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임시 대피소에도 골든 하인드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골든 하인드 200
    세계일주가 가능할 정도로
    뛰어난 항해 성능을 갖춘
    갤리온 전함.



  • 기본성능
    160
    290
    -
    755
    11
    9
    39
    선창정보
    46/94
    68
    428
    운항조건
    74
    34
    61

    보조돛  3   선측포 5
    특수장비 2   선수포 1
    추가장갑 3   선미포 1



    재질
    160
    290
    755
    168
    304
    830
    168
    304
    838
    152
    275
    1057
    153
    278
    1064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건조


                      개조

                      가능범위 442 ~ 737
                      적정범위 472 ~ 712
                      적재용량 590 (골든 하인드의 선실94 + 포실68 + 창고428)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골든 하인드의 경우 선실은 55 ~ 141 포실은 34 ~ 102 입니다.

                      가능범위 737 - 55 - 34 = 648
                      적정범위 712 - 55 - 34 = 623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100 ~ 129) 댓글 모두 보기 (1 ~ 129) / 댓글 안보기


                      죠르제
                      2012-09-21 06:47
                      대항해시대에는 역시 갤리온이제....

                      코네리아
                      2012-09-21 11:24
                      아직까지 정보가 없는거 봐서 특수 제작인가?

                      키카
                      2012-09-21 12:38
                      창고가 무지막지하게 클것으로 예상,,,,,

                      키카
                      2012-09-21 19:59
                      모렙 군렙이 좀높네 나중에 또 패치되면 아사급 배가 나올거같은데

                      아사가 69 65 70이니 아사 상위급배는 대략 74 70 75정도?

                      체스터
                      2012-09-22 00:00
                      하앍!

                      후란시느
                      2012-09-22 12:43
                      이민용 바크 같음..

                      에마
                      2012-09-22 19:48
                      런던 플리머스에서 제작 옵션

                      급가속 고층감시대 침투방지 장갑열화 강화포문 배수펌프

                      라르시엘
                      2012-09-22 23:06
                      새로 나오는 배들은 렙제가 왜...

                      사쿠라
                      2012-09-23 13:38
                      세계일주니까 내파가높으려나?

                      멍멍
                      2012-09-23 13:44
                      개인적으로는 대형 갤리온 업글버전이었으믄 조케쓰요

                      베아트리체
                      2012-09-24 12:52
                      옵션변경 강화키 급가 장갑열화 굉음기뢰 강화포문 침투방지 고층감시대

                      시린
                      2012-09-24 14:38
                      급가??????????????????????????????????????????????
                      모렙보고 설마 설마 했지만
                      급가,침방,강포 대박이구나............

                      웬지
                      2012-09-24 15:28
                      이야 몬하는 게 없네.

                      이제 슬슬 기본스펙을 알고 싶네요

                      스킬은 좋게 달리네

                      카오웨이
                      2012-09-24 21:18
                      세로돛 160으로 세계일주하면 몇일이나 나올까?

                      키카
                      2012-09-24 22:52
                      선실최대하면 141인가? 슈리깃이랑 거의같네 전투용으로 쓸거면 침방(강포) 굉음 조합이네

                      근데 모렙3이나 더올려야하네 슈밤

                      소니아
                      2012-09-24 22:53
                      참고로 이건5강

                      루이스
                      2012-09-24 23:56
                      선원이 간당간당하구마잉

                      항구관리
                      2012-09-25 00:11
                      선원 수 적은 거 빼면 사기네.
                      적재량도 적고 돛 수치도 높고 스킬도 알짜만 있고.
                      내구도 그리 안 밀리고 선회, 장갑까지 빵빵.

                      죠르제
                      2012-09-25 14:39
                      단점은 제작시 들어가는 선체가 '특제2층갑판형대형선체'인데 저게 가나돌로만 입수가 가능해서 만들기 쉽지가 않음

                      소피아
                      2012-09-29 15:02
                      75 / 75 /75 레벨 인증용 배나 나왓으면 좋겟다
                      개나소나 못타게

                      클라우디아
                      2012-10-01 03:02
                      뭐하라고 나온 배지? 이동용? 전투용? 애매한데?

                      클라우디아
                      2012-10-01 03:17
                      뭐하라고 나온 배지? 이동용? 전투용? 애매한데?

                      나타샤
                      2012-10-05 04:07
                      이...이보시오 의사양반!급가라니!!!!내가 급가라니!!!!

                      카오웨이
                      2012-10-05 18:45
                      오 모험용으론 좀 그래도 전투용으론 완벽하다 강포 침투달면 쓸만하것네...라고 생각하는데 ㅅㅂ 뭔 특제선체야 보니까 가나돌 깨야 만들수있는배여 시밤바 바밤바

                      실비아
                      2012-10-06 16:41
                      모험으론 못쓴다 걍 제2의 아사 만렙용

                      실비아
                      2012-10-06 16:41
                      모험으론 못쓴다 걍 제2의 아사 만렙용

                      전철
                      2012-10-07 00:25
                      내구가 낮은게 단점이네 내구만 높았어도...

                      에르다
                      2012-10-10 09:38
                      선체옵돋네

                      내구70 선회1 장갑1

                      사쿠라
                      2012-10-11 19:22
                      선원이 아깝다 ㅋㅋ 선원만 메꾸면 리얼 좋은배네

                      시린
                      2012-10-13 02:45
                      내구 755가 너도밤나무 재질 기준인가요?
                      그러면 선체가 철재질이니까 기본내구 1057 정도 나온다는건데

                      스펙으로만 봐서는 백병전회피 없는 서베이 프리깃 같은 느낌이네요

                      선체 입수 난이도가 어느 정도가 될 지는 잘 모르겠지만
                      나오면 꼭 한 번 만들어 타 보고 싶네요 ^^

                      메이화
                      2012-10-13 02:49
                      성능도 성능이지만
                      그와는 별도로 갤리온함형이기 때문에
                      갤리온 마니아들을 설레게함

                      집사
                      2012-10-13 03:08
                      강화포문+침투방지망 2옵션 달면 평작 기준으로 폭항도 자동으로 되는군요

                      전철
                      2012-10-13 03:33
                      프랜시스 드레이크 제독은 미중년으로 만들어 달라!!

                      나오야스
                      2012-10-14 09:24
                      프랜시스 드레이크가 탔던 배죠

                      테오
                      2012-10-14 09:27
                      드레이크경의 기함으로 1577~80년간 세계일주를 하며 마젤란 이후 두번째로 마젤란 해협을 통과했습니다. 당대 패권국 스페인의 식민지를 약탈했는데, 운이 좋은 날은 영국인과 스페인인을 구분하지 못하는 워주민 인부가 금괴를 거저 실어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1525년 등장한 갤리온은 스페인이 식민지에서 금은을 실어나르던 '보물선'으로 유명합니다

                      베아트리체
                      2012-10-22 13:03
                      급가+침방&사령or중량
                      급가+굉음&내포격or사령
                      침방+굉음&내포격or사령

                      어느게 좋다고 보십니까?

                      호르피나
                      2012-10-27 03:38
                      이 배의 장점은 고렙전투선에도 없는 희귀스킬인 굉음기뢰가 포인트죠

                      굉음기뢰를 안달면 그냥 흔해빠진 고렙전투선이지만

                      굉음기뢰를 다는 순간 이건 무서운 기뢰특화 배가됨

                      에르다
                      2012-10-29 21:37
                      선실 풀 개조시 141명.
                      대포 선측 80문 쓴다고 가정할 시 필요 선원수는 120명 정도.

                      5강까지 지원되니 범용선실 넣을지는 건조하는 사람 맘대로하시길...

                      항구관리
                      2012-11-07 21:13
                      옵션 급가속이랑 굉음 달고 전용함 조타강화달아서 급가속+조타강화+기뢰똥싸라고 만든배

                      에르난
                      2012-11-07 23:49
                      급가를 왜다냐 입대항아 전투중에 급가를왜쓰는데ㅋㅋㅋ

                      제독토벌용이나 이동용 아니면 쓸때업다 차라리 강포나 침방을 달지

                      소니아
                      2012-11-09 00:03
                      저걸 이동용으로쓰냐 ㅄ앜ㅋㅋ

                      이오
                      2012-11-09 00:09
                      나는 한때 로리깃도 이동용으로 썼는데

                      그래도 골든하인드는 재료가 넘사벽이니까
                      좀 많이 사치스러운 자가용이 될듯

                      코네리아
                      2012-11-09 00:32
                      소니아 너는 전투용으로 쓰니? ㅂㅅ새키

                      랜슬롯
                      2012-11-09 08:04
                      선원이 좀 간당간당 하지만 전투용으로 보이는데

                      이오
                      2012-11-11 11:35
                      급가 + @로 영업용으로는 괜찮게 쓰일듯.

                      테오
                      2012-11-27 06:59
                      저처럼 풀무장좋아하시는 모험가분들은 급가+침방을 쓸듯...

                      전 매우 좋게 보는데 다들 평이 별로시네요

                      이동속도가 전부는 아닌것을..ㄷㄷㄷ

                      조금만 마음을 비우니 삼부크.코르벳타고도 모험 잘만 다니는 1人

                      니코라
                      2012-11-27 12:30
                      ㄴ 그러게나 말입니다... 캐시배가 모든 것의 전부는 아니거늘

                      리사
                      2012-12-07 22:43
                      이름이 골든하인드 인만큼 신로마제국 국재 바르고 강화해서 타면 간지 쩔듯 모렙 자랑도 할수있고

                      미선
                      2012-12-08 02:18
                      위에 리사성님 신성로마제국 재질은 기본 베이스형태가 철재질이라
                      호구 재질이지라
                      나무재질만 갑이제 성님 왜냐 티크 재질이 기본베이스랑께
                      결론은 이배는 에습 재질 발라야지 말그대로 간지제 이름과 같아지제성님

                      니나
                      2012-12-08 12:10
                      ㄴ이보슈... 재질 적용수치 안 보셨는지? 철 재질이라니?
                      신성로마재질도 엄연히 국재질이거든요?

                      그리고... 기본 선체 재질 베이스가 철 재질인데 굳이 국재넣을 필요 있나

                      웬지
                      2012-12-08 12:16
                      데이터가 수정이 덜 된 모양인지 신성로마제국 재질은
                      적용 %를 보면 96% 96% 141%라고 나와있다. 즉, 국재질과 동급

                      철재로도 기본 내구 1000을 넘는 이 배에 굳이 국재 넣을 필요는 없을듯 싶다.
                      하지만 건조하는 건 사람 마음이니 알아서들 판단...

                      엔베르
                      2012-12-08 15:27
                      신성로마근위군 재질 넣으면 내구20이랑 선회1 옵도 있어서 넣을만합니다

                      소피아
                      2012-12-08 16:54
                      윗 분... 그거 패키지 동봉으로만 주는 레어특전인데요...
                      일반형 신성로마제국 재질은 가나돌로만 나옵니다.

                      클라우디아
                      2013-01-23 14:47
                      이건 1:1 쟁에서 침방+굉음달고 굉음기뢰로 대혼란걸고 백병으로 썰어버리는용도로 딱일듯 허네요잉.

                      기본적으로 선회도 16으로 무리없공 내구도 1:1쟁용으론 나쁘진않구

                      선원수 조금만 더 높았더라면 진짜 3~4턴에 선원 다썰텐데

                      미요
                      2013-01-23 14:48
                      기본적으로 선회도 16이라는건 5강까지 완료했을시에 말하는겁니당. 침방+굉음달았을때 기준.

                      클라우디아
                      2013-01-23 14:49
                      이건 1:1 쟁에서 침방+굉음달고 굉음기뢰로 대혼란걸고 백병으로 썰어버리는용도로 딱일듯 허네요잉.

                      기본적으로 선회도 16으로 무리없공 내구도 1:1쟁용으론 나쁘진않구

                      선원수 조금만 더 높았더라면 진짜 3~4턴에 선원 다썰텐데

                      실비아
                      2013-01-23 15:20
                      이배 상대로 누가 일대일을 하겠냐 정 해야되면 거북이를 쓰겠지 너같으면 하고 싶냐 ㅋㅋ

                      로렌시오
                      2013-01-23 15:59
                      실비아 // 거북이타고나오면 잘도 상대해주겠닼ㅋㅋㅋㅋ

                      샤오웨이
                      2013-02-07 20:06
                      급가,장열,강포,굉음등 좋은 스킬들이 많아서 뭘 달아야 할지가 고민이군 ㅋㅋㅋㅋㅋ

                      죠르제
                      2013-02-08 22:38
                      ㄴ취향대로 고르는 것이 곧 답

                      칼라
                      2013-02-09 14:45
                      골든 하인드 갖고싶다

                      나타샤
                      2013-02-09 17:29
                      전투용으로 쓸라면 침방굉음을 달어야지 선원 개쪽인디

                      침방굉음이면 대혼백걸고 백병으로 썰면 좋겠당

                      마리아
                      2013-02-10 23:43
                      군용으로 쓰기엔 모친 출타한 모렙제가 문제
                      본격적으로 풀리면 완벽한 대만선류의 상위호환..
                      갤리온 매니아에겐 광명과도 같은배인데.. 구하기가...

                      등록번호 114313
                      2013-02-21 21:20
                      세로맥 가로80 선회20적다시 19 내파+2(폭항) 장갑+1 내구맥(안전빵 10) 강화포문 + 침투방지망

                      칼라
                      2013-03-08 11:58
                      114370(구버전) 강포+장갑열화탄 전용함 특연
                      철이 맘에 안들어서 내구10 희생시키고 선회1 얻고
                      황금선박의 룩을 얻는 룩을 중시하는 나한테는 이득인
                      조합 취존바람.

                      전문 군인한테는 터무니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화염탄과
                      연막탄 장전속도가 같고 사거리도 거의 비슷해보여서

                      화염탄과 연막탄을 같이 장착하면 특연으로 상대스킬 친절하게
                      꺼주고 장갑열화탄으로 상대장갑 친절하게 깍아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가설하에 설계했음.

                      빌어먹을 설탕공장이 강증 공급처만 제대로 마련해주면 이거 나오는대로
                      나한테는 건조 1순위 선박이 될거 같음

                      니나
                      2013-03-08 12:03
                      다시 생각해보니 로마재질(141%가 맞다면) 넣으면 내구 7이 올라가니
                      내구 3 희생하고 선회 1 얻는 로마재질이 확실히 이득이기도 하네..

                      어째든 강화하면 기본 선회가 좋고 내구도 1300을 넘길 수 있으니 다른 군함에
                      꿀리지 않을 대단한 선박인 것을 틀림없는 사실이지만 몹잡아야 주는거라 구하기
                      존내 힘들겠지

                      항구관리
                      2013-03-08 12:13
                      내가 넣고 싶은 것은 강포+장갑열화탄+특연이지만
                      확실히 굉음기뢰 쓰는 골드하인드랑은 싸우기 싫을거 같다.

                      뭐 포격전을 하는거라면 기뢰 잘 피하고 백병 안걸리게 조심하면
                      된다지만 백병중심의 갤리유저한테는 상당히 짜증나는 상대겠군

                      칼라
                      2013-03-08 12:19
                      뭐 현존하는 모든 전투룰에 기뢰반칙룰만 없다면
                      대부분 굉음기뢰 넣고 다른 것을 고민할거 같군..

                      실비아
                      2013-03-08 15:14
                      대략 선박 기본 성능은 속도빠른 슈리깃으로 보이고..
                      옵션스킬은 굉음기뢰가 포인트인거 같고 다른 측면에서는
                      고렙용 선박중 유일하게 장갑열화탄과 특연을 같으 넣을 수
                      있는 유일한 선박이기도 하고..

                      장갑열화탄 강포 침방 굉음 이중에서 넣을 수 있는건 2개뿐
                      근데 이중에 하나라도 빠지면 왠지 아쉬운 선박이라 많이 고민될듯

                      니나
                      2013-03-08 15:38
                      무난한건 굉기+침방 OR 강포+침방인듯

                      후란시느
                      2013-03-08 17:11
                      니나말 동감 선원적어서 침방은 필수일듯

                      동우
                      2013-03-08 17:28
                      스킬들은 하나 같이 좋은데 문제는 그걸 어떻게 조합하느냐라고 할 수 있지.

                      베아트리체
                      2013-03-12 18:10
                      존내 기대했던 선박인데 등장하기도 전에 쾌골하가
                      나와부렸넹

                      시린
                      2013-03-19 21:28
                      4시기 발동
                      골든 선체 나오면 신성로마 넣고 바로 건조

                      이오
                      2013-03-19 23:30
                      29906 1특수 1개프 1314내구 쟁용 골든하인드

                      나타샤
                      2013-03-25 16:41
                      이건 무적내구 얼마임?

                      이고르
                      2013-03-25 16:53
                      (755 x 1.41) + 250 = 1314 풀내구
                      (755 x 1.41)/2 + 250 = 782 무적내구

                      에마
                      2013-03-25 17:16
                      위에 틀렸음
                      풀내구:1307
                      무적내구:778

                      밍메이
                      2013-03-25 18:17
                      철 재질과 국재질로 했을 때의 차이일 듯...

                      죠르제
                      2013-03-25 18:50
                      쟁용 쓸거면 신성로마 필수다
                      초기화 하는 바보짓 하지마

                      사쿠라
                      2013-03-26 03:03
                      쾌골하 비싸게 산 사람만 바보됨
                      선체 나올줄 누가 알았겠어

                      호르피나
                      2013-03-26 07:23
                      망섭 셀섭은 선체 언제나오나 흠

                      전철
                      2013-03-26 08:55
                      쾌골하보다 내구가 56 더 높고 장갑 7 더 높은 존재. 물론 선회, 내파, 돛수치는 발리긴 하지만 군용은 장갑이랑 내구 높은 게 장땡이지.

                      실비아
                      2013-03-26 09:21
                      쾌골하 살돈없으면 이거 타면되고 돈있으면 쾌골하가 낫지

                      9강까지 되니깐 3강을 떨어진내구랑 장갑을 커버하게 되니깐

                      그리고 일반 골드는 철재질이라 그냥 철재질쓸거면 상관없는데 미미한 돛수치나

                      내구올려줄거면 마지막에 신성이나 국재질 넣어야하지

                      레나
                      2013-03-26 09:25
                      아 3강이 아니라 4강이네

                      테오
                      2013-03-26 10:15
                      풀강기준으로 쾌골하가 골하에게 밀리는건 내구 뿐이고
                      나머지는 전부 우월함 에이레네 쾌골하 증서 15장임
                      비싸다고 징징댈필요도 없고 강증아까우면 강 골하만들면
                      되는거임 난 쾌골하에 강증71장 쓰기 싫음

                      니코라
                      2013-03-26 10:33
                      렙되면 조빌골든하인드가 속편하지

                      칼라
                      2013-03-26 10:48
                      위에 실비아 잘못알고 있는데
                      장갑1당 크리데미지 1이야 3강으로 커버될 수치가 아니야
                      그리고 쾌골하는 장갑도 깍여 나와서 버려지는거지
                      렙되면 탈 이유가 없어

                      시린
                      2013-03-26 12:10
                      쾌골하 풀강하면 장갑 50대 나오고 골하 풀강해도 장갑 40대지
                      장갑은 강화로 커버된다. 그리고 4강차이이고 철재가공 4개 넣을
                      여유가 생긴다

                      리사
                      2013-03-26 12:11
                      렙되면 탈이유가 없다는 말에는 동의하지만 장갑은 풀강기준 쾌골하가 더 높다

                      미요
                      2013-03-26 13:06
                      장갑 10높여도 내구 40이상 차이 난다니까 극복될 수치가 아님

                      라시드
                      2013-03-26 14:00
                      무적내구 750이나 800이나 어차피 똥침맞으면 둘다 침몰임
                      골드하인드 적업적다 건조신공 해도 미스확률 높다고 함
                      내구 30미끄러지고 울부짓은 유저가 있었으니 이런거 생각하면
                      극복될 수치임.. 단지 강증 71장이 아까울뿐


                      2013-03-28 11:27
                      쾌골하 탄 파티원이 굉음 기뢰로 대혼란 걸어놓고,
                      백병전 회피때문에 돌아가면서 혼백 시도했는데 결국,
                      나의 소버린이 혼백에 성공했는데 백병장비 착용도 안하고,
                      포격위주 세팅한 상태였는데 돌격 한방에 60명씩 썰림.

                      결국 선체 먹어서 골드하인드 만들게 되었는데 장열달까 고민하다가
                      굉음의 효율성을 경험하게 되어서 굉음달고 기뢰스킬 배우게 만든
                      선박임.

                      전용함은 내포격을 넣을지 장열을 넣을지 특연을 넣을지 고민중.

                      멍멍
                      2013-05-28 00:07
                      렙제하나는 최강이네

                      자파르
                      2013-06-25 18:35
                      조빌배중엔 좋은배인데
                      쾌골하가 먼저 나와버려서 망한 비운의 배.
                      렙만 되면 만들어서 탈만함.

                      멍멍
                      2013-08-04 13:39
                      그레이드로 내구강화 장갑강화 띄웠음. 3그레이드 강화포문, 굉음기뢰 스킬 강화수치 내구 +330(내구 조빌 안넣었는데 선체와 그레이드-전투함 보너스로 올라갔음), 장갑 +20, 선회 +14, 내파+2 내구, 장갑강화 뜨니깐 부관실만 막 넣어도 쓸만함. 대해전용 선박으로 잘 써먹고 있음

                      Iva
                      2013-09-04 22:50
                      BION I'm imesdsrpe! Cool post!

                      Timmy
                      2013-09-05 14:26
                      I am forever indebted to you for this inoarmftion.

                      밍메이
                      2013-09-28 14:39
                      누가 쾌골하증서15랬냐 30으로도못구한다

                      항구관리
                      2013-10-14 20:19
                      출항하시겠습니까?

                      시린
                      2013-10-14 22:03
                      고층감시대 언제부터있엇음?

                      소피아
                      2013-12-02 01:10
                      이런 아잉 뭘달아야하는거지ᆢ

                      나타샤
                      2014-03-18 09:00
                      이게 조빌배 중에 최고?

                      클라우디아
                      2014-03-25 12:46
                      걍 다 조선소에 팔고 이거나 타자

                      이오
                      2014-04-30 15:43
                      건조는 런던 플리머스 투자해야 보이나요?

                      이스탄불 휴게소의 조선공
                      2014-05-27 00:29
                      이녀석도 어찌보면 아이언사이즈와 비슷한 케이스임.
                      높은 렙제, 뭐같은 선체, 뛰어나지 않은 스펙으로 버려졌음
                      모렙74의 압박은 아사보다 더 유저들의 혈압을 불러일으키며
                      이녀석 타보겠다고 한양뺑퀘하다가 접은 지인들마저 있을 정도임
                      침방 급가속 굉음기뢰 배수펌프 강화포문등 무엇을 달까 심히 고민이 갈 정도의 알짜배기 스킬을 보유했으며 테러용으론 나쁘지 않은 스펙을 가졌음
                      사실 이녀석이 빛을 파파야못하고 죽었던 이유는 렙제보다 뭐같은 선체에 더 원인이 있다고 봐야함.
                      당시 가나돌로 나오던 선체였고 특수대포와 피스코드 벨리드를 제쳐두고 망대포 깨장 찢돛 150개씩 주고서 선체로 바꿀 용자도 찾아보기 힘들었음.
                      결국 선체를 구하지못해 이리저리 헤매이다 쾌속골든하인드,야전식 골든하인드가 등장함에 따라 자동적으로 묻혀졌으며 현재는 단한번도 파파야못했다는 유저들이 부지기수임.
                      이동은 그렇다치고 전투용으로의 스펙은 굉음기뢰하나빼고는 어중간하다는 이유로 찬밥신세를 면치 못했고 야골하가 골든하인드류중 1등을 먹었음.
                      여기서 재밌는 점은 9강짜리 쾌골하가 골하를 누르고 위에 섰다는 점임.
                      당시 강증값을 생각하면 강증40장의 값으로 델핀 한두장정도는 충분히 바를수있었으나 단지 25적다가 가능하다는 점 하나로 내구도 밀리는 쾌골하가 조빌골하를 눌러버렸음.
                      이부분은 의견이 분분한데 쾌골하의 25적다와 골하의 20적다는 적재차이가 100에 가까운데 어차피 골하의 20적다로 따라오지못할정도의 가속능력을 자랑함.
                      필자는 가속보다 내구같은 스펙을 더쳐주기때문에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음.
                      이동용으로도 크게 나쁘지않은 스펙이고 군용으로도 크게 나쁘지않은 스펙임.
                      이녀석의 별명은 '모험배의 탈을 쓴 군함'이었고 충분히 그 별명에 걸맞는 스펙을 보여줌.
                      저격선으로 쓸시에 충분히 나쁘지않은 스펙을 보유하였으나 쾌골하 야골하에 밀려 묻혀버린 가여운 녀석.

                      하지만 필자는 이녀석이 묻힌 가장 큰 원인은 역시 모렙제와 뭐같은 선체로 보임

                      샤오웨이
                      2014-07-10 14:56
                      명예코는 모험군인 쾌골하는 전투모험 의산마는 모험모험 ㅇㅋ?

                      에르난
                      2014-07-26 12:34
                      이거 렙제좋네 조선랭작할때 강화하고 초기화하면서 긴조쓸까.(ㅋ?)

                      소니아
                      2014-07-26 17:34
                      아사가 좀더 나음

                      베아트리체
                      2014-07-26 17:36
                      그러게 이배는 한번도 본적이 없는거 같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쾌골하가 대세 아닌가? 조빌 골하 누가타 ㅋㅋㅋㅋㅋ

                      이오
                      2014-07-27 11:09
                      대세따위 없수다

                      에르난
                      2015-02-03 23:57
                      1

                      -1'
                      2015-02-03 23:57
                      1

                      멍멍
                      2015-03-17 01:39
                      이게 프란시스 드레이크가 탄 배 아니냐 이기!

                      로렌시오
                      2015-04-04 21:30
                      1

                      로렌시오
                      2015-04-04 21:30
                      1

                      -1'
                      2015-04-04 21:30
                      1

                      -1'
                      2015-04-06 03:36
                      1

                      메이화
                      2015-05-04 03:49
                      1

                      메이화
                      2015-05-04 03:49
                      1

                      -1'
                      2015-05-04 03:49
                      1

                      에르난
                      2015-09-01 17:28
                      골아 골아 골아프다.

                      메이화
                      2017-11-16 08:59
                      렙제가 저렇게 높은데 휴... 상향이 필요한 선박

                      집사
                      2017-12-26 08:51
                      * 같은 조빌배와의 비교.

                      1. 렙제
                      군렙 74는 이해하지만 모렙 74는 끔찍하다.

                      2. 비슷한 역할, 더 좋은 선박
                      버뮤다 슬루프(렙제, 제작 난이도, 스킬, 스탯)
                      골든 하인드가 아예 하위호환이냐? 그런 것까진 아닌데 참 찝찝하다.
                      버슬 외에도 똑같이 굉기가 달리는 배 중에 어설트 프리깃, 세인트 로렌스가 있기 때문에 굉기의 희소성이 떨어지는 것도 아쉬운 점.

                      3. 이동용 골든 하인드
                      갤리온치고 빠르긴 하나 다른 이동 선박에 비할 바는 못 된다. 롱 스쿠너까지 안 가도 이 배를 커트할만한 조빌 이동배는 차고 넘친다. 마치 서베이 프리깃에 급가속이 붙는데도 잘 안 붙이는 것과 비슷하다. 참 미묘한 스펙이다.

                      조빌배와 비교해도 좋은 평가를 주기 어렵다.
                      배가 꽤 귀엽고 이름이 깔끔하고 멋진 선박이나 그게 끝임.


                      2018-06-12 00:42
                      모렙 74는 대감사제나 해역조사 나와서 난이도 낮아진 지금도 정말 극혐이다

                      조빌지킴이
                      2018-07-19 19:06
                      깔끔한 이름에서 오는 겉멋을 보고 타는 배.

                      모험74라는 렙제에 걸맞지 않게 항속이 느린 편이다.
                      지벡 크루저급 항속이면 만족한다 라는 사람이면 타도 되겠지만 까놓고 말해서 돛수치가 너무 낮다. +60, +80 정도 올린다고 해서 절대 밸붕이 되지 않는다.

                      스킬 구성은 버슬이랑 거의 같고 골하가 내세울 건 급가속 뿐인데 그마저도 애~~~매한 항속으로 타기 좀 그렇다.
                      개인적으로 바라는 상향은 돛수치 +40, 기본장갑+1 정도로 소소하다.
                      이렇게만 해도 돛수치는 좀 타볼만한 수준으로 올라가며 가속 1단계 상승의 효과를 얻는다.

                      전투성능은 지금 상태로도 합격점은 줄만하다고 생각함.
                      버슬보다 전투성능이 살짝 밀리지만 큰 차이가 나진 않는다. 항속만 어느정도 나온다면 감수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Koei의 약간의 결단만 있다면 당장 만들었을 귀여운 배.

                      베아트리체
                      2021-02-19 04:56
                      지벡 크루저 무시하는 거임? 항속세팅 동일할때 가가스 지벡크루저로 순하클 가스통 리습-보스턴 속도 똑같이 나왔다
                      그렇게 따지면 골하도 그리 나쁜 속도는 아니란 얘기네?

                      테오
                      2021-02-19 04:58
                      아, 리습-보스턴 구간에선 순하클보다 빠르게 갔고(체감상 항속1% 앞선것 같았음) 보스턴-리습 구간에선 속도가 동일했었다

                      뤼위에
                      2023-07-16 17:57
                      드레이크가 탔었던 모험선 겸 해적선

                      골든 하인드 50000319


                      골든 하인드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