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선박 조합 공략 / 공식 홈페이지 / 선박 형식 / 보너스 / 베이스성능

쉽 리빌드


「Ship Rebuild」가 도입되었습니다.

함선 개장 기법서
선박 개장에 관한 지식과 기술이 적힌 문서.
조합 성공률 상승 : 일정 시간 동안 선박 조합 성공률이 상승한다.

개장 특별대우 지시서
선박 개장 시 특별한 대우를 하도록 지시하는 문서.
조합 대실패 방지 : 선박 조합 실행 시 대실패를 하지 않게 된다.

함선 재설계 기술서
선박 개조와 개장을 모두 원래대로 되돌리는 방법이 적힌 문서.
선박 그레이드 초기화 : 선박 그레이드,그레이드 경험치,개조로 인한 강화를 초기화한다.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226 ~ 255) 댓글 모두 보기 (1 ~ 255) / 댓글 안보기


우잉
2013-04-10 02:57
댓글이 없넹.~.. 업뎃이 기대됩니다.~

로렌시오
2013-04-10 04:20
스킬칸개장2까지 띄우면 전용까지 5스킬이 되는건가요?

뤼위에
2013-04-10 08:12
경라몰 ㅅㄱㅇ

죠르제
2013-04-10 08:15
가속 강화가 3까지 있다니!

멍멍
2013-04-10 08:45
돛수치 같은것도 결국 상한치 못넘긴다는거 같은데 그러면 가속증가나 옵션스킬만 키위게 달아대면 될거같다 (캐쉬 이동용배 같은거)

에르다
2013-04-10 09:30
경라몰이 값어치가 더 올라가겠구만뭘 ㅡㅡ;
가속강화 3개 딱 집어넣으면 경라몰 강화는 끝이네;;
얼마나 더 빨라진다는거야 그럼

멍멍
2013-04-10 09:36
돛수치가 상한치 이상 안올라간다 하니 110까지 계속 최대상한일테고
그럼 스킬 추가할 필요없는 개롱스나 경라몰 속도는 더 올라갈테고 가속3단계
다른 갤리도 급가속 넣는다 한들 가속강화 2단계가 최고일테고
흠 일단 한섭은 패치되봐야 될듯

코네리아
2013-04-10 10:03
아사 만세! 아사 강화해보고 싶다!

웬지
2013-04-10 10:56
챕터3에 등장하는 신규선박들이 여전히 측포 5슬롯이란 점을 볼 때
영원히 소형 3슬롯,중형 4슬롯,대형 5슬롯 체제로 가겠구나...

측포 추가는 삼갑갤 제외한 발트갤,대 갤,중 갤,스페갤,이베갤,포특갤,순항갤,인디아맨 외 기타 대형급 갤리들에 좋을 듯. (추가하고싶지 않으나 상대갤도 대상...)

사쿠라
2013-04-10 10:57
네 다음 설레발
설탕이 고대로 해줄거 같냐

전철
2013-04-10 11:32
4/16일자 패치에 나옴


2013-04-10 11:40
지금 특주 조사형 프리깃 가지고 있는데 그럼 급가속 백병전회피 특수기뢰에 침방 달면 되겠네. 그럼 완벽한 거 아님? 백병회피로 뻐기다가 백병회피 걸려도 침방으로 퇴각질 시도나 할 수 있으니까.

리사
2013-04-10 11:45
가속강화3가 나오냐에 따라 천지 개벽이군
만약에 나온다면 지금 예상 처럼 조빌 갤리에 급가 달아봤자 가속강화는 1,2만 가능하니
가속강화 1,2,3 롱스를 절대 못 잡을테고 그럼 한큐에 급가속 조빌 갤리는 잉여 되고
대신 원래 달려나온 경라모르는 가속강화1,2,3을 유일하게 다는 갤리이니 지존갑일테고
가속강화3가 현재 처럼 끝까지 미구현이면
경라모르는 다시 똥값 되는거고 덩달아 개롱스도 메리트 많이 상실하고
조빌 6강 강습용 갤리스(개베네델 보다 돛 높음)가 최고 가성비 운전배로 등극

리사
2013-04-10 11:48
쉽리빌드 이거 뭐야 머리 아프게 완전 사이코 매니아겜이네
장난까지 말고 이거 폐지 해라 게임이 너무 사이코 매니아겜으로 흐른다

베아트리체
2013-04-10 12:05
돛수치 상한 올라가던데요
인벤 보니 117까지 오르던데 ㄷㄷ

사쿠라
2013-04-10 12:07
우려 한대로 강증 먹는 하마 ㅠㅠ
강증값 오르다 폭락 예상
사람들이 사들이다 에라이 하고 모두 대항 접을꺼임

테오
2013-04-10 12:29
아직도 대항 하고 앉았음
허접 게임 접고 모두 월오탱으로 오삼~!~!

쟝고환
2013-04-10 13:05
저거 달려면 몇척의 배를 재료로 써야할까

소피아
2013-04-10 14:22
여기 게이바들에 고한다
이 게이겜 그만 하고 남자겜 월오탱으로 오시길
대항은 버려진겜 광고 제로
월오탱은 동접자 50만겜 대세 배우 류승룡이 광고
대항 게이바들 즐~

칼라
2013-04-10 14:27
이건 강증 수천장있는 유저나 하겠지 서민 나부랭이 컨텐츠는 아니다

항구관리
2013-04-10 14:58
아니 대항 안하는 열~~칠드런들은
왜 어기와서 광고질이야 광고질은
여깅 대항해시대 사이트야
여기와서 광고하지말고 니들 좋아하는 겜하려 꺼~~져~~~

테오
2013-04-10 15:12
조타숙련 상한치가 단계당 5씩 오르니까 최종리빌드단계인 3에선 215가 됨. 당연히 그에 맞춰서 상한치도 오르지
리빌드 시스템 수혜를 제일 많이 받는건 아무래도 군함류인듯 싶다. 반대로 제일 영향 적은건 상선, 특히 쫄쫄이나 부관용일거고

칼라
2013-04-10 15:38
돛수치를 보면 기본10 + 조숙 2당 1씩 상승이니까
지금 상한치 200인 배들은 10+100 해서 110이 나오는건데 상한치가 215로 늘어나면 10+107.5(소수점 버림) 해서 117 나온게 인벤에 있는 스샷인거지

내구의 경우는 더 단순함. 기본50 + 조숙 1당 1씩 상승
결국 군리빌드 최종까지 하면 265..무적내구가 15 더 늘어나는 셈이야

선회 내파 장갑의 경우엔 기본1(선회는 2) + 조숙 10당 1 상승
리빌드 다해도 상한치가 1밖에 안오름. 그래도 셋 다 나름대로의 중요성이 있으니까

선실 포실 창고는 기본0(창고는1) + 조숙 5당 1 상승
제일 효율이 적은 부분이 아닌가 싶다.
선실 포실은 그렇다치고 창고..쫄쫄이나 부관용 배 리빌드 X빠지게 해봤자 상한치 +3밖에 안됨. 뭐 그래도 할놈들은 다 하겠지만 ㅡ_ㅡ;

코네리아
2013-04-10 15:39
인벤 보니 보너스는 리빌드 1단계,3단계시만 달리는데
그래서 보너스는 2개만 달리는데 가속강화3은 있어도 못 다는데요?
가속2는 가속1이 필수이니 당연히 가속3은 가속2가 필수이고
이론상으로 가속3은 의미 없는데 가속3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건지
일섭에도 가속3은 없던데요?
출처를 밝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혼란이 많이 오네요

랜슬롯
2013-04-10 15:44
전 걍 강습용갤리스에 가속강화1,2+급가속 스킬인계만 해야겠네요

이오
2013-04-10 15:45
가속3은 아마 클라이언트 분해 정보일듯. 현재 시점에선 못붙이는거 맞음

나타샤
2013-04-10 15:48
스킬인계도 보너스 중 하나라서 급가속을 인계하면 가속2 못붙입니다
굳이 할거면 가속1 + 급가속 인계 정도가 한계

마리아
2013-04-10 15:53
ㅉㅉ 월오탱인지 자두탱인지간에 사람이 얼마나 없으면 저렇게 오라고 홍보를 할까

체스터
2013-04-10 15:55
가속강화는 기존 옵션스킬처럼 부여되는게 아닌 대장성은 특수강화쪽에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승계와 관련없이 부여가능

로렌시오
2013-04-10 16:00
인벤 정보에 나온 롱스 보니 가속강화12 달고 가로세로둧이 117이던데
그럼 보너스4개 붙인거 아닌가요?
가로,세로 따로이던데 ㅠㅠ

키카
2013-04-10 16:00
스킬 부여 문제가 아니고 1단계랑 3단계때 한번씩밖에 기회가 없어서 가속1 2 두번 붙이게 되면 스킬승계를 할 기회가 없단 소리임

자파르
2013-04-10 16:01
인벤 정보에 있는 스샷은 보너스 2번 붙인거 맞음.
돛수치가 +117된건 거기 스샷 보면 알겠지만 조타숙련이 215로 늘어서 최대치가 117로 늘은것뿐

칼라
2013-04-10 16:06
저기 보너스 목록에 있는 가로 세로 강화는 돛 수치 강화치를 단순히 +시켜주는거임. 상한치 증가랑은 달라요
예를들면 풀강 조빌아사 세로110 가로35란 배가 있다고 치면, 가로돛강화를 보너스로 붙여주게 되면 가로에 추가로 +75가 더 붙어서 세로110 가로110이 되는겁니다

기존 돛수치 풀인 배들은 돛수치 강화를 보너스로 붙일 이유가 전혀 없어요

체스터
2013-04-10 16:15
역시 똑똑한 분들 많이 계시네요 정보 고맙습니다!!

레나
2013-04-10 16:25
스킬인계와 가속강화가 동급 보너스 옵션이면 조빌갤리에 급가속+가속강화1만 붙고
스킬인계와 가속강화가 서로 무관하다면 조빌갤리에 급가속+가속강화1,2까지 붙고
의견이 갈리니 정보가 더 나와야 명확해지겠네요
경량화라모르의 운명은 아직 미정인거 같습니다

소피아
2013-04-10 16:54
어떻게 칼질 패치를 할지는 두고봐야 아는법

메이화
2013-04-10 16:55
군캐쉬배들 이제 강화할사람은 며칠 안남았으니 16일 이후에 도입되는거 보고 강화하고 내구맥250기준이 아니라 265기준으로 조빌짜서 강화하삼

항구관리
2013-04-10 16:56
남만+위생실 만들 수도 있겠다. 히히 진짜 한국에 어떻게 적용될지 걱정되네.

랜슬롯
2013-04-10 16:58
메이화/배타입에 따라 그래이드 업을 하면 추가 강화도 있음. 인벤팁에도 나와있지만 돛+5 +5는 스킬로 붙은게 아니라 탐험배 그레이드1이 되었기 때문임.

랜슬롯
2013-04-10 17:02
메이화/배타입에 따라 그래이드 업을 하면 추가 강화도 있음. 인벤팁에도 나와있지만 돛+5 +5는 스킬로 붙은게 아니라 탐험배 그레이드1이 되었기 때문임.

멍멍
2013-04-10 17:05
챕2때 리빌드 될 가능성 1%

사쿠라
2013-04-10 17:48
ㅋㅋㅋ 그나저나 볼만하겠네요 특히 한국섭같은경우 ㅋㅋ
죄다 갤리에 급가속 달고다니면 상인이 다수인 이 게임에서
과연 어떻게 될지~

아라갤 터갤도 상대클 정도 상선은 털어 먹는데 지장없는데
급가까지 달면 모험가나 상인은 뭘타고 다니라는거야 ㅋㅋ

한스
2013-04-10 20:54
위에 멍멍 많이 불안한가보다

미선
2013-04-10 21:06
기존 풀강 배들도 그대로 써먹을수있게 강제초기화가 사라진건 환영할 일이지
근데 그레이드가 올라갈때마다 배 타입마다 조금씩은 달라도 추가로 붙는 각종 강화치가 있어서 기존 풀강 배들은 새로 만드는 거랑 비교하면 약간 손해보는 느낌은 있을거야

코네리아
2013-04-10 21:31
전투선박경우 풀내구에 차이가 있을수도있으나
이동선박같은경우 어차피 그렇게 큰 차이는 없을듯함

밍메이
2013-04-10 22:15
강화 보너스 수치로 해주면 올맥 된다는 추측이 위에.적혀있는데 그럼 앞으로 상인배들 다 25 적업 하고 십 리빌드로 내파 보너스 강화 해주면 내파 맥 되나요?

저렇게 적용 되면 군 배 장갑 맥은 기본이 되겠네

마리아
2013-04-10 22:20
일본 블로그 글 보면 확률이 너무 낮고 돈 많이 든다고 욕 많이 먹더라. 기본은 되기 힘들고 부호들은 대복함대 갖추듯 그레이드3강화하고 많이 하고 보통은 그레이드1 보너스 먹는걸로 그칠것 같기도 함.

샤오웨이
2013-04-10 22:29
캐시화는 피할수 없을거 같은데 그레이드1이랑 2는 캐시로 만들고 3은 노캐시로 하되 두캇키위 들게해서 두캇회수하는거도 괜찮을듯

한스
2013-04-10 22:46
인벤에 아침에 올라가 있던 글에 댓글중에 그냥 자유조선은 두캇으로 하고 쉽리빌딩에 강증을 쓰게 해버리든지 하는 댓글 있던데
내 생각도 나쁘진 않은 것 같은데 거기서 소형 중형은 그냥 두캇 리빌딩 대형선만 강증리빌딩

베아트리체
2013-04-11 00:26
쉽리빌드 자체가 한국서 캐쉬다
강증이 무지 들어가니 이미 캐쉬다
넷마블의 강증 유료화 전략에 큰 도움이 될게 자명
이걸 이중으로 캐쉬화 하면 오히려 손해

칼라
2013-04-11 01:15
다른 게임은 뭐뭐패치된다고 예고도 하더만 설탕이샛기들은 절대 그런거 안하는듯

소니아
2013-04-11 01:53
가타부타 떠들어봐야 결국 현실은 쉽리빌드허가증서의 등장
이렇게 심해로 사라지게 되는가..........................

집사
2013-04-11 02:10
한국에서 16일에 나오나여? 아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백날 글로 읽는 것보다 한번 해보는게 낫지. 근데 캐쉬같은거로 장벽 만들어놓으면 개망할거 같은데. .우리나라 사람 특성상ㅋ 개인이 개성있고 특색있는 배를 타기보단 효율이 일단 높아야 좋아하기 때문에. 관련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뭐가 좋다더라 뭐가 낫다더라 입소문같은같은거도 퍼지고 해서 가장 효율적인 답안 몇개로 수렴하게 되야 다들 해볼만하다고 느낄거임여. 굳이 강증이 캐쉬가 아니었어도 장벽이 꽤나 높게 느껴지는데.. 울나라는 강증땜에 장벽이 한단계 더 높고.. 거기에 또 따로 캐쉬화를 한다면... 안봐도 뻔하지영.. FS조선이란거 자체가 강증이란 요소만 없으면 초보들도 접근하기 어려운 컨텐츠가 전혀 아닌데. 울나라는 강증땜에 FS조선이란 컨텐츠 자체가 넘 난이도 높은 것 처럼 인식 되버렸음요. 코에이에서 이번 쉽리빌드는 이제 그쪽나라에선 배 강화같은거에 능통한 얘들 많으니깐 확장팩 개념으로 만들어 준거 같은데. 울나라는 오리지날에도 관심없는 사람이 태반인데 거기에 캐쉬까지 개입한다면 정말 소수의 매니아중에서도 더 소수의 매니아들만을 위한 게임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매우 크네여... 집사주제에 너무 나대서 죄송..

후란시느
2013-04-11 02:37
왠지 그 설계서인지 먼지를 캐시로 팔거같은데 예전에 아사설계도도 판적이 있고 근데 캐쉬화하는건 좋은데 캐쉬로 파는건 이해하겠는데 전부 트박에 처넣지만 말아줬음 좋겠네 지금 강증나오듯이 찔끔찔끔 트박으로 나오면 이건 진짜 대항블루베리망

뤼위에
2013-04-11 03:00
내생각엔 리빌드시스템 자체는 그대로 냅두는 대신에 확률에 칼을 댈거같아보여.
이미 자유조선이 아닌 강증조선이 된 마당에 또 캐시화를 시키면 반발이 뻔할테니까 겉으로는 노캐시라고 생색내면서 성공확률에 칼질을 할거같다
거기에 덤으로 배 해체시 나오는 설계도면 수량도 토막낼거같은 불길한 느낌 ㅡ_ㅡ;

이미 콜로세움이랑 대학이라는 전례가 있던만큼 이번에도 피해갈수는 없을거같아 ㅅㅂ..

엔베르
2013-04-11 08:43
문제는 설탕이가 조선컨텐츠에 캐쉬화를 집착하는 정도가 상상을 초월한다는 거지
기존캐쉬템 매출 떨어드릴거 같은건 아예 싹 칼질 (건조효율) 해버릴정도니까.

기법서 메모리얼도 델핀으로 바꿔쳐넣고 ㅇㅇ

딴건 몰라도 조선관련 컨텐츠는 곱게 안내놓는다는걸 상기했으면 좋겠다
시벌 씨제이

죠르제
2013-04-11 09:18
어차피 이거 할라면 다클돼지 아니면 엄두안난다

들어가는 두캇만 해도 10억이상인데 다클아닌이상

현질밖에 답없다

시린
2013-04-11 10:46
난 이거 어짜피 포기 했다. 일당 두캇 빼더라도 한섭은 분명 캐쉬+강증 더블 콤보로

강증 1000장 넘게 있지 않는이상 할수도 없는거고 또 1/3 성공률이니까 한번 할때마다 1~2억 기본.

그리고 더 중요한건 재물로 바칠 배 같은걸 구할수가 없다는게 단점. 아주 부자 아니면 좋은

배 한두개 사기도 버거운데 성능 초기화 시킬 제물 배를 구한다는 자체가 어렵지

엔베르
2013-04-11 11:03
여러분 두캇 강증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신규 캐쉬템
쉽 리빌드허가증을 출시하였습니다^0^
호갱님의 많은 애용 부탁드려용~

사쿠라
2013-04-11 11:29
난 강증 4400장 남아서 해봐야징 ㅋ

항구관리
2013-04-11 13:03
설탕은 캐쉬랑 별 상관도 없는 대학선수크리와 선제강습도 삭제했다는걸 잊지 말자

미선
2013-04-11 14:11
그레이드3까지 일섭 20억 든다고 하니 누가 조빌배에 그렇게 투자 할까요
내가 보기엔 기존 조빌배는 싼맛에 그레이드1 잘하면 1억으로도 가능 축케라면
글구 신규조빌배도 그레이드1 또는 그레이드2 까지만
글구 마지막으로 캐쉬배는 쉽리빌드 허용된다면 그레이드3 까지 풀로
이럴거 같네요

레나
2013-04-11 14:14
한국섭은 강증이 들어간다는....
경험치 많은 배일수록 확률증가, 강화횟수 많은 배일수록 확률증가,옵션스킬 많은...
20억이 아니라 40억 더 들어갈거 같은데..
일섭은 중고 강화횟수 많은배 사재기중..

체스터
2013-04-11 14:18
오히려 캐쉬배가 가성비 갑
게다가 캐쉬배가 쉽리빌드 가능하면 이제 조빌배는 그저 소재배로 태어나 캐쉬배를
위해 장렬히 산화 ㅋ

클라우디아
2013-04-11 14:20
쉽리빌드는 한섭에는 통으로 편집해서 삭제 요망!!

키카
2013-04-11 14:38
과연 캐시배가 가성비 갑이 될까요? 조빌배는 같은배 만들어서 그래이드업에 쓰면 되는데 캐시배는 같은 배가 캐시배라서 일반배로 그레이드업 해야 하는데 그럼 확률이 낮죠. 결국 돈을 더 많이 써야할거에요. 그럼 캐시배는 200억은 기본으로 넘어갈듯.

이고르
2013-04-11 14:43
장갑함개장 할때 기존 옵션 스킬2개인 배에 장갑함개장 시도하면 바로 되나요? 아니면 스킬칸 추가 업그래이드후 다시 장갑함 개장을 해야하나요?

집사
2013-04-11 14:51
동종배라는 것이 같은 개일전+개일전이 아니고요
개일전(전투함)+전열함(전투함)이라는 뜻이에요
7가지 배 타입중 같은 타입을 말하며 같은 체급이어야함
즉, 소형1,2,중형,대형1,2
위 두가지 만족하면 같은 동종배로 인식됩니다
개일전이이 전투함타입아니고 소재선에 따라 탐사선도 가능함
강화배의 타입은 항상 마지막 소재선의 타입에 따름

키카
2013-04-11 15:25
이건 뭐
현이나 대항이나
있는 사람들은 한없이 좋고
없는 서민들은 또 손가락이나 빨고 ㅠㅠ

소피아
2013-04-11 15:48
다클아닌넘들 구경이나 하렴
다클로 돈 빡시게 모아놓고 강화증 있는대로 긁어모아 사재기해야지

리사
2013-04-11 16:03
벌써 또 위에 키카같은 징징이 쳐징징대네 그럼 돈을 벌어 임마 어느온라인겜에서 돈없이 아무것도 안해도 고강템이 쑥덕쑥덕 쏟아지든 모두가 똑같은게 좋음 스1이나 하러가라 ㅉ

소니아
2013-04-11 16:04
강증 값 오르면 올랐지 내릴거 같지 않네요
덩달아 중고배값도 오르겠는데요
개척지에 헌납하는 중고배는 사라질듯

소니아
2013-04-11 16:16
가속강화의 성능에 따라서 경라모르 운명 정해짐
조빌 갤리 이제 모두 급가속 가능하니
유일하게 급가속에 가속강화1+가속강화2의 경라모르와
급가속+가속강화1 갤리스나 강습용갤리스의 속도차만 측정 되면 결판남
롱스류의 운명도 가속강화1,2롱스와 급가속+가속강화1 강습용갤리스의
속도차이로 운명이 결판남
설마 대 갤리 시대 열리는건 아니겠죠

호르피나
2013-04-11 16:32
대학 스킬 속도 상승1234가 각각 2%,3%,5%,10%인걸 보면
가속강화1과 가속강화2 차이가 제법 날거 같네요
그렇다면 갤리에 백날 급가속+강속강화1 달아도
가속강화 1 2 롱스류 절대 못 따라가고
오직 롱스류와 경라모르가 지금 처럼 속도면에선 최고 양대 산맥으로 지휘 유지 전망

미선
2013-04-11 16:33
뭐 나봐야 알꺼임

그게 정답임

경라모르 주인장들 고민 많겠다 ㅎ

시린
2013-04-11 16:37
노젓기 20랭 갤리는 어짜피 가속강화 없어도 스타트 무지 빠른데
갤리류 보다 롱스 같이 마스트 6개인 범선이 가속강화 혜택을 더 받을거 같은데
롱스가 스타트가 갤리급이면 전투중이나 항해중이나 경라모르도 못 잡을거 같음

메이화
2013-04-11 16:40
관전 포인트는 결국 가속강화1과2의 실제 성능에 달림

이고르
2013-04-11 16:42
가속강화2가 없었다면 경라모르는 진짜 망배
가속강화2 덕분에 그나마 운명이 미지수

나타샤
2013-04-11 16:49
근데 저스킬빼고 다 인계가 된다는거자나
그러면 강갑이 개아사 같은 배에도 달리는거냐?

나오야스
2013-04-11 17:21
동종이 같은배 맞는것 같은데? 일본위키에 동종에대한 설명에서 커터와 커터 커터와 예항용 커터를 예를 들면서 확률이 뒤에가 낮다고 나와있음. 커터랑 예항용 커터 다 소형2형에 모험계열 배야.

클라우디아
2013-04-11 19:54
남자라면 열라면
남자 게임 월오탱

랜슬롯
2013-04-11 20:54
남만 무역 우대 스킬 계승되니깐 복선류나 남만스킬 달리는배 궃이 필요는없네

속도빠르면서도 창고 높은게 최고겠군

소피아
2013-04-11 21:06
스킬이전 하는데 드는 돈과 시간이 장난 아님요

후란시느
2013-04-11 21:17
복선이야 남만스킬보다는 po창고wer때문에 쓰는거니 가치야 그대로일테고

동우
2013-04-11 21:24
굳이를 참 어렵게 쓴다

키카
2013-04-11 22:47
부캐 안전강 마투,명코 팔아서 가속도나 달아볼까요..

코네리아
2013-04-12 02:55
가속강화 전투시에만 발동이라고 인벤에 뜬듯

자파르
2013-04-12 09:58
이거 한섭엔 패치 어케 들어갈려나

전철
2013-04-12 11:43
캐쉬배가 될련지가 제일 궁금함

후란시느
2013-04-12 13:36
캐쉬배가 안될리가 없죠.

캐쉬배만 되게하는것보다 더 가능성없는일.(특수옵션들은 캐쉬배 전용으로 팔아먹기 위해 제한 할지도 몰라요. 급가 갤리라던지)

캐쉬배를 트박으로 팔아먹는게 설탕 주수입인데 캐쉬배가 안될리가 없죠.

동우
2013-04-12 17:53
이거 4월 16일날 챕터2에 나오는다는 소문이 있던데 사실인가요? 챕터3에 나온다는 말도 있고 뭐가 맞는거에요?

실비아
2013-04-12 20:54
포함개장, 장갑함개장, 백병함개장, 가속강화의 효용성 여하에따라 조빌배(강화횟수가 적은배)와 캐쉬배(강화횟수가 많은배)의 성능 차이가 유지되냐 좀 줄어드냐가 되겠군요.

클라우디아
2013-04-12 21:51
캐시 군선박들은 특수선창으로 장갑도 높은 상황이니 개장류나 선원 수 증가, 스킬 계승을 많이 할것 같네요.

에마
2013-04-12 21:58
돌장거 강화 어찌할거 무지 무지 고민해는대..
직걱저지+스킬끌어오기로 강화기뢰 내구+200 전용 방화공격 이정도더군요 거북이 인파이터 상대방한태 가장 큰 피해주기와 짜증주기로 이리 결정

니코라
2013-04-12 22:06
캐쉬배는 가속강화가 전투중에도 적용된다하니 포함이나 장갑함개장하고 가속강화붙히는것도 좋을꺼같네요

후란시느
2013-04-12 22:22
그런데 전투선에 가속강화붙일려면 어떻해야할까요?
온리 전투선으로만 그레이드한다할떄

미선
2013-04-13 01:03
돌장거에 특수기뢰를 인계로 붙여서 대침수띄우고 캐논원샷 전법도 괜찮을듯? 스플댐 입어도 아군은 대침수 안걸리니까


2013-04-13 03:16
경라모는 스타트만 빠르지 개롱스나 제대클은 못잡는다.
물론 현재로선 경라모 잡으려면 개롱스나 제대클 타야겠지.

사쿠라
2013-04-13 07:34
공홈에 4월 16일 패치 내용에 보니까 쉽리빌드 언급은 없던데, 쉽리빌드 이번 패치에는 안하는거 아님?

테오
2013-04-13 08:45
두부 그리폰의 날개 읽어보니까 이번 패치엔 쉽 리빌드가 없다.

니코라
2013-04-13 09:17
일섭은 리빌드가 챕터 3에 등장했으니 일본 챕2 소개인 두부 그리폰의 날개엔 없지

리사
2013-04-13 09:36
일본제작자 인터뷰에서 한글판의 경우 챕터2에서 선박의 확장에 대한 새로운 시스템을 공개한다고 그랬음.

샤오웨이
2013-04-13 10:26
개롱스는 알겠는데 왠 제대클?
제대클은 순풍 구간만 다녀야 하기때문에
직선 코스로 다니는 개롱스 발끝의 때 같은 존재
경라모르가 개롱스는 몰라도 제대클 언제나 잡는다


키카
2013-04-13 10:28
이번 패치 아니면 8월인데 그럼 유저 다 떠나고 섭종 수준인데 cj가 병진이 아니면 이번에 해라


마리아
2013-04-13 10:47
한국서버 챕터2에 리빌드한다는 일본 제작자 인터뷰 출처가 있나요?

미선
2013-04-13 10:55
한섭은 챕터2에 쉽리빌드 한다는 인터뷰가 있다는 소문만 무수히 들었지 실제 그 인터뷰를 본 적이 없는데... 실제 그런 인터뷰가 존재하나요?

루이스
2013-04-13 11:16
'게임 포커스'라는 인터넷 매체에 대항온 개발 책임자 인터뷰가 있음 13년 2월 7일자 등록

라시드
2013-04-13 21:27
샤오웨이// 순풍에서 달려봐라 경라모가 제대클 잡는지
바람 방향은 항상 순풍만 존재하냐? 순풍으로만 다니게?ㅋㅋ
경라모 타파파야도 않은 놈들이 입대항은 ㅉㅉㅉ

호르피나
2013-04-13 21:35
캐릭 대클류 부관 급가장착 갤리류 끌게 해

자파르
2013-04-13 22:10
챕터2라고 정확하겐 언급은 안했지만
새로운 방식의 강화방법이 조기에 업뎃 될 수 있다는 꿈을 가졌지만
넷마블의 캐쉬템 구상때문에 물거품됨 ㅇㅇ;
리빌드로 또 2~3년 울궈먹어야징 냠냠냠냠~냠냠냠~~

호르피나
2013-04-15 13:13
솔까 리빌드 캐쉬배 적용되면 완전 밸런스붕괴인데 ㅡㅡ

집사
2013-04-15 16:26
캐쉬템 자체가 밸런스 붕괴

미요
2013-04-16 22:49
스킬칸추가만 1,3 그레이드에 하면 전용함까지 5스킬이 되는건가?

로렌시오
2013-04-16 23:24
경라모 타파파야도 못한양반들이 아는사람이 있다면서 개솔들 하지
타보고 말해 뭐가 빠른지

레나
2013-04-19 14:17
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가 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 억수로 들것구만

체스터
2013-04-19 14:18
으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장상선 왠지 끌력ㅋㅋㅋㅋㅋㅋㅋㅋ

후란시느
2013-04-19 14:18
방화를 해야겠어요...

랜슬롯
2013-04-19 14:19
고속전투함 이거 백병용으로 쓰면 진짜 ㅎㄷㄷ할수도...

ㅂ뻥까충
2013-04-19 14:19
아으아으아으아의ㅏ으ㅏ으 아오오니!

에마
2013-04-21 10:47
한국 서버에 도입되면 강증 몇개를 요구하는 컨탠츠 일지...

키카
2013-04-22 10:45
한국섭에 언제나오려나..쉽리빌드 정보수집중! 최강의 배를 만들어 주겠음!

나타샤
2013-04-22 12:20
미투 라 쿠론 쉽리빌드용으로 만듬
내구70 장갑10 선회8 내파-3 새로105 가로5 24.99퍼다운
무려 무려 20-23-24랭크 조선을 뚤코 내파+1 성공작을 캬캬캬캬
쉽리빌드 내구+200 장갑+10 하면 케쉬배한태도 안꿀리는 기뢰수송선 완성

뤼위에
2013-04-26 02:46
꿈도 크다
ㅎㅎ

후란시느
2013-05-01 22:23
한국섭에 빨리 등장하믄 좋겄네

클라우디아
2013-05-02 15:36
강증 모아 놔야 하나..

체스터
2013-05-02 15:53
쉽리빌드 무료화 대신 강증 소비 시킨다는 유언비어

시린
2013-05-07 12:06
설탕공장 강아지들

한스
2013-05-07 12:20
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

테오
2013-05-07 12:27
랜덤의 미학! 리빌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피아
2013-05-07 12:30
2013-05-07 12:20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망함

엔베르
2013-05-07 12:40
아잉!!!!!!!!!!!!!!!

마리아
2013-05-07 13:46
망ㅋㅋㅋㅋㅋ

칼라
2013-05-07 15:36
캬!!! 랜덤이다!! 야! 예쁜... 기분좋게 술판 벌이겠네. 완벽주의자들 하나 삐끗나면 배 해체해야하나? 두캇은 ㅈㄴ게 들겠네. 발의한놈 신의 한수네

항구관리
2013-05-07 15:42
CJ 대항온부서 찾아가서 랜덤으로 한아기 죽여버리고 싶다.

미선
2013-05-07 15:44
이로써 설탕공장의 대항온 유저 내쫓기 프로젝트는 더욱더 박차를 가하게 되는데...

항구관리
2013-05-07 15:47
캬 주모 여기 랜덤뽕 한사발 싸게싸게 말아주쇼잉~~~

죠르제
2013-05-07 15:55
랜덤이 문제가 아니고 확율이 거지야ㅋㅋㅋ 나지금겨우1강했는데
사람들 전부욕하고 있다 ㅋㅋ ㅋ 아마 많이 떠날거 같다 ㅋㅋ

시린
2013-05-07 16:11
미르나 인벤에서 가만보면 유난히 게이섭놈들이 군배리빌드 가지고 난리임 소버린이 어떻고 백요가 어떻곸ㅋㅋㅋㅋㅋㅋ니들은 걍 창고강화면 끝나는거 아니냐? 솔직히 게이섭은 리빌드 없어도 그만이잖아 뭘그리 호들갑이야

죠르제
2013-05-07 16:15
확률은 부분유료라서 각오하고 있었음. 확률 올려주는 캐시도 팔고있고 문제는 보너스가 랜덤인것과 대실패가 무엇인가다.

멍청이
2013-05-07 16:18
? 제물이 되는 선박 스킬은 어떻게 받는거임? 스킬 칸 추가 뜨면 그 선박 스킬 받는건가? 아니면 초기화해서 또 다시 선박 업을 해야하나..

밍메이
2013-05-07 16:20
ㄴ 수많은 확률을 뚫고 스킬 계승이 걸렸을때 그 재료배가 가지고 있던 기술중 하나를 랜덤으로 계승

멍청이
2013-05-07 16:21
? 제물이 되는 선박 스킬은 어떻게 받는거임? 스킬 칸 추가 뜨면 그 선박 스킬 받는건가? 아니면 초기화해서 또 다시 선박 업을 해야하나..

베아트리체
2013-05-07 16:31
그러니까 스킬 승계를 노릴거면 승계 걸릴 리빌드 확률은 둘째치고 딱 내가 붙이고 싶은 스킬 1개만 가진 배로 녹이기 해야한다는 것인가...

시린
2013-05-07 16:45
ㄴ ㅇㅇ 괜히 급가속 승계하려다 급가속 옆에 달린 내풍마스트 이런거 승계되지 않게

자파르
2013-05-07 17:40
진짜 ㅋㅋㅋㅋ 가서 해봐라 해보면 게임 하기 싫어질거야 아마 많은 사람들 욕하면서
안할거라고 추측해본다 나도 이딴거 인제 안할라고 ㅋㅋ
잘만들면 뭐하나 이런식으로 꼼수부리는데
깔끔하게 삭제할란다

에르난
2013-05-07 18:03
남자겜 월오탱 남자겜 월오탱














메이화
2013-05-07 20:21
장갑치강화 내구+10 장갑+11

뤼위에
2013-05-07 21:55
운영자 ㅂㅅ들 때문에 망작 패치가 되버림

라시드
2013-05-08 14:45
스킬칸 추가 1이 붙으면 랜덤으로 스킬이 붙는거임?
아니면 강화할때 조빌로 스킬을 3개 달수 있다는거냐?

항구관리
2013-05-08 14:46
ㄴ 후자임. 강화할때 스킬 3개까지 가능

한스
2013-05-08 14:47
아 ! 어제 스킬칸 추가 떴는데 랜덤이라는 소리듣고 초기화했는데

엔베르
2013-05-08 16:00
지금 예쁜척하고 3그래이드 도전중인대
아 내가 미쳐지 ㅠㅠ
3그래이드는 사람이 할짓이 못됌
대형은 이벤트로 설계서라도 뿌려지
소형은 걍 노가다 ㅠㅠ
3그래이드에 옵션 붙는지만 확인한다 쓰벌


2013-05-09 07:38
덕분에 겜 접는다 설탕공장 ㅅㅂㄹㅁ!
부관스킬 랜덤은 그냥 부가적인 기능1가지 추가니 그렇다치고
예쁜놈들아 대항의 핵심중 핵심인 배관련컨텐츠를 강증+리빌딩옵션 랜덤으로 쳐만드냐?
니들이 생각이 있냐?
만약에 서비스종료하려고 이딴식으로 쳐패치한거면 진짜 신의한수다

한스
2013-05-10 11:44
옵션스킬 2개를 미리 달아놓아 4종 개장류 스킬이 안붙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4가지나 되기 때문에 저것만 떨궈내도 확률이 많이 오르지

물론 그래놓고도 블루베리같은게 있어서 문제지만.

로렌시오
2013-05-12 02:58
ㅈ같다 시벌

실비아
2013-05-12 15:19
이젠 막장이냐 니네 돈버는것밖에 생각못하지?

메이화
2013-05-12 16:44
공짜로 해줘도 수박....

실비아
2013-05-12 16:59
ㄴ 아따 성공률 개판으로 만들어도 공짜면 된당께?

공짜로 해주는 우리 넷마블 만세다!

마리아
2013-05-12 18:10
에휴
미르 무료징징이 징그럽다 그 정성으로 공부하면 판검사 하겠다 ㅋ

에마
2013-05-12 18:24
에휴
두부 알바징징이 징그럽다 그 정성으로 공부했으면 정직원 됬겠다 ㅋ

웬지
2013-05-12 19:19
무료드립치는 ㅄ같은 놈은 뭐냐?
유저들이 다른거땜에 이렇게 성토하냐?
랜덤땜에 성토하는거잖아 ㅄ야
익명성믿고 온데만데 뻘글 어그로글 싸지르지말고
그렇게 어글 끌고싶으면 니 친구들한테나 해라

엔베르
2013-05-14 01:16
선박의 형식 정확한 수치 어디서 봄??

마리아
2013-05-31 17:35
니들 언제 정신 차릴래?

사쿠라
2013-06-09 11:46
랜덤제를 고집하는 이상 리빌드는 없는 컨텐츠나 마찬가지...

메이화
2013-06-09 12:40
초기화가 1단계초기화 2단계초기화 전체초기화 이렇게 세부적으로 나오면 캐시가 팔렸을 턴데

코네리아
2013-06-21 01:49
캐시로 지꼴리는거붙이게하면 돈벌라고한다고 수박수박대고
랜덤으로 붙게하면 지들 원하는거안뜬다고 수박수박대고
운이좋아서 원하는거 붙으면 좋은거지 다 좋은배들만 탈라고 수박이네 코코넛아기들
그냥 군함만들어달라해라 전투기몇대 태울수있는걸로

리사
2013-06-21 06:14
코네리아 맨날 쳐발리다가 리빌딩빨좀 봤나보네 ㅋㅋㅋㅋㅋ
아오 귀여워 ㅋㅋㅋ

샤오웨이
2013-06-26 17:02

이고르
2013-07-21 20:40
유저가 줄어들만하다..

나오야스
2013-07-30 08:23
후후훗~ 결국 강증 많이 쓰라는 거다. 알것냐.
공훈증 남아도니, 가나돌 공훈증 쓰게 만들어
강증 남아도니 리빌드에 강증쓰게 만들어 크크크

에마
2013-08-04 19:58
언제부터 리빌드에 강화증 들어갔음?

실비아
2013-08-04 20:30
내일부터

자파르
2013-08-07 15:14
쳐 젖수박 같네 168억 주고 2그레이드 가속강화1 개롱쓰사서 3그레이드 작업했더니 선미포 추가가 붙었다. 3그레이드 올리기 전에 선측포 3칸 다 뚫고 했는데도 개그지같네. 인간적으로 스킬칸추가1과 가속강화1은 일단 뜨면 2번이 뜰 확률이 높도록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

실비아
2013-08-07 17:11
ㄴ 누구나 가속강화 2를 기대하고 하긴 하지
하지만 현실은 ...

사쿠라
2013-08-07 17:12
고로 리빌드는 너무 기대하지 않고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나타샤
2013-08-13 07:58
확실히 망한컨텐츠인지 은행이 조선소 바로 옆에있는 알렉산드리아에 사람이 없음.


2013-08-13 08:44
거기까지 가서 하는 놈이 잇냐

엔베르
2013-08-13 08:51
ㄴ소지금 제한 2억으로 풀리고 그레이드 비용 절반된다음부터는

리스본에서 해도 별무리 없음...어차피 재료배 대형카락은 180만 밖에 안먹음

항구관리
2013-08-16 16:38
발주서, 캐쉬조선 이후 최악의 칼질이다...

라시드
2013-09-06 01:25
와 일본도 1회비용이 1/2이 되었네. 랜덤 주제에 캐시는 캐시대로 처먹고 이제 비용도 똑같네

샤오웨이
2013-09-11 12:08
캐시 쳐발라도 안 되는거.. 더러워서 안 하고 배 쓸란다

마리아
2013-09-11 17:12
1->2G 부분설계도 900장 1G제물배3대 2G제물배 2대로 성공;;;
2->3G 2G제물배1대 그이후에 선박개장으로 2G제물배 1대쓰니까 바로 3G

정신건강을 위해 2G부터는 그냥 선박개장 사서 쓰세요.

나오야스
2013-09-16 18:41
성공이 문제가 안니라 원하는 옵션다는게 문제지..특정배에 많이 다는 옵션은 더 안나오게 조작해논거 같다..운전용에 급가달라고 20번을 초기화해도 안달리더니 적업배에 스킬추가 달려니까 가강이 3번이 달린다..이 ㅅㅂ 씨제이 개객기

마리아
2013-09-16 19:32
졸라 짜증 원하는건 절대 안나와

사쿠라
2013-09-24 14:52
내파강화뜨면 몇올라가나요?

마리아
2013-10-20 22:52
선박조합시 이득이
1. 조타숙련도 최대치가 5씩 상승
2. 1,3,5그레이드마다 보너스 추가
3. 선박형식에 따른 보너스 추가
요 3가진것 같은데 궁금한게 있네요.
1. 조숙 230일때 최대 내파 추가 수치
2. 1,3,5 그레이드 보너스는 조숙으로 올라가는 수치에 포함되요?
3. 선박형식에 따른 보너스추가는 조숙에 포함되요?

미선
2013-10-20 23:07
ㄴ1. 조숙230일때 내파 증가 3
2. 당근 포함됨
3. 포함이라기 보단 그냥 다른 개념임

집사
2013-10-24 14:22
중국 서버는 가속 강화 3까지 있는 것 같던데

테오
2013-10-24 14:26
내구력 강화 + 200 / 세로(가로)돛 강화 +75 / 조력 강화 +10 / 선회 강화 +7 / 내파 강화 +7 / 장갑 강화 +10 / 선실(포실, 창고) 강화 +30
대형2급 기준

항구관리
2013-10-24 15:36
일본은 그렇다 쳐 자국이니 근데
왜 같은 무료화 서비스인 대만도 리빌드 선택보너스 선택제인데
조센징은 랜덤 쳐묵 쳐묵 하면서 웃고 있나?

니나
2013-10-24 16:25
노예국 클라스가 어디 가나
이제는 랜덤이 밸런스 지킴이라고 딸까지 치는 수준이던데

코네리아
2013-11-04 00:58
내생각엔 넷마블에서 두캇 베이에 파는거 같애

메이화
2013-11-04 01:20
강화시 선박형식에 따른 추가상승 수치 전부는 아직 안드러난듯

일섭 위키에서 확인해보면 소형은 전부 다 밝혀진듯 하고 중형과 대형만 3분의2정도 밝혀진듯

사쿠라
2013-11-24 00:51
0g수송선에서 대카 집어넣어서 1g 만들면서 탐험선 만들었는데
여기서 쾌속 수송선 만들라면...상대카 넣어야 하는건가요??

죠르제
2013-12-02 12:13
가강3 개방

후란시느
2014-01-07 12:44
대항해시대의 정체성은 랜덤이냐?
뭐든 랜덤이냐?
(그럴 리 절대 없지만) 옵션은 선택할 수 있도록 해라.
것도 아니라면 적어도 실패는 없애라.
어차피 실패 없애도 원하는 거 달려고 계속 시도한다.
인내심을 시험하냐, 아니면 사회악을 조장하냐?

죠르제
2014-01-07 13:41
랜덤성친구 게임

죠르제
2014-01-18 16:52
창고용량 강화하면 창고 얼마나 오름?

레나
2014-02-04 00:45
창고용량 강화 다는 요령 없나요?

마리아
2014-02-04 00:46
옵션스킬 선택할수 있는 아이템 나오면 대박 칠 텐데
어차피 이것도 징징글로 묻히겧지만

루이스
2014-02-24 15:27
랜덤 잼.

에마
2014-02-25 08:57
랜덤은 둘째 치고, 각 확률이 동등하지가 않음. 즉, 쓰레가인 선수, 선미포 추가의 확률은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가속강화에 비해 수십배 더 잘 달림. 돈 쓰게 만드는 계략이긴 한데 너무 더러워서 그냥 타던 배 타기로 함.

뤼위에
2014-02-25 10:19
확률 공개를 해줘야
다수의 사람들이 그레이드를 할건데
안해주잖음

클라우디아
2014-02-25 11:51
랜덤이 문제
원하는 스킬 달린다는 확신만 있다면 얼마든지 캐시 쓰겠다만
이건 돈은 돈대로 쓰고 바라는건 되지도 않고.

에마
2014-02-25 15:51
랜덤잼

니나
2014-02-25 17:34
랜덤잼이라고 하는 인간들
학생이면 성적이 랜덤이고, 직장인이면 월급이 랜덤이라고 해도
랜덤잼 랜덤잼 이렇게 나불댈 테냐?
진짜 노력하고 돈은 무지막지하게 처먹으면서도 결과는 랜덤
랜덤잼인 니들은 결과가 랜덤이면 공부하거나 일하거나 할 거냐?
이렇게 적으면 그럴거면 애초부터 하지 말던지 라는 개소리를 지껄이는 인간들이 뒤를 잇겠지

멍멍
2014-02-25 18:06
ㄴ랜덤잼

항구관리
2014-02-25 18:19
ㄴ랜덤잼

시린
2014-02-25 18:22
랜덤잼

코네리아
2014-02-25 19:24
랜덤이 뭔가 규칙있는 랜덤도 아니고
확률이 공개된 랜덤도 아니고

랜덤노잼


리사
2014-03-03 08:23
랜덤 씨제이 개객기

라시드
2014-03-08 16:46
스킬계승작업 좀 해본 게이들은 알겠지만

각 랜덤 보너스의 출연확률이 동일하지 않은 것 같다
유난히 잘뜨는건 유난히 잘 뜨는 느낌

확률이 약 10/1 인데 연속으로 3회가 창고용량강화는 좀 이상하잖음?

물론 독립시행이고 로또도 매회 당첨자가 나오는 것 처럼 불가능 한건 아닌데
유난히 잘 나오는 보너스는 잘나오는 느낌이다

음모론 주장하는것 같지만 돈 계속 깨지는거 보면 그런것 같다는 거다


나타샤
2014-03-08 19:14
사람마다 다른 듯. 창고 강화가 그렇게 잘 뜬다면 다들 교역배 강화하지.
제물배랑 능력치는 상관없음?

웬지
2014-03-08 19:54
그게 아니라 군배에 창고강화가 잘뜨고 모험배에는 내구 장갑강화 이런게 잘뜬단 소리지

루이스
2014-03-08 22:08
라시드 // ㅋㅋ 확률이 10/1이라니 기적의 수학자 납셨네

테오
2014-03-08 22:44
약 1/10 써놨네
문맥을 따지면 대충 어림잡은거 테클씨앗가 풀버프하기에 써준다
정확히 따지면 1회에 최대는 스킬승계,포추가,4대개조류 다 포함하면 1/20
대형 전투선에 선수,선미,선측 풀일테니 3개 빼고
스킬도 개조류 스킬이 목적이 아니면 매울테니 4개빼고 남은 확률 1/13
ㄹㅇ사소한거에 부들부들해서 테클거는거 같잖다

칼라
2014-03-09 08:57
ㄴ 뭐라카노 일단 두부 필터링은 좀 피하면서 글쓰자

소피아
2014-03-09 11:38
호갱님 호갱님 오늘도 돈을 꼴아박아서 서버의 두캇인플레를 해소해주셔서 ㄳ함미다

아울러 캐쉬템도 많이 많이 질러 저희 주머니를 두둑하게 만들어주세요^오^

-=설탕공장직원=-

웬지
2014-03-18 15:08
창고 용량강화머냐 ㅅㄷ

마리아
2014-03-22 18:20
역사상 가장 더러운 랜덤 패치. CJ 직원들 월급 외에 인센티브 모두 랜덤으로 줘야 함.

베아트리체
2014-03-22 18:21
명절 선물세트도 랜덤이다 질문받는다

레나
2014-03-26 20:36
공홈에 선택보너스를 실제로 선택가능케 하는 캐쉬템 나온다는데
정말일까 진정 궁금함

미요
2014-03-26 21:54
그런거없어도 우리 대항 호갱들은 캐시 질러주니까
그런거 읍다.

이오
2014-03-30 21:43
랜덤 안 풀림?

로렌시오
2014-05-22 18:46
캐시 써도 랜덤.

베아트리체
2014-05-22 19:25
대항이 리빌드덕에 섭종합니다 여러분

자파르
2014-05-22 20:50
의리 의리 의리 비락식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꿀잼 ㅋㅋ

에마
2014-05-22 21:15
리빌드 너무 재밌음 가2 떴을때의 쾌감이란 하

소니아
2014-07-15 10:02
이번패치로 7그레이드 됐다

에르난
2014-07-15 10:26
7G 할꺼면 랜덤을 선택으로 변경 하든지
그것도 아니면 1G만 랜덤으로 하든지
그것도 아니면 함재기 기능을 전체 초기화 또는 1단계 초기화로 수정 하든지
개마블아 짱개 자본으로 넘길꺼면 시원하게 넘겨 버려라
증권가에서는 게임사업부문 매각을 위한 사전정지작업으로 본다

니코라
2014-07-15 10:30
그래서 트박에 함개지50% 졸 풀었군 ㅋ

나타샤
2014-07-15 10:31
짱개들이 경영 직접 하나봐 ㅋ

DTD
2014-07-15 10:34
뭐! 7쥐?
7 LG 78 33 1 44 0.429 17.5 1패 7승-3패-0무

메이화
2014-07-15 10:40
배팔이 천지인 인벤은 온통 시세폭등 이야기뿐이 안하더라
무슨 업뎃만 하면 가격상승......무슨 게임을 돈벌려고 하는건지 구분이 안됨

미선
2014-07-15 10:48
시원한 바람 부는 가을에 8G 나올기세
대항 막판이구나 섭종전에 땡겨보자 ㅋ

미선
2014-07-15 10:51
섭종이나 쳐해라
마지막이 추하다

니나
2014-07-15 11:34
그레이드 선택 풀어주려고 이러는가보ㅈ1뭐

의천식 도 제벤
2014-08-02 15:21
의천식 도 제벤 배조합법 공개

3g 장갑함개조,가강1이면 평균20억짜리 선박이 180억이되는 기적

명품 의천용 도 스쿠너

4g 가강1.2 평균20~25억 선박이 215억이 되는 기적

그레이드 장인인 의천식에게 하루만 배우면

똥값 선박들이 명품으로 살아난다

호갱들 사로잡는 방법 노하우 대공개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당장

귓말주세요^^

샤오웨이
2014-08-02 15:29
키야~~~~~~~~~~~~~
가강1,2면 명상롱도 비행기가 된당께~~~~~
개조롱도 걍 발라버린당께

ㅇㅇ
2014-08-02 16:51
대항은 망겜이 확실하다
믜천토는 병산이 확실하다

미요
2014-08-08 20:24
ㅈ망겜 쓰..레..기 랜덤게임 ㅅㅂ...

소피아
2014-08-09 03:33
가강3달아보고 싶네

소니아
2014-08-17 14:5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소니아가 좋아하는 랜덤 게임

엔베르
2014-09-04 16:05
아. 무슨 ~ 게임 ~?

마리아
2014-10-20 19:27
노예근성이 있는 조센징들에게 리빌드 선택은 과분하지..

어딜 감히 선택을 바라누?

사쿠라
2014-10-20 19:59
거지같은 랜덤 그레이드.. 이거 만든 담당자는 대가 끊어졌으면 좋겠다

나타샤
2014-10-20 20:04
이걸로 접은 사람이 몇명이냐ㅋㅋㅋㅋㅋㅋ

에르다
2014-10-21 22:21
선택리빌드권을 캐쉬로 팔던가. 랜덤이라도 좋다고 달려드는 ㅄ호구들을 위한 설탕의 계략 ㅉㅉ 신난건 배팔이들지.

삼도
2015-05-04 01:18
도박성을 가미하려고, 타게임에서 보고배운 강화시스템을 벤치마킹하려는거 같은데... 꼭 나쁜 시스템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을까요?? 2번 놀랜건... 모게임의 강화할때랑 너무 같아서 소름까지 돋았다..

메이화
2015-07-05 14:32
우리나라 게임 유저들이 얼마나 게임을 '진지'하게 대하고 있는지 위의 댓글들을 보면 잘 알 수 있다.

소니아
2016-07-19 21:14
ㄴ 돈쓰는건데 진지해야지 코코넛아

루이스
2016-07-20 22:54
예아 p2w

전철
2018-01-08 15:06
글섭이나 갈까

니나
2018-01-10 05:10
랜덤 그레이드제가 그닥 긍정적이지 않은 건 사실이다.
'굳이' 랜덤 글드제의 장점을 찾자면, 단가가 비싼 캐쉬선박과 달리 조빌 선박들은 단가가 싸기 때문에, 함재기를 사용하지 않고 건조 -> 1g를 계속해서 트라이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웬만한 조빌배는 캐쉬배보다 좋은 선택보너스를 가질 확률이 높다.

그러나 이런 장점도 무색하게, 현재는 원본이 되는 조빌배와 비교 불가능할 정도로 너무 강한 캐쉬선박이 많아졌다. (ex 로나갤, 강서프, 야강빅 등)
또한 지나치게 강한데, 가격조차 싼 캐쉬배도 꽤 존재한다.
따라서 랜덤 그레이드 때문에 조빌배가 갖는 장점은 예전보다 퇴색된 상태이다.
애초에 따지고 보면 캐쉬배의 등장이 일차적 문제이고, 사기배 경쟁으로 가면서 더 강한 캐쉬배가 나온 것이 이차적 문제일 것이다. (따지고 보면 정액제 -> 부분유료화를 선택하면서 생긴 변화이지만, CJ가 대항온을 잘 이해하고 있었다면 현재의 수익구조가 나오지는 않았을 것이다.)

메이화
2018-01-10 06:10
한섭의 선박조합 시스템은 랜덤 그레이드 만으로 '구리다'고 정의하기엔 보기에 따라서 더 악질인 이유들이 많다.
그런 이유들에 대해서 서술.


1. 선박 조합 성공 확률

두캇이 너무 많이 풀렸으니 그걸 뽑아먹자는 취지로 이렇게 한 것은 알겠다.
(이것은 정액제 - 부분유료화로 취급이 애매해진 다클들을 아예 방치하게 되면서 일어난 문제들이다. 일섭처럼 정액제일 경우 다클 유저는 좋은 고객님이나, 한섭처럼 부분 유료화일 경우에는 게임 수명을 좀먹고 급격한 인플레이션을 일으키게 된다.)

근데 너무 낮은 거 아닌가? 일섭이나 글섭에서 선박 조합을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한섭만큼 성공 확률이 낮진 않다. 제물배 가격이 기본적으로 높은 것은 이 때문이다.
성공 확률을 현재 수치의 x 1.5배 정도만 했어도 이렇게까지 욕을 먹진 않았을 것.


2. 스킬 계승
성공 확률도 대폭 칼질되어 있는데, 스킬 계승 확률도 낮게 설정되어 있다.
이것이 서로 공명을 일으켜, 10척은 커녕 수십척을 들고 가도 성공을 장담할 수 없는 승계가 되었다.


3. 선박 계류 제한과 4g 이상의 선박
일본 서버가 3g까지인 것과 달리, 한국 서버는 7g까지 가능하다.
3개의 선택 보너스라는 장점도 있겠지만, 불편한 시스템이 한국 서버의 상황과 맞물리면서 굉장히 불편한 상황을 자주 연출한다.
제일 큰 문제는 선박의 계류 제한이다. 동시에 들고다닐 수 있는 선박은 5개 뿐이다.
탈배+부관배를 빼면 3척만 가질 수 있는데, 4g 이상의 배를 만들기 위해선 선박 제한이 매우 뼈아프게 다가온다. 한섭 특유의 낮은 성공률 + 4g 이상의 선박 때문에 원클로는 제대로 된 글드 작업을 하기 어렵다. 이 때문에 투클이 강제되나, 막상 해보면 투클도 쉽지 않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특히 스킬 계승이 심각하다. 군위 제물 서너 척 준비한다고 확률상 스킬 계승이 붙지 않는다. 결국 실패하면 다시 만들러 가던지, 가지러 가야한다. (확률이 너무 낮으니까 길개지에서 하게 되는데 이 가지러 가는 것 자체가 오래 걸린다.)
공유창고를 이용한다고 해도 상당히 불편하다. 이 때문에 한섭에서 스킬 계승을 꼭 해야할 경우에는 '다클이 반 강제되는' 감이 있다. 대항온의 불편한 시스템과 한섭의 상황이 맞물려 거지같은 결과를 도출해내는 것이다.




합법다클이니 불법다클이니의 문제를 떠나서, 지나친 인플레이션1)과 민폐 행위2)로 인해필자는 다클에 대한 인상이 상당히 나쁜 편이다. 그런데 시스템의 불편한 점이 다클을 옹호하는 모양새처럼 보인다. 투클이어도 불편하다고 느낄 정도인데 하물며 원클은.


*각주
1)이것은 결국 유입의 감소에 큰 영향, 다클이 아니면 수익 싸움이 안 되기 때문에 특히 게임이 서투른 초보자는 배 하나 살 돈 벌기가 너무 힘들다.
2)
사례 1. 개인상점 제한에서 오는 '부관상점 알박기'는 남만도래 때 커다란 영향을 끼친다. 특히 다클 상단의 남만도래는 도저히 실드가 불가능한 상황이다.
사례 2. 다클이 수익이 큰 남만무역에 손을 댈 경우 뒤이어 도착한 영세 유저는 한 틱만에 쑥대밭이 된 재고를 보고 무슨 생각이 들겠는가.


4. 캐쉬에 의존해야 하는 선박 조합 시스템
함재기 정도는 귀엽다.
함재기, 함개기, 함개비, 개특지 등 필요한 캐쉬템들이 너무 많다.
너무 많다 못해 조잡하다. 대항온 자체가 그런 조잡한 컨텐츠가 많은 편인데 이건 조잡한 데다 난잡하기까지 하다.

한섭은 두캇 인플레가 극심한 데다 선박 조합 성공률도 낮다.
그래서 제물배의 가격이 매우 비싸지게 되는데 그 비싼 제물배를 넣고 실패하면 타격이 너무 크다. 캐쉬 아이템이 강제되는데 이 효과가 스킨로션 올인원마냥 합쳐져 있는 게 아니라 짜증나게 나뉘어져 있다. 근데 결국은 다 써야한다. 이것은 변성연금도 마찬가지인데 상당히 불편한 시스템이다.



지금 생각나는 한섭 그레이드의 문제점은 여기까지이다.
현재 한섭을 운영하는 사람이 게임에 대해 얼마나 무지한지를 잘 알 수 있는 구조이다.
사람들이 한섭 글드를 깔 때 보면 랜덤제인 걸 많이 깐다. 필자도 랜덤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위에서도 적었듯이 단순 랜덤 요소보다도 오히려 이런 것들이 한섭 글드를 망친 주범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한국 서버를 플레이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문제들이 산재해있다는 것에 깊은 회의감을 느낀다. 이 때문에 한 때는 외국 서버에서 장시간 플레이하기도 했다. 지금도 일본 서버로 이주할까 마음 한 구석에서 조금 고민이 될 때도 있다.
그럼에도 한섭에서 건강한 대항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크다.
이 글을 운영진이 볼 일도 없을 것이지만, 새벽에 문제 제기하다 넋두리하는 김에 길게 써 보았다. 두부 운영이 멈춘 상태이긴 하지만, 유저간의 의견 교환이라던지 자료가 직관적인 점 때문에 가끔 두부에 글을 남기게 된다. 다들 올 한 해 행복한 일이 많기를 빌며.






선박 개장 8500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