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의 방주 프로젝트 완성! 大航海時代DB 신관 오픈! https://dhodb.com/
제례식 대형 클리퍼
200
특별한 소재를 사용하여 만든
제례용 대형 클리퍼.성능도 강화되어 있다.

제례용 나무 소재
-
기본성능
235
315
-
720
11
12
18
선창정보
30/56
22
652
운항조건
32
12
6
보조돛 5 선측포 4
특수장비 2 선수포 1
추가장갑 3 선미포 1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개조
가능범위 547 ~ 912
적정범위 584 ~ 882
적재용량 730 (제례식 대형 클리퍼의 선실56 + 포실22 + 창고652)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제례식 대형 클리퍼의 경우 선실은 36 ~ 84 포실은 11 ~ 33 입니다.
가능범위 912 - 36 - 11 = 865
적정범위 882 - 36 - 11 = 835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280 ~ 309)
댓글 모두 보기 (1 ~ 309) /
댓글 안보기

마리아
2012-02-23 10:13
이런 사기배

엔베르
2012-02-23 17:30
폴라리스서버 현재 120억 불러도 사는사람 없다
참고해라....

죠르제
2012-02-23 20:56
버그인지 모르겟지만
1강 델핀 정박망 오물방지도장
급가가 안달리네요

멍멍
2012-02-23 21:20
당연히 안달리지 멍청아 대개프를 넣어하는데 델핀을 왜넣냐

사쿠라
2012-02-23 21:37
그건 상대클이구
멍멍으로 해놓고
개처럼 짖어대네 무식한놈이 ㅋ

한스
2012-02-23 22:27
무식하다.. 대클도아직안타본유전가
DB2012-02-23 23:41
"대형클리퍼와는 옵션스킬이 다름" 같은 말이 없었는데.. 스킬만 같고 조합은 다르다는 뜻일까요?

니코라
2012-02-23 23:59
위에 글 작성잔데요
개프+오방에 급가 붙네요
상대클도 아니고 에효 ..
참조하세요 개프+오방입니다

한스
2012-02-24 00:01
대마+수리셋=내풍마스트 달리구요

호르피나
2012-02-24 00:49
에효 코코넛아기들 ㅋㅋㅋㅋ

미요
2012-02-24 00:50
사쿠라 한스 아는척하다가 코코넛만되네 ㅋㅋ

에르다
2012-02-24 00:54
그냥대클은 오방만으로 급가가붙는데 이건 상대클처럼 대개프를 집어넣어야 붙는구만..ㅡㅡ;; 만들때 실수한건가

미요
2012-02-24 02:36
초기화증팔아먹을심산으로제작

이고르
2012-03-05 15:57
걍 잉여네.풉

루이스
2012-03-06 11:42
110157
25적다 3델핀 저렴강화

엔베르
2012-03-06 17:13
위에 적은 사람인데 110157 돛이 모자라네요 ㅈㅅ 결국 4델핀

소니아
2012-03-11 23:08
20적업시 적재 몇이죠??

멍멍
2012-03-27 07:50
20 퍼 적업 835
25퍼 적업 865

동우
2012-04-25 17:53
20적다 적재와 조빌좀 알려주세요

칼라
2012-04-25 21:19
강화할줄모르면걍팔아

조선공
2012-09-29 21:39
17928

칼라
2012-10-02 19:32
113342

이고르
2012-10-13 00:40
18698
25적다 풀강 제대클 4델핀

실비아
2012-10-13 19:59
이번 트박으로 재 판매 되는 선박
시세는 현재 증서로 최저65~(트박기간 끝난후)최고80장 사이가 적정
강화용 완제품은 성능에따라 최소100장에서 최대 140장까지 판매 됩니다.
참고 ㅇㅅㅇ/

클라우디아
2012-10-13 20:48
명대클이 20장정도인데
65억 이상은 아직도 거품.....
노강기준으로 40장이 적정선
아직 더 빠져야될 선박

웬지
2012-10-14 08:51
에이레네 리스본 10/13 제대클 증서 50에 팔더만.
시세 유지 하려는 천한 장사치들 ......

랜슬롯
2012-10-14 16:01
아나 폴섭 니나로즈 슈발년이 58억에 증서 팔아치고 잇네
그년 때문에 개나소나 그가격대 아니면
안산다고 개 헛짓꺼리들하내 ㅋ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미꾸라지 같은 한년
때문에 시세가 미쳐돌아가는구만!!

자파르
2012-10-14 16:14
ㄴ장사치 말투보소

라시드
2012-10-14 20:34
허긴 슬 빠질 때가 됐지. 그동안 분홍빛에 빠져 값이 앞뒤를 못가렸자나.
어찌될진 모르지만, 순하클이 살짝 기대되기도 하고, 앞으로 나올 야전식
까마귀 군단이 기대되기도 하고,...

루이스
2012-10-18 01:50
설탕공장 하는 짓 봐선 제레재질배 실컷팔아먹고
나중에 재례재질만 따로 트박으로 내놓겠지 ㅎㅎ
65억에 한달 가까이 팔다 안팔리니까 그걸로
개롱스 구하는 장사꾼도 있다
뭐 위에 위에 랜슬롯이도 급하구만
아이구 실비아로 자세히 설명까지해놨네 ㅎㅎㅎ

로렌시오
2012-10-18 02:02
분홍빛 달콤함에 정신팔리면 안된당께~

항구관리
2012-10-26 01:37
제독실 사용이 제한되는 적업 빌드시에 빛을 발하는 선박. 만적 항해시 내파 2가 어떻게 작용할까를 생각하면 이배를 어떻게 써야 할지는 금방 답이 나온다. 적다 이동용만 생각해서 잉여네 거품이네 하시는 분들은.. 근데 더 웃기는 분들은 25적다 씩이나 하면서 제독실 써서 적재 깎이는게 아프다는 분들 ㅋㅋㅋㅋ

항구관리
2012-10-26 01:51
제독실 사용이 제한되는 적업 빌드시에 빛을 발하는 선박. 만적 항해시 내파 2가 어떻게 작용할까를 생각하면 이배를 어떻게 써야 할지는 금방 답이 나온다. 적다 이동용만 생각해서 잉여네 거품이네 하시는 분들은.. 근데 더 웃기는 분들은 25적다 씩이나 하면서 제독실 써서 적재 깎이는게 아프다는 분들 ㅋㅋㅋㅋ

로렌시오
2012-10-26 10:36
증서 값만 100억 하던데 이거 왜 몰락했나요?
리습서 풀강 45에 팔리네요 ㅠㅠ

루이스
2012-10-26 11:50
속도만 따지면 캐쉬 롱스보다 못하니깐 가격 떨어졌죠....

집사
2012-10-26 12:19
로렌시오 시세조작 쩌네 ㅋㅋ 풀강이 45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제대클 갖고싶다고 말을 해

집사
2012-11-04 01:28
셀섭 20억에 산다는 코코넛도 있슴

칼라
2012-11-10 23:17
폴라섭 현재 증서 20억합니다...집사님 그거시 현실이 됐네요...

레나
2012-11-11 00:30
셀섭 풀강 40에도 파는사람 봤다

자파르
2012-11-11 00:32
ㄴ40풀강 선체 초기화 잘못한거야 개망작이지

니나
2012-11-11 00:34
ㄴ 아 그런거냐 정확히 못봐서 미안

뤼위에
2012-11-14 11:50
제대클 증서 싸게구했는데 강화하려니 돈이아깝다 과연
이시점에서 제대클을 비싼델핀박아가며 강화할만한 가치가
있을지도 의문이고 그렇다고 델핀없이 허접하게 강화하면
캐쉬배타는 의미가없고 고민이야 고민 ㅜ_ㅜ
괜히 산거 같기도하고 휴~~~~

뤼위에
2012-11-14 11:53
델핀 강증값이 적지 않다보니 모든선박에 같은 고민을 하지

뤼위에
2012-11-14 11:56
제대클 증서 싸게구했는데 강화하려니 돈이아깝다 과연
이시점에서 제대클을 비싼델핀박아가며 강화할만한 가치가
있을지도 의문이고 그렇다고 델핀없이 허접하게 강화하면
캐쉬배타는 의미가없고 고민이야 고민 ㅜ_ㅜ
괜히 산거 같기도하고 휴~~~~

간철수
2012-11-14 12:02
국민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결단을 내려야지. 상롱스 내비두고 시세가 노무현 자처하는 배는 함부로 사면 안되.

뤼위에
2012-11-14 14:12
적재가 1000이 넘는것도 아니고 대클보다 롱스계열이 더 빠르다는게 정설이고 고강이 가능해봤자 2인자이기 때문에 생각 많이 하고 구입해야함.

웬지
2012-11-14 14:38
난 좀 위분하고 의견다른데
적당한 적재에 순풍구간은 롱스넘기고 돛/선/내파/올멕
기존 고가에서 저렴해진 가격
저렴한 모렙
사람들이 사는이유가 있다고 보는데 룩또한 그다지 꿀리지 않고
물론 개롱스 같은배가 더 좋다지만 가격이 넘사벽이지
개인 취향이려나

한스
2012-11-14 15:03
2인자인만큼 가격도 2인자니 얼마든지 살만하지안나?
폴라기준 증서 비싸도 30억인데
80억씩하는 개롱스보다야...
속도도 역풍에서나 롱스보다느리지 순풍/순측풍에서는 롱스보다 속도잘나오고

코네리아
2012-11-14 15:35
속도에서 2인자면 말할필요 없지
셀은 35까지 본듯

밍메이
2012-11-14 18:24
건조 롱스 한테 쳐발리는데 무슨 속도 2인자 개소리 ㅋ
개롱스>명롱스>건조롱스 ......넘사벽

에르다
2012-11-14 18:28
위에 제대클 안팔려 똥줄 타는 장사치들아
일단 게이레네 조차도 증서 값 30 밑으로 떨어졌고
풀선회,풀내파 하면 뭐함? 일반 폭항 겨우되는 롱스한테 개발리는데 ㅋ
차랄리 그러지말고
제대클을 호구한테 제상대클이라 사기쳐서라도 팔아보렴
호구가 뭐라 하면 제상대클 맞는데 지금 버그 때문에 제대클로 표기 된다고 사기치셈 ㅋ

메이화
2012-11-14 18:56
이뻐서 타는거면 괜찮을것 같은데
핫핑크 핫핫

레나
2012-11-14 19:20
못사서 안달났나? 위에 일반평을 썼구만
먼 장사치 찾고 난리야?
나도 롱스 제대 다 있지만 쓸만한 배야
비싸다고 생각하면 안사면 되고
저렴해 졌을때 능력있으면 사는거지
명대/제대가 비싸도 샀던 사람들이 호구라서 사 쓴거 아니다.
누가 더 장사치 같은지 모르겠네

에르난
2012-11-14 19:32
속도 2인자 맞구만..
롱스 > 대클 ...
건조 롱스든 롱스 할아버지든 간에..
적다로 해서 타고 다니면서 풀적재로 다니나??
노적재 아니면 기껏해봐야 물빵 수준일거 아냐..
그럼 개롱스든 명롱스든 롱스든 그게 그거다..
따라서 롱스류 > 대클류 .. 속도 2인자 맞지 뭘그래..

항구관리
2012-11-14 19:35
롱스보다 명롱스 개롱스가 가로돟 21인가 더 높습니다

에르다
2012-11-14 19:54
자기 기준에 맞고 맘에 들면 타고 아니면 타지마.
별 시덥잖은거 가지고.

체스터
2012-11-14 23:42
폴섭 30억선 깨짐

호르피나
2012-11-16 09:03
헬섭 21억에 증서 팔아도 안사는사람 많은가봐요 같은분이 21억 20억에 계속외치는데 주조 만랭찍고 돌아와도 그대로 외치고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오
2012-11-16 11:04
배는 무조건
먼저 타고 다닌사람들이 승자..
재산불려보려고 꿍쳐놓으면 열에 아홉은 손해

니나
2012-11-16 23:32
이거 25적다하면 기본 선회가 12인가요 아니면 13인가요

니나
2012-11-17 01:53
이거 25적다하면 기본 선회가 12인가요 아니면 13인가요

호르피나
2012-11-18 16:04
25적다 기본 선회 12 내파 12
풀강 선회 34 내파 33

쟝
2012-11-19 10:32
이오정답 ㅋㅋㅋㅋㅋㅋㅋ나도 캐쉬배랑 델핀 강증 제테크하다가 개망해서 거지됬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강증 4000만시절에 풀창고채우고 접고 이때거니 해서 돌아와보니 가격....250으로 하락 복귀하고 시세가 델핀이었는데 델픽 30억시절에 2캐릭 꽉채우고 접었다 이번엔 진짜겠지 해서 복귀하니 델핀 개당 1.5억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
요즘 5, 6억하는거 같던데 암튼 재테크 두번 망하고 다시는 재테크질 절대 안함.ㅋㅋㅋ
캐쉬배는 더더욱 그럼 캐쉬배는 꼭 필요해서 사서 타든가 아니면 마인드 컨트롤 잘해서 절대 발을 안들이거나 하는게 진정한 위너

니나
2012-11-19 10:32
지금 캐쉬배들도 패치한번되고 새 배들 나오면 똥값전락할게 자명.ㅋㅋㅋㅋㅋㅋㅋ

니코라
2012-11-23 16:24
21470 / 25적다 8강(급가+내풍) 3델핀으로 가장저렴하게 맞추는 올맥빌드
강화를 코코넛같이 하지 않는 이상 무조건 성공.

항구관리
2012-11-28 01:45
대클류는 롱스류 보다 큰창고 상대클류 보다 빠른속도// 절충형이지..이놈은 20적업해서 상대클에 근접한 창고로 개롱스에 버금가는속도로 낸다는데 가치가 있다..뭐든지 하드코어로만 접근하는 버릇 버려

항구관리
2012-11-28 01:46
대클류는 롱스류 보다 큰창고 상대클류 보다 빠른속도// 절충형이지..이놈은 20적업해서 상대클에 근접한 창고로 개롱스에 버금가는속도로 낸다는데 가치가 있다..뭐든지 하드코어로만 접근하는 버릇 버려

이고르
2012-11-28 09:30
ㄴ
어짜피 근접할뿐 조빌 상대클보다 적은 적재량
거기다 적업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느린 출발가속도
이거 탈바에 명상대클 타는게 상인으로선 훨씬낫지만...
예쁜듯이 떨어져버린 가격으로인해 타볼만한 선박
하지만 개상롱스 적업해서 쓰면 더빠르고 적재도 좀더많은거 알려나
거기다 적업 조빌대클 적업한거보다느리고 적다는 말할것도 없지
결론은 이걸 적업해서타느니 적다모험용으로 가고
적업은 무조건 적재큰 배에다 하라는소리

동우
2012-11-28 09:39
에이레네서 제대클 증서 25억인데 개롱스 증서 110억임
글구 제대클이 왠 2인자 ㅋ
명롱스가 있거늘 주제 파악 못하는거 아님 개장사치 ㅋ

루이스
2012-11-28 10:15
명롱스 렙제를 봐라 가격대비 성능 2인자 맞아.
롱스류/대클류로 분류한거잔아
개장사치로 비하하기전에 생각좀해
명롱스 오늘 풀린다면 모를까 지금 가격이 얼만데
글고 지금 배 사지마. 장사치들 수표하나라도 모아두려고 수박해댄다. 오후 트박나옴 사

소피아
2012-11-28 10:35
분류한거 못봄 취소 ㅎ

칼라
2012-11-28 15:44
개상롱스가 제대클보다 빠르다니 뭔 헛소리

나오야스
2012-11-28 15:46
상롱스가 대클보다 빨라
적다해서 달려봐 어떤지

미선
2012-11-28 15:51
롱스류가 만능인것처럼 여기는 사람이 많은데..내파하고 선회를 봐..롱스류는 적재늘리거나 적재채우는 순간 끝이야..빈창고로 달릴때나 빠르지

미선
2012-11-28 15:52
롱스류가 만능인것처럼 여기는 사람이 많은데..내파하고 선회를 봐..롱스류는 적재늘리거나 적재채우는 순간 끝이야..빈창고로 달릴때나 빠르지

미선
2012-11-28 15:52
롱스류가 만능인것처럼 여기는 사람이 많은데..내파하고 선회를 봐..롱스류는 적재늘리거나 적재채우는 순간 끝이야..빈창고로 달릴때나 빠르지

클라우디아
2012-11-28 15:55
적당한 가격에 교역용/모험용 좋은건 아는데 도배는 하지말자.

칼라
2012-11-28 15:58
롱스류는 만능이 아냐
적업용이아니라 적다용배라는거지
상대적으로 적은 적재량과 낮은 내파 선회수치를 보면 알수있지
빠른 배를 타고싶은데 모험렙이 낮아서 슬픈 상인들에게
선사한게 상롱스야
왜 하이엔드 선박이면서 적재가 그토록 작은지 한번 생각해봐
비척계수가 작은 선박은 더욱더 작게해서 빠르게 달리는거야
모험가는 말할 필요는 없지만
상인은 절대적으로 많이 싣고 다니는게 중요하기때문에
상롱스보다는 상대클이 상인에겐 유리하지
한 30분쯤빠르면 100이상 차이나는 적재를 커버할수있어

로렌시오
2012-11-28 16:04
미선/
그리고 캐쉬는 캐쉬끼리 비교하고 조빌은 조빌끼리 비교해야지
어짜피 조빌대클이나 조빌롱스 조빌 상롱스는 강화횟수때문에 선회든 내파든 한쪽으로 치우칠수밖에 없어
그걸 둘다 잡을려고 제독실 쓰긴하지만..
그리고 제대클보다 개상롱스가 더빨라 적다든 적업이든

밍메이
2012-11-28 16:04
20적업한 대클하고 풀적다한 롱스하고 둘다 창고비우고 유럽에서 남만까지 뛰어봐..몇일차이나나..창고는 300정도 차이나고 속도는 10차이도 안난다..한마디로 거품이지.뭐 어자피 대항은 잘 모르는 초보들한테 바가지씌우는게임이긴하지만

니나
2012-11-28 16:07
로렌시오/
선회,내파 초기치하고 돛이 하나 더 들어간다걸 가만해..창고 풀로채운상태에서는 롱스는 용달차야

자파르
2012-11-28 16:17
니나/ 뭔가 단단히 착각하고 있는모양인데
상롱스도 적업해서 적재 풀로 다닐꺼면 제독실 쳐발라서 내파 20이상 만들고 간다
대클이랑 별차이없어
그리고 롱스류 마지막 돛한칸은 선회공짜인거 몰라? 선회감소가 없다고 -1돛 차도
오바하지말고 제대클 팔아먹을려느 수작좀 하지말자
그냥 있는대로 보고 생각하게 좀 하자

키카
2012-11-28 16:20
자파르/
대클은 제독실 못쳐바르냐..뭐 타보고말하는건지..뭔근거로 있는거 팔아먹는다고 지껄이니..너나 개념좀 챙기고 와라

이고르
2012-11-28 16:25
키카/ 그니까 대클에 제독 처바르고 상롱스에도 제독쳐발라서 높은 수치의 내파가 나오기떄문에
니가 말한 상롱스 용달차라는 주장은 성립자체가 안된다고 알겠냐?
좀 생각좀 하고 살아 멍청아

클라우디아
2012-11-28 16:32
그리고 대클류도 내파 폭항만 맞추고 극선회 적다로 가면 니가 말한대로
전부 풀적재시 용달차 되는거야
진짜 생각 좀하고 싸지르고
괜히 허튼 수작으로 수량 넘쳐나서 잘팔리지도 않는 제대클 팔아먹으려 하지말자
초보 유저나 배성능에 대해서 잘모르는 유저들 등쳐먹으려고 하지말라고

실비아
2012-11-28 16:39
상롱스류 캐시들도 가격 싸서
핑크컬러 말고는 메리트가 있는가 모르겠음

한스
2012-11-28 16:45
이고르/
너나 싸게 처살라고 수쓰지 마라 코코넛아..너 뭐타고 다니냐

키카
2012-11-28 16:48
한스/
제상대클24.99퍼 풀적업
개상롱스 25퍼 풀적다 타고 다닌다

코네리아
2012-11-28 16:49
코코넛은 너다 대머리 한스새꺄

쟝
2012-11-28 16:50
키카/
놀구 자빠졌네..난 철바사 타고 다닌다

리사
2012-11-28 16:53
셀레네면 리습에서 제대복 100억에 산다고 외쳐봐라 내가 한대 팔아주마

라시드
2012-11-28 16:55
그래 잘타고다녀라
블루베리나게 타고다녀
적재 40으로 남만도 하고 응?
적재 40으로 육메도 퍼오고 응?
세로 85 가로4 에 풀돛 강화해서 모험도 하고 응?
내구 28에 풀 강화해서 포슬롯 1개로 군렙 대해전 모의전 블루베리나게 하라고

메이화
2012-11-28 16:56
리사/ 제대복이아니라 제대클 아닐까 오타났어

이고르
2012-11-28 17:41
먼일이여 어제부터 이배 산다고 외쳐대는 신규 작업장들 많던데
글이 확 늘어버렸네.
기회다 하고 5-10씩 까고 사들이자나
이배 똥배 아니다 제값은 받아라.

나오야스
2012-11-28 21:12
제대클보다 개상롱스가 빠르다는 코코넛은 뭐지-_-
형이 개상롱스 25적다 올맥(부캐들 운전용) 타고다니다가
제대클로 바꿨는데 니블루베리만큼 쬐금만 오버해서 말하면
그냥 제대클=풍신+개상롱 이야 코코넛아.
제대클 25적다 올맥으로 적재 꽉채우고 풍신쓰면
한양에서 리습까지 1자 항해로 35분 안쪽으로 들어오는데
개상롱이가 그거보다 더 빠른가파파야?
형이 올만렙이라 못타는 배가 없는데
현 시점에서 배 속도는
(25적다개롱스)=(23적다 올맥명롱스)≥(25적다 올맥 제대클)>>>롱스>>>--넘사벽->기타.
사실 개롱스가 역풍에서만 유리하지 평상시 유럽에서 왔다리 갔다리 할땐
제대클이 더 빨라.
지금같이 제대클이 똥값됐을때 하나 사서 쓰면 딱 좋지
25적다 풀강한거 한 20억초반에 파는놈 있으면 얼렁사서 타고 댕겨라.ㅋㅋㅋ

사쿠라
2012-11-28 21:35
이배가 구리다면 지금 후려쳐 산다는 사람이나 노강 명중거 따위로 교환하자고 수작거는 것들이 없겠지

실비아
2012-11-28 21:56
나오야스/ 개소리쩌네 하긴 내 블루베리만큼 과장한거니 그정도과장쯤은 되야지
풍신+개상롱스=제대클이라는 개소리는 첨듣는다 코코넛아기
개상롱스도 풍신쓰면 35분 안쪽으로 들어온다
함부로 주둥아리 놀리지마
그리고 욕짓거리 하지말고 내가 욕할줄 몰라서 욕안하는거 아냐 개자슥아

에르다
2012-11-28 22:11
물론 파란바람일때다

니코라
2012-11-28 22:17
실비아/
개상롱스로 풍신쓰고 한양에서 리습까지 35분에 들어온다구요?
오버가 심하네요.
롱스도 그렇게 못들어 옵니다. 개상롱이 25적다하고 풍신쓰고 대학 다 장착하고
강돛에 개대스끼고 노적재로 달려도 35분안쪽으로 힘들어요.
아무리 열받아도 구라는 치지 말아야죠.
아니면 동영상 찍어서 인증하던가
개롱스나 명롱스같은경우가 35분안쪽이고 제대클이 35분 전후는 많이 나온소리니
그렇다 쳐도 개상롱스가 35분이라는 소리는 또 첨듣네.

니코라
2012-11-28 22:20
실비아/
개상롱스로 풍신쓰고 한양에서 리습까지 35분에 들어온다구요?
오버가 심하네요.
롱스도 그렇게 못들어 옵니다. 개상롱이 25적다하고 풍신쓰고 대학 다 장착하고
강돛에 개대스끼고 노적재로 달려도 35분안쪽으로 힘들어요.
아무리 열받아도 구라는 치지 말아야죠.
아니면 동영상 찍어서 인증하던가
개롱스나 명롱스같은경우가 35분안쪽이고 제대클이 35분 전후는 많이 나온소리니
그렇다 쳐도 개상롱스가 35분이라는 소리는 또 첨듣네.

에르난
2012-11-28 22:23
애초에 제대클이 35분 가능하다고 가정한다면
개상롱스도 가능함.
같은비율 적다 건조라고 쳤을시
기본적으로 속도가
상롱스가 미세하게 빠름

죠르제
2012-11-28 22:24
파란바람일때 가능합니다
한양에서 자카르타까지 풍신쓰고 5일 자카르타에서 리스본까지 29에서 30일
34일에서 35일이면 도착합니다
구라친적없고 실제로 제가 그렇게 다닙니다

이오
2012-11-28 22:26
그리고 빨간바람일때도 조금 늦을뿐 거의 비슷하게 들어옵니다

베아트리체
2012-11-28 22:31
둘다 비슷한 가격대고 좋은배인데 왜 이렇게 싸우시지

니나
2012-11-28 23:48
제대클하고 개상롱이는 비교대상이 아니죠
나는 개상롱이는 아니고 명상롱이 20적다 타다가 제대클로 넘어왔는데
체감 속도 차이가 제법 많이 납니다.
롱스 20적다도 있는데
20적다 롱스보다 25적다 제대클이 훨씬 빠름.
적다의 힘이 크겠지만
실제 체감속도랑 시간 재보면 자카-리습구간에선 5분이상 차이남
오늘 저녁에 한양에서 리습까지
제대클 풀적재 풍신+대학2,3,4 강돛5개 추대스 달고 달렸는데
한양부터 자카까지 정역풍맞고 달렸는데도
리습까지 35분 나왔음
참고 나는 무조건 직선항해.
20적다 명상롱스로는 빨라야 40분 정도 걸렸고
20적다 롱스는 30분 후반
개상롱스가 진짜 제대클보다 빠르다면
롱스보다 개상롱이가 빠르다는 이야기고
개롱스나 명롱스랑 맞먹는 이야긴데 건 좀..
나도 롱스 상롱스 명상롱스 거쳐서 제대클로 왔지만
현재 개롱스25적다나 명롱스23적다정도 랑 맞먹는 배는 제대클뿐임.
실례로
제대클타고 리스본출발할때 파루 커브도는 명상롱스
추월해서 세비야 먼저 들어간적도 있음.
개상롱이가 25적다하면 갑자기 엔진이라도 단것처럼 빨라지는지 의문이네요.

미요
2012-11-29 02:07
트박 끝.
알만한 분은 아는선박 싸게 산 분은 잘타시면 됨

리사
2012-11-29 23:57
올수표로 호구 모신댄다.
아네트2012-11-30 18:10
제례식 대형 클리퍼 옵션스킬
급가속--- 대 개프세일+ 오물방지도장 (델핀 개프세일등 다른종류 넣으면 안됨)
강화키--- 사령탑+수리도구셋트
제대클 강화하다 짜증났네여

소피아
2012-12-10 13:56
3년 전에 만든 일반 대클 적다에 적재 반틈 채우고 40일만에 한양-리스본 들어옵니다.
빠른 바람일때고 노델핀 노풍신이죠~ 대충 운전한겁니다.
시간으로 따지면 배들이 아무것도 아니죠.
적다면 일반 대클 타고 다녀도됨.그만큼 내파로 인한 상승수치는
실제 시간(한양-리스본 정도면 긴 거리라 생각)대비 NOTHING이죠.
위에 분하고 비교하면
20적다 일반대클노풍신: 40분 (적재1000 /60%):남만교환 때문에 적재가 비어서)
20적다 명상롱스 풍신 : 40분 (위에 니나 분 풀적재 겠지요?)
20적다 일반롱스 풍신 : 30분 후반 (위에 니나 분 풀적재 겠지요?)
25적다 제대클 풍신 : 35분
20적다 일반대클에서 풍신(20%)쓰면 37분 안쪽일텐데.. 25적다 제대클과 큰 차이는 없죠.
한양 - 리스본이면 가장 먼 거리라고 봐도 무방한대요.
그런데 상롱스, 명상롱스 따위가 아무리 빨라봐야 일반대클에도 약간 못미칩니다.
모든 배들의 차이는 사소합니다.
개롱스 타는 유저가 저보고 항상 캐쉬냐고 물어보는데
일반 대클 안타본 유저들은 일반 대클이 구린지만 알더군요. 실제론 상상 이상입니다.

자파르
2012-12-10 14:01
20 적다 일반 대클 ,노델핀,노풍신, 항해기술2,3,4 // 적재1000 채우고
한양에서 리스본 40일~41일 들어옵니다. 40일 채우고 약간 더 있다 들어옴.
그러나 5클로 따라가기 다 한 다음에 출발한다느 점에서 시간 계산.
다른 배들도 잘 비교해보시길. 직선항해. 빠른바람. 노태풍. 노강습.
캐쉬 배가 좋은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그냥 참고해서 비교만 해보세요.

웬지
2012-12-10 15:26
솔찍히 하루 육메한두번...
주말에 두세번 다니는 유저들은 돈써가면서 이동용으로 비싼캐쉬배 살 필요는 없는것 같다
차라리 최저가를 달리는 명대클하나 사서 델핀 두어개 넣어주면
풍신 굳이 안쓰더라도 교역 할만하지

죠르제
2012-12-10 18:25
유저마다 차이가 있겠다만
하루 1회 주말에 2-3회 한다면 살 가치가 있어보입니다
5~10분씩 주당 10회면 50~100분 남만 같은 양방향 무역이면 x2 입니다.
마야야2012-12-13 15:03
롱스는 강돛 다끼면 선회가 무려 0!!

라시드
2012-12-17 01:42
상롱스류는 대클 못따라와

밍메이
2012-12-17 01:58
22995
일단 3델핀 7강화작
7강까지 평작떳으면 그냥 보급 스퀘어 넣고 수조넣으면됨
7강까지 했는대 어디서 미끌어졌으면 델핀 하나 더 넣고 다른조빌로 땜빵치면됨.

전철
2012-12-17 01:59
근대 안전하게 풀강맞추고싶으면 8강에 델핀넣고 제독실+대마스트 넣으쇼.

쟝
2012-12-22 05:48
제대클하고 개롱스 두대 운용중입니다.
두대 같이 운용중인데 사실상
정역품 구간빼고는 제대클을 더 많이 타고 다녀요.
참고들 하세요.

웬지
2012-12-26 09:46
개상롱이랑 제대클 둘다 있던 사람입니다.
제대클>>>>>>>>>>>>>>>>>>넘사벽>>>>>>>>>>>>>개상롱입니다.
둘다 25적다였구요
위에 어떤분이 말씀하신대로
제대클=개상롱+풍신 하고 비슷한 느낌입니다.
개상롱이 타다가 제대클 넘어와서
첨에 선회 타이밍 못잡아서 육지에 꼴아박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개상롱이는 진작에 팔아먹고
지금은 개롱스랑 제대클 두대 있는데
오히려 위에분들 말대로 제대클이 더 빠른 느낌입니다.
개롱스 팔아치울까 생각중인데 본전생각 나서 팔아치우지도 못하네요.

미요
2012-12-26 16:12
제대클=개상롱+풍신은 오바아님?
22적업 풀적재 풍신 명상롱스로 리습에서 사카이까지 39-40일인데..
같은 적다라면 별차이 안날듯..

니나
2012-12-26 16:18
느낌이겠지 수치상 그정도로 엄청차이 안날텐데

미선
2012-12-27 05:16
직접 타보면 암 제대클 >>>>>>>>>>> 넘사벽 >>>>>>>>>> 개롱스 > 개상롱

메이화
2012-12-27 07:18
개롱스에 넘사벽이면 제대클이 갑이네 갑
오버좀 작작해라

키카
2012-12-27 07:55
제대클이 갑이지

랜슬롯
2012-12-27 07:56
그런의미에서 제대클 판다

쟝
2012-12-27 10:37
나도 팜 100억에 판다 갑이라서

에르다
2012-12-27 11:21
제대클 조빌 롱스 보다 느린데 부심 돋네 ㅋㅋ
에라이 거지 색퀴들아
개롱스도 못 타면서 무슨 부심이 돈냐 ㅋㅋ
조금 있으면 명상대클이 개조상대클 보다 좋다고 개거품 물겠네 ㅋㅋ
현이나 겜이나 가난한건 자랑이 아님요 ㅋ

이오
2012-12-27 11:23
섭종까지 개아사 최고님 여기 와서 제대클 섭종까지 최고 드립좀 해줘요 ㅋㅋㅋ
아마도 제대클 풀강 20억대로 떨어진듯 ㅋ

클라우디아
2012-12-27 12:05
아 넘사벽이라니까 개롱스 못따라옴 그니까 100억

코네리아
2012-12-27 12:07
직접 타보면 암 그래서 난 개롱스탐

후란시느
2012-12-27 13:30
개롱스가 아무래도 좀더빠르겠지...
제대클 가격이 개롱스 절반이니 가격보고 타는거지

레나
2012-12-27 14:21
개롱스 제대클 못따라감
타본사람만 아는 종범성님
보이지않는 뭐가 있당게
그려서 넘사벽이랑께

엔베르
2012-12-27 14:41
개롱스로 제대클 구합니다
댓글보니까 1대1 교환 가능하겠네요
>>>>>>>>>>>>>>넘사벽>>>>>>>>>>>>>>>>>

칼라
2012-12-27 16:03
위에 코코넛들 많네
개상롱이랑 개롱이랑 글자구별도 못하는 난독증들 많구만.
넘사벽은 제대클이랑 개상롱이자나.

미선
2012-12-27 16:27
둘다 있는데 개상롱보다는 낫고
개롱/3델핀 롱스하고 비교시는 일장일단 있어서 밀린다는 기분은 안들어
가격이 비슷하면 개상롱보단 이쪽을 추천

뤼위에
2012-12-27 16:54
직접 타보면 암 제대클 >>>>>>>>>>> 넘사벽 >>>>>>>>>> 개롱스 > 개상롱
---------------------------
코코넛작성

자파르
2012-12-27 16:58
눈리신 뇌문도

라시드
2012-12-27 18:01
위에 제대클이랑 개롱스랑 넘사벽이라는 놈은
진짜 코코넛인지 일부러 그렇게 쓴건지는 모르겠고
제대클>개롱스(명롱스)>>>>>>>>넘사벽>>>>명상롱(개상롱)은 맞음.
이번에 개롱스 사서강화하고 제대클하고 같이 몇일 타다가
개롱스 처분해버리고 제대클만 가지고 다니네요
남는 돈으로 캐쉬 상선이나 사려구요.

한스
2012-12-27 18:53
ㅋㅋ그려 제대클 타고 다녀라
난 대클에 밀릴 정도로 느려터졌다는 개롱스 탈란다

밍메이
2012-12-27 19:41
제대클이 개롱스 보다 빠르다는 놈들 완전 좌좀 벌래들 ㅋ
사실을 인정 못하고 사기 쳐서 제대클 팔려나봐 ㅋ

테오
2012-12-27 19:47
제대클이 개롱스 보다 빠르다에 크게 웃었다
다른섭은 모르겠는데 에이레네섭에서는
개롱스 증서 100억
제대클 증서 30억
30억짜리가 100억짜리 보다 빠르면 진정한 갑이네 ㅋ
근데 과연 그럴까 ㅎㅎ

소니아
2012-12-27 20:53
ㅋㅋㅋ 개롱스 똥값될까바 아주 장사치들 발악을 하네요.
야야 나도 이번에 개롱스 사서 올맥타고다니다가
다시 팔고 제대클 그냥 타고 댕기는데
그리고 개롱스는 제롱스 나오면 날개 없이 그냥 추락아니냐?ㅋㅋㅋㅋ
개롱스 지금 100억 넘길때 후딱 팔고 돈 모아두는게 낫지
제롱스 나오면 그냥 나락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이스
2012-12-27 22:50
셀섭은 80이면 떡친다..
75도 봤고
에이레네라 비싼가? 100?

밍메이
2012-12-28 01:14
다른 섭은 개롱스 무지 비싸네. 폴섭은 40~45억 정도고..
제대클은 25억정도인데..

멍멍
2012-12-28 11:53
에이섭 개롱스 가격 보고 또 웃었다 ㅎ
제대클 가격은 얼추 비슷한데
개롱스는 왜 도대체 2배냐고요 ....

샤오웨이
2012-12-28 14:51
개롱스나 제대클이나 별차이없는대 왠병림픽이지

에르다
2012-12-28 15:26
속도야 타본 사람한테 직접물어보고
위에 가격차이 2.5배라 하는데 풀리기 전에 제대클 120도 넘었다
개롱이 제대클 코스 따라가는 중이지
가격차이가 2.5인지는 모르겠는데 성능차는? 직접 몰아봐

웬지
2012-12-28 15:29
속도말하는대 왠 가격가지고 들고나서냐
제대클 개싸구려든 상관없음 속도가 빠른대 ㅇㅇ
25적다 풍신 대학스킬 항속4 하나 끼고 레이스1위하는대 난 만족함 개롱스안꿀림 ㅇㅇ

전철
2012-12-28 23:11
좌좀 쉐리들 ㅋㅋ
끝까지 개소리 하며 주장을 하네 에라이
니들은 평생 죄좀 거리고 살지어다 ㅋㅋ
제대클 붙잡고 관까지 들어가라 쯧 쯧..
가난이 자랑이라고 착각하는 좌좀님드라
가는은 자랑이 아니라 창피한거임 ㅋ

실비아
2012-12-29 00:47
교역점 하는 성님들 제대클 많이 끌지
그래서 아는 사람만 탄다고 글 남겼었지

죠르제
2012-12-29 00:53
재벌3세 ㅋㅋㅋ
에라이 너야 백수라 직장도 없고 학벌이 지잡대라 오라는데는 편의점 알바 말곤 없지
그러니까 하루 15시간 겜이나 쳐해서 대복 마련했니봐 ㅋㅋ
그 시간에 편의점서 삼각김밥이나 진열해 거지 색캬 ㅋ
좌좀 넘들 있는척은 ㅋㅋㅋㅋ
향후 너희 같은 좌좀들은 저 서남쪽에 모여서 살아라 ㅋ
대통령은 향후 최소 30년간 우파 정권이다 ㅋㅋ

후란시느
2012-12-29 01:33
리스본 시장거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대항해시대 온라인 자본가 되팔이분들을 왼쪽편으로 몰다니;;;
무례하네요

미요
2012-12-30 02:40
ㅋㅋ 강철이 납셨네

후란시느
2012-12-30 15:27
어딜가나 물 흐리는건 흉노 아기들이라니까.

에마
2012-12-30 16:50
가오리

소피아
2013-01-02 15:51
근데 이 게임 에이레네 빼고 19금 아닌가요?
대화 수준을 보니 성인은 없어 보여요

쟝
2013-01-02 16:25
대화수준으로 성인을 구분하면 강철이는 유치원생이네

나타샤
2013-01-02 17:40
대클이 기반이라 선측4슬릇에 선수,선미까지 달림
전용함 중량넣고 선실 풀개조하고 놀면 재밌을듯

죠르제
2013-01-02 21:02
중2병이 충만한 관심병, 어그로 씨앗들이 댓글놀이를 특히 좋아해서 그렇게 보이는겁니다.

동우
2013-01-08 16:07
풀돛 풀선회 풀내파 에다가 선실강화해서 선원 100명태우고 대포 64문 차고다님ㅋ

멍멍
2013-01-13 15:28
제대클 강화 6강인가요? 재강화는 어떻게 하는지.
또, 강화할때 돛,내파,선회,풀로 하고 싶은데
강화순서나 그런것 정보좀 구해봅니다

후란시느
2013-01-19 13:13
요즘 폴섭 제대클 구하는사람이 많이보인다

쟝
2013-01-27 16:27
트박으로 나왔는대 오히려 가격이 상승함 뭐냐 ㅋㅋㅋㅋㅋㅋㅋ

니나
2013-02-01 20:29
두대 다 타보면 안다니까...나만그런건지 개롱스가 더빨리 도착할때가 있고
제대클이 더빨리 도착할때가 있더라~ 가격으론 개롱스>>>>>제대클 일지는 몰라도
성능은 거기서 거기야~

에르난
2013-02-06 01:14
아니.. 지들 생각하고 시세가 다르다고 좌좀 타령하는 볍신들은 대체 뭐하는 놈들이냐?
각자 본인들이 빠르다고 생각하는 배를 더 주고 사서 타고 다니면 그만아냐
더 빠르다고 생각하고 비싸게 주고 사서 타는 사람이 많은 배가 더 비싸지는건 당연한 일이지...
여기서 꼴통이니 좌좀이니 씨부리고 싸워봐야 시장 가격이 말해주는거다...

웬지
2013-02-12 17:58
적절한 수준의 가격으로 하이엔드급 이동배를 원한다면 추천
난 곧 죽어도 하드게이다 그럼 개롱이나 명롱추천

멍멍
2013-02-12 18:24
개롱스가 종범성님도 아니고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아니라 확실히 제대클보다 개롱스가 빠름
제대클은 하이엔드면 개롱스는 플래그쉽 제품이지
그렇다고 무리해서 개롱스탈 이유는 없지만 어째든 빠르기만 보면 개롱스가 우위인건 사실

키카
2013-02-17 07:28
형이 두개 다 탔어..
제대클 타다가 개롱스 탔어..
진심... 순풍엔 제대클이 빠르고
역풍엔 개롱스가 빠름.. 이건 진짜 레알임..

베아트리체
2013-02-19 01:23
나는 제대클에(강돛5+개대스2) 풍신+대학2~4 넣고 리습에서-단수이까지 31일 걸리던데.
개롱스는 저렇게 넣을때 며칠 걸릴까요? 카더라통신기자 말고 실지로 타보신분?

에르다
2013-02-24 20:07
개롱스 제대클 둘다 소유하고있고 둘다 무적재 리습~자카구간 테스트
코스는 아굴라스 아웃코스 아굴라스 돌자마자 대각선 자카직행해서 걸리는시간
개롱스 27일 27일 28일
제대클 28일 29일 30일
대학 1234에 풍왕7일짜리로 테스트 롱스는 순풍역풍 편차가 적어서 괜찮고
제대클은 순풍에서 치고나가는 맛이 일품임

클라우디아
2013-02-24 20:13
위 에르다 부연
제대클역시 세로돛 세팅시 520대 돛이나옴
개롱 풀 세로돛 세팅시 720대나옴 제대클이 역풍에 약하다 약하다 하지만 롱스류 빼고는 세로돚도 우월한 편에 속함
둘다 돛합은 1100대 나옴 고로 적정가격에 퍼포먼스를 중시하겠다그러면 제대클이 현명한 선택
다 필요없이 극한의 퍼포먼스를 추구한다 그러면 개롱스
둘다 비싸서 못 구한다 그러면 노델핀 내파맥만한 명순클이 가장 현명한 선택

로렌시오
2013-03-02 04:57
상롱스 타세요 ㅎㅎㅎㅎㅎㅎㅎ
상롱스 20적다 돛맥 선회 20 폭항 급가 내풍으로
30 30 31 30 30 31 나왔네요.
(풍왕 30%, 대학 2, 3, 4=18%)
5억짜리 가성비 최고 배

이오
2013-03-08 13:57
캬 기본선회 11 내파 12 성능 평타취?

에마
2013-03-08 14:31
명클보다도 느린배 ㅎㅎ 명클 25적다 물빵 싣고
보르도 -> 자카 구간 28일 풍신 대학 3,4만 끼고
저는 5클입니다 따라가기 설정 안했으면 27일 끊었을지도

항구관리
2013-03-08 17:17
쩌네 명클이 속도계를 제패하겠네
그런데 주변에 아무도 안타는 이유가 몰까?

소니아
2013-03-15 23:50
걍 둘다 사서 트랜스폼 해 코코넛들아 ^^

소니아
2013-03-30 16:19
명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쟝
2013-04-20 17:39
직접 쓰고 있는데
이배 느린배 아니다.

쟝
2013-04-20 21:02
직접 쓰고 있는데
이배 느린배 아니다.

칼라
2013-04-22 00:18
풍왕 (30%) + 항해기술 3 + 항해기술 4 = 45%
리스본 -> 리우 10분
리스본 -> 리마 25분
리마 -> 안평 20분
적색 바람
무적재
선원풀(86)
따라가기 있음

죠르제
2013-04-22 00:19
위에꺼 덧붙여서 25적다 올맥

마리아
2013-04-28 00:25
에레썹 이거 얼마하나...

에르다
2013-04-28 01:40
게이썹 증서 50근방

마리아
2013-04-28 07:13
개롱스나 얘나 도토리 키재기여

샤오웨이
2013-04-28 10:12
게이섭 증서 35인데 왠 50 ㅋ
장사치야 시세 조작하지 마라
개롱스는 제대클과는 하늘 땅인데
어디서 개솔 ㅋ
꼭 35짜리 제대클 갖은 넘들이 80짜리 개롱스랑
같다고 개솔 그럼 가격은 왜 2배 차이 이상인데?

뤼위에
2013-04-28 10:17
샤오웨이 개롱스 팔고있냐
솔직히 큰차이없다

밍메이
2013-04-28 10:29
거지 색퀘들이 엄연히 가격 차이가 존재 하는데
그럼 시장가는 호구냐 ㅋ
제대클 좋은 선박인데 개롱스와 동일시는 웃기는 짓거리다

항구관리
2013-04-28 10:34
무슨 얼어죽을 제대클 따위로 병림픽 열려고 해
최소한 개아사가 나와야 병림픽 꺼리지 암

체스터
2013-04-28 10:48
풀강 카고클리퍼가 제대클 보다 살짝 빨라요
이제 카고클리퍼가 대세
개롱스도 어쩌면 더 느릴듯

집사
2013-04-28 11:02
지금 대항이 문제가 아님
응교 응교 응교
현아 현아 현아
snl snl snl
19금 19금 19금

클라우디아
2013-04-28 11:52
위쪽에 댓글 안보이냐
명클이 제일빠르다

라시드
2013-04-28 13:48
제대클 보다 카클이 빠름 그거슨 진리

사쿠라
2013-04-28 15:05
위에 샤오웨이는 두개다 안타봤거나 개롱스 가진 놈이겠지

코네리아
2013-04-28 15:13
풋 하늘과 땅 차이란다.
똑같은 무역루트로 달려보면 1분도 차이안날때가 대부분이다.
풀강 개롱스 가격 서서히 떨어지고 있으니 똥줄 타나파파야? ㅋㅋ
도토리 키재기 맞다.

로렌시오
2013-05-01 18:28
라시드 알고말하냐.
강돛 돛맥기준 제대클은 돛합 1100넘어가고 카클은 끽해야 1080안쪽이다. 창고도 제대클이 훨작다 아무리봐도 제대클 개카클 속도로 비교하는 너는 쌍코코넛 인증글밖에안된다.

미요
2013-05-02 03:02
무역만 할꺼면 이거 타는게 맞지.
무적재일때랑 풀적일때 체감 차이가 별루 안난다.
요즘 들어 상인들이 가치를 알고 찾는 경우가 많다.
난 하드게이다 두캇많어! 하는 사람은 개롱스 타면 되고
무역만 할꺼면 이거 타는게 좋을꺼 같어.
전문상인은 개롱스랑 제대클 2개 다 타보면 개롱스 팔고 싶어질꺼야.

항구관리
2013-05-02 06:54
차이 별로 안나니 넌 맨날 풀적으로 다녀라. 난 무적재로 다닐게.

시린
2013-05-02 10:49
풀적재와 무적재 속도 차이 안나다니 ㅋ
네 다음 제대클 장사치색캬 ㅋ
이건뭐 코코넛중에 상코코넛 ㅋ
여기가 중고차 매매시장이냐 그런 개구라로 배 팔아먹게 ㅋ

후란시느
2013-05-02 11:22
바사를 타도 무적재 풀적재 차이 속도 차이 대단한데 v눌러서 %를 비교하보세요
무슨 말도 안되는 제대클만 예외일수 없다

테오
2013-05-02 12:56
원래 무식하면 용감한법임

체스터
2013-05-02 13:30
차이 많이 나요
동일한 선박으로 북미 개척지까지 달려서 시간도 체크 하고
네비로 속도 체크 하세요
확실히 차이 납니다
차이가 안나면 아마도 핵이겠죠

죠르제
2013-05-02 13:38
제대클이 개아싸라도 되냐 언플만해도 상당하네
ㅋㅋ
살다가 살다가 적재 무적재 속도 차이안난다는 드립은 처음이다

전철
2013-05-02 13:52
ㄴ아 ㅋㅋㅋ 개아싸 또 등장하겠다

호르피나
2013-05-22 18:32
장사꾼들 ㅉㅉ 이거 시세 40억 위아래인데 명대클도 30억대고 얼마차이 안나는 명대클타라

에르다
2013-05-22 22:09
에레섭 풀맥 80억.

후란시느
2013-06-04 23:44
폴라섭 풀맥 80억

실비아
2013-06-05 16:51
ㄴ 저위에 호르피나 코코넛은 명대클은 매물이 많고 제대클은 매물이 적어서 가격차이가 나는거여 성능은 거기서 거긴데, 선체 핑크의 아름다움이 가격을 올리는거지 코코넛아

집사
2013-06-05 18:14
이거 티크 초기화 한걸 봤지
안구에 습기가 차더만

니나
2013-06-07 16:33
폴라 풀맥,가속증가,창고강화 300에 판다. 살사람 댓글달아라. 싸게 주는거다

루이스
2013-06-07 17:04
오 싸당 300두캇이라닛
내가 사마
루이스로 귓말때려라 니나야

니코라
2013-06-08 14:58
ㄴ 저위에 볍진이네 ㅋㅋㅋ 나도 폴라섭인데 제대클 올맥에 내파 -3 인거 47억에 샀다.
이건뭐 300억이면 ㅆㅂ 제노르에 델핀 쳐바르고 대성공뜬 것도 사겠는데?

메이화
2013-06-11 12:25
어 맞다 명대클보다 강화만 한번더 할수있다뿐이지, 성능은 똑같다.
원래 7강에서도 올맥이 가능하므로, 이건 그나마 희소성과 핑크재질 때문에 가격이 높지.
왜냐면 의외로 배 자체 생김새 모양 색등을 보고 일부러 타는애들도 많거든,
대충 풀강은 50-60억 하는거 같고 그레이드에 가속강화 붙으면 30억은 뛰는거 같다.
창고강화는 음...선택의 문제, 이거 타고 모험하는 애들도 많으니까, 꼭 적재에 신경쓸
필요는 없다.

뤼위에
2013-06-11 12:29
똑같기는 기본 선회 내파 차이 있어
근데 별차이는 없는게 함정

에르난
2013-06-11 13:08
난 가속강화1 개롱스 타는데 솔까말 차이를 모르겠다
가속강화2까지 달려야 체감 할지 모르지만
다른 사람들 예기도 일반항해 가속강화는 잉여 스킬이고 군함에는 확실히 체감
그래서 가속강화1 붙어서 30억 추가는 개소리 너 장사치 티난다

사쿠라
2013-06-11 17:21
트박에서 좀 풀리려나.. 싸지면 사야겠균

키카
2013-06-12 01:45
핑크때문에 내가 탄다 ㅋㅋㅋ

한스
2013-06-12 02:32
가속강화 달렸다고 +30억에 사는놈은 코코넛

미요
2013-06-12 03:35
여기서 씨부리는 씨앗들은 거의다 입대항씨앗들이니 직접 게임안에서 유심히 관찰하시고 사기당하지들 마세요 본인들이 시세 파악들 하세요 여기 두부에는 장사꾼색기들 지천에 널렸으니 너무 믿지 마시구요들 몇번 보시다 보면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급하게 사고파고 파지말고 정확히 알아본후에 거래들 하세요~

미선
2013-06-12 19:45
그런데 진짜 핑크색이 싫어서 티크 초기화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

소니아
2013-06-12 20:13
그건 ㅁㅊ 색기지 충분히 7강에서도 25적다 올맥
나오는데 명대클 가지고 티크해야지 어떤 또라이가 제례식의 선체를 갈아치우는가 ㅂㅅ이네 ㅋㅋ

소피아
2013-06-13 11:09
내가 실험해봤다. 가속강화1 달린 20적다 제대클이랑 그냥 25적다 제대클 똑같이 해서 출발 시켜봤는데, 가속강화1 달린게 최대속도에 도달하는게 훨씬 빨랐다.

에르다
2013-06-13 16:28
('')소피아 니 말이 맞어. 난 이거 말고 다른 배로 시험해봤는데 가속강화1 달린거는 차이가 확나. 근데 그래봐야 10초 정도 차이;

멍멍
2013-06-13 18:33
ㄴ 에르다 생큐, 입대항애들이 또 구라치지마 할줄 알았어

나타샤
2013-06-16 07:20
└ 난 뭐 있는 그대로 사실을 적은 것 뿐이고... 거짓이라고 하는 애들은 가속증가배를 타보JI 못했기 때문에 몰랐거나 배아파서 그런거겠지; 가속증가 다는거 돈 많이 들잖아..

웬지
2013-06-29 01:56
가속이 빠르면 부케 따라가기 놓칠때가 많아서 키위 짜증

체스터
2013-08-01 19:00
우리 제대클까지마 ㅠㅠ 어제샀단말야

에마
2013-08-14 09:46
가강 가지고 ㅈㄹ하기는 군용에나 붙여라

니코라
2013-08-19 12:05
이배 대성공 존내 잘뜸.. 그러므로 적다를 한다고 했을때
20적다 하는 사람인 바보멍청이라고 불러도 된다.
24,99까지는 그럴수도 있겠거니 하는데 25적다 해도 올맥된다.

전철
2013-08-19 16:12
원래 캐쉬모험배는 25적다 올맥이 기본아니냐?
어떤 찐따가 20적다함 ? ㅋㅋ

밍메이
2013-08-19 18:10
배 좋아 명대클이랑 큰차이도 없고 똑같이 7강올맥 가능하다
몇몇 애들이 왜 모험배에 국재바르고 다닐까 생각해봐라 나무색의 선체는 지겹다는 말이지 제례식의 핑크선체는 색도 눈에 확들어오고 거기다 티크와 성능도 같으니 아주 룩딸용이라는거다 예쁘다
난 명대클 제대클 둘다 있지만 역시 생긴건 같아도 핑크선체는 넘사벽이다
아 물론 가끔취향에 따라 핑크를 싫어하는 사람은 제례재질 갈아버리도 티크로 넣는 사람도 있다
되팔때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자부한다

자파르
2013-08-22 01:38
급가 뭘로하냐고인간들아

로렌시오
2013-08-22 11:12
뭐이열새야

니코라
2013-08-23 23:53
이게빠르냐 조빌롱스가 빠르냐?

이고르
2013-08-24 01:24
물건실으면 올맥가능한 제대클
무보급이면 비슷하거나 롱스가 낫지싶은데
롱스가 느린배가 아니니 ᆢ

니코라
2013-08-24 10:59
조빌롱스랑 제대클 둘다 타봣는데 역풍이고 나발이고 제대클을 롱스한테 안됨 순풍이라고해도 제대클이 고작해야 1노트바께 안빠르고 역풍떈 롱스가 상대적으로 2노트이상 빨라짐 모랩66되면 조빌롱스가 갑

레나
2013-08-26 12:40
미리좀 잘찾아볼걸 그랬어요
대클이 모선임에도 불구하고,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대클처럼 급가에 오방만 넣으면 스킬안달려요.
저처럼 대항하신지 얼마안되신 분들은 조심하시구
대개프세일이랑 오방같이넣으셔서 스킬띄우셔요~

자파르
2013-08-31 04:26
어 나는 롱스가 더 빠르다는거 알고도 제대클 타는데 크게 차이 안나는데다거 롱스류는 생긴게 생선같이 생겨서 말야 난 빨라도 안탄다

후란시느
2013-08-31 04:51
ㄴ 그거야 취존이지 뭐

로렌시오
2013-08-31 11:32
생긴건 뭐 ㅠㅠ
그러나 개롱스와 제대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속도 조금 차이나는게 아니라
개롱스는 최단거리 이동용인데 반해 제대클은 순풍따라 운행하는 불편함이다
아무리 순풍타도 돌아가게 되고 직항노선 개롱스가...

사쿠라
2013-09-03 10:38
제대클이 역풍서 느린줄 아는데 분명히 롱스계열은 역풍특화 세로돛 최강 선박이라 제대클보다 빠르지만 제대클도 개대 세로 세팅하면 세로돛 520정도 나오는데 이런 세로돛 수치도 흔치 않지
순풍에선 롱스 패배
역풍에선 대클 패배
제대클과 개롱스를 타는 내 입장에서 느끼는 점은 순풍땐 제대클이 1.5노트 정도 더 나오고 역풍때는 1.5노트 정도 개롱스가 빠르다
어떻게 보면 비슷한데 롱스는 역풍순풍 신경 안쓰고 최단거리 이동할수 있어서 더 선호 하는편이다

이오
2013-09-03 10:44
문제는 세로돛이 순풍에 느려지는 정도보다
가로돛이 역풍에 느려지는게 더 큼......
시스템 자체가 가로돛에 불리함
하기야 실제 현실도 결국 개프세일인 롱스쿠너가 범선을 평정해부렀제
증기선에 ㅈㅈ 치긴 했지만.
증기선 없었어도 클리퍼는 결국 스쿠너에 밀려 사라졌다는게 정설임.

코네리아
2013-09-03 13:33
순풍의 가로돛 파워를 경험해본 사람은 그 맛을 버리기 힘들지

로렌시오
2013-09-03 13:37
네 제대클 아직 못판 다음 찌질이 ㅋ

나타샤
2013-09-03 13:38
제대클 증서 30억
개롱스 증서 90억
더 이상 말 필요해?

니코라
2013-09-03 13:40
싼맛에 타고 룩좋은 배 가강 두개붙으면 최고.

후란시느
2013-09-03 13:56
조빌 롱스 보다 안빠르던데 북미 개척지 지인이랑 레이스 했는데
조빌 롱스가 이겨서 지인분이 제대클 바로 팔아버림
근데 리습-개척지 개척지-리습 둘다 제 롱스가 이김
둘다 무적재

쟝
2013-09-03 14:41
ㄴ 형 그건좀 에바인듯 리스본으로 돌아 올땐 대클이 더 빠르지 여기서 입대항하면 못써 씨방새야 ㅋㅋ

니나
2013-09-03 14:49
대클이 순풍에서 롱스보다 빠른 이득보다
롱스가 역풍에서 대클보다 빠른 이득이 더 커서
결국 속도 갑은 롱스일수밖에 없당.

체스터
2013-09-03 14:59
ㄴ쟝 딱 보니 제대클 오너인가 본데 ㅋ
그래 제대클 젤 빨라 ㅋ
그래봐야 넌 30짜리야 어디서 90짜리 개롱스랑 묻어갈려고 ㅋ
넌 유료거지 ㅋㅋ

웬지
2013-09-03 15:00
쟝 저 코코넛 니가 직접 해봐 입대항 시방새 ㅋ

밍메이
2013-09-04 00:05
나 쟝인데 직접해봤다 씨방새야 어디서 입대항이고

키카
2013-09-04 02:45
개롱스에서 싸우던 무료거지가 여기서도 싸우넼ㅋㅋㅋㅋ
거저 진짜 문제있는놈이넼ㅋㅋㅋㅋㅋ
니가 댓글투사냨ㅋㅋㅋ?

마리아
2013-09-04 03:03
코코넛들의 억지를 누가이기리 ㅆㅂ ㅈ ㅈ 요 ㅋㅋ

자파르
2013-09-04 07:29
ㄴ는 너!

집사
2013-09-04 11:21
전함인 쾌골하 보다 느린 제대클 즐 쳐드삼 ㅋㅋㅋㅋㅋ

메이화
2013-09-04 20:38
ㄴ 코코넛아 순풍노드가지고만 따지면 개롱스도 블루베리밥인거,

메이화
2013-09-04 23:31
제대클 타는 넘들 우기기는 니들이 개롱스 돈 없어 못타면서
개거품은 소나타 탈래 에쿠스 탈래 하면 니들은 소나타가 좋다고 할넘들?
코코넛육갑 떨어라 무료거지 떨거지들
싸구려 타면 아닥하고 걍 타 그래봐야 넌 30짜리야 ㅋ

마리아
2013-09-04 23:38
우리 에이섭서 제대클 25~30 개롱스 90~100 다른섭은 어떠함?
개롱스 증서 80이 평균이었는데 신흥 부자들이 생겨서 그런지 오히려 올라감
제대클은 군배로 치면 개슈깃 정도 가격

미요
2013-09-05 00:28
개롱스 올맥 110장정도
가강1짜리가 160~80억정도
물론 폴라서버

죠르제
2013-09-05 10:38
이열 개롱스에서 무려거지 드립하는 코코넛이 여기까지와서 코코넛짓하네 ㅋㅋ 요즘 개나소나 타는 개롱스 얼마한다고 저러고 코코넛짓하는지 자기가 코코넛인지 모르는건지 이해를 못하는건지 참 저 코코넛력의 파워는 최고!! 지능이 낮아서 다른 드립은 못하는거 알고 있으니 계속 거지드립해봐라 코코넛아 ㅋㅋ

코네리아
2013-09-05 10:58
ㄴ여기서 이러지 말고 천하고 천박하게 태어난 니 자신을 탓해 ㅋㅋㅋ

코네리아
2013-09-05 11:17
아놔 난 하클 타는데 개롱스나 제대클 안부럽
현실이 시궁창인 애들이 여기서 템자랑이나 하지 쯧 쯧

리사
2013-09-05 11:45
ㄴ하클 찌그러지고 제대클 찌그러지고 개롱스는 내 쾌골하와 동급으로 쳐줌

베아트리체
2013-09-05 12:39
거지충들 또 왔냐?ㅋㅋㅋㅋㅋㅋㅋ

테오
2013-09-05 13:48
사람들이 몰라서 그런데 명예코가 단거리 중거리 원탑
장거리는 제대클과 비슷
명예코 정말 좋아요

호르피나
2013-09-06 10:24
형들 저 저능아 생퀴는 못이기겠어 뭔가 수준이 맞아야 씨부리는데 초딩이랑 말하는것같아 피곤타 안녕 난 이만 철수

미요
2013-09-06 10:59
명예코한테 털리고 꺼지네 ㅋㅋㅋ
개롱스 보다 명예코가 사실 더 좋아 아주 좋아

칼라
2013-09-06 11:02
명예코 역풍 쳐맞으면 완전 기어간다....
초반 가속력 우위를 먹고 풍신으로 항해속도까지 먹는게 명예코의 장점임.
그러니까 풍신안쓰면 명예코도 그냥 코코넛배.

라시드
2013-09-06 11:07
무료거지들 또 털리고 정신승리하는 모습이 슬프구나

한스
2013-09-06 11:50
불쌍한 무료거지의 논리
내 2천cc 소나타가 5500cc 벤츠500 만큼 좋다
힘은 조금 밀리지만 연비가 휠씬 좋아서 총평하면 둘이 비슷하다
이거 맞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오
2013-09-06 11:51
소나타 타고 행복하라고 냅둬요 ㅋ

클라우디아
2013-09-06 15:02
무료거지족의 논리->어차피 제한속도가 있어서 슈퍼카나 소나타나 똑같다
그러므로 슈퍼카나 소나타가 같음ㅇㅇ
여기서 반론&테클걸면 저능아+초딩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피아
2013-09-06 19:05
못배운티가 나네 나 ㅋㅋ

동우
2013-09-07 02:29
소나타가 세상에서 젤 좋은 차 맞지 무료 거지야 ㅋㅋ

시린
2013-09-07 20:08
ㄴ저능아야 세상살기 힘들지? 못배운건 창피한게 아냐 힘내렴

키카
2013-09-08 06:44
ㄴ무료거지충 욕하면 저능아된당께~

멍멍
2013-09-09 18:49
ㄴ 밥은 먹고 다니냐 서초동 찾아온나 한끼 사주꾸마

멍멍
2013-10-07 21:45
헬섭 증서 20~25 복귀하고나니 시세가 똥이라 하나 장만함
적다에 가강1,2 붙으니 탈만함 ㅅㅂ 가강2붙인돈이면 개롱스를 몇대사겠다

후라보노
2013-10-23 13:13
얘는 이제 도대체 몇등임..... 안녕안녕 추억 속의 널 되새겨 본당

시린
2013-10-23 14:43
그냥 상급이지 뭐 롱스계열은 생선같이생겼으니 일단 난 패스

소피아
2013-10-24 09:03
성능은 참 좋은데 하필 가로돛이야...

동우
2013-11-11 00:05
이거랑 조빌롱스중에 머가 더 빠름?

코네리아
2013-11-11 00:06
조빌 롱스

체스터
2013-11-27 23:58
씌.. 노델핀으로 작할거면 뭐하러 8강하냐 6강으로도 충분하니까 이상한거 시뮬짜서 올리지 말자

호르피나
2013-12-03 20:37
제대클이나 명대클 히든스킬은뭔가여?

클라우디아
2013-12-30 18:15
트박에 떴는데 댓글하나 없네 ㅋ

랜슬롯
2014-01-04 20:53
개 빙시들... 그냥맘에드는거타..

자파르
2014-01-20 00:44
이동배 하나 장만하고싶은데 제대클이 더 좋음 개롱스가 더 좋음? 가격효율까지도 말해주면 ㄳㄳ

이고르
2014-01-28 09:51
ㄴ 제대클이 좋아요!! 저 가강1 붙이고 20적업으로 타고 있는데 대학스킬 234에 노풍신 암보-리습 40일정도 찍어요 그리고 풀강돛에 개대스

항구관리
2014-02-02 17:35
제대클 25적다 돛 내파 선회 맥스
급가 내마 강화키 1g 가강1 대학스킬 34 풍신
리습-암보 30일컷 찍음
대체 롱스가 얼마나 빠르길래 그럼 배 팔아야겠네

루이스
2014-02-09 14:42
윗댓글에 태클은 아니고 암보갈때 주로 롱스타는데
20적다롱스 1쥐 선회강화 돛맥 선회맥 내파+3(폭항) 급가 내풍 고감 대학234 풍신
리습-암보 29~30일 나옵니다.

루이스
2014-02-09 15:27
윗댓글에 태클은 아니고 암보갈때 주로 롱스타는데
20적다롱스 1쥐 선회강화 돛맥 선회맥 내파+3(폭항) 급가 내풍 고감 대학234 풍신
리습-암보 29~30일 나옵니다.

레나
2014-04-28 22:28
모렙42....찍는다

코네리아
2014-05-18 15:14
대학 1,2,3,4 달고 가강 1,2 붙은 3G 타는데 리습-암보 28일 칼같이 갑니당.
다만 돌풍이나 기타 찌끄레기를 안맞았을때 이야기..

밍메이
2014-07-02 21:41
뭐지? 헬섭 갑자기 제대클 물량 엄청 풀리네요. 다 25적다 풀강 가강 붙은것들.. 뭔일 있나;;

밍메이
2014-07-02 21:44
뭐지? 헬섭 갑자기 제대클 물량 엄청 풀리네요. 다 25적다 풀강 가강 붙은것들.. 뭔일 있나;;

이고르
2014-08-02 17:04
룩으로 타는 배

소니아
2014-10-12 22:18
롱스계열의 배가 나와서 예전보다 가치가 많이 떨어진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도 충분히 탈만한 배가 맞습니다

자파르
2014-10-30 03:49
이제 기억 저멀리 날아간 제대클.. 이젠.. 속도는 5위권밖으로 나갔고..
그저 25적업으로 육메나 퍼날라야 하는 신세.

밍메이
2015-02-11 10:14
축하클 등등 덕분에 값싸져서 오히려 쓸만한 선박. 예전엔 항해용으로 적다를 많이 했다면, 이젠 상대클보다도 빠른 속도에, 적업시 상대클보다 크게 딸리지 않는 적재로 3~40억정도 손에 쥔 중산층이 육메 운전용으로 많이 애용하는 배. 선박 재질룩또한 국재질 부럽지 않은 보랏빛 제례식 재질로 독특한 룩 또한 인기.

소니아
2015-02-11 10:24
솔직히 개하클은 말할것도 없고 제상대클 개상대클 등등 상대클의 캐쉬버전은 1200을 호가하는 적재량때문에 중상~상류층의 전용 무역선이고, 서민들과 중산층이 택할 수 있는 클리퍼류는 상대클 기본에 독특한 취향을 위한 개티클, 명순클, 개카클 등등이 있음. 하지만 상대클 외 나머지 선박은 워낙 잘 안타기 때문에 재고가 없고 리스본에 죽치고 몇시간을 외쳐야 하는 상황. 이런 상황에서, 적업하면 나름 적재 850 이상은 찍으면서 중산층이 택할 타 선박들에 비해 빠른 속도를 보이는 명대클, 제대클을 선호하고 있음.

사쿠라
2015-02-11 10:26
몇몇 축하클이나 개롱스는 탈 돈이 없는 유저들을 위해 적다 + 가강으로 만드는 것도 좋고, 중산층 육메상인을 위해 적업 풀돛정도로만 만드는것도 좋음. 전자엔 가강이 없으면 상롱스보다 좋은 점이 없으므로 가강이 있어야 하나, 후자는 가강이 있어도, 없어도 팔림.

에르다
2015-02-11 10:57
30~40억에 사면 가성비는 쓸만한데
그 가격에 살수가 없을텐데........

코네리아
2015-02-11 20:46
ㄴㄴ 소녀시대 상인이라면 가능함

코네리아
2015-02-11 22:48
30-40억으로 적업 제대클 구하는 애가 쓴 글
안구해지니 두부와서 저러네ㅋㅋ

메이화
2015-02-11 22:52
제대클 높은내파수치로 교역용 운전배가 가성비 더 좋아진듯

메이화
2015-02-12 00:38
제대클 높은내파수치로 교역용 운전배가 가성비 더 좋아진듯

에르다
2015-02-12 08:39
게이썹 제대클 30~40억에 구하는놈 있네
시세주작은 두부에서 하는게 아니란다

엔베르
2015-06-19 09:41
제대클 가격 떨어져서 이제 30억선이다

니나
2015-09-04 17:43
요즘 헬섭 시세 어케됨? 20적업은 적재얼마쯤??
노아의 방주 프로젝트 완성! 大航海時代DB 신관 오픈! https://dhod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