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임시 대피소에도 인디아맨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인디아맨 200
    전투 성능을 중시한
    프리깃형 상선.



  • 기본성능
    150
    290
    -
    700
    9
    9
    29
    선창정보
    33/60
    56
    614
    운항조건
    44
    49
    32

    보조돛  3   선측포 4
    특수장비 2   선수포 1
    추가장갑 3   선미포 1



    재질
    150
    290
    700
    157
    304
    770
    157
    304
    777
    142
    275
    979
    144
    278
    987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건조


                개조

                가능범위 547 ~ 912
                적정범위 584 ~ 882
                적재용량 730 (인디아맨의 선실60 + 포실56 + 창고614)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인디아맨의 경우 선실은 39 ~ 90 포실은 28 ~ 84 입니다.

                가능범위 912 - 39 - 28 = 845
                적정범위 882 - 39 - 28 = 815


                이름 없는 항해자
                프리깃형이라니 5슬롯상선일까????

                레알마드리드
                인도맨이라니 ㄱ- CJ진짜 멍청 돋네.
                India Man을 번역한거 같은데 인디아맨이라고 해줘야지.
                인도맨이라니 웃을 뿐이다.

                하이옴
                헐... 인도맨... 인디아맨이다 이 무식한 CJ들아!!

                이름 없는 항해자
                인도배 ㅋㅋㅋㅋ CJ 볍신력 쩌네

                이름 없는 항해자
                168/272 내구 787 마호가니
                선회 9 대파 11 장갑 32
                42/96 포60 창고 698
                돛3 특장2 장갑3 선측5 미1 수1

                Cuzco
                상상력 돋네

                이름 없는 항해자
                당시 동인도회사 소속 선박을 구현하려고 만든거란 느낌이 드네요
                프리깃형 상선에서 딱 와 닿는군요...
                근데 성능은 왠지 잉여배가 될듯하군요...

                고자성근
                마...왠지 이놈은
                창고 늘어난 로리깃이 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어쓰요

                고자성근
                마...
                아이언호구 정보도 벌써 나왔는데
                왜 아직 정보가 안나오능가...
                보고싶네

                이름 없는 항해자
                이게 이번패치의 메인이라는거지
                아이언사이즈는 떡밥

                이름 없는 항해자
                최후의 1艦

                이름 없는 항해자
                이건 왠지 52 52 52 일것 같은느낌이

                Hell-나르트
                일본섭 공개된 스샷에의하면 4슬롯 ㅡ_ㅡ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l=11854

                이름 없는 항해자
                확장팩선박정리
                순항형갤리온:사선에 밀림
                슈퍼코르벳:무장사선에 밀림
                조사용대형클리퍼:클리퍼-대형클리퍼 중간배
                수송용대형클리퍼:상업용클리퍼-상업용대형클리퍼 중간배
                아이언사이즈:모렙69라면 탈까말까겠지만 이거타려고 모렙69찍는건ㅋㅋ
                인디아맨:설명한배 5개보다 더 구림

                이름 없는 항해자
                확장팩 선박 결론

                컨셉은 다용도선박(어디까지나 코에이 생각에)
                실제로는 요구 렙제가 너무 높은 주제에 성능이 잉여

                모의전본좌
                개시발쓰레기배 ㅋㅋㅋㅋ

                이름 없는 항해자
                대만선처럼 상인도 5슬롯이 나오는줄 알았는데...

                라르시엘
                레벨이 굉장히 평등주의적인 성향을 보여주네요...
                어정쩡하게 그래서 좀... 일본 서버의 플레이 스타일을 반영해서 만드는 걸까요?
                외형은 괜찮은데..

                라르시엘
                레벨이 굉장히 평등주의적인 성향을 보여주네요...
                어정쩡하게 그래서 좀... 일본 서버의 플레이 스타일을 반영해서 만드는 걸까요?
                외형은 괜찮은데..

                이름 없는 항해자
                만능함 놀이 할라면 선원이라도 좀
                넉넉하게 잡아주던가
                4슬롯도 빡빡하게 맹글어놨뿠네잉

                이름 없는 항해자
                어찌 하나같이 다 잉여네.

                이름 없는 항해자
                일본같은 원클이라면 슬만하겠죠...

                아옳옳
                포가 4슬롯이면딱히 탈 필요성을 못느끼겠네......

                한마당
                님들 플깃한대 멀 바람 ㅋㅋ

                이름 없는 항해자
                공작실 위장창고 달린다네여

                이름 없는 항해자
                침투방지망 달림

                이름 없는 항해자
                선체값을 봐서라도 포5칸은 해줘야제

                Seyren
                무장상선이라 하기엔 선실이 너무 적음;;
                10정도만 더 늘려줬어도 좀 더 쓸만할텐데...

                이름 없는 항해자
                급가도 없고 포실도 4개짜리 선원도 부실 ...
                이런배로 뭐하라는건가

                이름 없는 항해자
                한 번 건조된 후, 그 뒤로 후손을 남기지 못하고 멸종된 고자배.

                이름 없는 항해자
                이거 유저용이 아니라 NPC줄려고 만든배인건가...

                몇강인가요
                몇강까지 가능해요?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105 ~ 134) 댓글 모두 보기 (1 ~ 134) / 댓글 안보기


                체스터
                2011-07-30 00:18
                잉여맨

                니나
                2011-08-07 13:51
                잉여걸

                이고르
                2011-08-07 16:26
                솔직히 이거 쓸만한 배같지는 않내. 급가속 + 침투방지망 이면 영업용으로 쓸만하겟는데 대클 못타면.

                마리아
                2011-08-12 22:20
                잉여 오브 잉여배 주제에
                강화선각 2층 대형선체가 필요해서 도저히 좋게 봐줄 수가 없다.

                자파르
                2011-08-14 19:01
                다레기한테는 쓰레기배, 원클러한테는 최고의배.

                멍멍
                2011-08-14 19:03
                돈 썩어나서 여러척씩 가지고 다니는 사람한테도 쓰레기배네.

                엔벨
                2011-08-14 20:28
                원클러한테도 쓰레기

                사쿠라
                2011-08-17 22:34
                요즘 새로이 추가되는 신규 배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원클러가 주 인. 일본 게임관에
                맞추어 제작되어 나옵니다.

                한국서버에서나 상대클 5대, 아니 대클에 복선4대 끌고 다니면
                서 무역하지.. 일본은 속칭 '작업장' 하는 유저를 제외하면 다클 유저가 거히 없습
                니다. 위에서 설명했드시 프리깃형 상선입니다. 상선이긴하지만, 기본 프리깃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살렸고, 한국섭 기준.. 측포 5가 아니라게 아쉽지만 측포가 5칸이면
                그게 군함이지.. 상선은 아니라고 봅니다. 제가 보기엔 군함인 대형(大形) 프리깃을
                상선으로 개조한 것이니 포칸은 4 칸이 적당합니다. 교역이 목적이지 전투가 목적이
                아니라는 예기죠. 교역을 하면서 NPC해적이나 유해 견재용으로 제격이라고 보여지네요. 물론 어디까지나 원클러가 주된 무대인 일본섭에서 말이죠.

                덥붙여.. 여담이지만, 실제 역사적으로도 향신료무역으로 주름잡던 동인도회사나 부호들은 전투경험이 있는 선장및 선원을 고용 하여 무역선에 배치하는등, 느정도 무장을 탑재하여 교역을 하였습니다. 한국 서버같이 적재만 무식하게 올리고 선실 줄이고 포문줄이고 포칸을 비운채 다니는건 실재로 자살행위입니다. 해적을 만나면 저항없이 뭐든 내어주겠다는 뜻이죠.
                게임내에서 개껌없는경우 유해에게 털리는것두 사실이구요.

                대항해시대가 원거리 항해시 지루하다는 평가와 더불어 PC판으로 즐겼을때의 감동을
                특히 료화 선언후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대해와 근해를 오가면서 해적과 교전, 저항 등을 회피하고, 여러클라이언트 컨트롤로 대부분의 항해시의 즐길수 있는 컨텐츠를 우회 하기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위 배는 레벨대비 아주 훌륭한 배입니다. 상렙 몇렙 더올리고 창고도 많으며 나름 괜찮은 무장을 할수있는 상대클이 더 좋지 않겠냐 하시는분도 계시겠지만, 포슬롯 4칸의 매력이 이를 보안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제 의견은 그저 넉두리일뿐 다클과 상인이 대세인 한국에선 모두다 이걸보고 잉여따위라는 소리를 하겠죠.
                안탓갑네요. 저리 좋은 배를 몰라주다니......


                2011-08-20 03:55
                ㄴ 맞는 말씀입니다.
                여기 댓글만 봐도 실용과 효율만 따지고, 사이버 공간에서조차 1등만 추구하는 한국인의 성향이 잘 드러나는 것 같네요.
                음;; 요즘 들어서는 게임을 '즐기는' 유저는 거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게임에서조차 남보다 내가 못났네, 잘났네 하며, 오히려 스트레스를 쌓는 게 한국 유저들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타는 배 하나조차 스마트폰 사듯, 명품 지갑 사듯, 남들이랑 똑같은걸 사야 열등감을 안느끼나 봅니다.

                카오웨이
                2011-08-20 12:41
                좋은배면 타고다니든가 왜 선생질이야 게임허면서 성인군자 납샸네

                니나
                2011-08-20 15:06
                인디아맨뽑으려고 강화선각 작업중인데

                사쿠라
                2011-08-20 15:09
                그래요 확실히 배 자체만 보면 나쁜건 아니지

                근데 배 건조에 들어가는 선체가 무려 아이언사이즈에 들어가는거랑 똑같은거라 이말임
                들인 노력에 비해서 결과물이 너무 실망스러우니까 잉여 소리가 나오는거잖아
                그나마 아이언사이즈는 좀 아쉽긴 해도 만든 값어치는 하지...똑같은 선체면 아이언사이즈 만들지 누가 이거 만들고 있음?

                4주간을 피렌체에 교역품정보 보내서 공예공헌도 800 올려서 설계도 만들고...
                외딴 상륙지랑 태평양 구석탱이까지 가서 리젠도 잘 안되는 레어몹 탈탈 털어서 특수예항로프 마련하고...그거에 특수인양로프랑 강화로프 더해서 특수가공로프 조빌 만들고
                그렇게 설계서랑 특수가공로프 들고 인구 3천명까지 올린 개척도시에서 겨우겨우 만든 선체를 갖고 또 캘리컷까지 기어가서 만들어야 되는 배라 이소리임

                근데 그걸로 만들었더니 저따위 스펙인데 실망 안함?
                포슬롯 5개로 해주던가, 그게 안된다면 하다못해 마스트라도 4개였다면 좀 나았을거요
                일섭에서조차 쓰레기취급받고있는 마당에....

                야갤러
                2011-08-20 16:13
                꼭 건조하세요. 2대 건조하세요

                집사
                2011-08-20 19:07
                만드는 작업에 비해 너무 안좋은듯

                소니아
                2011-08-20 23:22
                배자체도 나쁨

                실비아
                2011-08-20 23:24
                일본섭어쩌고 하는데 일본섭은 선박소유 1개만 되는줄아나 ㅡㅡ
                뭔 말도안되는 소리를 저렇게 길게 써놨어
                이거 쓰레기임

                니나
                2011-08-21 04:10
                선체때문에 에러
                일반 2층갑판대형선체였으면 재미로 만들어볼수 있는 배

                에르다
                2011-08-21 15:36
                저 위에 레벨대비 훌륭한 배라고 원클드립치는 놈 보소
                훌륭하긴 개뿔...일본섭유저들도 쓰레기라고 인정한 배를 지혼자 좋다고 쳐자빠졌네
                그렇게 좋은 배가 왜 원클러가 다수라는 일본섭에서조차 안보일까 응?

                미요
                2011-08-21 23:06
                교역용 무장배라면 레벨대비 창고라도 커야 인정해주지...
                저따위 배가 무슨 레벨대비 성능이 좋은 배라는건지...

                소피아
                2011-08-23 18:20
                안녕하세요 인디아 고자맨입니다

                니나
                2011-08-24 15:29
                니나 타라 ~ 인디아맨

                카오웨이
                2011-08-24 17:19
                장난삼아 만들어봐야겠네요

                시린
                2011-08-30 20:47
                맞는말 하는구만 뭐..
                전투함을 상업용으로 개조해서 쓰는거니까 대체로 다용도 상선이라는 얘긴데,
                인간들이 상인이면 육메,남만질. 군인이면 쟁질 뭐하나에 편중되서 게임을 하다 지루하면 접으니 그렇게 생각하는거지.

                어차피 매니아적인 게임이기도 하고 배 타면서 유유자적 항해를 즐기는 여유가 있어야되는데 위에 누구 말처럼 게임에서 조차 1등만 생각하는 더러운 사이버 세상이니~ 상대방
                에 비해 자신의 작위나 게임사의 지휘나 배가 좋지 않거나 월등하지 않으면 열등감이 생기니~

                이런 배를 타면서 -
                즐길 여유가 없지. 그걸 지적하는 사람은 몇 없고, 단순히 노가다만 해서 남보다 좀 앞서겠다는 그런 마인드만 가진 사람밖에 없으니 - 또 그런 대중들이 분위기를 이끌어 가니, 대항해 시대가 지루하고 밑밑한 게임으로 비춰질수 밖에... 모험가나 군인 시작하는 초보들만 보면 해당 직군으로 생존할수 있는 팁은 안알려주고, 상인시켜서 육메나 겁나 퍼 나르게 하다가 질려서 접고. 돈버는 재미에 하고. 또 그인간이 새로운 초보에게
                상인만을 추천하고, 악순환"/"

                아무리 군인이 지출이 심하네 어쩌네 해도 본인도 군인으로 시작해서 제노바, 아테네, 군뺑퀘도 하고 카리브 뺑퀘 인도 전용함퀘 하면서 고렙때는 해적사냥, 수탈템 구하면서 자급자족했는데 가끔 무역도 조금씩 하면서 ㅡ.-ㅋㅋ 군용배는 상대적으로 창고가 작아서 전투와 상업을 병행할수 있는 인디아맨같은 배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었는데,,,
                드디어 나왔으나 냉대 받고있으니 ㅋㅋ 현실에서 불가능한 항해를 게임으로 대신해서 대리만족 즐기는건데, 진정 즐기는 사람은 몇 없으니. 앞에 누구처럼 또 내말에
                악쓰는 넘 나오겠군 ㅋㅋ

                체스터
                2011-08-30 21:05
                으아니 챠! 의사양반 이게 무슨소리요
                이딴 배 만들려고 4주짜리 강화선각 선체를 써야한다니?

                코네리아
                2011-08-30 21:27
                그렇게 즐길줄 아는 사람이면 이배 꼭 타서 유유자적 놀것이지
                뭘그렇게 댓글을 달아싸 ㅋㅋㅋ
                혼자 여유 많이 즐기셈 여유같은소리 아무리 해봤자 이배 잉여인것은 불변
                평생 과거의 향수만 킁킁거리면서 살아라 ㅋㅋ

                후란시느
                2011-08-30 21:35
                원클이 대다수에 즐기는 사람이 많다는 일본섭에서도 발견하면 '漢船'이라고 불리는 초잉여배

                엔벨
                2011-08-31 12:04
                다용도 만능형 배라면 이거보다 개티클이 훨 낫지ㅡㅡ

                니나
                2011-08-31 12:19
                마스트 4개로 해주면 쓸 맘이 아~주 쪼금은 들어가겠군

                클라우디아
                2011-08-31 13:23
                군뺑퀘라ㅋ 옛 향수가 떠오르긴 하네 ㅋㅋ
                확실히 옛날에 비해 파티플레이나 그런 재밌는 요소가 많이 사라져가고
                상인위주의 게임이 되버리긴 했짘 ㅋ 아쉽긴 하지만 이배는 뭔가 부족해
                돛장치 하나만 더 붙혀줘도 쓸만은 할꺼 같지만 그래도 애매한건 사실 ㅋㅋ

                집사
                2011-08-31 18:12
                아 타고 싶지만 렙이 안되 ㅠ.ㅠ

                사쿠라
                2011-09-03 08:20
                다양한 배가 있으니 배 성능을 판단하는건 개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10명 중 9명이 나쁘다는배를 자기가 좋아보인다고 게임성 민족성 운운하는 멍청이는 뭐냐 그렇게 좋으면 니가 타던가 저런놈이 꼭 지는 안타더라

                호르피나
                2011-09-03 12:56
                코네리아/동감

                마리아
                2011-09-04 20:40
                이거 스킬 더이상 안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란시느
                2011-09-07 22:46
                으아니 챠! 중량포격이 붙는다니

                항구관리
                2011-09-07 23:04
                오늘도 배수집가는 누가 뭐래도 만든다..

                마리아
                2011-09-07 23:25
                뭐야 이거 중량포격쓰고 튀라는거야?

                카오웨이
                2011-09-15 16:28
                이거 좋다고 한놈 빨리 만들어서 타고다녀라
                아이언사이즈도 보이는데 이게 안보이네 ㅋㅋㅋ

                테오
                2011-09-16 15:21
                아잉! 재료부터 감당못하게 만드네~!! 강화선각 구하려면 빡세야겠군

                항구관리
                2011-09-18 06:15
                스킬을 보아하니 전투형 상선을 의도한거같은데 선실이 너무 적어서 대포도 다 못쏘겠군
                차라리 렙제를 좀 더 올리더라도 확실하게 스펙을 차별화했으면 잉여 소린 안들었을텐데...

                실비아
                2011-10-03 22:56
                국재질 넣어서 부관선으로 쓰면 잉여력 대폭발이겠군


                2011-10-04 17:21
                잉디아맨

                카오웨이
                2011-10-06 12:39
                선실을 최대 120정도까지 해주고 급가속이라도 달아줘야 그나마 대만선이랑 경쟁이 되지 너무 성능이 후짐 전천후 다목적 타령하지만 그렇게 하더라도 이걸 쓰느니 차라리 상대클에 어느정도 무장을 해서 다니는게 훨씬 나을듯

                런런런
                2011-10-07 01:02
                배는 그냥 쓸모도 없고 예뻐서 탈것 같긴하네요.

                클라우디아
                2011-10-11 02:52
                원클러고 레벨도 다 넘겼는데 결정적으로 넘 비싸다 ㅠ_ ㅠ

                리사
                2011-10-13 20:02
                타보니 확실히 후짐.

                실비아
                2011-10-14 12:31
                생긴건 이쁘던데...설계도 -_-.......

                뤼위에
                2011-10-16 21:41
                건조도시 캘리컷!
                예끼! 선체맹글어서 또 인도가야하는구마

                코네리아
                2011-10-18 17:31
                잉디아맨

                메이화
                2011-10-18 20:31
                생긴건 참 간지나는디...성능이 너무 잉여스러워서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엄네~

                항구관리
                2011-10-19 08:33
                갑판크기는 물론 좀 낮지만.
                위에서 봤을때의 선체 크기는 전열함급

                엔벨
                2011-10-19 08:45
                잉여맨

                라시드
                2011-10-19 18:51
                선체는 근대식프리깃으로 엄청이쁩니다

                폴라 동해
                2011-10-21 21:09
                캘리컷 200만정도 투자하니 배보이네여 - 강화선각 2층대형선체

                니나
                2011-10-25 00:21
                근데 이거 알아요? 상클보다 적재 많음 ㅋㅋㅋㅋ

                니나
                2011-10-25 00:21
                근데 이거 알아요? 상클보다 적재 많음 ㅋㅋㅋㅋ

                니나
                2011-10-25 00:24
                근데 이거 알아요? 상클보다 적재 많음 ㅋㅋㅋㅋ

                Seyren
                2011-10-25 02:43
                대신 상클보다 느리죠 ㅠ_ㅠ

                니나
                2011-10-25 03:07
                알아요 ㅠㅠ 그이야긴 하지말고 ㅠㅠ 적재만 봅시다 ㅜㅜ

                니나
                2011-10-25 03:08
                재강 7강에 상클보다 일찍탈수도...있잖아요 ㅠㅠ 모렙군렙만되면 후후후후

                니나
                2011-10-25 03:10
                재강 7강에 상클보다 일찍탈수도...있잖아요 ㅠㅠ 모렙군렙만되면 후후후후

                베아트리체
                2011-10-25 03:34
                생긴건 참 이쁜데...

                엣지남
                2011-11-10 13:09
                102464 3강스킬+3인원+4강화로프

                밍메이
                2011-11-10 13:44
                102466 7강 침방/수리지원 선실 +14 잉여맨

                엣지남
                2011-11-11 00:37
                102525 3강스킬 32아머

                라시드
                2011-11-30 14:49
                이름하여 잉디아맨

                라시드
                2011-12-16 05:39
                확실히 전투력을 갖춘 상선이라고 해놔서 그른가
                옵션스킬 달리는거에 비해 창고가 크네
                풀적업하면 한900대 나오나??

                근데 인디맨도 달리는 침방이 왜 노르딕갤리온에 안달려...
                눈물나네...


                2011-12-16 10:15
                부관 밥통용 캐쉬전투배(개장전,개일전,개리깃,개거북) 없는놈들은 이거 풀적업하고 수리지원달아서 데리고다니면 되겠네. 필요선원수도 괜찮고

                아 부관주기엔 렙제가 높구나. 잉여배 ㅉㅉ

                에르다
                2011-12-22 01:07
                이거 좀 상행해달라고 너무 잉여잖아!
                아이언사이즈는 상향하고 이건 어쩌란거냐.

                에마
                2011-12-22 08:22
                아무리 이쁜배 나와도 딴배들 이미 자리 차지했지. 조숙도 올려야하지. 시포도 코에이코코넛들은 게임만들면 안됨.

                밍메이
                2011-12-26 20:45
                잉여맨

                베아트리체
                2011-12-27 04:53
                아오 진짜 이거 구제 좀 해줘라 코에이
                생긴거 하나때문에 타고다니는데 주위에서 '그거 왜타요?' 소리 들을때마다 속터져 -_-;

                Seyren
                2011-12-27 16:44
                급가 안달아줄꺼면 선실이라도 늘려서 전투능력이라도 올려주던지 너무 어정쩡함 ㅠㅠ

                나오야스
                2011-12-27 23:56
                Hey~ Ingyeo Man~

                에르난
                2012-01-08 12:41
                수탈용 최고의 배입니다.
                속도 세로 350 가로 500 맞추고
                수탈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기 위해서는 자주 퇴각하면서 공방조절 해야되죠..
                침투방지망이 달린배중에 가장빠릅니다..

                한스
                2012-01-11 11:45
                선원수 60명이 머얔ㅋㅋ 진짜 잉여네 ㅋㅋㅋㅋ

                에르다
                2012-01-21 18:39
                에르다로 이런말 쓰기 싫지만
                인디아맨은 개뿔 잉여맨도 아깝다.
                쓰레기 코에이 놈들 막만들지 아주 그냥

                집사
                2012-01-22 13:09
                우왕 잉여. 렙제까지 븅신.

                웬지
                2012-01-22 21:25
                건조 도시조차 무려 캘리컷

                밍메이
                2012-01-22 21:30
                선체가 결정적으로 에러. 차라리 그냥 2층갑판형대형선체였으면 호기심에라도 만들어보겠지

                레나
                2012-01-25 21:40
                대갤 급가 10척 만들듯

                웬지
                2012-02-19 15:34
                좋은점이 하나도 없는배
                단점만 수두룩함

                나타샤
                2012-02-22 21:57
                고에이 관계자 여러분
                혹시라도 저랑 텔레파시 연결이 된다면
                이거 걍 데이터베이스에서 삭제해주십시오
                하드 용량이 아깝습니다.

                이고르
                2012-02-28 19:40
                게임제작자 중에 조상이 인디아맨에서 요역하다가 죽은사람이라도 있는건가..
                배 성능이나, 제작조건에서부터 이 배에 대한 깊은 증오심이 느껴진다 ㄷㄷ

                칼라
                2012-03-06 00:33
                그래도 이쁨 ㅎㅎㅎ

                랜슬롯
                2012-04-03 13:51
                바벨탑패치후 잉여맨 전투레벨이 46>32로 변경


                2012-04-09 14:19
                타봤음??? 내 배가 이배인데 남의배갖구 뭔말이 이리 많음?? 모험하며 교역간간이하며 기본장갑이 나쁘지 않아서 np해적 개껌안쓰고 걍잡고 하기에 딱좋기만 한데 유해만나면 이기진못해두 발악은 할수 있구 타보구 않좋으면 안타면 되지 잘 타고 지나가는데 잉디아맨이니 뭐니 비꼬기만 하구 나두 개장전 돌대안 돌장거 개노딕 개명코 순클 조대클 개주회 개일선 개로깃 개특깃 상롱스 개상캐 명라르 개일전 명순클 명대클 개거북 다가지고 있지만 애가 젤 맘이가서 주로 애만 타고다님 개발사한테 뭐라든 타고다니는 사람 욕하진 맙시다

                테오
                2012-04-09 22:34
                ㄴ은(는) 천연기념물 출현이요

                글고 타고다니는사람 욕한글 없음
                성능을 가지고 왈가왈부는 했어도.

                이고르
                2012-04-15 19:59
                쟝 개구라 ㅋㅋㅋ

                에마
                2012-04-18 16:26
                쟝 저아기 개구라봐 븅신

                에르난
                2012-05-15 12:13
                잉여잉여

                에르난
                2012-05-15 12:47
                잉여잉여

                행인1
                2012-06-02 12:09
                백병랭작 지원선박으로는 좋아요
                일본선박 인디아맨
                창고돼는 사령탑+수리지원 돼는 2가지배중에 하나
                부관선으로는 활용가치가 이씀
                케릭터가 직접타기는 머 개인취향이지만
                효율이 너무 안좋쵸 중형보다 못한 대형배니

                쟝 저거 구라치는거보소
                2012-06-24 08:14
                저 작은 선실로 유해를 잡는다고?침방이 암만 달려도 그렇지 -_-;

                자기 배 욕하는건 누구나 기분나쁘겠지만 구라도 정도껏해야 쉴드를 쳐주던가 하지 ㅉㅉ

                저배타고 진짜 유해턴다고??구라도 작작좀 쳐라~

                나오야스
                2012-06-24 12:04
                포슬롯 5개 되면 재미있겠네

                강용석
                2012-06-24 12:08
                잉디 선실 왤케 블루베리만하죠?

                아무리 침방이 붙었다고 해도 선실 개티클보다 낮음 ㅋㅋㅋ

                동우
                2012-07-04 23:36
                나는 이쁘장한게 적재도 많이 나와주고 괜찮은것 같던데....
                제가 아는 분 한테 인디아맨 얻어 타고 가는데 옆에서 잉여맨 납셧다 ㅋㅋㅋㅋ
                하고 지나가는데 기분 않 좋아요...
                배 성능가지고 뭐라하는것도 줄여야겟지만, 솔직히 자기 좋아서 타는 배인데 옆에 지나가면서 비꼬고 막 그러진 말죠.... 듣는 사람은 자기 배에 만족 하고 있는데, 별로다,잉여맨 ㅋㅋㅋ 하면서 지나가면서 타는 사람 생각 좀 해보시길

                미요
                2012-07-17 22:36
                환상의 선측포 슬롯 끼면 괸찮아 지려나,

                나타샤
                2012-07-18 01:15
                선측포슬롯 확장도구 여기엔 쓰지마라
                가뜩이나 4슬롯일때도 선실부족으로 대포 다 안나가는데 5슬롯하면 더 망한다

                니코라
                2012-07-19 16:26
                동우//무조건 효율만 추구하고 까내리는건 반도 쓰레기들 종특임

                소피아
                2012-07-19 16:43
                많이타라 5클 10대 캐릭-부관 다줘서 함대구성해서 타라

                멍멍
                2012-07-19 18:03
                자기가 타고 만족하면 되는데
                남에꺼 깍아내리는 쓰레기들이 많지

                멍멍
                2012-08-05 10:13
                그렇게 배 효율성 따지는 얘들 한테 해주고싶은말 게임접고 공부해라 훨씬 효율적이다.

                에마
                2012-08-05 18:52
                자기가 맘에 들면됬지 효율은 딸기
                게임에 목숨걸고 할놈들이구만

                엔베르
                2012-09-06 22:46
                그러는 자기도 반도쓰레기종이라는 건 왜 모르나. 자기 비하에 다른 한국인까지 싸잡지 말길.

                리사
                2012-09-06 23:06
                일단 강화선각에서 ㅈㅈ

                메이화
                2012-09-11 12:05
                효율이고 나발이고 강화선각에서 끝인데 무슨 말이 더필요함?


                2012-09-14 12:16
                잉여맨 렙제 수정안됐나요?

                Seyren
                2012-09-14 12:46
                렙제 수정됬습니다.

                라르시엘
                2012-09-17 03:52
                부품 만들러 돌아다니는게 엄청나게 힘드네요... 재료 모으는것부터 시작해서.

                뤼위에
                2012-09-17 19:12
                님들 왜그럼 이배 이쁘기만한데 물론 이쁘기만..

                미요
                2012-09-26 16:45
                대항온 대해전이 진짜 전략적인 전투가 된다면 인디아맨도 쓸만할거임
                물자수송에 좋을듯 개다가 무장까지 했으니

                나오야스
                2012-09-26 16:45
                ㄴ 근데 쓰래기는 쓰래기...

                마리아
                2012-09-29 14:19
                잉여맨 "^"
                이뻐서 타고댕깁니다 ~ 물론 이거말고 캐시로 ~

                니코라
                2012-10-09 10:25
                아무리 치장해도... 쓰레기엔 변함없어 ㅠㅠ

                엔베르
                2012-12-06 16:58
                참 배 30대이상 어떻게 가지고 있냐고 궁금할까봐 알려준다 한계정에 공유창고쓰고 총 13대 가지고 있을수 있다 케릭5대씩 도크 1대 공유창고 1,2번 각1대씩 똑같은 민번으로 여러개 계정 가질수있는건 알고있겠지? 쯧쯧

                리사
                2012-12-06 19:00
                ㄴ 똥을 모으는 신기한분도 요기 잉네

                이고르
                2012-12-06 20:19
                개인 취향 똥이라고 비난까지야 누군가 질러야 서비스 운영이 되는건데
                증서로 모으면 그냥 한케릭 처박기 가능함

                멍멍
                2013-02-09 18:22
                선실만 조금더 높았어도 좋았을것을 아쉽네.. 선원 100명만 약간 넘어도 박수를 쳐줄텐데 슬프다 ㅠㅠ

                라시드
                2013-06-26 16:55
                특이한 선박을 타고싶다 ㅜㅜ

                이고르
                2013-06-26 17:38
                무장형 잉여맨은 그래도 어찌어찌 탈만함.
                이건 좀...

                실비아
                2013-06-26 17:44
                도대체 이배의 컨셉은 멀까? 침방 달린배? 렙제 고려해세 상대갤이랑 밸런스는 고려했으면 좋을텐데

                랜슬롯
                2013-09-02 00:32
                강화선각만 아니라면 어찌 활용해 보겠는데.. 재료에서 이미 아웃!

                베아트리체
                2014-01-01 14:35
                무장상선 컨셉으로 하나건조해서 타고있습니다

                메이화
                2014-02-08 02:50
                이 잉여맨은 강화 선각 선체 때문에 나오자 마자 잉여됨과 동시에 관으로 들어가게 만들었다.

                니나
                2014-11-25 19:39
                자기만족으로 타고 다니는건 좋은데 자기만족선에서 성능을 평가해라 시덥잖은 배 끌고와서 좋네 나쁘네 하지말고

                웬지
                2014-11-25 19:55
                레벨 대비 배 자체는 정말 좋은배다. 하이브리드 플레이를 원하는 원클러에게 다용도 선박으로
                성능이나 룩딸이나 부족함 없는 최고의 선박이다. 다만..
                선체가 잉여라 만드는게 너무 까다로워서 제대로 상용되기도 전에 사장된 배중에 하나다.

                키카
                2014-11-25 20:06
                선체 개1쓰1레기

                로렌시오
                2015-02-25 01:13
                조선공님에게 주문해서 만들려면 얼마정도들까요
                아니면 재료값만..

                호르피나
                2015-07-29 14:47
                배 완전이쁘다 특히 선미루가 맘에든다 무장상선컨셉으로 하나건조해서 타고있음

                칼라
                2016-08-21 16:24
                가볍게 한척 뽑는가 했더니 선체에서 막힘

                웬지
                2018-06-01 11:42
                급가속 승계해서 타야지
                ㅎ ㅔ ㅎ ㅔ

                리사
                2019-01-02 23:44
                성능은...따지지 말자.
                이 배의 사실상 유일한 장점인 룩으로만 평가하자.

                근데 룩 따질거면 차라리 무장형이나 제례식 버전을 타는게...

                니나
                2019-01-02 23:51
                클리퍼 렙제 이하의 배들은 바사같은 애들이랑 별 다를게 없음

                몇척 빼고..

                죠르제
                2019-06-07 03:09
                남자 인디언!

                인디아맨 50000245


                인디아맨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