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임시 대피소에도 노르딕 갤리온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노르딕 갤리온 200
    전열함에 필적하는 무장을 갖춘
    북유럽 갤리온.



  • 기본성능
    85
    215
    -
    735
    10
    4
    34
    선창정보
    64/108
    74
    478
    운항조건
    37
    19
    65

    보조돛  3   선측포 5
    특수장비 2   선수포 1
    추가장갑 3   선미포 1



    재질
    85
    215
    735
    89
    225
    808
    89
    225
    815
    80
    204
    1029
    81
    206
    1036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건조


                개조

                가능범위 495 ~ 825
                적정범위 528 ~ 797
                적재용량 660 (노르딕 갤리온의 선실108 + 포실74 + 창고478)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노르딕 갤리온의 경우 선실은 76 ~ 162 포실은 37 ~ 111 입니다.

                가능범위 825 - 76 - 37 = 712
                적정범위 797 - 76 - 37 = 684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266 ~ 295) 댓글 모두 보기 (1 ~ 295) / 댓글 안보기


                항구관리
                2011-07-12 15:18
                이게 갤리온과 전열의 혼합형 선박인데 챕터2 이후의 소규모패치때 나온다고

                하네요 요번패치때 나오는게 아니었네;;

                한스
                2011-07-16 23:05
                이건 잉여가 아니길빈다..

                메이화
                2011-07-22 16:40
                8/2일 일섭소규모로 나옴 바이킹관련선박임

                키카
                2011-07-26 17:07
                강력한 화력을 가진 이 배는 특히 해전에서 그 능력을 발휘합니다

                아무래도 전열상위일거같네요

                엔벨
                2011-08-02 15:22
                일섭오늘일자로 패치됐습니다 http://www.xl-techno.com/ss_bbs/file/index.html참고

                한스
                2011-08-03 01:51
                현재까지 옵션 강화포문 사령탑 철갑탄 강화키

                밍메이
                2011-08-04 16:37
                선원최대하면 162명나옴

                키카
                2011-08-06 11:56
                이거 수정좀해주세요

                에르난
                2011-08-06 15:16
                통통배

                나타샤
                2011-08-06 19:45
                속도가 고자네

                호르피나
                2011-08-06 21:02
                그래도 생긴건 괜찮은듯...ㅋ

                사쿠라
                2011-08-06 23:51
                강화포문에 사령탑 달고 해보니 괜찮군요 ㅎㅎ
                침투방지망 잇엇음 좋앗을듯..

                니코라
                2011-08-06 23:54
                장전보다 좋음 다만 사령탑 말고 백요까지 달렸다면 정말 좋았을텐데 2%아쉬움
                백요는 넘 욕심이고 내포격이엇다면 정말 최고일텐데..

                호르피나
                2011-08-07 13:43
                기본 내구도 높고 장갑도 상당하고
                포문 5개에 선실도 나쁘지 않네요
                침방이나 백요가 없는게 아쉽지만 강포 사령 달고 해도 좋으니
                기본 선회까지 높으니 실제 전투에서는 상당히 활약할수 있겠네요

                나오야스
                2011-08-08 00:55
                이거 언제나와요????

                마리아
                2011-08-09 21:50
                이거어디서만들어요??

                웬지
                2011-08-16 20:13
                장전과 비교 했을때
                잉여배 느낌이 딱!!

                라시드
                2011-08-16 20:14
                장전과 슈퍼프리깃과
                비교 했을때 잉여배 느낌이 딱!!

                대해적
                2011-08-17 12:47
                완전 블랙펄이네 뭐 ㅋㅋ

                자파르
                2011-08-22 00:36
                속도,적재만 아니면 휼륭한 배인데, 왜들 자꾸 잉여배라고 할까,....

                소피아
                2011-08-22 01:17
                어디의 강화선각2층선체로 만드는 쓰레기 상선보다야 훨씬 낫다
                장전에 좀 밀리는 감이 있긴 하지만 비싼 공용선체로 만들기 부담되는 사람들에겐 나름 쓸만함

                소니아
                2011-08-22 11:14
                윗분 공감
                이건 그냥 2층갑판형 선체로 이정도 성능이 나오는데
                인디아맨은...............................

                마리아
                2011-08-22 15:50
                국재질 강화가 딱히 필요하지 않는 몇 안되는 고렙 전투선박.

                Englishman
                2011-08-23 15:54
                oh~ so sexy

                항구관리
                2011-08-28 14:36
                지금 밖은 폭풍이예요.
                지금 밖은 눈보라예요.

                에르다
                2011-08-28 23:30
                강화포문 + 강화키 전용함 내포격 달면될듯

                마리아
                2011-09-02 07:54
                코코넛 같이 생긴 삼층갑판갤리온과는 차원이 다르네 ㅠㅠ

                발트갤리온이 5슬이어야 했어.

                에르난
                2011-09-05 09:54
                여기서 배볼줄 아는 인간들이 몇이나 있다고.
                속도대비로 체력, 선회, 화력이 키위 월등해서
                장전 싸다구 후려갈기고 남는 옵션이 사방천지에 깔린놈인데 뭐?
                잉여?? 잉여드립 치는 호구들이 잉여냄새 풀풀 나는구먼~
                잉여드립 치는 님들은 꼭 철갑탄으로 땅콩이든 전장이든
                뚫려서 대침수 맞고 드립쳐주세여~

                클라우디아
                2011-09-05 12:40
                배 자체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편인거 맞는데 철갑탄은 별로 쓸데가 없어

                대머리아제씨
                2011-09-05 16:13
                어머 군렙좀봐 65네

                DS
                2011-09-05 19:40
                95811

                루이스
                2011-09-05 20:51
                코코넛 천치새퀴들이 철갑탄의 위대함을 모르네 요즘 무적내구700대에 1200내구시대에 캐논 크리맞아도 잘안죽는

                구만 크리시 거의80퍼 체감 대침수 난다 대침수나기시작하면 배수펌프 빼곤 전투끈날때까지 답이없어서 기어댕

                긴다 솔직히 전용함으로 부여안돼서 졸라 짱낫엇는데 명중거에달리고 이거노르딕 달려서 절라좋네

                니들슈발 캐논크리 잘안터진다 크리맞은거면 게임 끝난거다 첩갑탄잉여다 이소리 입대항으로 지껄이는데 철갑

                탄 처음나온 당시에는 중형선박옵션이고 그래서 화력별로엿고 그배에 철갑탄보다 더좋은 옵이달리기때문에

                뭍힌거다

                니들 명중거랑 중거에 철갑탄이 무려 달리는데 어짜피 중량 못쓰는 거북이 백병안되

                서 다들 풀 포격셋팅하잖아 거북이는 캐논달고 쏘는게 정석이다 눈치봐가면서 철갑 쏘다가 대침수걸리면

                속사+관통+(적절히섞어서 수평 탄도학) 쓰면 중량포격 저리가라다 대침수상태에서 포격 맞아봣냐?

                피똥싼다 아주 토나와 명중거가 이런 희대의 열사기 스킬을 달고잇는데도 괄시하고 잇는 코코넛들이 불쌍타

                다시말하면 철갑탄은 포격스킬 올만랭인 포술귀 중량다음 완소스킬이다 명중거 가진놈들 꼭달아서 써봐라

                당하는 애들 보라빛 연발탄의 부왁한다!!!!!!!! 진짜최고다 근데 포술잉여는 하지말긔

                카오웨이
                2011-09-05 20:55
                솔직히 철갑탄 연발의 중량이나마찬가지인데 너무 저평가는 맞음 중형에 달리는거라 잉여엿는데

                대형은과연 어떨지

                체스터
                2011-09-05 21:06
                그렇게 철갑탄 좋으면 너나 달아서 써
                액티브인 주제에 크리시에만 효과가 발동되는걸 어따쓰라는거야?
                게다가 군바리 좀 한다는 애들은 다들 부관 통방 아님 연방 있는데 잘도 먹히겠다

                카오웨이
                2011-09-05 21:16
                위에쌩퀴 입대항하고 자빠졋네 그럼 슈발 중량은 패시브냐? 크리때만 발동한다고 푸념하는데 캐논 크리 얼마나

                잘터지는지 알기는 아냐? 뭐 연방 회피???? 써써 댐지 안박히고 줄어도 크리판정은뜨거든? 대침수상태에서도

                그잘난 연방이 얼마나 같냐? 통? 배수펌프아님 안먹히거든? 대형선박은 현재 명중거박에 못달거든?

                실쟁에서 쓰는 새퀴에게 맞아본적이 잇기는 하냐 대형선박류에게?? 전용함안달려 입대항은 디씨에서 씨부려라

                리사
                2011-09-05 21:38
                입대항아 발트갤리온에 달린다 물론 잉여배이긴하지

                오에
                2011-09-05 21:46
                그딴 4슬롯도 대형 선박이라고 쳐주긴 하냐?

                내가 말하는건 5슬롯 대형 선박류 말하는 거여~!!

                근데 그거 잉여는 맞음 ㅋㅋㅋㅋ

                코네리아
                2011-09-05 21:47
                철갑 다세요 철갑 대새는 철갑~ㅋㅋㅋㅋㅋㅋㅋ 여기 병림픽화 되는데 미리 탑승~!!

                전철
                2011-09-05 21:51
                거 윗분들 그만좀 싸우소

                철갑탄이 안쓰이는건 다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 그런거 아니겠슴?
                중량은 액티브지만 전용함으로도 붙고 측타에서도 걸리니까 대중성이 있는거고
                철갑탄은 전용함도 안붙고 사용 조건이 너무 한정되어있으니까 안쓰는거겠지
                명중거에 철갑탄 달리지만 정작 달고다니는 사람은 한명도 못봤구랴

                철갑탄이 대중화되려면 세가지 중 하나는 개선해줘야 될 거요. 이대로는 안됨
                1 전용함으로 붙도록 해주던가...별로 실현가능성은 없지만
                2 패시브로 바꿔주던가..발동이 한정적이니까 이정도는 해줘도 될듯한데...특연이랑 장갑열화탄도 예전엔 액티브였다가 패시브로 바꼈으니까
                3 전용함도 안붙고 패시브로도 안되면 중량처럼 측타로도 되도록 해주던가..물론 확률은 낮게 설정해줘야겠지

                거듭 말하지만 사람들이 안쓰는덴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거임

                나오야스
                2011-09-05 22:33
                철갑탄이 대새가 안된 이유는 전용함으로 달지 못하고

                5슬롯 배가 명중거랑 중거 노르딕 에만 달려서 그럽니다.

                일단 달고 해보시면 "어 정말 괜찮은데?" 이런말이 나옵니다.

                대침수 심심치 않게 잘 터지구요

                달수 잇는 배가 한정적이라 없는거죠

                사람들이 대부분 명중거에 강화포문 노젓기 아님 강화 포문만 달기 때문에

                빛을 못본 겁니다. 한번 가지고 계시면 달아보세요

                이 좋은걸 여태가지 썩히고 잇엇나? 라고 생각하게 되실겁니다.

                이만 논쟁은 그만할게요

                실비아
                2011-09-05 22:48
                중거에 철갑탄 달아서 써봤는데 확실히 이펙트는 간지나더라

                미요
                2011-09-05 22:59
                음 한번 달아볼까나?

                미요
                2011-09-05 23:03
                음 한번 달아볼까나?

                미요
                2011-09-05 23:06
                근데 성능은 모르겠다. 대침수가 잘걸린다는데 측타로는 절대 안터짐. 일반 침수랑 구분할것

                미선
                2011-09-06 01:56
                배에 구멍뚫린상태에서 포탄맞아봐야
                아 침수 ㄷㄷㄷ 하지
                대침수는 회복도 안되
                고작 70 갖 맞춘 엔피씨나 잡던넘들이 뭘알어

                포격전에 장갑낮은 라르를 왜 쓰는지도 모른 채
                저넘은 장전만들돈없나 ㅋㅋ 하고 지들은 노보같은 잉여나 달겠지 ㅋㅋ

                제발 모르면 댓글달지 말자

                코네리아
                2011-09-06 01:59
                안쓰는덴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말할라면
                적어도 자기는 써보고 말해야 되는거 아닌가 ㅋㅋ

                기껏 스킬설명 몇줄보고 흠 별로네ㅋ
                하고 뭐라뭐라 써놓은것좀봐 ㅋㅋ

                멍멍
                2011-09-06 02:34
                아직 나오지도 않은 배갖고 ㅈㄹ들하고있네 ㅉㅉ

                클라우디아
                2011-09-06 09:07
                철갑탄 꼭 달아라. 2대 만들어서 2번 달아라

                뤼위에
                2011-09-06 09:28
                내가 현재62렙에 아직 장전탈렙안돼서 이러지만 명중거타면서 철갑탄써봣는데 깨쩐다

                구리다고 씨부리는놈들 직접써보고씨부려라 대침수 토나온다

                에마
                2011-09-06 09:30
                철갑 측타에서도 크리뜨면 확률적으로 대침수뜨고 선미 선수 맞으면 거의 확실히 대침수 나옵니당 참고

                니코라
                2011-09-06 09:30
                발트갤리온서부터 운용해봤을때를 기억하면.
                철갑탄이 꼭 만능은 아닌데 캐논의 이상한 특성상
                (크리각이 남들보다 요상하게 잘따임. 물론 대부분 조루사거리라 무시한경우.)
                크리가 너무 어려운건 아님. 노르딕갤리온의 경우 판단시 대해전, 모의전, 배틀캠페인같은
                재미성 모의전투에서 활용하는건 추천하는데.절대 토벌에 나가면 안될게
                백병 보조지원 되는 선박스킬하나 안달리게됨.
                범선의 경우 방어적인 측면의 스킬달린 선박들이 토벌의 주력이된 이유가 별거 없음.
                일단 자기 방어되는 기존 근간이 나와야 어떻게 뭘 해먹던가 하는데 이 선박의 경우는
                아무것도 없음. 토벌할시에 어시스턴트용으론 쓸만하겠지만. 그게 아닌경우 주공일시
                따일확률은 암만 컨이 좋고 랭높아도 극반전이 쉽지가 않아짐.
                결론적으로는 개인 실력이 어느정도 적절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치면 철갑탄을 쓰면
                나쁘지 않은 재미를 선사해주겠지만 그러지 아니하면 그냥 쓰지 않고 배에 관심끄면됨.

                로렌시오
                2011-09-06 09:30
                철갑은 쏘는 이펙트가 간지

                죠르제
                2011-09-06 09:52
                결론은 백병안해도 좋은 명중거 달아서 쓰란 이야기지 옵션하나 아쉬운 명중거에 다세요

                동우
                2011-09-06 11:46
                철갑 측타에서 대침수난다는놈은 직접 써보기나 했냐? 일반침수랑 구분도 못하면 찌그러져있어라

                니나
                2011-09-06 11:46
                놔둬. 도주라도 썼나보다 ㅋㅋ
                아 하나 더있네 베켐에서만 써지는 고속순항 ㅋ

                루이스
                2011-09-06 11:53
                오오 두부에도 병림픽이!!

                에르난
                2011-09-06 12:05
                개수작 부리고 잇네

                솔직히 야 니들이 철갑탄 달린 5슬롯 배 랑 싸워 본적은 잇냐?

                현재 5슬롯 철갑탄 달리는 배가 명중거 밖에 없는데

                실쟁이나 쟁 떄 맞아본적은 잇냐고?

                어디서 입대항 하고 잇어 개소리 할라면 디씨가서 떠들어!!!!!!!!!!!!

                에마
                2011-09-06 12:10
                오호~ 철갑탄 병림픽이 한창이군요~

                소피아
                2011-09-06 12:54
                삑~!!!!!!!!!!!!병림픽에 탑승하셧습니다~!

                니코라
                2011-09-06 12:56
                철갑탄 좋은데............중거달고 토벌팟돌아댕겻당께~!!!!!!!

                칼라
                2011-09-07 18:32
                셀레네 모전유저입니당 .. 철갑탄 못맞아봣지만 정말 ㅡㅡ ;; 대침수 쩝니다 ㅠㅠ ;;

                아옳옳
                2011-09-10 12:46
                이 병림픽에 나도 리플을 달게 되는군......
                하지만 난 저런배 탈려면 몇년뒤가 될테니 패스하자~

                지나가던항해자
                2011-09-10 14:14
                9월6일 12시56분 니코라 보시오

                ~~당께

                지나가던항해자
                2011-09-10 14:15
                9월6일 12시56분 니코라 보시오

                ~~당께..........정말 무식해 보인다...온라인상에선 표준어 쓰도록 노력하시고

                -------------------------------------------------------------

                철갑탄 써본적도 없고, 맞아본적도 없으니 병림픽 폐막식한다

                나오야스
                2011-09-10 17:15
                제2회 철갑탄 병림픽 시작합니다 8강 명중거에 장착하세요 백병선박 들이델때쓰면 크리와함께
                대침수 부왁합니다 노르딕에 달림이유는 들이대는 선박 조지라고 강화포문도 준겁니다 노르딕에

                쓸만한건 강화포문은 절대적으로 달거고 사령탑 철갑탄 둘중하나인데 사령탑은 달고오시는 선박과

                전용함에 달수잇다고 한다면 철갑탄다는게ㅜ좋습니다 철갑탄 정말좋아요 캐논 포가 자색의 간지나는

                색으로 변합니다 ㄷㄷㄷㄷ 명중거 착용중인데 잘달앗다고 생각합니다

                밍메이
                2011-09-10 17:17
                아따 병림픽 시작해 부랑께? 그라믄 탑승해 쥐야 한등께!!!!!!!!!!

                나오야스
                2011-09-10 17:17
                제2회 철갑탄 병림픽 시작합니다 8강 명중거에 장착하세요 백병선박 들이델때쓰면 크리와함께
                대침수 부왁합니다 노르딕에 달림이유는 들이대는 선박 조지라고 강화포문도 준겁니다 노르딕에

                쓸만한건 강화포문은 절대적으로 달거고 사령탑 철갑탄 둘중하나인데 사령탑은 달고오시는 선박과

                전용함에 달수잇다고 한다면 철갑탄다는게ㅜ좋습니다 철갑탄 정말좋아요 캐논 포가 자색의 간지나는

                색으로 변합니다 ㄷㄷㄷㄷ 명중거 착용중인데 잘달앗다고 생각합니다

                코네리아
                2011-09-10 17:22
                아따 저 좀만한 저 아아기들 보소 내가 사투리쓰는 코롬 그거랑 무식한거랑 뭔상관이당가?

                도시 사쳐는 머리 피도 안마른 자슥들이 내가 전라도사람이라꼬 무시하는거 보소

                아오 속이 열불이나서 슨상님 계실때민해도 입다문 둔것들 떠드는거 보소 여라분!!!!!!!!!!!!!

                전라도 무시하는거 보소!!!!!!!!!!

                마리아
                2011-09-12 00:08
                눌구들 있네 ㅋㅋ


                2011-09-12 09:02
                전라도 사람은 무슨 딱 봐도 인생 잉여의 최고봉 야갤러구만 전라도 무시네 뭐네 ㅋㅋㅋ 세탁 쩌네요 아무튼 야갤러들은 라도 지역세탁한다고 뭐라 그러면서 다른 사이트에서 깽판칠 때 보면 세탁질은 자기들이 쩐다니깐

                베아트리체
                2011-09-12 10:26
                아따 같은 한민족 이구만 전라도면 어떻고 북괴면 어떻스까?

                시린
                2011-09-12 10:26
                그라제 그래서 슨상님이 평과정책을 폇제~

                오에
                2011-09-14 03:57
                지나가는 에르난도 웃겠수다~

                항구관리
                2011-09-14 15:52
                앤여왕의복쑤

                실비아
                2011-09-15 17:43
                이런 전차로 짖밟아 버릴것들 ㅋㅋㅋ

                나오야스
                2011-09-16 14:19
                아 진짜 속도만 빠르다면 이배를 만드는건데 ㅜ.ㅜ 느려서 백병당하면 답없음 ㅠ.ㅠ

                ㅜㅜ
                2011-09-16 15:26
                ㅋㅋ

                랜슬롯
                2011-09-16 15:30
                난 선장을 믿어!

                사쿠라
                2011-09-16 15:31
                잉여배라고 하는것들은 뭐지 ㅋㅋㅋㅋ

                성능 볼줄도모르면 나불대지말자 ^^;ㅋ

                실비아
                2011-09-18 01:16
                입대항 죶뉴비들이...

                에레이네서버 대해적 실비아한테 귓해라 다발라줄게

                사쿠라
                2011-09-20 00:07
                그래도 구분은 확실히 하고 넘어가야제
                철갑탄이 구린게 아니라
                철갑탄 붙는 배(또는 조건)이 구린거였다.
                (명중거는 케쉬니깐 예외로 하자)


                2011-09-21 15:33
                아씨 뭐야 아직 안나온건가;

                리사
                2011-09-21 21:53
                97671 재영

                폴라섭
                2011-09-22 04:02
                다 필요없고 부관이 철갑탄 잘 안써요 고로 잉여

                루이스
                2011-09-23 15:06
                어 일어로 됫다 ㅋㅋ

                한스
                2011-09-23 17:10
                일어됫음

                미선
                2011-10-02 02:55
                폴라섭//뭐가 필요없어;;
                이게부관용인가 ㅋㅋ군렙이65인데
                그리고 철갑탄달고 크리때렸다 치자 ㅋㅋㅋ
                그리고 상대 속도가 고자가됬는데
                돛수치를 봐라 이배자체부터가 고자다 고로 뎀지 높이려고나 쓰는데
                철갑탄은 다른 빠른배에 붙여줬어야했다 기동성이 느린데 크리는개뿔 ㅋㅋㅋ

                나타샤
                2011-10-02 12:21
                위에 이멍충한넘아항상1:1만하는게아니다
                배캠한번도 안해봤지?
                으이구아는척

                쟝쟝
                2011-10-02 16:09
                베켐이나 모전서 날릴 포스를 풀풀 풍기네..........

                칼라
                2011-10-05 21:48
                이거 델핀 맘것넣고 강화하면....

                장난아니겠고마...


                런런런
                2011-10-07 00:52
                슈퍼프리깃은 뭔가 별로고, 로리깃은 귀엽지만 실용성은없고..

                전열류는 투박해보이는저에게 다른 선택권을 주는군요.


                스킬은 강화포문/사령탑 정도 밖에 없겠네요. 뭐 다른건 딱히할게없는;;


                강화키도 나쁜선택은 아닐것같은데 사령탑 조빌이 선회 16이나 확보가 되기에..

                적다하면 17되려나

                1강 대라틴 + 강화로프 + 강화로프
                2강 대라틴 + 강화로프 + 강화로프
                3강 대게프 + 강화로프 + 강화로프
                4강 대스퀘어 + 제독실 + 사령탑
                5강 대스퀘어 + 화약고 + 제독실

                선회 17에 무적내구 765정도로 장전이나 슈퍼프리깃보다 높네요.

                강화포문하고 무적내구때문에 단체전에 유리할 배일것 같네요.

                색입히는거 좋아하시는 분이시고 무적내구도 한 3정도 올리시려면

                4강인 사령탑 조빌을 빼시고 선체재료 하나넣고 정박망 하나 넣으시면

                선회 15에 무적내구 나옵니다.

                만드시다 내구가 많이 실패하면 사령탑빼고 내구보완해도 되고요.

                여유가좀 있는배인것같습니다.

                런런런
                2011-10-07 00:53
                ㄴ 15가 아니라 16이네요.

                런런런
                2011-10-07 01:10
                아참 철갑탄은 잘안쓰는 스킬인데 멋을 위해서 단다면 추천해드립니다.

                멋지다네요... 근데 캐논쓰면서 철캅탄 액티브 쓸때가 있으려나;;

                보통 수관속 이라던가 수관탄 수탄속 등등... 최대한 화력내려고 할건데 원거리에서 견제용으로 쏘는거 아니면 별로 킬일이 없을것같아요...

                원거리에선 맞아도 간지럽기만하니 그냥 멋+재미를 추구하는분께;;;

                마리아
                2011-10-07 12:16
                윗분은 몹만 잡으셨나
                전투하는 내내 수탄관만 쓰심?
                상황에 맞게 회피 탄방어안쓰심?

                클라우디아
                2011-10-07 12:18
                1:1 아닌 다대다에서는 꼭 내가 죽일 필요가 없음
                좀 아파도 라르타고 도망다니면서 대침수만 일으켜주면
                대침수 당한사람은 순식간에 꼬르륵임
                이배도 마찬가지 꼭 화력만 무장할게 아니라 수탄철로
                함대원들에게 공을 돌려줄수있음
                내가 죽여야 전투에서 이기는게 아니고
                우리 함대원이 이겨야 전투에서 이기는것임

                집사
                2011-10-07 12:19
                1:1용배 탈사람은 이거 쓰지마셈

                집사
                2011-10-07 12:28
                다만 속도가 아쉽긴한데 어차피 중량샤워하면 느려지는건 매한가지라..
                아직 타파파야를 않아서 장전과 속도 차이가 얼마나 날지 궁금할 뿐

                마리아
                2011-10-14 12:58
                절..범해주세요

                레나
                2011-10-16 12:11
                거북이에 갑탄 달고 쩔어봤다는 아기들은 뭔지 모르겠네
                노젓기 회피 탄방 쓰면 철갑탄 킬 시간이나 있을 거 같냐?
                노젓기 안쓰고 철갑탄 키면 크리맞출 기회나 있을 거 같애? 처 느려갖고 노젓기 켜도
                크리 피하러 도망다니기 바쁜데...
                안쓰는 이유? 모르겠냐 정말?

                체스터
                2011-10-16 14:10
                단제 쟁은 해보고 씨부리는 거냐?

                뭐 킬 시간이 없어?

                난 널럴하게 키는데?

                니 회피랭이 고자라서 그렇겟지

                통방이나 연방만 켜도 댐지 안박히는구만 무슨 떡박을 풀러 왓니?

                항구관리
                2011-10-16 15:54
                이거 언제나옴? ㅡㅡ

                "지금 밖은 포풍병림픽이라네"

                변진섭
                2011-10-17 17:42
                나는 배수펌프가 좋더라아

                임나나
                2011-10-23 01:03
                꼭 쟁이나 모전 안해본 사람들이 머만 나오면 안좋다고 머라하더라

                전철
                2011-10-23 09:55
                아직도 식지 않은 병림픽의 열기

                런런런
                2011-10-23 21:00
                마리아/

                제독이 아닌이상 범선은 최대한 화력위주로 키죠. 다굴당하거나 캐논이라도 있으면 탄방어던 회피든 키지만 평상시는 최대한 화력 집중입니다. 특히 견제용 아니면 더더욱이죠. 근거리에서나 쏠테니... 만약 글쓴분처럼 탄방어나 회피까지 쓴다면 철갑탄 쓸일이 있나 싶네요.

                이오
                2011-10-23 21:56
                여러 의견들이 있지만..
                5강 완료 시 스펙을보면
                강화포문+사령탑+내구맥스 빌드가 제일 땡기는군요.
                평작시 선회16(적다로+1. but 선체가 공용이아니라 -1.)/내파+2/
                나머지 죄다 강롭으로 내구250

                전철
                2011-10-24 18:10
                와 ㅋㅋㅋㅋ 죤네 병림픽 폭발이었구나.
                대침수가 뜰려면 캐논크리가 터져야는데 캐논한테 크리맞고 사는게 많냐 죽는게 많냐?
                아니 그럼 캐논으로 대침수 일으킬라고 크리대주는사람한테 끊어서 쏠래? ㅋㅋㅋ
                효용성을 가지고 좀 얘기를 따져야지. 모의전서 한놈한테 대침수일으키게 만들라고 틱틱 끊어쏠거냐고. 발트갤리온 써보고 얘기하는거니깐 안써봤으면 말 말으란 소리는 집어치우고. 발트갤리온으로도 4슬롯 캐논 한방 뜨는데.
                아이언사이즈나 전열같은건 또 배수펌프도 달려. 배수달면 대침수 의미없다.

                그러고 강화포문+철갑탄 달려면 선체에서 선회1빠져, 납포탄에서 또 1빠져 2나 빠지는데 선회정박망 하나 더 달자고 내구 250 포기해야겠냐고.

                멍멍
                2011-10-24 19:54
                그럼 닥치고 강화포문+사령탑인가

                리사
                2011-10-24 22:58
                그냥 망작배잖어 이거어따써 침방도안달려있지 속도코코넛이지 걍못쓴다

                죠르제
                2011-10-24 23:32
                이건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랜슬롯
                2011-10-24 23:34
                배캠 풀내구전 약간 거리 있으면 캐논맥뎀 맞아도안죽을때 많다 ㅋㅋㅋ
                뭘 좀해본사람이 써라 ㅋㅋㅋ

                나오야스
                2011-10-25 00:08
                꼭 다른거타고 노르딕에털리고 만들거나사서탈놈들이 말많음

                메이화
                2011-10-25 02:46
                과연 이 병림픽은 언제 끝날것인가

                메이화
                2011-10-27 01:38
                니네가 아무리 좋은배라고 우겨도
                노갤은 잉여배

                리사
                2011-10-28 21:41
                군업용으로 최곤데? 강포 사령탑 전용 내포 쟁할뗀 종량달아주면 ㅋㅋㅋㅋ 다만 끌려다녀야 된다는거.

                라시드
                2011-10-28 22:30
                철갑탄 강화포문 전용 내포격이면 이건뭐 ㅋㅋㅋㅋ 캐논단점 다보완하고 장갑도 두껍고 외형도 간지고.

                캐넌히터들이 절절히 바라고 원했던 진정한 근접뎀딜.

                라시드
                2011-10-28 22:31
                철갑탄 강화포문 전용 내포격이면 이건뭐 ㅋㅋㅋㅋ 캐논단점 다보완하고 장갑도 두껍고 외형도 간지고.

                캐넌히터들이 절절히 바라고 원했던 진정한 근접뎀딜.

                이고르
                2011-10-28 22:33
                아아 침방드립? ㅋㅋㅋㅋ 전열은 방어용배고. 노갤은 간만에 만나는 공격형 범선이네

                에르난
                2011-10-28 22:54
                굉장하다 아직도 병림픽이 계속되고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비아
                2011-10-29 07:00
                배는 직접 타보고 평가 합시다요
                타파파야도 않은배로 벌써 모의전 토벌전 대해전 다 뛰시네

                카오웨이
                2011-10-30 12:57
                삑~~~~~~~~~~~~~ 지금부터 제 3회 뵹림픽을 개최합니다.

                참가 신청 받습니다. 대기 하세요.

                주제 : 철갑탄 과연 잉여인가? 대 재앙인가?

                부제 : 노르딕갤리온은 잉여인가? 뵹림픽의 상징인가?

                참가 신청 받습니다. 준비 하세요.

                전철
                2011-11-02 10:56
                ..이름이랑 설명이?!

                전철
                2011-11-02 18:46
                노루 갤리온 사슴 갤리온

                에마
                2011-11-03 10:35
                흠 이거 혼자서 대침수 띄우고 관통켜고 잡으라는거군요.

                어때요 참 쉽죠?

                뤼위에
                2011-11-03 10:36
                관통력만에 오링하는분들의 생각과는 달리 포는 섞어쓰는게 좋습니다요.

                뭐든 쓰기나름.

                한스
                2011-11-07 01:26
                고자속도 철갑탄 노갤 돌아다니면
                침방 장전으로 백병으로 썰어야겟다
                호구 철갑탄 사용자드랑 ㅋ

                에마
                2011-11-07 07:45
                썬다는놈들이 꼭 백병잼병들임

                코네리아
                2011-11-07 09:24
                철갑탄 액티브되도 쓸까말까인데 ㅋㅋㅋㅋ

                로렌시오
                2011-11-07 11:29
                패시브면 쓸까 말까겠지...

                뤼위에
                2011-11-10 23:03
                중장이 안들어가서 싸네
                철갑탄이 좋네
                어쩌고 저쩌고 지껄여도
                정작 타는 애가 없으니
                얼마나 똥배인지 알만한데

                배가 좋다고 입만 나불거리는 애들이 많네

                에마
                2011-11-11 00:33
                아직 안나왔다

                코네리아
                2011-11-11 00:34
                근데 개량나오면 탈만하겠지 분명 재강화되면 8강

                리사
                2011-11-13 16:41
                한국은 안나왓지
                일섭에서 안탄단다
                철갑탄 빠돌이 들아

                레나
                2011-11-13 21:28
                일섭은 쟁용 선박에 배수펌프 다는게 기본이니까 안쓰이지
                전투 양상이 다른 일섭 상황을 국내섭에 바로 대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음

                체스터
                2011-11-14 12:16
                철갑탄 솔직히 구린데 ㅇㅇ;

                레나
                2011-11-16 12:59
                갖다 붙이기는 더럽게 잘해요 ㅋㅋ
                너 꼭 배 건조해서 스크린샷 올려라
                대해전 배캠 개적질 할때 꼭 타라
                레나 이생퀴야

                소피아
                2011-11-16 18:21
                오오 아직 병림픽이 살아있군요!

                소피아
                2011-11-16 22:52
                전투양상이 다르다는건 어디서 나온 개소리일까
                철갑탄 써파파야도 않은 것이 아는척 하기는 ㅋㅋ

                미선
                2011-11-17 00:06
                배수펌프를 전용함으로라도 꼭 다는 일섭과 수탈용정도로밖에 인식못하는 국내섭의 양상이 그럼 같다는거냐
                애초에 5측포 철갑탄 써본 놈이 국내섭에 없는데 이게 코코넛인지 아닌지, 쟁에서 얼마나 효용성이 있는지 아는놈이 있기나 하냐

                지례짐작에 설래발치지 말고 배 나오고나서 이야기하라는 뜻에서 말 한마디 던졌더니 그걸로 병림픽을 이끌려는 모습이 참으로 안쓰럽다

                항구관리
                2011-11-17 10:18
                모전용으로는 좀 쓸만할까..
                실쟁에선 백요도/침방도 없는 이 배로
                무슨 캐논플레이를 할 수 있을지..
                속도도 빠른게 아니라서 딱 썰리기 좋을 거 같은데.

                소니아
                2011-11-17 13:26
                5측포 '범선' 중 유일한? 철갑탄 선박인건 맞는데 아직 국내엔 안나왔고
                정 그렇게 5측포 철갑탄을 해보고싶으면 중거북이에 달아서 써보든가..

                루이스
                2011-11-18 22:36
                철갑탄 나오면 쓰겠다는 분이 계시다니
                일섭 사정은 전혀 모르시는듯
                화려한거 좋으면 쓰세요
                성능은 안좋습니다

                호구피나
                2011-11-19 23:16
                어차피 한섭에 나오고 좀 지나면 모의전뛰는 사람들이 평가를 내려줄것을,
                뭐이리 열들 내십니까그려...

                멍멍
                2011-11-23 08:58
                철갑탄 페시브면 좋은데

                액티브라서 개쓰레기인데 ㅋㅋㅋㅋ

                어휴 한심한 새키들 ㅋㅋ

                껑껑이
                2011-11-23 17:53
                껑껑이 껑껑이 껑껑이~ 껑껑이 껑껑이 껑껑이~

                레나
                2011-11-25 20:42
                내구맥 뛰우면 1200넘는다
                개량형 노르 갤리온도 나올 예정이니까
                그거 가격 얼마나 높은지 보고 지껄여..ㅡㅡ

                이고르
                2011-11-29 00:34
                제 3회 병림픽을 시작합니다
                철갑탄 좋아요 철갑탄 쓰세여

                한번쓰지말고 두번쓰세요
                두번쓰지말고 여러번쓰세여 ^^

                P.S - 승락한다.

                이오
                2011-11-29 00:34
                ㄴ 수박하네

                니나
                2011-11-29 00:34
                난 선장을 믿어!

                오스발드
                2011-11-29 00:34
                승락한다.

                베아트리체
                2011-11-29 08:54
                104182
                세로 맥스 가로+80 선회+5(최종 15) 풀 내구. 강화포문 + 사령탑.

                동우
                2011-11-29 23:56
                104239 앵두

                테오
                2011-12-02 21:58
                이배는 우선 1대1에서 쓴다면 과연누가 그상황에서
                캐논한테 크리를맞고죽을지 모름
                1대1에선 기뢰나 포쏘고 바로백병가서 화염단지나 폭장던져서 끝내는데
                그리고 함대전에서 사용한다치면 속도는뭐 상대도중량맞고
                나도 중량맞고 비슷할테니 패스한다고치고
                함대전에서 크리한방때려도 대침수뭐고 할거없이 누워버릴테구
                만약 안누웠다해도 함대전 수리가 얼마나빠른데
                그리고 짧은캐논의 특징 개나소나 에르난연방켜고
                모쟁용이야 다른배타다가 한번 질리면 타고나가면서 재미보겠지만
                다른배에비해 밀리는게 사실

                스텔라마리스
                2011-12-10 15:24
                105122
                2델핀 폭항,+내구190,+선회+11,사령탑,강화포문

                항구관리
                2011-12-13 10:55
                오늘 나왔다 철갑탄 꼭 써라 20대 만들어서 20대 다 달아라

                엔베르
                2011-12-13 11:57
                이배는 케쉬포안쓰는 유저들 대해전용으로 딱임
                완전 케논안쓸꺼면 타나마나한배
                단 케논특화배로는 상당히 좋음

                한스
                2011-12-13 12:53
                쳅터3돼면 이배 빛날거임
                전방크리각 100%크리스킬 나옴 ㅋㅋ

                한스멍청이
                2011-12-13 15:01
                전방크리 100% 아니거든 일본자료보면 40%미만인데 먼 100% 개드립이냐

                니나
                2011-12-14 00:06
                아 입대항 진짜 많네..ㅋㅋ
                위에 대침수 터지면 속사+관통에 (수평이나 탄도섞어) 여기서 빵터짐..
                쟁은 고사하고 npc나 잡아본건지..
                노르딕겔리온.. 강화포문이야 제껴놓고..
                철갑탄이 백요나 침방에 비해 실쟁에선 열세임.. 논쟁의 여지가 없음..
                아니라고 한다면..돌대안한데 개썰리듯 썰려봐야 믿을듯..
                그리고 대침수 대침수 하는데 그냥 침수랑 대침수는 엄청 틀림
                일반 침수는 엄청 아픈데 대침수는 그렇게 아픈줄 모름..배가 조금 느려질뿐..
                라르에 특수기뢰 단놈들 보면 한심함..

                멍청이니나
                2011-12-14 00:27
                철갑탄으로 대침수 일으키겠다는건 나도 우습지만
                라르 특기활용도 못해본 니놈이 지껄이는것도 우습다
                모의전이나 재대로 뛰지도 못해보니 특기위력도 모르지 한심한놈
                이놈의 입대한 찌질이들은

                마리아
                2011-12-14 01:05
                이제 나왓으니 알긋지 잉여인지 장전을 대체할것인가를

                이고르
                2011-12-14 01:06
                패시브였으면 좀 써볼만했겠는데 액티브라서 망한게 잉갑탄이제~

                웬지
                2011-12-14 01:15
                풀강해서 탓는데 귀여움ㅋㅋㅋ5슬롯배가아닌것만가튼

                에스테노스
                2011-12-14 04:04
                105414

                소피아
                2011-12-15 13:06
                삑 졸 잘난다 이 배. 화딱지나서 못 만들겠네.

                소피아
                2011-12-15 13:07
                삑 졸 잘난다 이 배. 화딱지나서 못 만들겠네.

                조잉성
                2011-12-15 15:36
                바깥에 있는 배

                자파르
                2011-12-16 05:29
                어제 처음 리습앞바다에서 봤는데
                멋있게 생겨서 탐나긴했음
                근데 진짜 전용함으로 갑장 달리는건 그렇다치는데
                침방같은 백병방어스킬이 없는게 정말 아쉬움

                전열함급일뿐이지 전열함이아니니 안달리는건가
                개중카도 달리는 침방이 노갤이 없는게 정말 아쉽다

                만든다고하면 위에 말많은 철갑탄은 제쳐두면 강포/사령탑에 전용함 갑장을 해야하나?

                갑등이
                2011-12-16 10:05
                철갑탄에 대해 논쟁이 많은데요, 철갑탄은 쓰는 사람만 안다는 숨겨진 비기일까요?? 아니면 철갑탄부심에 눈이 멀은 갑등이들의 후빨질뿐일까요???

                갑등이
                2011-12-16 10:07
                철갑탄에 대해 논쟁이 많은데요, 철갑탄은 쓰는 사람만 안다는 숨겨진 비기일까요?? 아니면 철갑탄부심에 눈이 멀은 갑등이들의 후빨질뿐일까요???

                밍메이
                2011-12-16 11:12
                5강이라 강화옵션 두개 다는것도 빡씨다.

                리사
                2011-12-16 21:41
                바보들 아니냐
                머리가 달렸으면 생각을 해봐
                철갑탄은 캐논포 같은 2연발탄쓸때만 유효하다
                거기다 철갑탄 효과 보려면 액티브로 스킬 한칸 쓰고 해야되지?
                거기다 철갑탄 효과 보려면 상대방에게 크리를 맞춰야되지?

                딱보면 답 안나오니?
                2연발탄으로 크리 맞추는데 남아나는 배가 있냐?
                차라리 철갑탄 대신 관통쓰면
                대침수고 나발이고 그냥 항해 불능이다

                생각없이 철갑탄 옹호하는 멍청이가 있네


                배 스펙은 말할것도 없지
                튼튼하기는 일전이 낫고
                속도는 슈리깃, 장전이 훨씬 낫다
                그냥 애매한 잉여배라고 보면 되겟지
                바보들아

                이 배에는 중장 안들어 간다고 지X병 하는 애들 있는데
                지금 중장 시세가 5천한단다
                군렙 65찍고 5천아까워서 벌벌떠는 애들은 배 강화 어떻게 할려고?

                리사
                2011-12-16 21:45
                바보들 아니냐
                머리가 달렸으면 생각을 해봐
                철갑탄은 캐논포 같은 2연발탄쓸때만 유효하다
                거기다 철갑탄 효과 보려면 액티브로 스킬 한칸 쓰고 해야되지?
                거기다 철갑탄 효과 보려면 상대방에게 크리를 맞춰야되지?

                딱보면 답 안나오니?
                2연발탄으로 크리 맞추는데 남아나는 배가 있냐?
                차라리 철갑탄 대신 관통쓰면
                대침수고 나발이고 그냥 항해 불능이다

                생각없이 철갑탄 옹호하는 멍청이가 있네


                배 스펙은 말할것도 없지
                튼튼하기는 일전이 낫고
                속도는 슈리깃, 장전이 훨씬 낫다
                그냥 애매한 잉여배라고 보면 되겟지
                바보들아

                이 배에는 중장 안들어 간다고 지X병 하는 애들 있는데
                지금 중장 시세가 5천한단다
                군렙 65찍고 5천아까워서 벌벌떠는 애들은 배 강화 어떻게 할려고?

                베아트리체
                2011-12-19 14:20
                철갑탄을 옹호하는 병림픽자들은 그렇다치고..

                ↑ 강화포문이 달리는 배를 더러 잉여라니요.
                포격의 우월함은 노르딕이 전열함 시리즈들에 비해서 20% 가량 높습니다.
                본인의 경우 속도가 고자라서 안탈테지만...

                코네리아
                2011-12-19 15:40
                ↑강화포문이 대단한 스킬인줄 아네
                뜬금없이 20%는 누가 어서 가지고 왔을까? ㅋㅋ

                강화포문 쓰겠다는 것이 포격위주로 하겠다는거지?
                근데 배 속도가 고자네

                강화포문 실컷 써
                슈리깃의 강화포문은 노르딕 갤리온에 비해 20% 우월하지

                장전 일전의 스펙은 노르딕 갤리온에 비해 20% 우월하고

                한스
                2011-12-19 20:11
                이 배보다 적재가 낮은건 대형선 안택선 밖에 없네요.
                로얄프리깃 보다 3 정도 낮은대 문제는
                로얄프리깃은 선원 대포 부족해서 300근처 입니다.
                그런대 노르딕은 216 까지 다운 시킬 수 있는거 확인했습니다.
                범선중 가장 빠른선박이네요.

                베아트리체
                2011-12-21 02:15
                강화포문이 달린 선박의 포격성능이 다른배들에 비해 우월한 이유를 모르는구나 ㅋㅋ
                포술 19랭 + 강화포문 상태에서 명칼을 쓸 경우 장전속도가 5틱이 나온다.
                포술 20랭 으로 암만 발버둥쳐봤자 장전속도는 6틱이다.
                그 1틱의 차이가 1초다.
                그 1초의 차이가 실쟁에서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 니같은 허접이 알리가 없지.


                강화포문이 있을경우-
                포술 19랭 + 속사 10랭이면 4틱이 나온다.

                강화포문이 없을경우-
                포술 19랭 + 속사 14랭이면 4틱이 나온다.

                이렇게 설명을 해줘도 너는 강화포문의 위력을 모르겠지.
                왜냐면 너는 허구언날 ㄱ ㅐ 처 발리는 ㄱ ㅐ 허접이니까.

                코네리아
                2011-12-21 07:34
                ㅋㅋㅋㅋㅋㅋ위에벙신년 입대항에 스킬랭딸리나봐 20랭이면 일칼도 5틱이다

                에마
                2011-12-21 13:28
                코네리아// 포술20랭에 노강포로 일칼 5틱 나오냐??

                니코라
                2011-12-22 23:48
                내가알기론 20랭일때 칼로 5틱나오는대

                라시드
                2011-12-23 00:58
                이십랭 오틱 모르면조용히하지 아는척은 ㅉ;

                시린
                2011-12-24 07:01
                속사안쓰면 포술20랭 맞춰도 칼로 6틱입니다.
                속사없이 칼로 5틱은 강화포문없인 불가능하죠.

                리사
                2011-12-24 10:13
                쓰레기

                베아트리체
                2011-12-27 01:35
                20랭 5틱 나온다고 하는 아기들은 전부 버로우 타라 ㅋㅋㅋ
                너희들은 앞으로 쟁의 ㅈ 자도 논하지 말도록 해라 ㅋㅋㅋ
                특히 코네리아 어디 섭이 어느 허섭스레기인지는 모르겠다만 ㅋㅋㅋ

                죠르제
                2011-12-27 10:39
                강화포문+속사만랭으면 몇틱일까요??

                베아트리체
                2011-12-27 21:28
                그래도 4틱입니다.
                집중장전이 있어야 3틱이 가능하죠.

                카오웨이
                2011-12-29 00:53
                강화포문을 좋아한다면
                슈리깃을 타거라~
                나온지 몇주가 지났으나 모의전, 실쟁에서 도대체 쓰는 사람이 없네

                이유는 뭘까?
                우리와 일섭의 상황이 달라서 우리서버에서는
                많이 쓸꺼라고 한애가 있었지 아마? ㅋㅋㅋㅋㅋㅋㅋㅋ

                리사
                2011-12-29 21:57
                이배 적재가 작아서 전투시 가속도가 아주 좋다는~~25적다시 창고 216

                니코라
                2011-12-31 00:18
                직접써보니 역시 장전만 못함

                클라우디아
                2012-01-02 10:21
                아무리 봐도 개구린 선박 ㅋㅋㅋㅋ

                장갑전열함이 훨씬 낫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펄
                2012-01-09 22:17
                이거 검은 돛 도료 색칠하믄 블랙펄임..--ㅋ

                죠르제
                2012-01-13 04:47
                철갑탄 스킬이 너무 잉여함

                패시브인 것도 억울한데 크리티컬 시에만 효과 발동이라 의미가 없음

                더군다나 캐논으로 크리 터지면 무적내구 아니어도 거의 원킬;;

                다만 유일한 장점이라면 포 쏠 때 이펙트가 보랏빛 나면서 화려해 진다는 거 정도?

                클라우디아
                2012-01-13 14:29
                아따 철갑탄은 분간지로 쓰느게 갑이랑게요

                리플 다 읽었다
                2012-01-13 15:50
                읽는데 토나오는줄 알았다.........

                오늘 개량 노르딕 갤리온 누가 100억에 판다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나
                2012-01-13 16:05
                위에놈 페시브랑 액티브도 구별 못하냐? 모자란놈아

                호르피나
                2012-01-13 16:09
                노르딕 갤리

                집사
                2012-01-13 20:31
                하악하악 오빠들 나좀 빨아줘 하악하악 아쌋다
                푹식푹시 더밖자

                체스터
                2012-01-13 23:33
                발정난 집사생키

                호르피나
                2012-01-14 14:08
                신의 이름으로 너의 잘못된 정욕을 거세를 통해 회복시키노라 ~

                밥팅들
                2012-01-15 17:01
                노르딕갤리온 느리다고 하는 놈들은 일단.


                실전,모전,대해전 다 경험 없는걸로 100프로


                자폭 하는 것들.


                소피아
                2012-01-15 22:03
                개노갤 정도면 저렙 군렙용으로 나쁘진 않겠어요~ 흐에에-

                나타샤
                2012-01-16 16:44
                ㅋㄷ 4슬롯한태털리는 전열2마리는뭐인교? 로리깃5슬인대 실제는4슬쓰거든 근대그배도대형이라고 인정하거든

                나타샤
                2012-01-16 19:43
                로리깃이 무슨 실제 4슬이냐 선원조빌 넣으면 5슬롯다쓸수 있다 이것아
                로리깃은 여유선원까지 120건조 모델 정형화 되어있는데
                쫌 모르면 손꾸락 놀리지 말고 가만있어라

                키카
                2012-01-17 11:01
                리스본 모의전 보면
                전열함 노르딕갤리온 쫕아가기 바쁨
                노르딕 앞서가서 선수 크리노릴려고 하고
                전열은 선수 크리 안맞으로고 꺽는 수준임
                범선 중 노르딕이 가장 빠름.
                항해할때는 돛수치 내파수치지만
                전투할땐 적재가 좋음
                노르딕이 로얄깃보다 적재 낮음
                장갑전열함보다 내구 높음
                선실 포실 충분
                침투방비망이 없지만 속도 로 해결 가능
                그러므로 노르딕 갤리온 다른건 다 몰라도
                느리다고 하는 놈들은 대항 접어라
                쪽팔리다

                실비아
                2012-01-17 11:30
                노르딕은 개잉여 강화포문 달거면 슈리깃 타고 말지 이걸 왜 타나

                그리고 속도는 그럭저럭 나오는데 이상하게 갤리온류라 그런지 선회가 느림

                같은 선회라도 다른 군용 배에 비해 차이나게 안 돌아감

                개량 노르딕은 안 타봐서 모르겠지만 노르딕보다는 나을 지도

                미요
                2012-01-18 03:52
                다른건 모르겠고 이놈은 철갑탄만 안달면 된다
                개량 노르딕이라면 몰라도 여기다 철갑탄 달면 그순간 잉여확정

                메이화
                2012-02-04 12:27
                이 배. 활용도 가지고 키보드 파이팅 전적이 굉장히 화려한데.
                많이들 탑니까? 한 군인 5명 중 1명정도 점유율은 있습니까?

                사쿠라
                2012-02-04 15:31
                이 배는 25적다해서 내파1로 거북선만도 못한 내파를 가지게 되는 비운의 노없는 갤리선...

                나오야스
                2012-02-04 18:04
                18 빠르면 뭐해 스킬자체가 미칀 잉여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퍽킹쓰레기

                인디언맨이랑 맘먹는 잉여선박

                미선
                2012-02-04 18:30
                대해전에서 써보니까 두명이서 노르딕타고 대침수내고다니는데 대박쏠쏠하다
                잉여라고하지마라 심심하면 앞에가서 들이박고있는 라르유저보다 이거타고 대침수내고다니면서 도움주는사람이 훨씬 팀에 도움된다

                소피아
                2012-02-05 01:35
                라르 특수기뢰vs노갤 철갑탄 누구승??

                이고르
                2012-02-05 02:51
                특기뢰썰어머끼딱조은대침수로만들어주는데 철갑탄따윌비교하네

                이고르
                2012-02-05 02:52
                특기뢰썰어머끼딱조은대침수로만들어주는데 철갑탄따윌비교하네

                웬지
                2012-02-05 20:28
                군인 중에 타는거 거의 못봤음. 잉여배인건 맞음.
                그런 잉여배를 좋아하는 나 같은 사람도 있으니 팔리는거지..

                에르난
                2012-02-07 22:01
                위에 소피아 특수기뢰는 기뢰 잘까는애들이나 쓸만함. 어지간하면 기뢰 안밟게됨.

                리사
                2012-02-08 08:59
                라르 특수기뢰 밟기 vs 철갑탄 킨 노갤한테 크리맞기

                전철
                2012-02-10 15:25
                개 엿까는 소리하는 애들 많은데

                그냥 잉여선박 맞으니깐 그만우겨 18것들아

                소피아
                2012-02-14 12:00
                이거 솔직히 튀고싶으면 이거타세요 ㅇㅇ 튀긴텨요

                노무현
                2012-02-14 12:06
                응딩이가 이뻐서 좋아

                자파르
                2012-02-14 14:16
                이거 완전 개 잉여배구만 ㅋㅋㅋ

                라시드
                2012-02-14 14:31
                좋은지 잉여인지는 군바리들중에 얼마나 요걸 타고댕기는지 보면 알수있지라~
                생긴게 유니크하다는 이유로 타고댕기는 사람이 아주 가~끔 보이긴 하드만? ㅋㅋ

                에르다
                2012-02-24 10:06
                노르딕은 몰라도 개노갤은 없어서 못탄다. ㅡㅡ

                Abi
                2012-02-26 00:55
                A bit surprised it seems to simple and yet usfuel.

                랜슬롯
                2012-02-26 02:39
                Stop English fucker here is korea

                에르다
                2012-03-02 10:47
                전열함과 다른 특유의 외견. 안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지배적이지만
                이 배의 장점은 보통의 군 선박보다 낮은 적재수치... 가속력이 약간좋을지는

                몰아봐야 알겠지만 아웃파이트로 쓰면될듯. 침방같은 백병대응 스킬의 부재가 크지만
                이것도 실력에...

                철갑탄 쓸 게 아니라면 추전 스킬은 '강화포문+사령탑'

                에르다
                2012-03-02 10:54
                기본돛수치가 그리좋지않기때문에 아웃파이트도 가속붙기전은좀힘듭니다 전열 프리깃류가 따라잡으려면따라잡을수있을정도

                로렌시오
                2012-03-12 23:12
                딸기 이런 참외색퀴들같으니라고 백병보조스킬이 없어서 않좋다고하는 색퀴들은 인양할때 인양보조 없어서 인양못한다고 할 색퀴들이네.

                나타샤
                2012-03-12 23:13
                이게 백병선박이냐 ㅄ 색퀴들아. 포격선에서 백병보조 스킬을 더 보는 들떨어진 색퀴들.

                테오
                2012-03-12 23:15
                백병보조 스킬이 달린 전열함, 프리깃류도 백병선박 붙으면 걍 추풍낙엽신세다.

                후란시느
                2012-03-13 00:05
                盧르딕 갤리온 답게
                이상하게도..배 별로라고 하면
                욕까지 하면서 댓글다는 빠들이 참 많네요

                항구관리
                2012-03-17 16:27
                후란시느 뇌가 없네...도대체 뭔 상관이냐ㅋㅋㅋㅋㅋ

                자파르
                2012-03-22 12:35
                포격 갤리온류 포격종결자 노르딕갤리온이 일전 바르는걸 목격했네요 장전도 보구 ㅋㅋ 세돛만 좀만 더 나왔으,면 진정한 지배자가 될수있었는데 ㅋㅋㅋ

                코네리아
                2012-03-22 12:39
                명강이 친찬하는건 아니지만 상대갤 한테 발리는 사람도 이는데 ㅋㅋㅋㅋ

                후란시느
                2012-03-27 08:26
                형이 몰라서 묻는건데 전용함으로 달리는 스킬들은 패시브로 되는건가욤?

                웬지
                2012-03-27 13:02
                아뇨 그냥 스킬그대로 잘려요 ㅋ 중량 전용함으로 달아도 엑티브. 패시브 스킬다시몀 패시브 고요

                웬지
                2012-03-27 13:03
                아뇨 그냥 스킬그대로 잘려요 ㅋ 중량 전용함으로 달아도 엑티브. 패시브 스킬다시몀 패시브 고요

                보람상조
                2012-03-28 19:41
                ----------------------장례식장 예약 명단 -----------------------

                집사
                2012-03-28 20:57
                이야 댓글수 쨩많다능..
                댓글수만 보면 대항온 정벅한 배라능

                에마
                2012-04-09 07:33
                모전 대해전 배캠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포격전용 선박
                창고가 가장 적어 전투시 가장빠르고 가속도또한 가장빨라서
                상대선박의 선수잡기가 유리함
                실전에서는 백병관련스킬이 전무하여 다소 위화감마저들지만
                침방이나 특선있다하더라도 백병걸리기시작하면 퇴각하더라도 무한 비비기들어감으로
                큰 차이는 없음
                빠른 가속도와 강화포문을 이용해서 선수크리를 잡는게 이선박의 요령이자 최고의 특징
                전용함으로는 중량포격이 필수

                뤼위에
                2012-04-09 19:27
                는 입대항

                웬지
                2012-04-09 22:53
                뤼위에 잉여는 뭐냐 노갤 타보고 수박이냐

                집사
                2012-04-10 13:54
                위에 에마님 정답

                랜슬롯
                2012-04-10 20:53
                안타봐도 답나오는 쓰레기선박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봐야 아냐?

                위에 새키들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마
                2012-04-10 21:43
                예상은해도 제발 느리다고 드립만 치지마라

                에마
                2012-04-10 22:41
                예상은해도 제발 느리다고 드립만 치지마라

                나타샤
                2012-04-11 00:52
                타보고 지껄여 코코넛들아 이배가 최고다 코코넛같은 코코넛들아

                항구관리
                2012-04-30 03:29
                돛이랑 포문이 이뻐요
                선미루디자인도 마음에듬..
                요즘같은 디자인 우려먹이기할때에 참 신선하죠...

                이고르
                2012-04-30 13:11
                삑~~~~~~~~~~~~~ 지금부터 제 4회 뵹림픽을 개최합니다.

                참가 신청 받습니다. 대기 하세요.

                주제 : 결국 노르딕은 잉여인가? 새로운 스타일, 미의 상징인가?

                부제 : 노르딕 병림픽의 끝은 어디인가?

                참가 신청 받습니다. 준비 하세요.

                마리아
                2012-04-30 15:00
                디자인은 우월한데

                성능은 X발

                장난하나 속도 빠르면 상대방이 크리각 내주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이 선박에 특수기뢰 있었으면 훨씬 좋았을거다

                괜히 선박 만들어서 깝치지말고 라 르와이얄이나 타고 다녀

                ㅂ ㅅ들 ㅋㅋㅋㅋ

                꼬마아이
                2012-05-02 00:02
                ㅈㄹ들 하고 자빠졋네 >_

                메이화
                2012-05-05 17:34
                지금 크리가 중요하냐???대침수가 터졌는데!!!!!!!!!!!!

                테오
                2012-05-08 05:12
                약한 김태희가 좋냐 쎈 박경림이 좋냐랑 똑같지
                철갑탄이고 뭐고 김태희니까 타는거다

                배덕후
                2012-05-08 05:13
                지금 반신욕이 중요하냐?? 대침수가 터졌는데!!!!

                나오야스
                2012-05-08 05:17
                글쎄다.. 딴스킬쓰다가 철갑탄액티브키고 궁디 팡팡 때려줄 자신있는아기들은 써라.
                각자 자기스타일이 있는건데 자기가 철갑탄써봐서 좋았다고 철갑탄 안다는 남들한테는 배볼줄도모른다고 지껄이는 위쪽에 루이즈가 살짝 개념이 없는듯.

                한스
                2012-05-09 10:59
                배있는 애들이야 좋다고하겠지만 폴섭은 이게 왜 비쌈? 나 헬섭인디 25장에 팔던디

                루이스
                2012-05-09 12:43
                호객들이니까

                라시드
                2012-06-12 07:12
                모전은 甲 실쟁은 백병계스킬 전무로 빠른 기동성에도 불구하고 백병붙으면 내가 곶아라니!

                난 초초초초초초초초ㅗ초초초초초초촟ㅊ촟초초초초초초초 신의 컨트롤이라 백병절대 안붙을

                자신있다면 실쟁에서도 타셈

                메이화
                2012-06-22 06:37
                병림픽 끝났어요?

                에르다
                2012-06-22 15:32
                아직도 진행중이에요 ㅋㅋ

                폴라리스는 뵹닭들이 많아서 비싼돈주고 팔고 또 고걸 사요 ㅋㅋ

                뭐하나 튀어나오면 이래요 ㅋㅋ 개일전도 한참 그러더니 요즘은 개일전 물량이 없나

                개아사 붐에 개거품 올라오더니... 그놈의 개거품은 개아사나 개노갤이나 여전함

                비싸게 찾는 호구들이 많아서 ㅋㅋ

                코네리아
                2012-07-03 04:59
                똑똑...병림픽...아직...진행중입니까?

                체스터
                2012-07-20 09:53
                돌대안으로 써걱써걱 썰려봐야 아 내가 호갱짓했구나 하지 ㅋㅋㅋㅋ

                나오야스
                2012-07-21 02:11
                넵! 호갱!호갱!

                니나가
                2012-07-28 00:47
                에휴, 위에 덧글들 때문에 웃고가네요,
                일단 철갑탄의 대침수를 유효시키기 위해서는 2연발탄을 써서 크리를 맞춰야되는데(보통 명캐논을 떠올리시죠, 그리고 평타로는 제가 대침수가 떠본적이 없어요, 철갑탄 쓰는 사람 자체가 없어서겠지만;) 캐논 크리에 남아도는 배는 명목질 잔뜩한 토벌대나 영업해적배, 아니면 일전같이 무적내구 괜찮은 배가 회피 18~20에 연발탄방어켜야 어떻게 살아남음(이거도 생존장담못함...). 캐논3개나2개에 칼로같은거 나머지 껴도 왠만하면 죽음, 게다가 철갑탄을 달면 조빌자체가 선회를 잡아먹어서 배 능력에서도 마이너스, 끊어쏘라는 놈이 있는데 이게 무슨 중량인지, 캐논을 쓰는 이유는 확실히 킬하기 위해서나 콤보 평타로 훅가게하는 전략으로 쓰는거지, 대침수를 쓸꺼면 제라르 마침 나왔는데 그거 쓰시던가, 돈이 부족하심 명라르나 국라르도 자신있으면 좋고... 특기뢰가 훨신 효율적임, 적어도 철갑탄보단... 강화포문은 거의 필수이면 강화포문만 달거나 강화포문 사령탑 또는 강화키 조합이 많이 보임, 배 자체는 길전이나 모의전에서 개아싸가 직격저지쓰는거 빼면 1등으로 좋음, 실쟁에서는 돌대안에 100명 가까이 썰리는거도 봐서 바로 5슬롯 못쓰는 불상사가 생겨서 실쟁에서는 백병때문에 개특깃이 더 좋은거같음. 속도(기동력)가 창고수치가 매우 낮아서 매우 빨라서 중량을 달고 견제를 해주는거 자체만으로도 승리에 충분히 기여가 가능함. 그래도 쓰고싶으시면 쓰세요 말리진 않을테니. 노갤은 그리고 캐논포보다 중량이 가능한 하이페나 칼로가 좋음, 연막도 괜찮고 화염도 괜찮고, 캐쉬버젼 개노갤은 내구도 빵빵해서 회피키면 속도도 빨라 모전이나 길전 제독할때도 좋음

                시린
                2012-07-28 00:54
                그리고 요즘 배수펌프(파괴송곳이나 라르 대침수때문인가) 많이 달음...

                베아트리체
                2012-07-31 12:37
                군렙65~70~75 올릴때 전열이나 장전보다 이걸로 군렙하면 좋을거같은데요.
                철재질 강포+사령탑 으로 선회15 무적내구768
                아직 부캐군렙 52뿐이 안되는데 국전타다가 이거로 바꿔서 군렙 계획중입니다.

                미요
                2012-07-31 12:43
                제가 위에 무적내구 잘못적었네요.
                철재질이면 강롭6개로 +250 이니까 무적내구 764입니다.

                클라우디아
                2012-08-14 00:49
                전투중 순항가속도는 매우 빠른편.


                2012-08-28 13:49
                가속도만...

                실비아
                2012-11-20 13:06
                21234
                세로 내구 맥 강포 사령

                Sarthak
                2013-01-10 20:07
                You are so awesome for hplenig me solve this mystery.

                루이스
                2013-01-12 16:01
                않써봤음 말을 말지 ㅋㅋ 캐쉬배값 보존않되서 싼맛에 조빌배로 1년가까이 타고있지만
                정말 좋다~ 아쉬운게있다면 내구에서 평작만떠줘야 250이 된다는거지..

                이고르
                2013-01-13 01:24
                않X → 안O

                멍멍
                2013-02-24 22:59
                백병은 침방 특선 특선도 없어도 개그지에다 선원수 162명압박. 기동성도 개그지고 내구나 장갑도 유리몸이여서 딱봐도 포격하다 한대크리맞으면 골로갈기세거나 일등전열함이 이놈보다 기동성이 더빨라서 범선중에 백병할려고뽑는 일등전열함한테 백병걸린담에 침방특선 선원202명에게 다구리맞고 질질짤기세 스킬도 돛수선기술 철갑탄 조타강화 쓰레기기술밖에없음 연대강화랑 강화포문달림뭐해 강화포문달려봤자 딜도안들어가고 연대강화는 왠만한 국민배 인파이터도 다다는데

                칼라
                2013-02-25 00:41
                ㄴ 위 에 멍멍이는 쟁해봣냐?아님 갑판만해봣냐? 이 배는 백 병이 거의 없는 모전을 위한 배다. 게다가 창고수치도 작아서 가속도 빠르지. 그리고 돛수치는 전투에서 중요치 않다. 돛수치는 그 배가 낼수있는 최대 속력이고 전투중에는 계속 선회하면서 속도는 떨어지기 마련이지. 그래서 20적다 25적다를 하면서 창고를 줄이는거고. 표면적인 것만 파파야마라

                미요
                2013-02-25 09:50
                블루베리도몬하는게 배가 잉여니 뭐나; 쓰레기배가지고 최고의 성능을 이끌어서 승리하는게 진짜 군인이다 제발 키보드질하지말고 전열함 노강타고 모전에서 이겨봐

                에마
                2013-02-25 09:51
                키위 강포싸들고 부관은 거북이에 부관도 강포쳐끼우고 졸라 찌질하게 할빠에 컨트롤 연습이나 더해

                베아트리체
                2013-02-25 09:56
                미요 말잘하네 바로 그거다! 군인이란 자고로 쓰레기 배가지고도 최고의 성능을 끌어 올리는게 최고의 군인이지! 암! 그렇고 말고!

                랜슬롯
                2013-02-25 12:36
                멍멍은 내가봐도 군 선박보는 눈이 모자라도 한참모자르다.
                이미 많은유저들이 이 배의 가속력을 인정한 바 있고 백병스킬부재라도 사령탑이나
                연대강화 달고 아웃파이팅하면 되지않나... 이 배는 갖은수를 부려 백병에 안 걸리는게 상책.

                이고르
                2013-02-25 12:37
                ㄴ 아차... 연강 안달리는구나... 이런 실수...

                체스터
                2013-03-04 01:54
                ㄴㄴ 위에 멍멍이 캐웃기닼ㅋㅋㅋ

                베아트리체
                2013-04-28 19:23
                이거만드는데 얼마투자해야댐?

                소니아
                2013-07-03 23:35
                지금 노르딕의 위치를 위협하는 배들이 다가오고 있지요...

                라 쿠론... 드 제벤 프로벤시엔...

                전철
                2013-09-21 20:57
                여기다가 야전재질만 바르면 블랙펄 되는구나 ㅋㅋ

                엔베르
                2013-10-20 12:12
                옛날 옵션만 달리는 시절의 구장전을 제물로 승계시켰더니 침방이 달림..

                군렙하면서 타는데 꽤 좋음..

                전철
                2013-10-20 12:20
                축하드림ㅋㅋ

                자파르
                2013-10-20 14:18
                돛수치가 기어다닐거같은데 .장전타는게 나을려나

                후란시느
                2013-10-20 14:56
                ㄴ적따해서 타보시면 아실겁니다. 가속도 좋고 상당히 빠릅니다. 함대전에서 노갤이 오래도록 사용된 이유가 바로 그것이지요.

                ㅇㅇ
                2013-11-03 14:33
                그냥 모전 유희용정도의 배

                체스터
                2014-03-02 11:26
                파파야

                리사
                2014-03-02 11:26
                블루베리

                엔베르
                2014-05-05 22:41
                타보고는 싶은데 다시 팔기가 걱정되서 못타는 배.

                전철
                2014-06-07 17:44
                아잉강아지코코넛

                나타샤
                2014-07-12 22:07
                68906
                PowerBeautySoul 쓰레기다 타지마라


                항구관리
                2014-11-07 15:59
                조빌 건조 시 철재 내구 1079

                소니아
                2014-11-07 16:09
                수정 내구 1029 +조빌선체70

                노르딕 갤리온 50000259


                노르딕 갤리온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