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임시 대피소에도 티클리퍼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티클리퍼 200
    선박 장비를 강화함으로써,더 빠른
    항해를 노리는 클리퍼선.



  • 기본성능
    215
    360
    -
    680
    10
    11
    16
    선창정보
    32/65
    25
    660
    운항조건
    53
    67
    18

    보조돛  3   선측포 4
    특수장비 2   선수포 -
    추가장갑 3   선미포 -



    재질
    215
    360
    680
    225
    378
    748
    225
    378
    754
    204
    342
    951
    206
    345
    958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건조


                          개조

                          가능범위 562 ~ 937
                          적정범위 600 ~ 906
                          적재용량 750 (티클리퍼의 선실65 + 포실25 + 창고660)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티클리퍼의 경우 선실은 38 ~ 97 포실은 12 ~ 37 입니다.

                          가능범위 937 - 38 - 12 = 887
                          적정범위 906 - 38 - 12 = 856


                          독일용병
                          눈이 초롱초롱~ ㅇ_ ㅇ!

                          고추 없는 항해자
                          코 클리퍼~

                          4차원소년
                          금방 묻힐 배...일듯..

                          티끌
                          대파11 폭풍중에도 항해가능한 기본스펙을 가진 배인데..

                          금방 묻힐 수가 있나요

                          여장교
                          보조돛 3개 밖에 안되는것이 아쉽군요... ㅠ.ㅜ

                          이름 없는 항해자
                          앞에는 대클 뒤에는 티클 폭풍와도 유유히~~

                          엉 근데
                          제 화면엔 강화 스킬이 급가 고층 표류물 위장 조타 이렇게 5개 뜨는데... 페이지 렉인가여 아님 제가 모르는 먼가가 있는건가여

                          잉저는
                          전 급가고감표탐위장조타강화창고조리실투묘기뢰뜨네요

                          한국에선무용지물
                          싱글프레이가 대부분인 일섭에서는 상렙만 높은

                          모험가가 적다로 쓰기에도 아주 좋은 선박이지만

                          다클이 대부분인 한국섭에서는

                          함대원 전체가 티클리퍼가 아닌이상 무용지물이죠

                          폭풍부는데 함장만 유유히 폭풍속을 항해할거 아니지않습니까? ㅎㅎ


                          이름 없는 항해자
                          한섭에선 관상용배로... 이거 쓰는 넘은 원클러 인정

                          수레나스
                          적업 상대클과 적업 티클과의 속도 승부에서 적업 티클이 승리한다면 티클도 분명 쓰이는 배가 될듯..
                          어차피 부케 배들도 프리조선으로 대파만 11로 만든다면 함대해산은 할 필요가 없지요..

                          >o<
                          함장이 파도내성이 높아서 폭풍우 중에도 항해할 수 있으면 함대원들 따라가기 상태는 유지된다고 합니다. 다만 파도내성이 낮아서 선원피해(최소선원은 유지해야 정상적 항해가 가능.)나 선박 피해가 나겠죠.

                          오라치오
                          기존에도 투클만하더라도 적업대클과 적업상대클 둘중 택하라면 제독선박은 적업대클을 선택하지요. 적재량의 손해에 비해 속도가 압도적으로 빨랐거든요. 그치만 많은 상인분들이 대클을 타지 못했던건 모렙 64라는 진입장벽은 상당히 크기 때문입니다. 반면 모렙 53은 모클보다 1높은 수치로 대클보다는 진입장벽이 훨씬 낫지요. 상렙이야 쉬우니 패스. 이 배가 업뎃이후의 모클과 비슷한 속도를 낸다면? 거기에 800 이상의 적재를 가지고 있다면? 분명 유용하게 쓰일 거에요. 예상 적재량을 따져보면 65+25+660=750, 750*1.19=892.5, 892-45(최소선실 예상치)-15(최소포실 예상치)=832 이정도로 나오네요. 업뎃 이후의 적업상대클과의 속도차에 따라 분명 쓰일만한 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챕터1에서는 2강까지만 가능하니 아마 그만한 속도차를 기대하기 힘들어보이고요.. 결국에는 상대클보다 많이 쓰일 배로 점쳐봅니다.

                          카마이타치
                          상대클도 이번 업뎃으로 급가속을 달 수 있게되지 않나요?

                          보조돛 3개뿐인 티클리퍼와 보조돛 5개의 상대클이 급가로

                          달려도 티클이 속도로 경쟁력 갖출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모험가LDH3
                          선회가 10이니 적다상대클 안 쓰고 티클리퍼 쓸랍니다.

                          제이키드
                          51137
                          -19% 적재, 붉은 소나무 재질, 급가속, 1 강화, 노캐쉬 조선용.

                          다크니스
                          보조돛5개와 3개차이면 강화돛 단다고 치면
                          세로52 가로60이나 차이나죠;
                          선회야 급가속 있으면 별 차이 못느끼고요.
                          상대클이 급가를 달게된 시점에서 솔직히 탈 필요성을 못 느끼는 배 중 하나가 되겠내요.

                          이름 없는 항해자
                          지인에게 강화로 돛성능이 100정도 향샹된 대클을 몰아봤는데.기존 대킬과 속도차이가 별로 안나는게 왜인지??

                          어우진짜
                          투묘기뢰 재료 잘못된것같아요 ㅡ_ㅡ;

                          2번 시도해봤는데 2강 강화증만 버리고 안됨

                          DB
                          이런... 어쩐지 이상하다 했습니다.
                          티클리퍼의 강화창고,투묘기뢰는 누군가의 낚시였나 보네요;

                          치르
                          개인적으로...이배는 그다지 효용성이없어보여요..현재 상대클 3강으로 만들어 쓰고있는데..상대클에 내파11 올리는거 어렵지않구요 내파를 올려도 돛성능은 최대치까지 강화가능하니 결국 티클리퍼의 의미가 거의 사라지죠...그리구 직접해본결과 선두(제독)만 내파11이상이면 뒤에 붙어오는배들은 그냥 끌려옵니다..혼자가는건 아니에요. 단지 멈춰있는거에비해 내구도 손상이나 적재화물 분실률이 조금 올라가는정도에요

                          냠냠
                          티클 의미가 큽니다

                          강화선박은 계속 들고잇어야 조타숙련도가 유지되어 강화능력치가 적용되는데 티클리퍼는 기본 대파 11입니다

                          1강만 급가로해서 교역 수송용으로 쓴다면 언제든지 배를 케릭간 교환으로 유연성있게 관리해주게 하는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1대형이동선 1부관선 1 군선 1대해전(중형이나 제독전용선)도크 이럴때 남는 곳에 뺐다가 넣었다가 할수있는게 티클입니다

                          으헝으헝김으헝(35)
                          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보조돛3

                          이름 없는 항해자
                          냠냠님께서 잘못 알고계신 듯 한데, 1강 건조만 한다해도 강화성능을 활용하려면 조타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즉, 조타숙련도에 관한 조건은 티클이나 상대클이나 동일합니다. 그럼에도 상대클보다 나을게 없다는 것이 현재 티클리퍼의 단점인거죠.

                          보조돛이 3개면...쓰래기군여 ㅡ,.ㅡ;;;
                          상대클 대파 급가가 더빠르겠군여.
                          상렙67에 모렙53이나 요구하면서 보조돛3개가 머냐..;;;
                          이거탈려고 광렙중이었는데...보조돛이3개라니...
                          젠장... 안타!!

                          냠냠
                          이름없는 항해자님이 이해를 못한거 같네요

                          티클리퍼는 기본 내파 11이고 상대클은 기본내파 9입니다

                          폭풍항해하려면 필요한 강화성능은 0과 2입니다

                          이점에서 강화성능이 필요없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이점에서 교환시 가장큰 이득을 보는배가 티클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또한 3개돛이라고 해도 급가+고감 건조시 평균 80/90정도의 돛능력치 추가로 인해 400/500대 초의 돛성능을 보입니다

                          2강시 능력치도 약간 부족할뿐이고 배창고 부족으로 부케간 배교환시 훌륭한 기본능력을 토대로 한결 수월하게 폭풍항해가능한 배가 티클리퍼입니다

                          아주쓰레기라고 하는분 많은데 타보고 결정하세요

                          2강 타고 다니는데 상당히 괜찮습니다

                          냠냠
                          이름없는 항해자님이 이해를 못한거 같네요

                          티클리퍼는 기본 내파 11이고 상대클은 기본내파 9입니다

                          폭풍항해하려면 필요한 강화성능은 0과 2입니다

                          이점에서 강화성능이 필요없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이점에서 교환시 가장큰 이득을 보는배가 티클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또한 3개돛이라고 해도 급가+고감 건조시 평균 80/90정도의 돛능력치 추가로 인해 400/500대 초의 돛성능을 보입니다

                          2강시 능력치도 약간 부족할뿐이고 배창고 부족으로 부케간 배교환시 훌륭한 기본능력을 토대로 한결 수월하게 폭풍항해가능한 배가 티클리퍼입니다

                          아주쓰레기라고 하는분 많은데 타보고 결정하세요

                          2강 타고 다니는데 상당히 괜찮습니다

                          이름 없는 항해자
                          선박강화회수2->3

                          이름 없는 항해자
                          훗 누가 쓰레기라고하든간에 나는 이걸 타고말테다

                          키에니
                          제가 이 배를 안타는 이유는
                          우선 돛수치 풀강화에 강화돛3개,스팽커? 세로+11짜리2개껴두
                          돛수치가 400 , 506 밖에 안나오고요 ^^:;
                          3강이라는 전제 하에서
                          대스퀘어, 대라틴세일 , 대개프 넣고
                          급가속 띄운다고 오방 하나 넣고
                          안전빵으로 돛 110 채우려면

                          대마스트 5개가 소모됩니다 ^^;;
                          그리고 1칸이 남는데 거기에다가
                          제독실을 넣을지 티크재질을 넣든지 간에
                          그 하나가 끝이구요

                          결국은 돛수치도 모클한테 밀릴 확률도 크고
                          (삼나무로 건조해서 제가 420 ,516 띄워봤으니까요)

                          기타 능력치도

                          클리퍼나 상클이 세로가로90 제한이라는점 , 5강가능이라는점을 역으로 사용한다면

                          제독실이랑 수조 달아서 충분히 뛰어넘고도 남는 스펙입니다.

                          특히 제가 만든 베네치아 클리퍼만해도
                          돛수치는 밀릴수 있겠지만 400,486 인가 나오는 상황에(철판 패널티죠)
                          선회11 , 대파 12인데요 25% 적다

                          이배 잉여될확률이 좀 높다고 봅니다.

                          키에니2
                          그나마 장점이라면 적재량이 많다는 것인데
                          적업하면 속도 더 밀리는건 당연히 잘 아실테고
                          그러자니 적다 하자니 적재량의 이득이 사라지니
                          애매모호한 상황이 초래되는 배입니다.
                          궂이 이 배가 좋다는걸 보여드리고 싶다면
                          직접 건조해 보셔서 스샷찍어서 미르에 한번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잉여적인배인지는 그때가면
                          절실히 느끼실것입니다.

                          이름 없는 항해자
                          그냥... 이쁘니까 탑니다...!

                          이름 없는 항해자
                          음 이배를 안타보시거나
                          타시지 못하는분덜의 글이 대부분이군요
                          타시는분들은 좋은 글을 못타시는분들은 나쁜글을
                          현재 2강상태에서 세로 70 가로 90 강화된상태에서도
                          모클 5강보다 빠릅니다 그럼 상대클 3강보다도 빠르겠져
                          전 티클만들고 모클 5강 팔려고 내놨읍니다

                          PHANTOMHIVE
                          전.. 티클 시승하고.. 그냥 상대클 3강 적다 만들었습니다.....;;;; 티클은 그냥 보관용 부캐에...;;;;;;;

                          옆집개도둑
                          업데이트 전까지만 해도 좋은배 였는데 하지만 돛이 3개 너무 아쉽네요 4개면 진짜 좋으려만 ㅋ 부캐용 모클 아니면 디클리퍼 적다 상대클 생각중 입니다

                          옆집개도둑
                          본캐릭은 대클 타고 부캐용 지중해 이동용 하면 될듯 하네요 부캐용 모클 5강 하려니 가격으로 ㅋㅋ 건조증 개당 1천 계산 조빌개당 1천계산 그리고 전용함 까지 달면 조선 시간만 2시간 넘을듯 하고 즉 시세로 본다면 5억이 넘을듯 전 그래서 부캐용 이니 디클이나 적다 상대클 생각중요 솔직히 50퍼 캐쉬 사용해야 대클도 진짜 빠르지 그닥 몰라요 적응되면 삼부크.상대카.상대갤 타고 다닌 시절 생각 해보세요 만든다면 내가 타고 싶은배 선택 하세요

                          이름 없는 항해자
                          목록서 대개프를 선택할수가 없네요 ;;

                          ㅡ,.ㅡ
                          냠냠<=- 비유를 해도 어덯게 그런 흐접한 비유를;;

                          내파강화 수치 적용되는 숙련도 올리는거 한시간도 안걸립니다. 플러스 요인이 절대로 될 수 없는 부분인데요
                          배타고 좀만 돌아다녀도 내파는 금방 다 적용됩니다




                          그리공
                          그리고 부캐랑 교환이라뇨
                          대항해시대에서 내노라하는 폐인들 아니면
                          부캐가 모험렙 53에 상렙 67이라,, 참,,ㅎㅎ
                          머 마을 나갈때마다 폭풍 만나지도 않고
                          그것보다 기본적으로 부캐릭이 교환해서 쓸 필요자체가 없죠
                          그정도 렙이면 부캐도 상대클 끌고 다니면 되는데
                          머하러 교환을 해가며 쓰나요
                          티클보다 상대클을 먼저 탈 수 있습니다.
                          부캐 상대클 태우면 되는걸 멋하러 교환해가며 티클을 써야 한다는 겅미,,




                          마지막으로
                          마지막으로 이 배 정말 쓸대 없는 배 맞습니다
                          운전용으로도 적재용으로도
                          모험가에게도 상인에게도 상대클보다 좋은 점이 단한가지도 없고 상대클보다 성능도 뒤쳐져요
                          저도 조선공 캐릭있는 넘이라 건조해봤는데
                          솔직히 말해서 항해속도에 조금의 손해를 갖더라도 배에 정말로 돈 안쓰고 싶다 하는 분들이나 건조할만한 배죠
                          강화증이 덜 들어가니까요




                          참고로
                          대스보다도 느립니다

                          옆집개도둑
                          모험레벨 되시면 대클....부캐릭용 상대클
                          아니면 대클 레벨 안되면 운전용 적다 상대클 하시면 될듯 합니다...적다 3강 상대클이 모클보다 인기도 좋습니다..디클리퍼 다들 건조 하고 상대클 비해 좋지 않다고 생각 하는지 판매 합니다..배 공간이 여유가 된다면 단거리용 하지만 다들 상대클/대클 위주로 다니기에..다른 조선공 분들도 디클은 주문제작 외 만들지 않는듯 합니다..

                          이름 없는 항해자
                          대클레벨이 안되는 저에겐 근거리 모험용으론 쓸만하더군요.
                          일반적으로 적다하면 선회 내파가 11이되다보니 2강엔 돛만 강화하고 그냥쓰는데 돛이 3개뿐이니 선회가 3정도밖에 안줄어들어 기본적으로 선회가 9정도되니 강화비가 적게들어 저가 근거리용 모험용으로는 괜찮은듯해요.

                          허접들이 쓸때없는글 쓰더라 써보지도 않고서

                          도대체 얼마나 까대는거야

                          이배는 가격성능대비로써 의미가 있는 배인데 말이지

                          이름 있는 항해자
                          키에니님은 운도 지지리 없으셔서 돛수치가 강화돛 차고도

                          그정도밖에 안나오는군요.

                          전 강화돛 3개 차고 420 536 나오는데

                          이배
                          이배는 현재 강화가 2강밖에 안됩니다
                          챕터 풀려야 3강되죠

                          지금 돛수치 높다고 하시는 분들은
                          배 만들어 보긴 한건가요


                          음...
                          창고용으로는 전혀 쓸모가 없기때문에
                          이배를 건조한다면 쓰임새가
                          운전용으로 쓸려는 것 밖에 없는데
                          급가속을 필수로 단다 치고
                          추가 스킬과 선회를 포기하고 대마스트만 올인해야
                          돛수치를 맥스에 근접하게 올리는데
                          결국 돛 뿐만이 아니라 선회까지 상대클한테 밀리죠

                          돈 안쓸려면 최고의 배 입니다만
                          어쨋건 이배 건조해서 탈 정도면
                          1~2억 차이야 있으나 마나한거고
                          차라리 상대클을 건조하는게 낫습니다









                          이름 없는 항해자
                          ㄴ 돈많으신가 보네요. 1~2억차이가 잇으나 마나라니 돈이 넘쳐나시나 봅니다.

                          이름 없는 항해자
                          챕터 업데이트후 3강되면 보자...

                          널 꼭 타줄께..

                          이름 없는 항해자
                          챕터 업데이트후 3강되면 보자...

                          모렙이 부족해서 못타겠네.

                          흠..
                          1~2억은 돈도 아닌거 맞는데,,

                          흠..
                          이 배 탈정도의 레벨이면 상대클 렙도 지난 렙인데
                          상대클은 당연히 있을테고
                          상대클이 있는데도 이 배를 또 건조할 필요가..
                          정말 돈이 없더라도 적업 상대클은 분명히 있을텐데
                          돈 없는데 이 배를 건조한다는게 우스운 짓이고
                          상인 좀 오래 한사람치고 1,2억 아까워 하는 사람있나

                          요새 겜방혜택이나 캐쉬템들도 있고 렙업이 쉬워서
                          벨벳이나 깃온만 주구장창한 물렙들이 렙값 못하긴 하지만


                          ㅋㅋ
                          예전에야 큰돈이지만 지금 1억은 웃긴데 적어도 5억쯤되야

                          아 나도 이제큰돈좀 생겼네 하고 10억 은행채우면

                          이제좀 살겠네 하는시대임

                          건조해봤습니다.
                          댓글들이 하도 이러쿵 저러쿵 하길래
                          직접 건조 해봤습니다.
                          아직 강화 2강까지 밖에 안됩니다 -_-;
                          그리고 이배 잉여배 맞습니다.
                          제 상대클 돛수치 481,565 입니다
                          강화돛5개+추대스2개입니다

                          티클 20적다로 건조했구요
                          급가넣고 나머지 대마 올인하고 2강 대스퀘어 넣었습니다
                          심심풀이로 만들어 보는 배다보니
                          챕터 풀리기 기다릴 필요도 없어서
                          대마 올인한거구요
                          어차피 대마 다 넣어도 세로 돛 맥스 힘듭니다.
                          즉 현재로선 급가를 넣고서는 돛수치 맥스 불가능 합니다
                          가로돛은 맥스구요
                          지금 현재 강화돛 3개+추대스2개 달고
                          419,536입니다 20적다하면 적재 600칸 딱떨어지고요
                          어차피 안탈거라 지금 선원 포문 개조 안했습니다
                          솔직히 별롭니다.
                          어차피 운전용으로 쓰자면 적업의 가치는 없고
                          적업할거면 걍 상대클 타는게 낫죠
                          챕터 풀리고 나서 3강 갈거면
                          차라리 상대클 3강하세요
                          들어가는 강화증이 똑같은데 머하러 이걸 건조하나요.
                          챕터 풀리고도 평생 1~2강으로만 다니실거믄
                          이배 건조 하시믄 되지만 어차피 돈은 계속 모입니다.
                          결국 강화는 다 하게 되있구요
                          상대클이 더 좋은 선택인거는 분명합니다
                          그리고 대클렙이 안되서
                          적다 배로 티클 건조하려는 분들이라면
                          자금이 여유가 되신다믄
                          상대클 적다 하시던가 모클이나 대스를 25적따해서
                          풀강화 하고 다니세요 그게 최곱니다
                          어중간하게 강화 별로 필요 없다고 해서 건조하지마세요
                          돈은 하다보믄 모이고 나중에 분명히 강화하게 됩니다
                          그리고 강화를 한다믄 어차피 드는 강화증은 똑같습니다
                          강화안해도 선회랑 대파 높다고 해서 혹하지 마세요

                          무조건 나는 강화 안할거다 하는분
                          배 성능이 구려도 모양만 이쁘면 된다
                          하는분들만 건조하세요,,

                          이름 없는 항해자
                          이걸 누가 상인배로 쓰냐.
                          해적질할때 쓰지.

                          이름 없는 항해자
                          ㅋㅋ 누가 이걸로 해적질을해?

                          이름 없는 항해자
                          선수포도 없는데 누가 이걸로 하냐 대클로하지

                          대해전최고제독
                          ㅋㅋㅋ이걸누가상업용으로써? 영업용까지는그렇고 대해전엔피시제독용이지 ㅄ들아

                          이름 있는 항해자
                          티클이 이렇게 왕따면 '순항형티클은' 잉여 역활도 못하는 건가요.?ㅜㅜ 티클 이미지 보고 타고 싶었는데...
                          그리고 돈 없는 사람도 있어요..모두가 자기와 같을거란 편견은 버리세요.ㅋ!! 모험만해서 모렙만 대클 코앞렙이고 상렙은 30정도인
                          아 나 대클 생까고 순항형티클 타고 싶었는데..ㅜㅜ
                          근데 순항형티클 왜 선회가 '9'야 상업용티클보다 선회가 낮으면 뭐하자는 거야...9인거 정말이예요..!?ㅜㅡ

                          순한형은
                          아직 국내섭에 안나와서 잘 몰겠네요,,
                          9 맞겠죠,,

                          확실히느려요
                          상대클보다 확실히 느립니다..ㅎㅎ
                          저 건조했어요
                          제 적업상대클보다도 느린듯

                          역풍은기어가고
                          역풍은 기어가고,,
                          순풍도 엄청나게 차이나네요
                          역시 돛수치에서 밀리는게 너무 크네요


                          모렙
                          강화제한까지 한단계 풀린 지금으로서는
                          대클을 탈 수 없는 유저는
                          적다 티크상대클만한 배는 없네요

                          이름 없는 항해자
                          티 클리퍼에 '갑판 장벽' 스킬이 붙습니다.
                          재료는 다른 분께 부탁드리고ㅠㅠ 스샷출처는
                          대항홈피 지팡 업데이트 소개 part3에 있습니다.

                          이름 없는 항해자
                          그거 전용함에 붙인건데요 강화옵션에 안달림 ㅋㅋㅋㅋ

                          이름 없는 항해자
                          아...전용함이었군요 죄송합니다..ㅠㅠ

                          -_-
                          위에 댓글중에
                          선수포 선미포도 없고
                          포 개조 하기에도 겁나 안좋은 배를 누가 타냐
                          모렙 53이면 차라리 모클타지 답답한 인간들아



                          -_-+
                          모클보다는 좋아여
                          대클>상대클>티클>모클

                          해적질,,
                          해적질 할려믄 모클을 타야지
                          누가 티클을 해적질할라구 타
                          떠라이네

                          ㅋㅋ
                          포문슬롯이 4개면 머해
                          강화를 3번밖에 못하는데



                          맞습니다.
                          포를 채우려면 티클은 절대 타면 안되는 배죠
                          모클을 타거나 모렙이 되면 대클을 타야죠
                          모클,대클이 좋은게 일단 배가 빠르고 선회강화도 쉽고
                          필요선원수가 적어서
                          포문개조후에 활용하기가 가장 쉽습니다.
                          더군다나 모클은 선측3개, 대클은 선측4개에
                          선미포까지 가능하며 대클은 선수까지 있죠


                          더군다나
                          쫓거나 쫓길때에는 티클의 저 적재량은 상당한 부담감입니다. 적재가 적은 배일수록 속도의 회복력이 좋고
                          티클은 상대클대비 가속력은 최고일지라도
                          모클과 대클에 비할바는 아니죠
                          더군다나 3강화의 압박


                          3강화의압박
                          3강화의압박때문에
                          모클과 대클에게 무조건 선회가 딸리게 됩니다.
                          선회가 딸리고 적재가 높은배는 절대로 좋지 않습니다.
                          추격시에 중요한거는 돛수치만이 아닙니다
                          가속도와 회복력이 가장 중요하죠
                          정말 멍청하게 일직선으로만 달리지 않는이상에는
                          돛수치만 백날높아봐야 소용이 없습니다.
                          적재를 최대한 줄이고 선회를 최대한 높힌 배가 좋죠
                          결국 모클한테 무조건 밀리는 배라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대클한테는
                          대클한테는 말할것도 없습니다.
                          모클과 다르게 대클과는 적재량의 차이는 거의 엇비슷하지만 강화횟수와 기본 항해성능의 차이가 엄청난 갭이있죠

                          항해속도만으로 보면
                          즉 운전용으로는 모클과 대클의 중간이라고 볼 순 있지만 상대클이 있기때문에 무의미하고
                          그렇다고 포달고 다닐만한 배는 결코 아니죠
                          3강화로는 포나 선원수를 개조하는대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름 없는 항해자
                          모클보다 좋은거는 창고뿐이없음

                          이름 없는 항해자
                          안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말이 더 많네..

                          지금 타고 다니는데 쓸만함.

                          이름 없는 항해자

                          이거 더도 말고 덜도 말고 4강이면 딱좋구만...ㅡㅡ 왜 ㅄ들이 강화 안풀어주냐

                          Jonas
                          현재 3강 돛 맥스 20적다 해서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상대클,대스,모클 순으로 타다가 옮겼는데 적다를 해서 창고 용량 빼고는 다 마음에 듭니다. 기본 선회도 괜찮고 속도는 돛수치 풀로 올랐을때 암보- 리스본 48 일 정도 걸립니다.(개량돛) 많은 사람들이 글을 썼는데, 타보고 쓴 사람은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대클 전까지 아주 만족하면서 탈 배라고 생각 합니다.

                          이름 없는 항해자
                          근데 이배 타보기나 하고 글쓰는건가??타본사람들은 다 쓸만하다고 하던데...돛슬롯땜에그러는거 같은데..타보면 괜춘해요

                          이름 없는 항해자
                          티클 허접하게 보시는 분중 대부분은 타보지도 않은거 같으며...탈 모렙도 안되시는 분들인거 같아요..
                          상대클 돛수치 참! 높죠...
                          그 높은 돛수치에 비해 속도는 뭔가 이상한..ㅋㅋ

                          이름 없는 항해자
                          모랩이야 지복하면 언젠가는 되는 일인데
                          67까지 찍어가면서 대클보다 훨 딸린걸 꼭 타가지고 비교를 해야한다니 ㅉㅉ...
                          모클은 더군다나 모랩 52다 솔직히 이것까지 생각하면 티클 잉여배 맞는듯 싶다 특히나 상업티클배는

                          이름 없는 항해자
                          3강 타고 있는데 괜찮네요.

                          모클 5강과 비교하니 거의 비슷비슷...

                          모클 5강이 쬐금 아주 쬐금 더 좋은것 같기도 하고..

                          여튼 정말로 괜찮습니다.

                          3123
                          67896//챕터3/새로만들것

                          야이병신들아
                          에휴.. 한심하다

                          대파 11 상대클도 조숙 올리면 되잖아
                          그리고 말야
                          폭풍항해 생존 없으면 x망이거든 ^^
                          글고 명심해

                          티클보조돛:3
                          상대클보조돛:5


                          티클보다 상대클이 세로돛 +2
                          상대클보다 티클이 가로돛+30몇

                          이것만 명심하라고 병신들아..

                          하지만
                          개량형 티클리퍼라면?어떨까?










                          하지만에게
                          하지만//이런 병신 개량티클 쓰레기박스서 나오는거라 이것보다 안좋다 씨발 개새끼 개병신 뻐큐 처먹을놈아

                          이름 없는 항해자
                          이거 잉여배 맞다.
                          타보고 만족한다는 애들, 생각 보다 성능 괜찮다는 얘기지?
                          근데, 그 성능이 대클, 상대클 보다 좋냐?
                          모티클이 대클 보다 빠르냐?
                          상티클이 상대클 보다 성능이 우월하냐?
                          아니지.
                          렙은 더 높은데 성능이 떨어지는데 잉여배가 아님 뭐냐?

                          ㅇㅅㅇ
                          상대클이랑 비교했을때는 거의 비슷비슷해요... 단 돛수치 세로는 상대클이 더 높고. 티클리퍼는 가로돛이 상대클보다 더 높더라구요. 단 옵션에 급가만 달구요 ㅡㅅㅡ... 상대클이랑 빠당치지만 상대클은 20적업! 기준이욤... 그래도 포격용이나 대해전에 간지용으루 국가재질 발라서 들구나가믄 멋진배일듯~ 아님 강증용이나~

                          이름 없는 항해자
                          병맛배...

                          이름 없는 항해자
                          걍 사람들이 티클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곰돌이
                          74981
                          아 아름다워서 눈물나는건지 돈아까워서 눈물나는건지.. ㅠ

                          아래서5번째위놈
                          개티클주면 존내아리가또하면서 빨샊낔

                          여기서 개티클줄께 똥꾸할타봐라하면 다 핥을놈들

                          걍티클은 누가타 슈발 상대클 20적다해서 데리고놀지

                          개티클드립니다하면 굽신굽신 대다수 ㅋ개티클이 쓰레기래

                          걍티클은모르겠지만 강증200~300보증수표를 한 강증

                          십만장쯤 재워놓고 있나보네 ㅁㅊ놈들 ㄷㄷ

                          이름 없는 항해자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완전여기 또라이들 널렸네요
                          너희들은 속도밖에 안보지?
                          완전 장애인들이네 ㅋㅋㅋㅋㅋㅋ
                          애들이 속도에 미쳤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클리퍼 < 이거 너희들은 썩게 보이지?
                          그니까 너희들 병신이라는 존재야 ㅉㅉ
                          한심한 것들

                          이름 있었던 항해자
                          이제 티클 5강뚫리면 탈만하겠네 뭐
                          상대클 아니면 거들떠도안보는사람이면 모를까
                          여유있고 타보고싶으면 타는거지..

                          ..뭣보다 보기에 좋아

                          이름있는 항해자
                          인벤의 스샷을 참조해보면, 티클이 5강이 풀리는 동시에 기본성능의 향상이 있는듯합니다.

                          기존 티클리퍼와 비교해서 스샷의 배는
                          세로돛수치 214 => 219 (+5)
                          가로돛수치 336 => 366 (+30)
                          장갑수치 15 => 16 (+1)
                          나머지는 동일

                          이름 없는 항해자
                          이거 아직 3강이죠?

                          이름 없는 항해자
                          곧 5강풀리면 보조돛도 풀리려나?
                          안풀리면 차라리 모렙 더올리고 대클이 나을듯

                          이름 없는 항해자
                          5강풀리면 탈만할듯
                          상대클이랑 보조돛2개 차이난다고 해도

                          기본돛수치가 세로돛60정도 많고
                          강화안해도 기본 폭항도 가능하고.....포슬롯도 4개라
                          모렙64찍기 힘겨운 사람들은
                          해적대비 이동용 배로 그런대로 좋은듯

                          이름 없는 항해자
                          뭘 이렇게 나대는 색히들이 많아? 그냥 자기가 타고 싶으면 타는거지.. 니들이 대신 겜해 줄거야? 나대지말고 니들 캐릭이나 키워 븅신들아

                          이름 없는 항해자
                          초딩 떳구만..게임에 목숨걸었나 뭐하로 욕하고 나대나.;;

                          아옳옳
                          돛수치 강화되면 상대클보단 빨라질려나? -_-;;
                          일단 타면 돛슬롯 두개 덜차니 나름 이익(?)

                          이름 없는 항해자
                          아...이 배렙제를 보니 눈물이나는구나..ㅠ

                          파농
                          욕짓거리 하고 다니는 아그들 보면

                          힘들게 운영하시는 두부님한테 조금이라도 고마워할 생각은 못하고 낙서만 하는 것 같아 가슴이 아픔 ㅠ

                          아메리카노

                          83496 // 쓸만할듯,..GNU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24 ~ 53) 댓글 모두 보기 (1 ~ 53) / 댓글 안보기


                          항구관리
                          2011-07-12 17:10
                          ???

                          군황
                          2011-07-28 00:17
                          티크재질 넣고 강화하면 돛 수치 220/346 이지만, 초기값 220/366 이 수치는 잘못된게 아닐까요?

                          오에
                          2011-07-28 01:12
                          패치되면 기본수치상승

                          테오
                          2011-08-02 12:09
                          86499 //모험용 5강 티클

                          자파르
                          2011-08-02 15:24
                          86510 //최종

                          칼라
                          2011-08-14 00:51
                          칼라

                          집사
                          2011-08-24 21:21
                          집사

                          리사
                          2011-09-09 14:35
                          96271
                          모험용 티크5강 풀돛(120/125) 급가/표탐 선회16 내파19

                          후란시느
                          2011-10-02 10:20
                          후란이 내부관


                          클라우디아
                          2011-10-05 18:57
                          98879

                          사쿠라
                          2012-01-24 02:13
                          사쿠라 내부관

                          에르난
                          2012-03-13 11:11
                          다용도 티클(델핀2작) 110518

                          항구관리
                          2012-04-15 23:14
                          출항하시겠습니까?

                          항구관리
                          2012-05-03 15:19
                          상업용 대형 클리퍼보다 훨 구리면서

                          모험레벨은 키위게 높네 썩을

                          니나
                          2012-06-02 15:10
                          5강
                          결과

                          풀적재시 내파의 중요성을 알지?
                          비슷한 빌드로 풀강까지 하면
                          내파는 총 10이나 높다..상대클은 11
                          티클은 21이란 건데
                          선회역시 16
                          선회는 6
                          선회는 가속도와 선회시 속도 저하를 보정해주는 옵션이라니 별로 않쓴다 해도
                          내파 10차이는 결코 무시할수 없고 2보조돛으로 해결할수 없는 옵

                          나오야스
                          2012-06-02 15:13
                          내파11일때의 보너스 향속은 0
                          21일때 보너스 향속은12%
                          2개의 보조돛으로
                          향속12%커버 가능하신분 있으면 나오세요

                          소니아
                          2012-06-06 17:27
                          부관 렙이 매우 좋은 분들은 감시 스킬 키고 다니면서 대해전에서 티클로 다니다가 티클과 전투용 선박으로 교환해서 타고 다니실 수도.......


                          2012-06-12 16:20
                          수대클 타다 티클리퍼로 넘어왔는데 가로돛이 무려 +68이나 차이 남에도 불구하고 빨라진걸 못 느끼고 있습니다. 둘다 20적업이고 선회,내파는 똑같고요. 티클만 바라보고 죽어라 모렙 올렸는데 급 실망중... ㅠ_ㅠ

                          메이화
                          2012-08-03 20:28
                          고에이양반 보조돛이 세개라니~이게 무슨소리야

                          미선
                          2012-08-09 14:24
                          대해전때 선박교환불가

                          카오웨이
                          2012-08-12 13:17
                          이거는 토벌용잊니다

                          에르다
                          2012-08-21 09:10
                          15421 모험용 선회위주 돛맥 급가 표탐 (티크초기화필요)

                          카오웨이
                          2012-09-08 14:34
                          잉여

                          이고르
                          2012-10-02 20:15
                          그동안 잉여다 아니다 말 많았던
                          현재 결과는 잉여로 확정
                          기껏해야 캐쉬 개티클만 좀 돌아다니고
                          기본렙되는 유저는 아무도 안타는 잉여배 ^^/


                          2012-10-02 20:54
                          모렙 올리는거 좀 상렙처럼은 아니라도 어느정도 쉽게 좀 해주지 그래야 이런 잉여배가 잉여소리 어느정도 안듣지

                          뤼위에
                          2012-10-06 09:22
                          기본레벨이 되어도 안타는 배가 맞음
                          캐쉬개티클도 부캐창고캐로 주는판국에

                          티클-본캐로 직접 플레이하는 유저0명 0%
                          개티클-1%

                          잉~여~배~ 아꿉 렙이 아꿉다 ㅉㅉ

                          멍멍
                          2012-10-06 09:32
                          티클은 잉여지만 개티클은 군렙까지 되는 가성비 최강.

                          Ayse
                          2012-10-14 14:18
                          Suprrinsig to think of something like that

                          밍메이
                          2012-12-23 12:42
                          예전
                          이 선박좋다고
                          안타본 애들이 진가도 모르고 글적는다고
                          이것저것 들먹이면서 좋다고 글 싸질르던애들 전부 잠수탔네
                          거봐 이걸 누가 써? 티클형님격인
                          캐쉬 개티클 있어도 안타는데ㅋㅋㅋ

                          죠르제
                          2012-12-23 12:48
                          티클은 몰라도 개티클은 잘 쓰는데? 가성비를 봐라

                          니나
                          2012-12-24 11:59
                          ㄴ개티클짤쓰긴?
                          근래 조선랭작한다고 리습 앞바다 에서 일주일넘게 살았는디
                          공갈안치고 개티클 총 본게 10대도 될까말까
                          개중에 본캐가 쓰는게 50%부캐 부관쓰는게50%

                          호르피나
                          2013-03-27 03:45
                          이 배로 홍차 싣고 가면 보너스 주나요?

                          니나
                          2013-04-12 12:23
                          밍메이야 그땐 지금이랑 조선강화방식 자체가 틀렸단다. 지금은 잉여배라고해도 그 시절 댓글들 가지고 이리저리 글 쓸 필욘 없지..

                          나타샤
                          2013-08-01 17:15
                          나 티클 아직 조빌티클 타고 다니는데...

                          클라우디아
                          2013-10-10 14:01
                          모렙 힘들게 올려서 풀돛에 내파랑 선회 좀 올린거 만들어 타고 있는데 속도도 어중간하고 좀 실망이네요. 모렙이 좀 낮았으면 활요도가 있겠지만, 지금 상황에선 ㅈㅈ네요.

                          소피아
                          2013-10-10 15:26
                          ㄴ모렙이야 모클보다 1높은데 뭘.. 그리고 적따 하면 상대클보다 빨러.
                          운전용으로 상대클을 적따해서 타느니 요고 적따 해서 타는게 훨씬 좋지.

                          소피아
                          2014-03-14 20:20
                          ㄴ 그정도렙이면 상롱스안탐?

                          전철
                          2014-08-23 11:09
                          원티클이 개티클보다 빠르니,, 25적업해도 암보까진 36~38일걸린다네요? 노풍신,최적항로,

                          사쿠라여
                          2014-10-16 10:51
                          궁금해서 티클 만들었다.
                          1G에 돛강화나오길래 25적업으로 만드니 적재 887.
                          1강 급가속. 2~5강은 내파 올인. 총 내파 23 (27에서 페털티-4).
                          대스톰세일 넣을려다가 불안한 느낌에 투자하지 않았다.

                          돛 장착시 선회5 나오는데 장거리 운전에는 별문제 없다.
                          25적업은 선회가 -2된다.

                          중부인도양(50%) 속도 테스트. 대학스킬 속도3,4. FULL Load.
                          내파13 20적업 상업용 대형클리퍼(4강) 11.75노트
                          내파23 25적업 티클리퍼 12.17노트

                          자카르타->리스본
                          살짝 졸면서 운전. 42일 걸린다.
                          티클리퍼 20적업이면 좀 더 빠르겠지만 큰 차이는 없을 것 같다.

                          결론: 장거리 풀적재 교역에서
                          상업용 대형클리퍼를 추월하지만 목적지는 비슷하게 도착한다.
                          그런데 창고는 작다.

                          옛날에는 분명 메리트가 있었다. 조선시스템이 변해서 애매해졌다.

                          라시드
                          2014-10-16 11:02
                          그냥 버려진 배

                          사쿠라여
                          2014-10-16 18:00
                          수정
                          내파13 20적업 상업용 대형클리퍼(4강) 10.75노트

                          사쿠라여
                          2014-10-21 22:28
                          한번 더 운행해 봤는데 상대클이랑 결국엔 차이가 없다 아 내 돈
                          창고는 작고 필요선원은 많고..
                          3마스트 클리퍼는 적따 모험용밖에 답이 없는듯..... 이름이 아깝다

                          테오
                          2014-10-22 01:02
                          그냥 개티클을 하나 사.

                          죠르제
                          2014-10-22 12:38
                          개티클이 창고 887+41까지 되던가.. 노그레이드로

                          엔베르
                          2014-10-22 12:39
                          결국 개티클창고=티클창고에다가
                          고대에 티클 스펙업될때 개티클은 스펙업 안돼서
                          렙제 빼면 큰 메리트는 없음

                          엔베르
                          2014-10-22 12:39
                          결국 개티클창고=티클창고에다가
                          고대에 티클 스펙업될때 개티클은 스펙업 안돼서
                          렙제 빼면 큰 메리트는 없음

                          클라우디아
                          2015-01-31 00:03
                          미칠듯한 질주를 원한다면 개롱스, 개하클을 타라
                          하지만 이 배에선 그런 대중적인 배는 범접할 수 없는 품위가 느껴진다

                          선수와 메인돛을 잇는 큰 삼각돛
                          상대클과 롱스의 뭉툭한 그것과는 차원이 다른 샤프함, 날카로움을 보여주고
                          날카로운 삼각라인에 이어지는 세 메인돛 마스트의 깔끔한 곡선으로
                          타 클리퍼와 롱스류는 감히 범접할 수 없는 속도감을 자랑한다.

                          항해 시 그 독특한 날카로운 라인 덕에
                          마치 부유하는 듯한 가벼운 항해
                          이는 감히 항해가 아닌 '비행'이라 칭하기에 충분한 자태라 아니할 수 없다.

                          아무리 속도가 빠르더라도,
                          비행기 엔진을 달아서 괴랄한 속도를 보이는 개조 현기차와
                          일반 모터를 단 포르쉐는
                          성능에선 전자의 승리일지 모르나
                          품격, 간지에선 후자의 승리가 당연하다

                          (개인적으로 상대클류나 롱스류 룩은 둘다 멋이 느껴지지 않는다
                          상대클은 돛을 너무 꽉꽉 채워넣은, 뭉특한 스타렉스와 같고
                          롱스는 그저 널빤지에 깃발 꽃아넣은 만들다 만 자동차같다)

                          소니아
                          2015-05-30 11:40
                          위에 배우신분 ㅅㅂ

                          랜슬롯
                          2015-09-01 16:58
                          상대클 담에 뭐 탈까 생각중인데. 이 배는 패스해야겠넹.

                          루이스
                          2015-09-05 01:39
                          이거 보면서 느낀게 대항에서 배는 돛 많으면 장땡이다
                          복선에 돛 한 20개 박으면 마하로 날아다닐듯

                          체스터
                          2015-09-05 01:40
                          아니 그냥 바사 20개 사서 조조처럼 이어붙이고싶다

                          동우
                          2016-04-16 19:19
                          솔직히 이거 성능은 둘째치고 룩이 진짜 좋다.. 일단 타클리퍼와는 비교를 불허하는 날씬하고 기다란 선체에 높은 마스트와 그에 상응하는 독보적인 바우스프릿.. 그사이에 쳐져있는 거대한 세개의 지브..성능이 아쉬울뿐..

                          미요
                          2016-04-16 21:11
                          산업혁명 나오고 사모필레 나오면 그 배가 이거랑 룩이 비슷할듯

                          티클리퍼 50000193


                          티클리퍼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