니는 사람 찾기가
                          한달에 한번 볼까 말까임
                          내가 돌대안하고 갤리스 타고 침몰선하러 다니는사람들 더 봤으면
                          말 다 한거지

                          리사
                          2012-11-21 00:37
                          모험레벨 선박은 속도빼고 다른거 건드리면 나오는 순간
                          바로 무덤으로 들어가는 그냥 개 잉여일뿐.ㅋㅋㅋ

                          호르피나
                          2012-11-22 16:07
                          모험용배인데 적재좀 낮춰서나오지...뎅장

                          이오
                          2012-12-03 10:30
                          지금도 모클풍신 타고 다녀도 개롱스 밟고 다님 그럼 개롱스 유저는 발끈해서 나도 풍신 쓰면..한달에 25000원? ㅋㅋ 결국 모험배의 신은 풍신 100원(다클가능!!)할때 사재기 해논 님들임..앞으로도 5년은 쓸듯;;ㅋㅋ 배 돛이 뭐가 중요하다고ㅋㅋ 주캐모렙75 부캐모렙66 맞춰놓고 기다리고 있지만 돛4개라 너무너무 아쉬움~ 5개만 되도;;

                          샤오웨이
                          2012-12-04 19:01
                          와우

                          건조랭부터 20랭

                          롸끈하네

                          기본재질이 티크인 것이

                          그나마 위안인가

                          뤼위에
                          2012-12-06 14:05
                          리사 ... 뭐 겨우 군인 주제에 모험가를 개시래기로 아네.

                          하나만 알고 하나를 모르는구만. 인양/예양스킬 달린 배들 대다수가 제대로 된 선박이 없었다는건 알고 있냐? 급가조차 없는 선박투성이에 급가 있으면 다른게 빠지고.. 인양의 맛을 제대로 느끼게해 줄 선박임을 보고도 모르냐. 군선위장으로 인해 몹투성이 장소에서도 인양스킬 맘대로 써가면서 즐길 수 있는... 니깟놈이 더 잉여다. 어디서 개 조또 모르는 놈이 글 싸지르고 수박이야

                          뤼위에
                          2012-12-06 14:07
                          이 배 나오는 즉시 건조해서 탈 예정이다. 당연히 렙에 구애받지 않은 적은 오래되었고..

                          기껏해봐야 상인 남만육메질에 군인 포백정짓꺼리 말고는 해본 적도 없는 놈들이 순수모험가들을 위해 나온 배를 개잉여 취급을 하니 열이 받나 안받나.

                          가찮은 놈들... 퉷!

                          밍메이
                          2012-12-06 14:20
                          말하는 뽐새가 맘에 안들지만 윗사람 말 맞아
                          인양시 쓸만하겠고 2클 유저에게 군선위장 같은건 좋은 옵이지.
                          캐시버전 기대중.
                          그런데 모험으로 75렙 찍었으면 할거 다했다는게 문제라면 문제?

                          한스
                          2012-12-31 11:04
                          모렙 75면 저같은 고삐리한테는 무리겠네요

                          한스
                          2012-12-31 11:04
                          모렙 75면 저같은 고삐리한테는 무리겠네요

                          호르피나
                          2012-12-31 11:05
                          저거 나오면 급가+군선위장 확정이고..
                          캐쉬조빌 넣을 생각은 없고.. 20적다후 폭항 후 선회 몰빵할지
                          내파 같이 올릴지 고민되는군.. 제독실로 도배하면 내파 선회 평작
                          제법 괜찮게 나오긴 하지만.. 높은 미끌확률 생각하면 이도 저도 아닌
                          선박이 나오니 원...

                          시린
                          2013-01-07 17:26
                          캐시배 나오길 기다려봅니다

                          자파르
                          2013-01-08 01:31
                          캐쉬배는 제발 나오지말아라! 모험가 자부심이 가지자 좀!!

                          마리아
                          2013-01-08 16:31
                          ㅠㅠ 제대클 타고 다녀도 대클 타고다니는 사람 볼때마다 후광을 느끼는 사람인데 굳이 캐시배가 나온다고 해서 그런 자부심이 사라지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키카
                          2013-01-15 04:33
                          이 비러머글 잉여배...
                          이거 타느니 롱스 + 하이클리퍼 타고말지.

                          전철
                          2013-01-18 11:07
                          이캐릭은 암만 봐도 제대클보다 별로인거 같네여..

                          체스터
                          2013-01-19 16:10
                          돛수치로만 계산하고 평가하는 바보들이 있구나! 고작 3개보조돛인 순클이 대클보다 빠른건 이미 다 아는사실!! 롱스와도 순풍에서 순클이 더 빠르다! 보조돛3개 달린 배들이 원래 사기스러운법! 고로 4개돛이라도 하이클이나 순하이클도 무시무시한 속도가 나올것을 예상된다!!

                          체스터
                          2013-01-21 18:22
                          군위선장 굿이네 하긴 댓글로 안탄다는 니네들은 달레기들이니깐!!!!

                          체스터
                          2013-01-21 18:22
                          군위선장 굿이네 하긴 댓글로 안탄다는 니네들은 달레기들이니깐!!!!

                          체스터
                          2013-01-21 19:28
                          군선위장을 왜 담 5클하면 되지 ㅋㅋ

                          사쿠라
                          2013-01-21 19:42
                          대항래기들 쯧 쯧...

                          섭종 감사 ....

                          아키에이지 흥해라 흥해!!!

                          밍메이
                          2013-01-23 14:04
                          님들 순하이클 속도 대박!!!!!!!!!! 엄청 빨라요! 롱스보다 더 빠름 ㅎㅎㅎ

                          미선
                          2013-01-24 00:20
                          제대클보다 순하클이 빠릅니다.
                          모렙제만빼면 엄청좋은배

                          레나
                          2013-01-24 10:15
                          위에놈들 ㅅㅂ 인증하기 전까진 안믿는다
                          어디서 개수작이여
                          건조하기 졸라 오래 걸리고 강화도 빡신 배를
                          낚시 떡밥으로 뿌리지 마라
                          어제 하루종일
                          하클은 몇대 봤어도 순하클은 한대도 못봤다잉~

                          호르피나
                          2013-01-24 10:22
                          서고에서 릴렉피스 뽑는 중이라 정확한 속도 테스트는
                          안해봤는데 롱스에서 순하클로 갈아탓을네 롱스에 비해
                          느리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롱스랑 직접 경주하면 뒤쳐질 수 있기는 하겠지만..
                          강화자체는 제가 예상했던거 보다 잘 나온 편이였습니다.
                          적업 적다 번갈아가면서 하는 방법이 먹힌건지 모르겟지만
                          5강까지 풀강하면서 선회1미끄러지고 나머지는 평작이였습니다.
                          순하클이 대략 1강 20랭 2강23랭 3강 24랭 4강 25랭 5강 25랭
                          요구했는데 3강 부분은 확실하지는 않네요

                          루이스
                          2013-01-24 11:34
                          하나 뽑아볼까..

                          시린
                          2013-01-24 11:44
                          패치된지 얼마나됬다고 벌써부터 순하클을 찾아
                          가뜩이나 모렙75이라서 타고댕기는사람 보기도힘든걸
                          강돛,개대스 착용하면 돛수치 대략 500/600 나옴

                          나오야스
                          2013-01-24 11:45
                          60~80억으로 제대클이나 개롱스 사느리
                          약간 느리지만 값싼 조빌배 만들어 타면되지

                          테오
                          2013-01-24 13:53
                          미르에 승선기 나옴
                          결과적으로 조빌 롱스 보다 느림

                          -이상 -

                          루이스
                          2013-01-24 13:54
                          돈없는 거지들이나 조빌배타는거 아닌가 열폭숨기려고 렙살구는꼬라지 보면 가관임ㅋㅋㅋ

                          칼라
                          2013-01-24 14:00
                          렙도 안돼면서 개나소나 버는 돈가지고 돈살구는거 보면 가관임ㅋㅋㅋ

                          전철
                          2013-01-24 15:13
                          75/75/75 랩 길원들 개롱스 타던뎅
                          랩 쫄려서 순하클 못타는거 아닌데 전반적으로 속도면에서 건조 롱스에
                          밀려서 다들 개롱스 타던뎅
                          요새 개롱스 폭풍매물 없던데
                          울섭만 그런건지?

                          라시드
                          2013-01-24 16:10
                          모렙 75가 별로 없을뿐더러
                          순하클은 5강밖에 안되는데다 요구랭이 쩔어서 아무래도..
                          하클은 노캐쉬로 적재라도 많지

                          샤오웨이
                          2013-01-24 20:40
                          조빌제 적다 롱스 상롱스 대클 순하클 다 몰아본 경험에서 말한다
                          종합속도로 볼때 아직도 1위는 롱스야. 특히 역풍은 타의 추종을 불허함
                          2위가 순하클 = 상롱스. 평균속도는 동급이지만 역풍은 상롱스, 순풍은 순하클이 우세해. 캐쉬버전이 기대된다
                          대클은 말 안해도 알겠지? 상롱스에도 밀리는데 더이상 말해봤자 입만 아프지

                          결과적으로 성능만 따질거면 아직까지는 롱스 계열이 갑임.
                          차라리 순하클이 마스트 5개로 나왔다면 역풍은 롱스 순풍은 순하클 이렇게 확실하게 갈렸을텐데 쩝..

                          폴라-다이
                          2013-01-24 21:25
                          7강 개티클 조빌 시뮬을 활용해 캐시 버전 7강 조빌을 돌려보았습니다
                          114049
                          캐시 순하클 7강 조빌 25 적다 +150/+145/+23/+27/-1/0/-18
                          (세/가/회/내/장/선/적)

                          칼라
                          2013-01-26 00:29
                          침몰선용으로 쓰는게 나을듯

                          실비아
                          2013-01-28 12:26
                          원클 모험가 급가+군함위장 순하클로 모험결과.. 이속3,4+풍신으로
                          리스본 캘리컷 25일정도 걸림..
                          좀더 최단거리를 연구해봐야 할듯.. 대학스킬의 존재와 풍신의 존재로
                          인해 역풍에서 롱스 상롱스를 추월해보기도 하고 상대클에게 추월당해
                          보기도 해서 속도비교는 무의미하다는 결론에 도달했음..
                          해적바글바글한 지역위주로 항해해본 결과 동남아에서는 10%확률로 강습이
                          걸렸고(그 유명한 연속강습은 없었음)인도에서는 아직까진 강습걸린 적은
                          없음.. 결론은 군함위장은 100%가 아닌 확률로 판명되었으니(단 것과 안단
                          것의 차이는 확실히 엄청남)100%가 아니면 의미없다고 생각한다면 예보를
                          달든지 1급가로 써도 말리지는 않을 것이고 오로지 속도뿐이다 라고 주장
                          한다면 롱스류를 추천함.. 롱스에서 순하클로 바꾸면 장점이 강돛2개 매각
                          할 수 있음..

                          소니아
                          2013-01-28 14:31
                          군함위장 달아도 강습 들어오네요! 어이없는

                          니나
                          2013-01-28 15:12
                          내풍마스트 달아도 돌풍 맞는거랑 같은 이치...

                          에르다
                          2013-01-28 18:38
                          내풍이랑 비교가 되냐?? 고감처럼 100% 기습 안되듯이 이것도 100% 강습 안되게 해줘야지~ 모처럼 순하이클만의 매리트인데~!! 이거 달고도 강습이 들어오면 이건 쓸모없는 잉여스킬이다!!! 차라리 토박이 들고 다니고말지~!

                          에르난
                          2013-01-28 20:20
                          그럼 코에이한테 가서 찡찡거리던가

                          사쿠라
                          2013-01-30 11:42
                          거봐 순하클은 나오는 순간 잉여라고 했자나
                          어떤놈이 순하클 모험가들한테 좋다고 지껄였냐 ㅋㅋㅋ

                          여태까지 모렙높은 선박들 속도빼면 다 개 잉여였던거 뻔히 알면서도
                          잡소리하는 놈들은 뭐야.

                          이번 업데이트하고 순하클 타고 다니는 사람을 못봤어
                          만들어서 타고 다니는 사람들도 하루를 못채우고 다시 롱스계열로 바꾸더라.

                          모험용배가 속도빼면 말 그대로 잉여중에
                          개잉여라는게 다시한번 확인되는 업데이트였지 ㅋㅋㅋㅋㅋ

                          순하클은 속도문제 해결안되면 캐쉬배로 나와도 개잉여다.ㅋㅋㅋ

                          멍멍
                          2013-01-30 12:57
                          난 잘만 타고 다니는데

                          클라우디아
                          2013-02-01 19:22
                          ㅇㅇ

                          실비아
                          2013-02-02 18:03
                          나도 잘만 타고 다니는데

                          칼라
                          2013-02-02 18:07
                          순하클 까는 것들은 다레기거나 75렙 안돼서 징징
                          거리는 것으로만 들림 원클모험가에게 순하클이 최고지..
                          롱스계열 속도 비교는 어디까지나 장거리일때고
                          근거리는 강습확률 10%정도밖에 안되는 순하클이 오히려
                          빠르지.. 롱스로 강습끝나고 바로 강습 토박이.. 그리고
                          속도 초기가 이거 참 짜증나거든.. 지금까지 모험용 선박이
                          오로지 속도로만 승부했던 것은 군선위장이 없었기 때문이다

                          칼라
                          2013-02-02 18:10
                          옵은 좋은데 생긴게 구리다 개조대클 잡아늘려놓은것처럼 생김

                          키카
                          2013-02-03 12:51
                          순하클 못타서 까내리는 애들 많네 ㅋㅋ

                          전철
                          2013-02-03 14:08
                          근데 확실히 렙값 못하는 배인건 맞음
                          모렙제도 75씩이나 되면서 속도는 롱스에도 밀리는데 탈맛이 나겠냐고..
                          어차피 역풍은 롱스에게 내준다 쳐도 순풍에서만큼은 확실하게 롱스 이길정도로 가로돛수치가 좀 높았으면 좋았을거다

                          니코라
                          2013-02-03 14:59
                          이렇다 저렇다 말이 많긴 하지만 절대 나쁜 배가 아닙니다

                          20적업하고 급가에 예항보조 달고 다니는데

                          무역운전용, 예항용으로 다방면 사용 가능하고 속도도 제대클 보다는 빠르게 나와요

                          다만 돛대가 너무 높아 뭔가 부러질 것 같이 생긴 모습과 문장이 돛 하단부에

                          콩알만하게 박힌다는 게 아쉬운 배입니다

                          랜슬롯
                          2013-02-05 16:04
                          군함위장은 맘에 드는데 적재 낮아서 고민이네

                          칼라
                          2013-02-07 20:03
                          새로운 시대의 영업용 선박

                          코네리아
                          2013-02-07 23:39
                          군함위장이 함대 적용이었다면 좀 더 많이 보였을 것 같은데

                          키카
                          2013-02-08 15:32
                          풍신에 길들여져서 속도감각이 떨어진 저능아들이 많은데
                          얘들아! 이 엉아가 알려주마!
                          내가 명롱스,개롱스,롱스,명대클,제대클 다타봤단다!
                          그중에서 순하클이 제일 빠르단다!
                          노풍신으로 순위 매기자면 1위가 순하클이고 2위가 명롱스란다!
                          풍신만 쳐바르면서 앞질렀다고 우쭐대지 말길 바란다 알았냐?

                          니나
                          2013-02-08 15:47
                          ㄴ 진짜 다 타 본 거 맞냐
                          그냥 롱스보다 전체 구간 속력으로는 더 느린데 무슨 소리 하는거니

                          라시드
                          2013-02-08 16:11
                          그래 위에 키카라는 사람인데, 현재 순하클과 명롱스 소지하고 있는 사람이다! 당연히 현재 순하클 타는중이고, 역풍에서 순하크이 약간 주춤할지 몰라도 전체적으로 항해로 보면 순하클이 약간 빠르다! 결국엔 순풍일 경우 롱스 금방 따라잡는다! 순하클 무시하지마라!!

                          라시드
                          2013-02-09 01:29
                          뭘 싣고 다닌다면 단순 선박속도로는 명대클 이하

                          이오
                          2013-02-09 15:05
                          군함위장 함대 적용~~~~

                          칼라
                          2013-02-10 15:28
                          5슬이었다면 대클을 완벽히 대체하는 선박이었겠지만 4슬로 저평가 받을게 불보듯 한 배
                          그래도 기본 스펙이 높고 군함위장이라는 레어스킬이 있다는점은 괜찮다고 봄
                          실제로 택시 두어번 얻어 탔는데 상당히 매끄러운 느낌 이었음 향후 캐쉬 나오면 좀 인기를 끌듯함

                          뤼위에
                          2013-02-12 11:31
                          급가+군함위장 + 고층파수대로
                          25적업 한척 23.99적다 한척 만들어서 타고다니는데
                          엔피씨 강습이 안(덜?)들어와서 무지편해요
                          속도야 롱스에 발리건 말건 우린 유니크 하잖아요

                          자파르
                          2013-02-12 20:13
                          그럼 순하이클 타지마라 롱스나 타라! 알았냐? ㅎㅎㅎ 속도개념도 모른 애들이 꼭 돛수치만 보고 평가하지

                          뭐야
                          2013-02-12 21:26
                          순하클 롱스 대클 유저는 같은 편인데 왜 싸워? 명품 타는 바보들하고 말 섞지마 우리는 캐쉬 시스템에 끝까지 저항하는 혁명군이지..설탕공장은 우릴 싫어해 자체적으로 자금을 만들어서 캐쉬품 사거든..돈이 없어 안 지르는 게 아냐..저항하는 거지..200억 정도 있나..이번 이벤트에도 우리 부캐들이 활약하고 있지..난 그래도 끝가지 명품배는 안사..그 돈이면 할게 많거든..차라리 길원들 도와줘..구지 속도 비교 하고프면 명품배는 제외하고 순하클(순풍우세)하고 롱스(역풍우세)하고 비슷해 모험하는 사람들은 순하클이 좋아 초반 가속 좋고 가벼운 느낌이라 매력적이지 모험하는 친구들은 바람을 잘 탈줄 아는 친구들이라 순하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지 이리저리 다니기 좋아 무역하는 친구들은 롱스가 좋아 한방향으로 가만 놔두면 가속 붙으면 잘나가거든..대클은 크고 무거워..롱스 순하클 탈수 있으면 안타게 되드라고..돛수치로도 이해 하기 힘든 감이야..그것이 경험이지..이번 설날 이벤트 대대적으로 돈을 푸는데 아마 대대적으로 명품배 팔아먹으려고 준비하고 있겠지..항상 정신차려..여우에게 간을 뜯기지 말고 뒤통수를 때리라고..

                          마리아
                          2013-02-12 22:16
                          ㄴ그 활약하는 부캐들을 조져야 되는데.. 역시 대항은 이래서 작업장 게임에 지나지 않는 것이여. 다클라 돌려도 재제는 커녕 오히려 권장하고 있으니 말이야 ㅋㅋㅋㅋㅋㅋㅋ

                          집사
                          2013-02-12 22:58
                          순하클에 선박도료 빨간색 바르면 페라리 된다..롱스가 설령 쬐금 더 빠르다 해도 난 당근 순하클 타련다..이쁘다!! 널린게 롱스라 지금은 순하클 아주 기분 좋은데..캐쉬 하클들이 쏟아져 나오면 다시 널린 배가 될것이 안타까울 뿐..그래도 모렙 75는 공작 단거보다 더 뿌듯했다..공작달면 다를 줄 알았더니 보초는 여전히 반말해ㅠㅠ 대공 달아야 하는거니;;

                          코네리아
                          2013-02-15 09:50
                          게임에 돈 쓰는게 죄악인양 ㅉㅉ 몇십만이나 쓰면 또 몰라

                          호르피나
                          2013-02-16 01:39
                          저도 예뻐서 롱스 버리고 순하클 타는중 ㅎㅎㅎ

                          자파르
                          2013-02-16 03:11
                          모렙 75에 탈 정도의 배면 속도가 최소한 롱스류정도는 나와야하는데 이건뭐..

                          뤼위에
                          2013-02-26 15:05
                          그래서 누가 더 빠르다는 건데

                          칼라
                          2013-02-27 13:45
                          대클렙 되기전에 롱스나와서 대클은 안타봤고 롱스랑 순하클
                          타봤는데 솔까 누가 더 빠른지 모르겠다.
                          왜냐하면 차이가 너무 미묘해 단지 스타트 부분은 순하클이
                          빠르게 느껴진다.

                          난 대학 속도 3.4는 항상 달고 다니고 풍신은 교역할때나
                          최대속도 궁금할때 아니면 안쓰고 교역할때는 하이클리퍼를
                          이용하지.. 일단 대학 3.4만 단 상태에서 롱스류 추월한적은
                          많다.. 그리고 상대클한테 추월당한 것도 있다..

                          즉 대학스킬과 풍신때문에 속도비교는 의미가 없다.
                          솔직히 모험가에게 리스본에서 한양까지 누가 더 빨리가냐..
                          그 차이가 1~2분이면 솔직히 의미가 없지않나?

                          퀘스트 하다보면 짧은 구간을 여러번 가다가 갑자기 장거리를
                          가기도 하고 꼬블꼬블 코스도 가기도 하고 해적이 더럽게 많은
                          구간도 가기도 하니 말이지.. 오히려 리스본 한양 누가 더 빠르냐
                          는 상인한테 중요한 것이지.. 근데 상인은 적재도 중요해서 순하클에
                          적업해서(적업해도 상대클과 비슷)군함위장달고 안전항해를 하든지
                          적재지존 하클을 이용하든지 하겠지.. 다레기가 아니라면 말이지..

                          결론은 군함위장의 존재는 최장거리 5분까지는 커버할정도로 좋은 옵션
                          스킬이다.. 속도아니면 죽음을 달라는 모험가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부케 항기8 병기8 만들고 산타마리아 태워주는거네..

                          로렌시오
                          2013-03-04 11:31
                          리습 -> 암보구간, 풍신 대학 1~4 속도상승 적용.
                          1) 명롱스 25적다 27일
                          2) 순하클 20적업 31일

                          적업순하클이라 단순비교는 어렵지만,
                          역시 캐쉬배와 비교는 무리가 있음.

                          후란시느
                          2013-03-04 11:40
                          리스본 -> 암보이나

                          그냥 대충 아무배나 타도된다..

                          어차피 요즘 죄다 1일 풍신 사서 쓸텐데 뭘..

                          레나
                          2013-03-04 13:31
                          속도가 하루이틀 느린거 신경안쓴다

                          남들은 못타는배 타는맛에 타는거지

                          키카
                          2013-03-04 14:22
                          몇 분 느린건 관심없고 군함위장이 너무 좋다

                          그리고 25적다와 20적업의 차이가 고작 4일이라면 생각보다 괜찮네

                          마리아
                          2013-03-05 02:23
                          순하클 풍신쓰고 리스본~암스 딱30일 찍었네요 순하클 매력은 순풍및측풍에서의 예쁜질주죠ㅎ 근데암스도착해서봤더니육상전맞춘채로대학속도상승을하나도안켰더라눈


                          2013-03-05 02:25
                          ㄴ 암스?

                          샤오웨이
                          2013-03-05 02:26
                          리습 암스 30일 굿

                          클라우디아
                          2013-03-05 02:29
                          암보인듯

                          전철
                          2013-03-05 03:0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스본 암스 ㅋㅋㅋㅋㅋ

                          바사타고갔냐

                          소니아
                          2013-03-05 10:12
                          바사도 풍신쓰면 리스본 암스 30일 안걸리는데 ㅋㅋㅋ

                          코네리아
                          2013-03-11 19:22
                          좀 구라들 치지마라 코코넛시끼들아~!!!!!!!!!!! 리스본에서 암보까지 30일이하는 풍신안쓰고 지아무리 개롱스나 명롱스라도 저렇게 안나와 코코넛시끼들아!!!!!! 풍신 썼다고 왜 솔직하게 말못하냐? 코코넛들아!!!!!!!!!!

                          에마
                          2013-03-11 19:39
                          네 다음 리 신 나오세요

                          호르피나
                          2013-03-11 22:22
                          스챗에서 보면 꼭 풍신 안썼다면서 뻥쟁이들이 참 많지요~ ㅎㅎ

                          이럴때 동영상으로 실제로 리습과 암보까지 네비와 함께 증거샷이 필요함!

                          라시드
                          2013-03-12 11:36
                          ?? 풍신쓰고 30일이라고 써져있는데..
                          풍신안쓰고 30일이라는 내용이 있었던가..

                          니나
                          2013-03-14 07:52
                          근해무역엔 얘가 제일임. 현실은 나빼고 아무도 근해무역을 안해

                          랜슬롯
                          2013-03-23 01: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풍신바사도 30일은 안걸린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오
                          2013-03-24 00:50
                          저거 순하클 돛수치 기본재질이 뭐에여?

                          리사
                          2013-03-24 00:58
                          티크

                          류구 레나
                          2013-03-25 00:38
                          그럼 더 늘어날 희망이 없네요 ㅠㅠ

                          메이화
                          2013-03-25 10:32
                          개객기들아 암거나 타라 ... 편식좀 하지 마라

                          테오
                          2013-03-27 03:40
                          왜 하클에는 회계실이 안달릴까?

                          뤼위에
                          2013-03-27 15:09
                          스킬때문에 의미가 있는 선박이지, 딱히 롱스보다 특히 빠르거나 한 건 아님. 대클,명대클,제대클이랑 비슷한 정도

                          미선
                          2013-03-27 15:11
                          급가속+군함 위장: 연안 항해 또는 모험용
                          급가속+예항 보조: 인양 및 예항용
                          급가속+회계실: 적업해서 무역 기함으로 활용

                          마리아
                          2013-03-28 03:24
                          시러잉~ 시러시러 시러잉~

                          동우
                          2013-03-28 10:15
                          나같으면 순하클 2개를 만들어서 하나는 급가+군함위장
                          다른 하나는 군함위장+예항보조로 달거 같은데..
                          침몰선 자리가 하필이면 해적이 바글바글한 곳이면 짜증나니까

                          니코라
                          2013-04-15 14:00
                          롱스 풍왕30% 대학스킬 1234 리스본->암보 31일
                          순하클 풍왕30% 대학스킬 1234 리스본->암보 31일

                          차이는 미묘함 거의 없다고 봐야되고 군함위장을 단 순하클이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항해를 제공함 롱스보다 이쁘다는 것도 매력. 또한 선박도료로 국재질 효과를 낼수 있다는 점이 더욱 매력적
                          그래서 롱스버리고 순하클 탐

                          죠르제
                          2013-04-17 19:16
                          ㄴ 니코라 / 선박도료로 국재질효과 낸다는게 무슨뜻이에요? 걍 바르면 국재색깔이?
                          하이클리퍼도 적용가능한가 ㅋ

                          미선
                          2013-04-17 19:52
                          ㄴ 선박 도료 색이 마치 국재질처럼 배 전체에 발려요

                          소니아
                          2013-04-17 20:05
                          하이클리퍼도 같은 효과가 납니다.

                          소피아
                          2013-05-07 16:51
                          리빌드 망했으니 이배가 모험용 최강

                          자파르
                          2013-05-12 23:43
                          모랩 봐라 -ㅅ- 모만랩 정신나갔네;

                          나타샤
                          2013-05-30 02:55
                          와 괜찮네 모렙만렙 별 의지 없었는데 의지가 불탄다

                          로렌시오
                          2013-05-30 10:03
                          혹여 리빌드 스킬칸추가가 뜬다면 급가 군함 예보로 전천후 선박이 됩니다
                          참 좋아요

                          코네리아
                          2013-05-30 11:16
                          ㄴ음 근데 스킬 세개넣으며ᆞ 조빌칸 모자라서 선박 성능 올리기 힘들지 않을까요?

                          체스터
                          2013-05-30 11:19
                          예항보조가 정박망 + 이동망이라 큰 무리는 없어보여요..

                          라시드
                          2013-05-30 11:25
                          옵션 조빌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짜피 올려야 하는 조빌들이죠

                          리사
                          2013-05-31 09:00
                          니네들 언제 정신차릴래?

                          동우
                          2013-06-09 23:14
                          미르에 그레이드 내파뜬거 봤는데
                          1그레이드에 내파만 떠주면 캐쉬배 안부러울듯

                          호르피나
                          2013-06-10 12:57
                          2클 육메용으로 타고싶어 미치겠는데
                          모렙이 너무힘들어서
                          정신승리시전하고싶다 ㅠㅠ

                          집사
                          2013-06-11 10:19
                          내배가 1그레이드 내파임
                          내파+7정도 올라서 내파 18에 선회 맥스-1
                          선박이 되었는데 빨라진건 모르겠음

                          니나
                          2013-06-11 10:29
                          ㄴ이동용이면 20or25적다에 무적재 항해하는거아님?

                          그러면 내파올라간다고 속도올라가는거 하나도없음

                          동우
                          2013-06-13 16:30
                          ㅅㅂㅠㅠ 나위에 호르피나인데
                          모렙이 힘들어서 정신승리한다
                          1주일한양뺑퀘만했는데 68?
                          ㅅㅂ 난걍 빠른 롱스류탈거야 ㅠㅠ

                          체스터
                          2013-06-14 22:34
                          나 위에 집사인데 뭐 무적재 항해가 정석인 것처럼 굳어진거 같은데 난 선원 불쌍해서 물빵은 싣고 다님.. 가끔 물고기도.. 그래서 내파로 인한 속도 상승 기대했던 거임.

                          나타샤
                          2013-06-14 22:36
                          동우한테 조언하자면..
                          아즈치 심계가서 어느정신나간 투구지도 작업해봐라..
                          투구지도 나오기 전에 모렙 75 찍는다..
                          내가 그랬거든.. 물론 아직도 투구는 발견 못했고..

                          마리아
                          2013-06-14 22:42
                          ㄴ낙산심계로 해봤는데 기본테크에 200공350방 한양뺑퀘가 낫던데
                          팁같은거 있으면 링크좀 보내주요

                          베아트리체
                          2013-06-14 22:42
                          ㄴ나 저거타고싶어유

                          웬지
                          2013-06-14 23:07
                          마리아//고속으로 모렙 올리는 팁같은건 아니고..
                          투구 지도를 목적으로 작업하다 보면 75가 먼저 된다는 뜻임..
                          결론을 말하자면 투구지도 더럽게 안나온다는 뜻..

                          나타샤
                          2013-06-15 07:40
                          이 배 타느니 상대갤 타는게 낫지 않냐? 안그러냐 똥개들아

                          전철
                          2013-06-15 12:21
                          상대갤 너나 타라..
                          똥개보다 허접한 인간아..

                          후란시느
                          2013-06-16 08:57
                          이거 핀내스보다 만이빨라 이게빨라 상대클이가빨라 상대클이는 핀내스보다 빠르던대
                          근데 후란시느 잘안나오내 후란시느 어떠캐나오개하냐

                          이고르
                          2013-06-17 17:03
                          ㄴ 정줄놨냐?

                          한스
                          2013-06-17 18:55
                          후란시느 쐬주 한잔 한듯.

                          죠르제
                          2013-06-30 05:12
                          부관 이거 태우는거 가능하나요

                          밍메이
                          2013-06-30 05:33
                          1//일섭에 한명 있다고 함.

                          웬지
                          2013-07-05 15:48
                          190

                          로렌시오
                          2013-07-05 15:48
                          191

                          미요
                          2013-07-05 15:49
                          아 타고싶다..

                          알비제오르세오로
                          2013-07-14 00:03
                          37310

                          알비제오르세오로
                          2013-08-21 14:54
                          40238

                          항구관리
                          2013-08-26 21:32
                          40616 - 초기화 한번 먹이고 올리는 돈낭비형 조빌트리.
                          그레이드 스킬칸추가로 급가+군위+예보를 다 달기 땜시 델핀느님의 힘이 없으면 똥배가 되고 만다. 돛 얼마 뜨느냐에 따라 돈 많으면 3g까진 노려볼만 함

                          항구관리
                          2013-08-26 21:33
                          40616 - 초기화 한번 먹이고 올리는 돈낭비형 조빌트리.
                          그레이드 스킬칸추가로 급가+군위+예보를 다 달기 땜시 델핀느님의 힘이 없으면 똥배가 되고 만다. 돛 얼마 뜨느냐에 따라 돈 많으면 3g까진 노려볼만 함

                          호르피나
                          2013-09-18 15:14
                          제가 간호해 드리죠

                          칼라
                          2013-09-27 17:30
                          대실패만 안뜨면 델핀 하나로 올맥이 가능한 좋은배

                          본인은 내파 맥스에서 1 미끌림 ㅜ.ㅜ 췟

                          알비제오르세오로
                          2013-09-30 11:51
                          티크, 급가, 예항보조, 폭항 모험영 순하클

                          키카
                          2013-10-02 11:43
                          모만렙이 아닌이상 별의 저 편에 있는배...

                          집사
                          2013-10-07 00:52
                          델핀 하나만 넣어도 내파 선회 풀강되는데 캐쉬배 나온다해도 돛수치는 거의 차이 없을

                          꺼고 한대 잘뽑아두면 이리저리 쓸만함 난 순하클끼리 접붙여서 급가 위장 예항 성공

                          가강은 포기 3g로 버틸려고함 업글비용이 2천만 쯤인데 수십번하고도 가강은 안나오귀

                          그런데 재물배는 왜 그렇게 가강이 잘뜨는지

                          테오
                          2013-10-07 12:43
                          이거는 대클이나 롱스처럼 이동배아닌가?

                          물론 롱스가 젤빠를거 같지만 배야 이용자 취향이고

                          내파폭항만되면 굳이 내파생각안하고 선회올인이 좋을거 같은데

                          무역용 적업배는 따로 하클을 구하거나 캐시배 좋은걸 사야지

                          얘는 명예코처럼 이동 인양 같이하는배로 보임

                          장거리 총일수만 비교하면 이게 명예코보다 빠를거 같은데ᆢ

                          테오
                          2013-10-07 12:48
                          이거는 대클이나 롱스처럼 이동배아닌가?

                          물론 롱스가 젤빠를거 같지만 배야 이용자 취향이고

                          내파폭항만되면 굳이 내파생각안하고 선회올인이 좋을거 같은데

                          무역용 적업배는 따로 하클을 구하거나 캐시배 좋은걸 사야지

                          얘는 명예코처럼 이동 인양 같이하는배로 보임

                          장거리 총일수만 비교하면 이게 명예코보다 빠를거 같은데ᆢ

                          메이화
                          2013-10-07 14:15
                          어딜봐서 이동배 ㄱ- 창고크기좀 보세옄ㅋㅋㅋ 경코나 대클한테 개털림

                          시린
                          2013-10-07 14:57
                          그러니까 취향타는 이동배라거

                          멍멍
                          2013-10-12 10:05
                          꼭 기본 돛수치와 창고만 보고 판단하는 씨앗들 있더라..
                          기본재질 티크이면서 기본5강이고 군함위장까지 달리는
                          순하클이 같은조건에서 대클보다 느릴확률은 0%다.
                          대클은 4강이고 기본재질이 삼나무라서 조빌칸 4칸을
                          손해보고 시작한다.

                          레나
                          2013-11-03 14:40
                          솔직히 대클하고 롱스는 좀 차이난다고 말할 수 있지만 순하클하고 대클은 차이가 있다고 해야할지... 솔직히 취향때문에 타는배

                          미선
                          2013-11-03 14:48
                          대클은 모렙 64면 충분한데 이건 모렙 75라서 쉽지가 않지

                          메이화
                          2013-11-22 03:05
                          속도는 기존선박들과 또이또이인데 스킬이 사기적임
                          추천리빌은 1g스킬칸추가1 3g (선회내파가강세로돛가로돛중 택1)

                          엔베르
                          2013-12-11 16:05
                          축하클 졸라싸우네
                          우린 조용하게 조빌배타고 슬렁슬렁 즐기자

                          자파르
                          2013-12-12 18:50
                          스킬이중요해?ㅋㄷ

                          후란시느
                          2013-12-12 18:51
                          전투배도아니고 고작모험용이?ㅋㄷ

                          자파르
                          2013-12-12 19:10
                          스킬이중요해?ㅋㄷ


                          2013-12-12 19:19
                          속도도 좋고 스킬도 좋고

                          그럼 뭘 바라지?

                          27일이 어중간하면 개조롱도 27일나오니 어중간한 배네?

                          하여간 논리는 쥐블루베리도 없고 무조건 꼬투리잡고 까대기 바쁜 언플러들 ㅋㅋㅋㅋ

                          자파르 코코넛아 스킬 안중요 하면 급가 달지말고 내풍도 달지말고 아무것도 달지말고

                          0스킬로 풀강해서 다니지 뭐하러 다니냐 빙시나 ㅋㅋㅋㅋ

                          논리 종범 노답 언플러

                          니코라
                          2013-12-12 19:22
                          그좋은 스킬달리는 전투배 타고 항해 하고 전투배타고 교역하고

                          전투배 타고 모험하고 다녀라 자파르야

                          두번 세번 꼭 해라 자파르야

                          27일이 어중간한 배라는 애아기들은 개조롱도 어중간한 배라는 소리지

                          논리 종범 노답 언플러들 ㅋㅋㅋ

                          샤오
                          2014-01-25 21:23
                          예항용조빌짜주실분??

                          호챙년
                          2014-03-30 22:27
                          순하클 타지도 못하는 것들이 까긴 ㅉㅉ

                          나타샤
                          2014-03-31 02:42
                          타고싶다
                          모렙 69
                          도저히 답이 안나온다ㅋㅋ

                          레나
                          2014-04-14 14:22
                          명예코타다가 50억에 처분하고 모렙되서 이거 한대 뽑았는데
                          진짜 만족스럽다
                          난 무적재 항해만 해서
                          노델핀으로 폭항만 맞추고 25적다시켜서 돛+선회만 올리고
                          급가 예보조달고 풀강하니 배 겁나 좋다 진짜
                          선원도 강화 안한상태에서 99명 찍어준다
                          이보다 더 좋은 침몰선배 없는거 같다

                          소니아
                          2014-05-04 18:54
                          ㄴ모렙...ㅠㅜㅠㅠ

                          니나
                          2014-05-25 14:33
                          고렙 베테랑 유저 인증선박

                          샤오웨이
                          2014-06-04 03:35
                          하... 74찍었다. 이벤때달려서타야지.

                          이고르
                          2014-06-12 00:33
                          1G스추 3스킬,선회 : 57971

                          밍메이
                          2014-06-12 10:16
                          이걸 어떻게 델핀 하나로 올맥이 가능한건가 급가 포기한겨? 난 답이 안나오네?

                          샤오웨이
                          2014-06-12 12:09
                          델핀 하나는 구라

                          체스터
                          2014-07-07 00:05
                          6월 4일 샤오웨이인데,
                          맘에듬. 다클러라 그냥 육메겸 하려고 선회보단 내파 밀었다.
                          뭐 그래봐야 선회맥 롱스와 비스무리한 선회가 나오더라.
                          20적다 개망해서 내파가 맥에서 -3인데,

                          가강+스추떠서 급가속/예항보조/군함위장 달아서 재미나게 타고다님.

                          전용함으로 내풍 달아주면 항해중 스트레스받을 일 없는듯.


                          아, 속도는 롱스보단 다소 느려. 리스본-자카르타 하루정도 차이나는듯.

                          자파르
                          2014-07-07 00:05
                          ㄴ 노풍신 기준.

                          집사
                          2014-07-28 18:52
                          Hi, Sir?

                          리사
                          2014-08-08 11:12
                          난 리사가 싫어

                          니나
                          2014-08-08 11:12
                          난 니나가 싫어

                          후란시느
                          2014-08-08 11:12
                          난 후란시느가 싫어

                          시린
                          2014-08-08 11:12
                          난 시린이 싫어

                          밍메이
                          2014-08-08 11:12
                          난 밍메이가 싫어

                          리사
                          2014-08-08 11:12
                          난 리사가 싫어

                          항구관리
                          2014-08-08 11:13
                          난 항구관리가 싫어

                          에르다
                          2014-08-08 11:13
                          난 에르다가 싫어

                          리사
                          2014-08-08 11:13
                          난 리사가 싫어

                          니코라
                          2014-08-08 11:13
                          난 니코라가 싫어

                          호르피나
                          2014-08-08 11:13
                          난 호르피나가 싫어

                          이고르
                          2014-08-08 11:13
                          난 이고르가 좋아

                          엔베르
                          2014-08-08 18:34
                          난 엔베르가 좋아

                          니나
                          2014-08-08 18:34
                          니나 먹자 헠헠

                          이오
                          2014-08-17 16:50
                          난 이오 요구르트가 좋아

                          미요
                          2014-08-27 00:54
                          섹스

                          메이화
                          2014-10-04 14:09
                          어서와 메이화는 처음이지??

                          에마
                          2014-11-30 21:08
                          zzzz

                          에르다
                          2014-11-30 21:08
                          에마부인

                          베아트리체
                          2014-12-05 14:30
                          에르다 시르다..

                          멍멍
                          2014-12-15 18:50
                          멍멍

                          웬지
                          2014-12-21 23:07
                          오늘은 웬지 카뢔가 먹고싶어요

                          죠르제
                          2015-01-30 23:42
                          코코넛들

                          니코라
                          2015-01-31 13:55
                          군함위장은 모험가들의 로망 스킬이지만 정작 이 배에 군함위장을 달고 돌아다닐 모험가들은 더이상 발견에 목메지 않겠지..

                          니코라
                          2015-01-31 21:10
                          ㅈ같으면 축하클 타시랍니다.. -by sugar.

                          랜슬롯
                          2015-02-03 20:41
                          호수의 기사 랜슬롯 경이다.

                          뤼위에
                          2015-02-04 13:24
                          뤼웨, 리웨이, 뤼우에, 뤼위....에?

                          밍메이
                          2015-03-27 10:45
                          군위가 진짜 op스킬이네 ㅋㅋㅋ 발견물은 계속 업뎃되고 이동할때도 매우매우 좋네여

                          후란시느
                          2015-03-27 13:34
                          순하클도 쓸만함
                          축하클보다 돛수치가 좀 낮아서 그렇지
                          탈수만있으면 순하클도 좋음

                          웬지
                          2015-04-10 09:50
                          웬지 가슴이 둑흔둑흔..

                          멍멍
                          2015-04-13 20:55
                          탔다~

                          미요
                          2015-08-04 09:59
                          20적업 뮥메셔틀용 조빌좀 짜주실분?대클20적업애서 바꾸려고 하는대...

                          엔베르
                          2015-08-16 17:52
                          이거 타고 싶어효.,...해역조사햇는데 70밖에 안되는데 어쩌졍? >.

                          이오
                          2015-08-16 22:15
                          진자 타고싶다...개간지 간지작살...

                          베아트리체
                          2015-10-01 21:53
                          형이 가속강화1 가속강화2 내파강화

                          선회 내파 풀맥스 25적업 운전용으로 타고 다니는데

                          롱스? ㅋ 얘는 순하클 한테 안됨

                          얘가 진짜 조빌선박 끝판왕임

                          스킬을 봐라 OP스킬이잖냐

                          니나
                          2015-10-01 23:06
                          가강12 내파띄울돈으로 롱스를 사서 강화하지..
                          이쁜건 인정한다

                          소니아
                          2015-10-02 23:10
                          니나 입대항해 쩔구요 ㅋ

                          가속강화12는 띄어는 봤니? ㅋ

                          웬지
                          2015-10-02 23:20
                          어이구 조빌에 가강12띄워서 좋겠네~
                          그래서 개조롱에 가강12 띄운거 열바를수 있지요?

                          로렌시오
                          2015-10-03 09:37
                          웬지도 좀 개념이 없구나 ㅋ

                          빠르면 다 좋은선박은 아니지

                          스킬옵션도 중요한데

                          그냥 대항온 아무생각없이 하는 쪼랩이 말은 많구나 ㅋㅋ

                          누가 개조롱 빠른거 모른데? 생각좀 하고 살어라


                          시린
                          2015-10-03 16:38
                          암 모험배는 스킬보다 빠른게 우선이지 갓조롱님 욕하심 안됨
                          갓조롱님에게 깝치면 용대갈처럼 박살내꺼

                          집사
                          2015-10-03 18:00
                          Time is Money, Friend.

                          라시드
                          2015-10-03 18:06
                          모험 이동하는데 뭔 대단한 스킬이 필요하다고 순하클의 스킬셋을 장점으로 쳐주냐...
                          군위가 그나마 낫지만 이것도 100%가 아니라서 과신금물.

                          캐쉬배는 철저히 배제하고 생각할때.
                          인양용 선박으로서는 상당히 좋다고 평할수 있다.

                          하지만 이거 한척만으로 모험하러 이리저리 다니기엔 불리함.
                          상인처럼 정해진 항로만 댕기는게 아니라서.

                          전철
                          2015-10-03 20:58
                          모험배가 빠른게 중요하지 뭐가 더 중요하냐? 룩?
                          애초에 지가 띄워놓은것도 가강12 내파라는아기가 뭐? 속도가 다가 아니야?
                          이중인격이냐 뭐냐? 멍청하기는..

                          에마
                          2015-10-03 22:06
                          가만히 지켜보다가보니 결국엔 그레이드포함하면
                          롱스가 갑이겠지만 롱스생긴게 너무구려!!그거구만
                          다들아는사실로 싸우지들마ㅋ

                          베아트리체
                          2015-10-04 05:45
                          네 다음

                          순하클도 못타는 쪼랩들

                          개나소나 다 타는 캐쉬배로 입 터는 인간들은 답이 안나오네 ㅋㅋ

                          나오야스
                          2015-10-04 08:27
                          모렙 올리기가 힘드냐?

                          후란시느
                          2016-01-05 04:08
                          에이레네 서번데 가강 스추를 저렴한 가격에 띄울수만 있다면 타기엔 좋은배지../에이레네서 축하클은 너무 비싸고.../아직도 에리레네선 개조롱 증서 200, 축하클 증서가 150이상인데 저렴하게 탈거면 롱스-순하클로 다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단 두캇 좀 더 쓴다면 속도는 2위지만 증서 40짜리인 명롱스 이동배에 인양용으로 가강-스추 뛰운 순하클을 보조로 타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개조롱 수백억 들여서 타고 다니느니 나같음 롱스-순하클 혹은 명롱스-순하클로 다니겠음...ㅋㅋ

                          뤼위에
                          2016-02-19 22:51
                          모렙 75 ㅋㅋㅋ

                          실비아
                          2016-05-11 17:03
                          순하클을 타면 이미 모렙이 75, 군상렙은 만렙일텐데 군위가 무슨 의미가 있나 ㅋㅋ 그냥 고렙 인증용 배임.

                          미선
                          2016-05-11 23:59
                          ㄴ 군위 빠는 놈들은 이미 종교 수준이라
                          군위 욕하면 발끈함 ㅋㅋ
                          솔까말 다클 아니라도 지금의 군위 평가는 거품이 있다고 봄

                          소피아
                          2016-05-12 12:32
                          ㄴ 네 다음 캐나다나 백해 안가본 새@끼

                          멍멍
                          2017-06-22 13:18
                          조빌의 존엄. 여전히 현역

                          니코라
                          2017-11-19 03:31
                          군렙이 높아도 강습걸리는 지역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전히 군위는 강력하다. 물론 군위를 맹신하자는 건 아니지만, 2017년에도 군위만큼 강습을 억제하는 수단은 찾기 힘들다.
                          사람마다 평이 다르겠지만 예항보조야말로 대체하기 힘든 스킬이 아닌가 한다. 군인 고레벨과 펫 강습 등으로 상당수의 강습을 억제할 수 있는 반면, 예항보조는 배를 바꿔서 쓰는 게 아니면 대체하기가 어렵다. 마을과 가까운 침몰선이면 문제없는데 꼭 이상한 데 있는 침몰선이 있기 마련이기에...

                          군위, 예보가 달리는 정말 드문 선박 중 하나로, 조빌건조비용 + 그레이드를 고려했을 때 웬만한 스추 축하클 완작값보다는 비슷하게, 혹은 더 저렴하게 가스 순하클을 만들 가능성도 충분하다. 여전히 조빌 배 중 최고의 모험배이기에 글드옵이 좋은 순하클은 꽤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다. 이렇게 보면 순하클은 레벨빼고 다 가진 배이고, 축하클은 모든 걸 다 가진 배인 거 같지만 사실 이 배들은 가속이 빠른 편이라고 볼 순 없어서 근거리 항해 때 조금 거슬리기는 한다. 상대적인 약점을 높은 돛수치로 커버하는 배.

                          라시드
                          2017-11-19 03:35
                          리스본에서 군위제물을 파는 사람을 보면 더치 인디아맨이 아니라 순항형 하이클리퍼를 파는 사람도 가끔 보인다.
                          좋은 글드의 순하클은 팔거나 쓸 수 있으니 군위제물 만들면서 글드도 시도해보고, 구리면 군위 제물용으로 내다팔면 그만이다. 이런 점 때문에 글드비용을 자체조달할 수 있는 착한 배이기도 함. 속도4/성능4/가격1

                          소니아
                          2017-11-19 03:45
                          실수로 성능을 아무생각없이 4점을 줘버렸는데 개인적으로 이 배는 5점자리 배라고 생각한다. 물론 최상급 배인 축하클에 비하면 돛수치가 많이 떨어지지만, 합돛수치 상롱스 이상의 수치에 모험선박으로는 가장 좋은 스킬 두 개가 붙었기 때문에, 웬만한 캐쉬 모험선박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대단한 성능을 지니고 있다. 물론 정점에 있는 배만을 5점으로 평가한다는 기준이라면 이 배는 4점짜리 배이겠지만, 연차가 쌓이면서 항해속도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늘어나고 있고 배의 최대속도는 제한이 걸려있는 상태이기에, 풍왕 같은 템은 게임 내에서 자체조달이 가능하다는 점, 조빌배가 갖는 그레이드의 유리함 등... 모든 면에서 이 배의 나쁜 점보다 좋게 볼 여지가 많다. 나쁜 점이라고 해봤자 가속도가 조금 미흡하고... 렙제가 수박맞게 높은 것인데... 렙제가 좀 걸리긴 하네 아몰랑

                          에르다
                          2017-11-19 11:48
                          이벤으로 용수선 푸는거 아닌이상 이 배 타고 다닐거임. 롱스보다 이 배가 더 나은거 같아요 모험에는

                          죠르제
                          2018-02-19 00:27
                          순항형 하이클리퍼

                          죠르제
                          2018-02-19 00:27
                          순항형 하이클리퍼

                          후란시느
                          2019-04-02 23:40
                          몇년째 순하클보다 좋은 (조빌)배가 안 나와서 갈아타질 못하는 중

                          죠르제
                          2019-06-01 15:09
                          순항형 하이소나타

                          베아트리체
                          2021-01-29 14:18
                          수박

                          테오
                          2022-01-07 15:45
                          우리모두 개용개를 탑시당~

                          이오
                          2024-02-12 18:16
                          10년째 탄다

                          나오야스
                          2024-02-12 19:54
                          ㄴ 안질림? ㄷㄷ

                          로렌시오
                          2024-02-14 23:58
                          10년은 이제 좀 보내줘라

                          나타샤
                          2024-02-15 10:18
                          근데 이게 나도 10년까지는 아니어도 5년이상은 탄거같은데
                          왜냐면 직작한 조빌배만 타다보니까 순하클에서 특하클까지의 구간이 꽤 멀다
                          모렙이 워낙 안오르니까 발견물 3천개 넘어간 시점에도 90렙을 못찍었음

                          나타샤
                          2024-02-15 10:23
                          순티클에서 순하클로 넘어가는 구간도 꽤 길었는데 이건 비교가 안된다

                          순항형 하이클리퍼 50000328


                          순항형 하이클리퍼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