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航海時代 DB
  모바일 

  
세계현황 구역
-도시 -길드개척도시
-입항허가 -정기선
-개인농장 -유적던전

레시피 교역품
-상급연금술 -피렌체

선박 자유조선
-조선소재 -선박부품

퀘스트 -침몰선
-발견물 -장식품 -지도

스킬 대학 -특별스킬
-언어 -채집 -조달

직업 부관 장비품

HOME



임시 대피소에도 드 제벤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드 제벤 200
    7개 주의 연합이란 의미를 갖는
    네덜란드 주력 전열함.



  • 기본성능
    140
    265
    -
    785
    9
    8
    39
    선창정보
    60/122
    80
    468
    운항조건
    36
    40
    75

    보조돛  3   선측포 5
    특수장비 2   선수포 1
    추가장갑 3   선미포 1



    재질
    140
    265
    785
    147
    278
    863
    147
    278
    871
    133
    251
    1099
    134
    254
    1106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건조


                  개조

                  가능범위 502 ~ 837
                  적정범위 536 ~ 809
                  적재용량 670 (드 제벤의 선실122 + 포실80 + 창고468)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드 제벤의 경우 선실은 72 ~ 183 포실은 40 ~ 120 입니다.

                  가능범위 837 - 72 - 40 = 725
                  적정범위 809 - 72 - 40 = 697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225 ~ 254) 댓글 모두 보기 (1 ~ 254) / 댓글 안보기


                  미선
                  2013-04-02 20:16
                  거덜란드의 운명은?

                  소니아
                  2013-04-02 20:23
                  룩으로 봐선 사기배일거 같아...

                  코네리아
                  2013-04-02 20:44
                  대항을 끊어야 하는데 왜 계속 배가 나오는거야 궁금하게

                  체스터
                  2013-04-02 23:01
                  이번 상위 군선박 3종도 군 만렙 확정...
                  그리고 코에이가 계속 측포 5슬롯 체제로 굳힌 듯.
                  한 번 자세한 스펙이 좀 나와봐야 알 듯 하네요.

                  로얄 소버린 VS 드 제벤 프로빈시엔

                  에르다
                  2013-04-03 10:30
                  이건 담번 소규모패치때 풀릴듯

                  칼라
                  2013-04-03 15:13
                  산펠리페 드제번 둘중 백요배가 갑

                  마리아
                  2013-04-05 14:10
                  산펠리페가 침방배라든데

                  그럼이게 백요가 달리려나?

                  룩은 이게 갑인듯

                  베아트리체
                  2013-04-05 14:52
                  산 펠리프가 침방이니 이게 백요인가봄

                  그럼 이게 갑

                  시린
                  2013-04-05 17:11
                  소버린 VS 프로빈시엔

                  네덜란드 전쟁 드림매치 되려나...?

                  후란시느
                  2013-04-05 21:02
                  요번 선박들의 공통점.

                  1. 군 만렙

                  2. 4강에 요구 건조 조선 20랭, 강화 25랭

                  3. 공용 건조 지원

                  리사
                  2013-04-07 22:00
                  베네치아는 갤리로 나오려나

                  자파르
                  2013-04-07 22:23
                  베네치아는 나왔지 나폴갤리스

                  레나
                  2013-04-14 20:17
                  이름 한번길다

                  니코라
                  2013-04-17 23:08
                  이거 네덜란드 방공구축함 이름 ㅇㅂㅇ.

                  니코라
                  2013-04-22 17:22
                  다음 챕터4에서 추가되는 배인 듯...

                  베아트리체
                  2013-04-22 17:26
                  아니지 이건 네덜전함인데 챕터3 소규모패치 남아있다

                  챕터4는 아마도 스웨덴 전열쪽 나오지 싶다

                  나타샤
                  2013-04-22 17:28
                  이 이미지는 산 펠리페인 듯.
                  즉, 실물 이미지는 다르다는 이야기. 이제 이것만 나오면...

                  포르투갈 - 산타 카타리나(중 카락,특선ㅅㅂ)
                  에스파니아 - 산 펠리페(간지 ㅇㅇ)
                  잉글랜드 - 로얄 소버린(올라운더 ㄱ)
                  프랑스 - 라 쿠론(열사기 가속력 아오)
                  네덜란드 - 드 제벤 프로빈시엔(백요 달리나???)
                  베네치아 - 나폴리탄 갤리스(갤리 중량의 위엄)
                  오스만 투르크 - 오스만 갤리온(갤리 특연의 위엄)
                  신성로마제국 - 제 아들러(수탈용 선박이 어딜 껴?)

                  뤼위에
                  2013-04-22 17:32
                  허나 캐시배의 등장으로 위에 드림매치는 Epic Fail

                  리사
                  2013-04-25 10:00
                  미국 -아이언사이즈(USS 컨스티튜션호)도 추가됄수 있을듯

                  다음 챕터 배는 이제 뭐가나올려나 빅토리호?

                  전철
                  2013-04-25 10:51
                  ㄴ 아이언사이즈 자체가 컨스티튜션호인데 또 나올리가 있냐;;;;;

                  코네리아
                  2013-04-25 11:44
                  노르갤 만들어놓고 같은 외형으로 네임드 선박 만들었으니 불가능은 아님.
                  하지만 컨스티튜선호랑 빅토리호 둘 다 현역인 선박이라 네임드로 다시 나올 가능성은 희박할듯

                  한스
                  2013-04-25 13:07
                  ㄴ 노르딕 갤리온을 말하는거면 그건 그냥 함급명이지 네임드 자체가 아니지.
                  근데 아이언사이즈는 함급명이 아니고 말 그대로 컨스티튜션의 별명이라서
                  컨스호를 따로 내놓으면 같은배가 두대나 나오는 셈이다.

                  동우
                  2013-04-25 14:20
                  ㄴ 위에 리사인데 내 뜻은 또 나온다는게 아니고 위에 적어둔 국가급 선박 리스트에
                  들어갈 수 있다는 뜻인데 내가 의미전달을 애매하게 한듯..

                  나타샤
                  2013-04-25 15:19
                  한스//노르딕 갤리온이라는 함급이 어딧니? 노르드 지방 사람들이 갤리온 선박을 개량해서 사용한 선박을 가지고 속칭 노르딕 갤리온이라 코에이가 이름을 붙힌거지.. 당시에 함급은 톤수나 배의 크기로 나오급, 바크급, 갤리온급으로 함선의 등급을 나눈거지.. 캐러벨급이냐 카락급이냐.. 선박이름으로 등급을 나눈게 아니다. 차후에 범선이 전장 범선으로 정형화 되면서 숫자로 등급을 표기 하는 방식이 생긴다.

                  그리고 아이언사이즈는 함급이 맞다. 아이언사이즈라는 함급이 생긴 이유가 최초 선박을
                  만든 조선소가 메릴랜드주 찰스카운티에 위치한 도시의 지명을 따온거다. 그 지역 이름이 아이언사이즈다.

                  컨스티튜션은 아이언사이즈급 선박 이름인거고..

                  키카
                  2013-04-25 15:36
                  나타샤 // 함급명이라고 한건 내 잘못이 맞다. 그냥 배 종류명이라고 했어야 하는게 더 정확한 표현일듯.

                  근데 아이언사이즈의 어원은 완전 잘못알고 있는거 같은데?
                  컨스티튜션은 굳이 분류하자면 프리깃급 함선이었다
                  근데 당시 미국은 해군이 필요하긴 했는데 유럽처럼 짱쎈 전열함같은걸 만들 여건이 안됬음. 만들필요를 못느꼇었나 아무튼.

                  그래서 일단 되는대로 프리깃급에 키위 투자해서 빠방하게 만든건데
                  언제한번 영국애들 프리깃이랑 맞짱뜰 일이 있었는데 미국프리깃함(컨스티튜션)에 영국애들 포격이 먹히질 않는거임. 막 대포알 튕겨내고 난리도 아니었다 함.

                  그래서 기겁한 영국애들이 그 배에 강철뱃전이라는 별명을 붙여준건데 그게 아이언사이즈가 된거다. 참고로 아이언이라고해서 정말 철재질로 만들었다 생각하면 오산. 떡갈나무 장갑이었다고 함. 그래서 건조아싸 기본재질이 떡갈인거고.

                  이고르
                  2013-04-25 15:39
                  키카 말이맞음 아이언사이즈는 컨스티튜션호의 별칭이었음

                  분류하자면 프리깃함

                  죠르제
                  2013-04-25 16:04
                  덧붙여서 아싸는 보스턴에 있는 Edmund Hartt's 조선소라는곳에서 건조했다.
                  찰스카운티 어쩌구는 네이버 지식백과 검색하니까 아이언사이즈라는 동네가 있다고 덜렁 나오네. 혹시 이거 보고 지역명이 어원이라고 한거야?????

                  전철
                  2013-04-25 16:23
                  키카//프리깃급 함선이라 표기하는 방식은 유럽에서 나온거고 전함,순양함,프리깃함,초계함등은 현대에 와서 만들어진 선박의 쓰임세에 붙혀진 이름이다.

                  유럽권에서는 1~13등급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나뉘었고 프리깃등급이면 4~6등급 정도다.
                  당시 유럽선박들 기준으로 흘수의 의한 배수량 톤수에 맞춰서 보니 아이언사이즈급이 프리깃으로 보이는거지.. 아이언사이즈급은 프리깃함이라 아니라 전함에 속하는 배다.
                  (우리나라 이지스 순양함은 미국함선 기준에 본다면 초계함 정도밖에 안된다. 반대로 우리나라 초계함은 미국의 연안함 수준이다.)

                  전함과 프리깃함이 싸우니까 당연 전함이 우의를 차지 하는것이다. 게임하고 실제는 다르다. 게임에서는 포문만 많으면 장땡이지만.. 실제로 승패를 가르는 결정적 요인은 기동성은 어떠한가? 포문이 몇문인가? 그리고 대포의 구경과 몇 파운드 짜리 포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승패가 달라진다. 프리깃함이라거 자체가 대포 성능이 전함에 비해 떨어지는데 어떻해 전함이 이기겠는가? 그도 그럴것이 당시 영국이 놀란 이유는 전함이 프리깃함처럼 빠르고 기동성이 좋으면서 전함의 위용을 과시 하였기 때문이다.

                  일등전열함 같이 무식하게 포문이 많아야 전함이 아니다. 미국이 왜 그런 전함을 안만들었냐에 궁금하다 했는데.. 당시 미국은 어메리칸땅을 평정해 가면서, 그런 막대한 파괴력을 가진 전함, 해군전력이 필요하지 않았다. 과거엔 스페인과 포르투갈 잉글랜드가 카리브의 지배 권을 놓고 싸웠지만.. 이제는 그 상황이 변했기 때문에 그런 전함의 의미가 무명무실 해져버렸다. 오히려 속전속결로 해상을 견제할 선박이 필요했던 거.,

                  반대로 잉글랜드가 영국해군의 자존심인 왜 1등급 전열함을 내세우지 않고 프리깃을 대거 보냈는지 알아야 한다. 프리깃이라거 자체가 옛날이나 지금이나 화력을 경량화 하면서 장기간 경계, 순항 및 작전을 하기위한 용도로 만들어진게 프리깃이다. 정작 1등급 전열함을 끌고 와도 항속거리가 너무 먼지라.. 카리브에 도착하자 마자 보급부터 해야 하는데.. 보급이 완료될 쯤이면 기습을 받아서 초토화 되고만다. 보통 프리깃함은 많아봐야 선원이 200명 내외다. 그러나 1등급 전열함 정도는 1천명에 육박하는 인원이 탑승해야 한다. 엄청난 인원을 운용해야만 기동할수 있는 정도이며, 한번 보급할때 하루 반나절 이상이 걸린다. 그에 반에 프리깃은 2~3시간이면 완벽히 보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전투가 벌어진것이다.

                  영국 해군사, 각 문헌을 살펴봐도 당시 군인들이 아이언사이즈란 이름을 언급하진 않았다. 단지 미국 전함이라고 표기할 뿐. 아이언사이즈라는게 별명처럼 붙은것도 사실이나 그 별명의 어원이 지방이름이라는건 유학시절에 워낙 해군선박에 관심이 많아서 찰스카운티 조선소에 가본적이 있다. 그곳 박물관에서 이 선박을 본적이 있고, 도크에 떠있는 모형 선박도 표지판에 전함으로 표기해 놨으며, 괄호에 (Ironsides) 라고 되어 있었다. 오해없길 바란다.

                  자파르
                  2013-04-25 16:44
                  뭐야.. 난또 아이언 사이즈 선박놓고 논전하는줄 알았고만 ㅋㅋ 프로빈시엔이네 ㅋㅋ

                  메이화
                  2013-04-25 16:44
                  ㄴ www.ussconstitutionmuseum.org
                  컨스티튜션 호 기념관 홈피임. 참고바람.
                  역사란 보면 알겠지만 애당초 프리깃함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왜 마음대로 전함급이라고 하는건지 모르겠다. 물론 전함과도 맞짱뜰 정도의 스펙을 요구한건 맞지만.

                  애당초 함급이라는게 이배는 저런급 저배는 이런급 식으로 딱 잘라서 규정할수 있는것도 아니다. 최근에도 그런데 대항해시대같은 과거야 오죽하고?

                  찰스카운티에 있다는건 후기의 아싸같은데.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아싸는 Old 아이언사이즈고, 보니까 New 아이언사이즈라는 배도 있나보더만.

                  소니아
                  2013-04-25 16:52
                  하여간 게임들이나 쳐하지. 이놈의 대항 열선비들은 안끼는대가 없어

                  에마
                  2013-04-25 16:53
                  요런데는 열선비라고 할만한게 아닌거 같은데.

                  샤오웨이
                  2013-04-25 16:53
                  요정도는

                  엔베르
                  2013-04-25 17:03
                  위에 두분다 맞는말. 아싸는 기본 베이스가 전함이 아니라 프리깃함임. 물론 프리깃함 중에서도 중프리깃함이라 불리우는 무장이 좋은 함선임. 옛날 나폴레옹때 프랑스가 그랬듯이 전함급 선박이 없다면 중프리깃은 전함으로 사용함.

                  죠르제
                  2013-04-25 18:14
                  네이버에서 긁어온걸로 꼭 아는척하는 새기들이 있어요 ㅉ

                  루이스
                  2013-04-26 12:06
                  뭐라고 하든 이건 코에이가 정하는거지 CJ가 아니니 꿈 깨슈.

                  시린
                  2013-04-26 12:49
                  ㄴ 그러하다

                  씁슬한 현실

                  나타샤
                  2013-05-04 16:49
                  뭐라카노

                  미요
                  2013-05-05 05:22
                  소니아 니가 열선비질 하고있잔하앜ㅋㅋㅋㅋㅋ

                  샤오웨이
                  2013-05-05 10:49
                  무식한것들.. 재미없고 지맘에 안들면 다 열선비질 이라고 하지 ㅋㅋㅋㅋ

                  사쿠라
                  2013-05-05 15:33
                  닥치셈

                  미요
                  2013-05-15 02:36
                  아이언 사이즈는 프리깃의 탈을 쓴 전열함이다!!!!!!!!!!!
                  속으면 안됨 ㅋㅋㅋㅋㅋㅋㅋ

                  아마 4~5급 전열함 취급 해줄걸? 포문수가 개딸려서

                  니나
                  2013-06-01 02:26
                  '역사와 배'라는 책에 컨스티튜션호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영국과 대결하기 우해 당시 미국해군 창설후 배를 만들긴 해야 겠는데
                  물량이 턱없이 부족 그래서 짜낸 묘수가 소수 정예로 하자

                  책에선 전함+프리깃 조합의 슈퍼프리깃이라고 하는데
                  그대로 옮겨와 보면

                  / 퀘이크교도인 그는 200년 이상 이어져 온 군함 건조에 대한 오랜 기본 개념을
                  완전히 무시했다. 세계의 모든 함대는 예외 없이 두 선박 유형, 즉 선체가 크고
                  둔중하지만 엄청난 화력으로 무장한 전함과 빠른 속도가 특징인 선체가 작은
                  프리깃함으로 편성되어 있었다. 험프리스는 자문했다.
                  "이 두 유형을 결합하면 어떤 단점이 나타날까?"
                  '장난감' 같은 프리깃함을 왜 대형 전함 규모로 만들지 못하는 걸까?
                  그러한 요건을 충족시킨 6척의 '슈퍼 프리깃함'이 완성되었다. /

                  아이언 사이즈의 유례 대한 설명도 있는데 그대로 옮겨봄

                  /컨스티튜션호의 현측 외벽의 두께는 가장 두꺼운 곳이 58센티미터에 이르렀는데,
                  버지니아 떡갈나무 목재는 유럽산 흰 떡갈나무 목재보다 5배나 더 단단하다.
                  게이어호가 집중 포화를 퍼붓는 동안 대부분의 포탄은 단지 선체에 맞고
                  튀어나올 뿐이었다. 그러자 대원이 소리쳤다. "이봐, 우리 배는 외벽이 쇠란 말이야!"
                  컨스티튜션호의 영예로운 이름인 '오래된 철갑선'은 그래서 생겨났다.

                  참고로 '오래된 처갑선' 은 'old ironsides' 의 번역

                  소니아
                  2013-06-01 03:05
                  ㄴ 네 다음 역덕

                  키카
                  2013-06-01 14:01
                  ㄴ왜 재밌구만
                  저런 글 올라오면 틈틈히 읽을거 생비고 좋지
                  이유없이 쌈질 붇이는 글보다 몇백배는 낫다

                  테오
                  2013-06-06 20:21
                  챕터4에서 나올거같다 암스텔담 거래소인가 패치한거같은데 소식이없네

                  한스
                  2013-06-09 11:44
                  이미 아이언 사이즈는 나와있소...
                  코에이가 정하는 거니 넘겨짚지 마시구려...

                  그나저나 이건 고기동형 백요군함이 될 것 같은 예감이...

                  소피아
                  2013-06-15 07:44
                  이 배 참.. 니들 이름처럼 J 같네

                  마리아
                  2013-06-15 12:34
                  ㄴ말장난 실패 ㅋㅋㅋ

                  레나
                  2013-06-18 03:38
                  요놈은 아사 빼고 백요 배펌이 가능할려나...

                  니나
                  2013-06-19 13:17
                  챕터 4 에서 등장확정

                  호르피나
                  2013-06-20 23:52
                  그냥 껴보는 잉여인데 위에 논쟁은 말 잘못 알아듣고 시작한거같음

                  위에 리사가 말한 미국-아이언사이즈 도 추가될수 있다는말은

                  그 위에위에 나타샤가 말한 각 국가별 배에 낑겨넣어도 말이 될거같다는 뜻인거같은데

                  밑에 전철이 잘못알아듣고 시작한듯

                  레나
                  2013-06-20 23:56
                  아 위에 벌써 리사 나와서 말했구나

                  고로 바로 위 댓글은 뻘소리

                  실비아
                  2013-06-26 20:13
                  특수 충각 내포격 확인

                  자파르
                  2013-07-01 17:02
                  내일 패치되니깐 정보뜨겠지

                  항구관리
                  2013-07-02 14:12
                  36/40/75
                  내구1106 선회9 내파8 장갑39 세로 134 가로 254 4강


                  엔베르
                  2013-07-03 00:54
                  옵션:백병전요격,사령탑,특수기뢰 달림

                  계속 업뎃함

                  나오야스
                  2013-07-03 14:40
                  챕3에서 산펠리페 만들고 챕4나오면 니놈 만들어야겠네

                  웬지
                  2013-07-03 23:17
                  라 쿠론과 노갤브라더스 중간에속하는 적재량...
                  역시 예상대로 고기동형 백요선박.
                  라 쿠론이 침방+강기의 아웃파이트 함이라면
                  이놈은 백요+특기의 괴랄함...

                  이걸로 노갤브라더스는 더 멀어지는군요...

                  엔베르
                  2013-07-03 23:22
                  드디어 네덜란드가 이름 값 좀 하게되었군요.
                  예상대로 백병전요격 낙찰.

                  하지만...

                  선원 수는 개조 시 183명.
                  살짝 모자란 장갑.
                  구린 네덜란드 색깔.



                  항구관리
                  2013-07-04 01:21
                  옵션 괜찮은데?

                  소피아
                  2013-07-04 14:54
                  장갑이 살짝 아쉽다.


                  라시드
                  2013-07-04 14:56
                  각국 대표선박 최상위 전투선 중에 옵션이 가장 마음에 든다
                  스텟은 중급 정도
                  굉기와 투묘 지옥이 펼쳐질 날이 멀지 않았다

                  루이스
                  2013-07-04 15:00
                  ㄴ이런애들 치고 입쟁아닌놈이 없어 ㅋㅋ맨날 배만 사고팔지 말고 장전탃 모의전이라도 뛰어봐라 쫌 ㅉㅉ

                  멍멍
                  2013-07-04 15:03
                  ㄴ규제심한 모의전 너나 시컨 처하세요

                  체스터
                  2013-07-04 15:07
                  모의전은 호구들이나 하는거지.. 허구원날 뭐는되고 뭐는 안되고 ㅋㅋ 선택의 폭이 그리도 좁은데 재밌나 몰라? 그렇게 규제를 만들고 싶으면.. 아에 올림픽을 만들지 그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나
                  2013-07-04 15:41
                  모전은 게이섭이 갑 게이섭 모전 하는 애들
                  침몰하면 입만 떠올라 ㅋㅋㅋ
                  입대항의 지존 게이섭 모전하는 코코넛들 ㅋㅋㅋ

                  리사
                  2013-07-04 19:26
                  폴라충들이 폴라게시판 닫아버리니까 여기서 군부심부리네
                  ㅄ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시오
                  2013-07-04 21:10
                  이야 옵션 개쩔어 헐ㅋ

                  키카
                  2013-07-04 21:45

                  라 쿠론, 드 제벤 프로빈시엔 : 어디 우리앞에서 가속을 해 보거라~

                  노르딕,노르스케 : 떠... 떠나겠습니다...

                  메이화
                  2013-07-04 21:59
                  게이섭 모전러들 ㅋ
                  타섭 가면 개털리는 찌찔이들 ㅋ
                  쟁실력을 똥바나나으로 쳐먹은 넘들이라 ㅋㅋ

                  미요
                  2013-07-04 22:18
                  폴라충 징징이들 ㅋ
                  뭔 쟁도 블루베리도 못하는거들이 PK라고 쟁한다고 설치고 ㅈㄹ이여 ㅋㅋㅋㅋ

                  실비아
                  2013-07-04 23:06
                  명불허전 게이레네

                  명불허전 게이레네

                  명불허전 게이레네

                  명불허전 게이레네

                  동우
                  2013-07-04 23:08
                  게이레네는 대항의 수치
                  일본도 중국도 대만도 없는 게이섭
                  오직 조센징들만을 위한 게이섭 ㅋㅋ
                  일반섭 유저는 한국인
                  게이섭 유저는 빠가로이 조센징 ㅋ


                  2013-07-05 00:18
                  폴라게시판 닫으니 놀곳이 없지?
                  ㅎㅎ
                  명불허전 폴라충

                  루이스
                  2013-07-05 02:21
                  게이레네는 좀 아닥점. 개껌 하나 만들 능력도 안되서 이주한 놈들이 뭐가 그리 말 많냐.
                  듣기로는 상인배가 너무 비싸서 개일전 25적업 창고 풀강해서 쓴다는 놈들이 참나 군배에 댓글좀 달지 마라

                  사쿠라
                  2013-07-05 02:42
                  바사 풀적업해서 사용함ㅋ

                  동우
                  2013-07-05 12:04
                  뭔 개껌 타령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폴라충은 답이없다 진짜

                  클라우디아
                  2013-07-05 13:39
                  똥바나나으로 쟁하는 게이레네 닥쳐라 ㅋ

                  칼라
                  2013-07-11 23:25
                  이 쯤에서 늘 하는 소리이나
                  코에이는 절대로 71이상 군용배를 4강에서 5강해 줄리 없다는것을
                  철저히 못 박은 셈이니 영원히 꿈 깨시길...(밸런스 기준이 다르니)

                  즉 한섭에서 캐시배가 계속 뿌려지든 말든 코에이는 마이페이스

                  칼라
                  2013-07-12 02:00
                  코에이가 4강배를 더 안풀어주는 이유는 그레이드 때문이지.

                  일섭은 그레이드 2번 선회 강화 내구 강화만 해도 한섭 20적다 캐시배 수준 나오는데

                  일섭엔 그게 밸런스가 맞겠지. 대신 한섭은 8강배들이 설치니까 20적다에 만족 못하고

                  25적다를 해서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전투가 진행되고

                  레나
                  2013-07-12 16:15
                  ㄴ이보슈... 비교할 걸 비교해야지...
                  어디 조빌배를 족보도 없는 개뼈따구같은 캐시배 따위와 비교하시오?

                  그딴 캐시배 그리좋으면 혼자서나 좋아할 일이지
                  강증먹는 하마같은 캐시배는 out of안중

                  나타샤
                  2013-07-12 16:29
                  지 렙 딸리니 저러는듯

                  레나
                  2013-07-12 22:58
                  헐 이건 머냐... 스킬조합이 사기내,,,
                  케쉬배 나오면 그래이드로 스킬추가만 달면 스킬 인계랑 가치 조합이 됀다면 극강 포격배가 나오것내 특수 슈미네를 위한 마춤형 선박이라닛


                  2013-07-12 23:02
                  조빌배도 조빌배 나름
                  나 노델핀작 라쿠론4강 3그래이드 잘만들어서 30억에 팜
                  아 내가생각해도 비싸게 판건 아님 다시 만들자면 시도안함 ㅋㅋㅋ 그래이드는 지옥임
                  거기다 24랭인가 25랭 조선랭크를 뚤코 성공작(내파1성공작) 만들어스니
                  그거 판돈으로 명품 라쿠론을 구하려고 해는대 ㅜㅜ 안구해짐

                  죠르제
                  2013-07-13 00:34
                  이 배가 조빌배중 젤 좋은거 아님?

                  메이화
                  2013-07-13 00:39
                  네덜란드의 희망, 로얄 소버린의 적수가 될 듯

                  9개국 대표 군함 중 꽤 괜찮은 선박

                  나폴갤,오스갤과 마찬가지로 동맹항에서도 건조가능한 선박

                  동우
                  2013-07-13 00:42
                  레나위에 글 썻던 무뇌아 자삭한 듯

                  로렌시오
                  2013-07-13 01:05
                  아이돌은 에이핑크 손나은 배는 드濟븐 프로비시엔

                  에마
                  2013-07-13 01:27
                  손나은 귀여우면서 섹시해 잇힝~

                  이고르
                  2013-07-14 01:40
                  백요에 특수기뢰 전용함으로 연막탄.. 딱 내타입이양 ♥

                  소피아
                  2013-07-17 07:23
                  쟝 무뇌아인가 능력지만고려해서 비싸게판건 아니라니
                  렙제땜 캐쉬배 가격싼것도 생각해야지
                  너 셀레네 알퀘이드지?
                  선박들 댓글 쓰면서 망신좀 그만줘라

                  칼라
                  2013-07-17 11:01
                  제례식 드세븐 언제나옴

                  밍메이
                  2013-07-19 11:05
                  동우 코코넛아기인듯.ㅋㅋ

                  라시드
                  2013-07-19 11:08
                  ㄴ 에휴

                  니나
                  2013-07-19 11:25
                  에이핑크 손나은 짱짱맨

                  시린
                  2013-07-19 13:39
                  걸그룹 미오 순위

                  손나은>>>>>>>>>>>>>>>>>>넘사벽>>>>>윤아>>>>>넘사벽>넘사벽>넘사벽>기타>시엘

                  사쿠라
                  2013-07-19 13:59
                  ㄴ앨리스>>>>>>>>>>>>>박초롱>>>>>>>>>>>>넘사벽>>>>>>>>>>>유라>>>>>>>>>>손나은

                  소니아
                  2013-07-19 14:35
                  유라는 알겠는데 왠 앨리스랑 박초롱 졸 못생겼구먼
                  글구 몸은 유이 캬

                  샤오웨이
                  2013-07-19 14:48
                  ㄴ유이 호빵맨인데 뭐가 좋다고

                  마리아
                  2013-07-19 15:09
                  ㄴ 유이가 란제리 입고 같이 놀자고 하면 넌 안놀아?ㅋ

                  클라우디아
                  2013-07-19 15:12
                  ㄴ 놀겠음! +오렌지캬라멜까지 놀아주면 천국이 따로없겠소

                  샤오웨이
                  2013-07-20 01:46
                  백요에 특수기뢰 배펌이 중요해 지것네

                  실비아
                  2013-07-21 22:34
                  백요+특기에 파괴공작 승계하면 ㄷ

                  마리아
                  2013-07-21 23:49
                  케쉬 나오면 스킬추가... 백요 특기 특연 전용 내포격 하면 특슈미네 전용배 됌

                  한스
                  2013-07-21 23:59
                  어디에 쓰는 배임?

                  클라우디아
                  2013-07-30 00:40
                  역시나 다음 업데이트에서 나오네. ㅡ.ㅡ
                  두부님은 배 이름 앞에 당구장 표시해줘요.

                  웬지
                  2013-07-30 09:08
                  돛수치도 높고 창고도 작고 거기에 백요에다가 특기뢰.
                  이배 캐시로 나오면 여태껏 나왓던 군 캐시배들 대부분 버로우탐.
                  그나마 살아남는게 강일전(백요 승계), 제노르/개노르, 제로소

                  체스터
                  2013-08-04 00:23
                  2델갶 백요특기뢰 4 강롭
                  쉽리빌은1그레이드로 선실띄우고 할때 중카락 넣으면 전투함으로 240내구
                  선회는 조타비우대만랭만되도 14면떡을침

                  풀내구1346 선회 14 선실213 장갑45 노르스케보다 적은 적재
                  어디가도 잘난데없어 보이지만 실용을 추구하면서 개성을가진
                  만렙전함중 로얄소버린과 쌍벽을이루는 배

                  빨리나왔으면한다

                  전철
                  2013-08-04 00:31
                  ㄴ쉽리빌장갑이떠도쓸만하고 내구가떠도쓸만하고 선회가뜨면 돈절약하겠지
                  하지만 무적내구796 풀내구1346 내구15보다는 그어떤배에도 백요 쉽게 빼앗기지않는 장점이 있음

                  집사
                  2013-08-04 11:30
                  본격 네덜란드 전쟁 재림...

                  항구관리
                  2013-08-04 11:59
                  일단 예뻐

                  니나
                  2013-08-04 14:00
                  동 제벤

                  코네리아
                  2013-08-18 00:24
                  특기 사령 백요 승계 직저 하면 짱일듯 물논 캐쉬는


                  루이스
                  2013-08-29 16:14
                  가지고싶다

                  가지고 싶어

                  아잉 일섭을 할수도 엄꼬

                  우얄꼬

                  항구관리
                  2013-09-08 13:02
                  대포가 다 안나간다.... 최대선원 122명
                  필요선원 60명 + 포문80문 =140인대 18명이 모자른다...

                  니나
                  2013-09-08 13:06
                  ㄴ 장난하는 거지?? 너님 걱정댄더.

                  랜슬롯
                  2013-09-08 13:08
                  개조로 183이 되는데 뭔소리야

                  사쿠라
                  2013-09-08 13:13
                  항구관리 드립 웃겼다 ㅋㅋ 흔한 초보들의 개드립 ㅋㅋ


                  2013-09-08 13:16
                  기본선원이 122명이란 소리고 ㅂㅅ아 최대선원은 180명넘네

                  리사
                  2013-09-08 13:39
                  140명 안되는 선원배를 못쓰면 특조깃은 진작에 멸망했다.

                  시린
                  2013-09-21 04:14
                  하하

                  정복제다

                  드디어 이거나오는구나

                  아아ᆢ 타고싶다

                  시린
                  2013-09-21 04:15
                  하하

                  정복제다

                  드디어 이거나오는구나

                  아아ᆢ 타고싶다

                  시린
                  2013-09-21 04:15
                  하하

                  정복제다

                  드디어 이거나오는구나

                  아아ᆢ 타고싶다

                  베아트리체
                  2013-09-21 07:59
                  이건 북방의 사자 패치에 나옴

                  한스
                  2013-09-21 10:21
                  개량형 제례식 빨리 나와라 조빌은 그저 샘플이니 ㅋ

                  후란시느
                  2013-09-21 10:23
                  백요 특수기뢰 좋다

                  이오
                  2013-09-21 22:20
                  캐쉬버전으로 나온다치고

                  모전,길전용으로 쓸거면 사령 특기가 젤무난하네

                  그레이드해서 스킬칸추가 뜨면 특연넣으면되고 전용함은 내포나 배펌

                  라시드
                  2013-09-21 23:30
                  기뢰 금지요

                  랜슬롯
                  2013-09-21 23:42
                  기뢰가 금지면 포격도 금지하고 백병도 금지하고 갑판전도 금지해야지
                  머하려 해상전함??????

                  마리아
                  2013-09-21 23:42
                  해상전 금지요

                  로렌시오
                  2013-09-22 10:11
                  금지 드립 친놈들 척 봐도 말장난

                  시린
                  2013-09-22 12:59
                  모전 하는 애들 주로 무료 거지들인데
                  실쟁은 개털려서 하층민 만의 리그 결성한게 리습 모전
                  다 안되고 포질만 배도 조빌만 ㅋㅋㅋ
                  차라리 메이플이나 쳐해라 ㅋㅋㅋㅋㅋㅋㅋ

                  에르다
                  2013-09-22 15:12
                  메이플 금지요

                  마리아
                  2013-10-01 03:36
                  제례식 드제벤 나와라

                  뤼위에
                  2013-10-01 03:59
                  ㄴ이거는 제례식드제빈 나오면 너무 사기적이잖아 적당히좀 가자

                  미요
                  2013-10-01 17:54
                  나라면 조빌이라도 만족하고 타겠음... 캐시는 필요없소.

                  체스터
                  2013-10-01 19:19
                  모전용이면 1.사령+강화키 2.사령+특연 3.강화키+특연

                  전용함은 내포나 대포특수 스킬

                  사쿠라
                  2013-10-01 19:22
                  대포만 쏘는 모전러 무료족들이 좋아라 함 ㅋ

                  에르난
                  2013-10-02 14:02
                  강제벤?

                  클라우디아
                  2013-10-02 14:14
                  ㄴㄴ 명장 제빈

                  엔베르
                  2013-10-02 20:49
                  캐시는 필요없으니 정상적인 건조만 하게 해 달라
                  이걸보고 무료족이라 비하하는 당신...






                  - 비판감각 빵점~ -

                  이오
                  2013-10-04 22:57
                  강습형 드 제벤 확정

                  니코라
                  2013-10-05 01:29
                  이거 블루베리나게 타고싶다 로얄소버린보다 조아보임ㅋ

                  캐쉬 ㄴㄴ해

                  항구관리
                  2013-10-05 09:27
                  캐시 필없다~! 빨리만 나와라!

                  라시드
                  2013-10-08 12:32
                  솔직히 특기 써봐서아는데...별로야 걍 특연같은거달아라;;특기로 대침수넣어도 침수로인한뎀지 조금에 회피효과막는거뿐이지 탄방은 그대로적용되면서 기뢰뎀지만 반감되고..무엇보다 대침수나도 대포로인한 추가피격뎀지같은거없다 실험해봄 대침수났을때랑 안났을때랑 뎀지 똑같이박힘

                  후란시느
                  2013-10-08 13:23
                  네 다음장사꾼ㅋ 개소리도풍년

                  집사
                  2013-10-08 14:42
                  강습형 드제벤 ㅋㅋㅋ
                  명나갤 대폭락 예상 ㅋㅋ

                  전철
                  2013-10-08 15:11
                  ㄴ ???? 여기서 뜬금없이 웬 명나갤 타령이야;;;;

                  메이화
                  2013-10-08 15:26
                  범선류에 비교대상이 없었나..
                  진짜 뜬금없이 명나갤을 끌어들이네

                  웬지
                  2013-10-08 15:45
                  캐시버전과 조빌을 비교하는 거 자체가 수준미달

                  사쿠라
                  2013-10-08 15:58
                  ㄴ이건또 뭐야.. 강습형드제벤은 앞으로 나올 캐쉬배인데
                  위에 집사가 강드제벤에 명나갤을 뜬금없이 끌어들여서 까고있는중인가본데..

                  오늘 드제벤게시판 왜이래ㅋ

                  자파르
                  2013-10-08 16:15
                  위에 라시드는 입대항인거 같아

                  대침수로 상대 가속 까주는게 얼마나 좋은데

                  자체 중량 2방에서 3방정도의 효과다

                  그리고 탄방은 그렇다치고 회피무력화가 얼마나 좋은건데 ㅉㅉ

                  소피아
                  2013-10-08 16:19
                  명나폴이 현존 최고 전투선이라 비교한거 같은데 아님 말고

                  테오
                  2013-10-08 23:15
                  이보슈 사쿠라...
                  동일인물 아니걸랑요. 장사치도 아님.

                  설사 캐시 나온대도 그런 막 찍어내는 족보없는 잡종배랑 비교도 하기싫다 이겁니다.

                  조빌은 조빌끼리, 캐시는 캐시끼리.

                  샤오웨이
                  2013-10-08 23:27
                  ㄴ이보슈 테오...
                  집사가 쓴글에 대해 얘기중인데
                  난데없이 캐쉬vs조빌얘기는 수준미달이라는 뜬금포를 날리니 하는얘기잖수


                  전철
                  2013-10-08 23:35
                  고만들 해라 아직 나오지도 않은 배에

                  별 시덥지도 않은 짓거리들 하네

                  발닦고 잠들이 자

                  미선
                  2013-10-09 01:01
                  어휴아잉 자체중량2~3방?그럼 넌특기달고 중량달지마라 아잉라마 뺑뺑이돌면서 샤워시켜줄게 글고 회피무력화랑 특연으로 회피 탄방다끄는거랑 뭐가더낫겠냐? 왜 특연은100%가아니라고하지?중량도 모아서 한방에 쏠아기야

                  사쿠라
                  2013-10-09 01:04
                  글고 굉기때문에 기뢰제거단넘들도많은데 특기키위깔아봐라?
                  연막탄방어키면 특연도효과 안난다고하지그러냐 ㅋㅋㅋㅋㅋ

                  밍메이
                  2013-10-09 01:13
                  코코넛들 쩐다 진짜ㅋㅋ

                  중량달리는배는 많이 없어

                  그리고 굉기때문에 기뢰제거 단놈 많다고? 실제로 쟁나가면 그리만이 안보이는데?

                  구더기무서워서 장못담그리?

                  얘는 기본 옵션으로 특기를주고 쓸만한스펙이라 좋은거다

                  특연? 니 아기가 쟁나가면 어떻게할지 보이네 풀명목되서 원킬 나지도 않는 애들한테 저격이랍시고 바람만 타면서 팀원죽어도 모를 척할새키

                  딴애들 대포를 보긴봤냐? 부관이나 거북이 아니면 거의다 개칼캐논 섞포나 캐논이다

                  쟁을 해봤어야 알지 코코넛 아기

                  동우
                  2013-10-09 01:15
                  그리고 중량 두방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모르나본데

                  어지간한애들 중량 두방이면 멈추는 수준은 아니더라도 상당히 느려진다

                  밍메이
                  2013-10-09 02:02
                  모전용으로만 쓸려고 하면 강화키 하나만 달면 무난할려나

                  메이화
                  2013-10-09 02:27
                  모전이 언제 하층민이였냐..,
                  실쟁러들 이런대서 살구니까 좋냐?
                  친구인은 찌그러져있어야지 친구인이 노력없이 입로 인정받을려고 언플질이야

                  로렌시오
                  2013-10-10 07:39
                  뭔 중량달리는배가없어;;전용함은 똥꾸녕에쑤셔박았나 아님 아잉이게 그 오스만갤리온이라는거냐?눈깔호구아기야
                  글고 기뢰제거가안보인다고?ㅋㅋ아잉 리습앞 똘게아기냐?
                  기본옵션으로 특기주고 성능좋은건맞는데 특기가 구리다고임마ㅋㅋ
                  특기인계해서 써보고 싸지르는거다 븅신색기야;;
                  글고 중량두방이 좋든어떻든 넌 중량 안쓸거냐고;;어차피 외각아기들은 기뢰쳐밟지도않는데 안쪽서 서로부비부비하면서 특기밟았다고 아 속도느려졌겠네 어떠냐!내특기의맛이!하고 의미없는 살구나쳐라 븅신아ㅋㅋ

                  나오야스
                  2013-10-10 17:38
                  ㅈㄴ 좋은 선박이다. 하지만 개아사와 같은 운명을 맞이하겠지

                  나타샤
                  2013-10-11 02:05
                  백요만 단다면 로얄 소버린이랑 이거랑 어느게 좋을까

                  항구관리
                  2013-10-11 12:51
                  이거 백요원옵션이면 그냥 노르스케 로브급아냐?

                  노르스케랑 로소랑 둘다 장단점이 있어서 뭐라할수가없는데 으음;?

                  에르난
                  2013-10-11 15:02
                  강습형 드제벤 선실 강전과 동일 개조시 225명


                  2013-10-11 15:09
                  으따 나오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작업들어가는거 보소 ㅋㅋ

                  자파르
                  2013-10-11 18:31
                  10월 15일 공개됩니다

                  항구관리
                  2013-10-11 19:44
                  강습형 드제벤 프로보이시엔 원탑

                  밍메이
                  2013-10-11 19:45
                  ㄴ섭종이나 쳐드셈 ㅋ

                  나오야스
                  2013-10-11 20:13
                  얘 산펠리페랑 비슷하게 생기지않앗냐

                  나오야스
                  2013-10-11 20:13
                  얘 산펠리페랑 비슷하게 생기지않앗냐

                  루이스
                  2013-10-11 20:17
                  아닌데?
                  아닌데?
                  아닌데?

                  소니아
                  2013-10-11 20:37
                  산펠리페는 길고 크고 평평하게생김
                  이배는 둥글고 짧고 작음

                  자파르
                  2013-10-11 22:16
                  일단 아이콘은 비슷

                  칼라
                  2013-10-12 11:57
                  겁나시끄럽네 입대항놈들

                  메이화
                  2013-10-12 12:21
                  패치된다고 해서 강드제벤이 바로 트박에 안나온다 몇달뒤에나 나올듯

                  집사
                  2013-10-13 00:14
                  캐시배 보기를 돌 같이 합시다...

                  니코라
                  2013-10-13 11:46
                  ㄴ넌 가서 메이플이나 쳐 해라 ㅋ

                  뤼위에
                  2013-10-13 18:52
                  하여튼 캐시배면 단 줄아는 작자들은 답이 없구나...
                  캐시배 스펙좋아서 찬양하고 사고파는 건 자유지만 이딴식의 답글 사절욤~

                  그러니 사람들이 은연중에 조빌을 찾지.

                  후란시느
                  2013-10-13 19:37
                  조빌은 두캇 없는 찌질이들만의 리그임 ㅋㅋㅋㅋㅋ
                  현실 사회에서도 찾을수 있다
                  서울역에 가면 많이 많이 있어요 그 이름 하여 숙자 "노 숙 자"

                  폴라의군주
                  2013-10-13 19:40
                  ㄴ 이새기 폴라충이네

                  후란시느
                  2013-10-13 19:44
                  ㄴ서울역서 얼어죽을 넘이 박원순 덕분에 따듯한데서 자겠네 ㅋ
                  덕분에 시민한테 돌아갈 혈세가 벌어지들 한테 들어가는구나 ㅋ

                  에르다
                  2013-10-13 20:06
                  헐레충은 닥치시라 ~

                  테오
                  2013-10-13 20:51
                  캐시배가 모든걸 망쳤다

                  뤼위에
                  2013-10-14 11:05
                  ㅋㅋㅋㅋ캐시배가 좋은건맞는말이긴한테 캐시타고도 조빌한테 발리는아기들이 말은 즁내많아요ㅋㅋ 아잉 대항에서 배가뭔소용이냐? 템이면 다되는거ㅋㅋ거북강포차~병슨들아

                  메이화
                  2013-10-14 11:13
                  드제벤이 노르랑 최대선원은 같고
                  노르보다 돛수치 세로20높고 가로5낮아
                  기본적재(적다나 적업을안한 기본수치)가 노르보다 20인가 낮고...뭐 가속이랑 최대속도는 이게 살~~짝 더빠르겠는데...뭐...그렇게 큰차이는 안날듯싶은데

                  나오야스
                  2013-10-14 11:24
                  ㄴ새거 잖아요 새거 ㅋ

                  나오야스
                  2013-10-14 12:15
                  노르스케로브에다가 +세로돛20 -가로돛5 +선회2 +내파1 -장갑2 -포실10 -창고20 = 드제벤

                  미선
                  2013-10-14 12:33
                  내구는 노로브랑 같다 근데 노로브는 제작이 철재질뿐이 안되지

                  동우
                  2013-10-14 13:19
                  무튼 가속은 앵간할듯한데 ㅋㅋ계승으로 직저달고잡다...

                  칼라
                  2013-10-14 15:22
                  강제벤 강림.........

                  에르다
                  2013-10-15 14:30
                  이거 실사좀 보고 싶은데 배딸러님들 아직인가요? 애플리트는 누가 1빠로 스샷띄웠더만

                  이고르
                  2013-10-15 15:44
                  ㄴ이거 개못생겼다 만들엇다 진심 개못생겼어

                  이고르
                  2013-10-15 15:55
                  ㄴ이거 개못생겼다 만들엇다 진심 개못생겼어

                  라시드
                  2013-10-16 09:57
                  아 근데 이거 어떤아기가 기동형선박이랬냐?ㅋㅋㅋ아...아잉 목졸라버리고싶네
                  로소 뺨치게 느리다

                  클라우디아
                  2013-10-16 10:35
                  적재가 낮고 하니까 기동형선박이라 한거지

                  클라우디아
                  2013-10-16 10:39
                  적재가 낮고 하니까 기동형선박이라 한거지

                  엔베르
                  2013-10-16 12:09
                  ㄴㅇㅇ그렇겠지 근데 진짜 개느려...

                  시린
                  2013-10-16 13:12
                  전장아닌 해상에서 느리다는건가?
                  뭐가 맞는지 모르겠네

                  리사
                  2013-10-16 14:34
                  구리냐

                  라시드
                  2013-10-16 19:04
                  ㄴㄴ 전장가속은 은근 괜찮아 단지 일반항해시 최대속도가 느려 키위.
                  난 직저 선실강화된거 만들어서 아직은 구린지 잘모르겠는데 확실한건 은근 졸몬생김
                  아 선미부분 장식박힌건 캐멋있다

                  리사
                  2013-10-16 20:17
                  캐쉬배 히든스킬 강포면 사야겠다

                  메이화
                  2013-10-19 02:06
                  실쟁은 안 하고 가끔 대해전 하는데
                  백요+특기 드 제벤이랑 침방+배펌
                  산 펠리페랑 고민된다

                  리사
                  2013-10-22 11:33
                  전장속도에 가장큰 영향은
                  1 총적재
                  2 마스트 숫자
                  3 돛수치
                  4 장갑수치
                  일반항해랑 틀려 일반항해야 돛수치가 가장 중요하지만 전장속도는 총적재 마스트숫자가 더 중요함
                  머 기본적으로 선회는 어느정도 마출태니 순위에서뺌 선회느 속도가 아닌 선회시 감속에 영향미치는거니까
                  그리고 전장속도에서는 내파 영향없음
                  내파 1이든 30이든 전장속도는 동일


                  2013-10-23 20:33
                  나 이배 만들었는데
                  산 펠리페에 네덜 재질 바른거 같다

                  엑윽엑엑
                  2013-11-19 18:01
                  3g선실강화 내파강화 25적다
                  내구 15빼고풀 선회19폭항 세돛풀 가돛-25 장갑 특압연기준 95선실215


                  ㅍㅌㅊ?

                  항구관리
                  2013-12-01 14:43
                  ㄴ 좋은데 장갑이 좀 낮은거같다

                  사쿠라
                  2014-01-16 21:25
                  소버린이랑 장갑 2차이 인데 별차이 있나?

                  실비아
                  2014-01-16 21:48
                  내구 15정도 낮음

                  라시드
                  2014-01-16 22:55
                  백요 기뢰 달고 전용으로 특연 달면 상대방은 짜증 나겠네

                  레나
                  2014-02-07 23:51
                  소버린급 선회 고자

                  이고르
                  2014-02-26 09:57
                  이거 백요 달아봤자 발동ㅇ안될거 같아

                  집사
                  2014-03-08 22:18
                  이거 갖고싶댱

                  클라우디아
                  2014-03-28 14:50
                  진심 200도 안되는 선원수로 백요 발동되나요?
                  타고 계신분 좀 알려주쇼.

                  랜슬롯
                  2014-03-28 14:56
                  극악

                  전용함이나 옵션에 선제공격 달지 안는한 절대로 발동안됨 완전극악

                  에르난
                  2014-03-28 14:58
                  백요 공낮으면 걍 발동되는거아니엿음??

                  라시드
                  2014-03-28 16:02
                  솔직히 백요 방어력2배 해택보려고 다는거 아니에요
                  대인전시 수탈방지 효과때문에 다는겁니다
                  그냥 방어력향상 원한다면 침투방지망이 더 효과적이죠
                  선제공격도 공방올려주니 쓸만하고
                  백요는 방어보다 수탈방지

                  죠르제
                  2014-03-28 16:04
                  백요는 수탈방지 목적이 크다

                  전철
                  2014-03-28 18:13
                  따라서 수탈패치되면 백요는 드제벤 백요는 ㅅㅁ?

                  키카
                  2014-03-28 18:57
                  백요 선원수많아야발동된다는게 무슨말임????

                  실비아
                  2014-03-28 19:30
                  수탈 패치되면 망하는데 지금 백요 다는놈은 호구인거지

                  니코라
                  2014-04-11 21:36
                  네덜란드답네 ㅋㅋㅋ

                  미요
                  2014-04-23 19:24
                  백요 수탈 방지 효과는 무조건 발동 하고 단지 방어력 2배 효과가

                  선실 수가 더 많거나 상대보다 충성도 훈련도가 더 낮은 선원일 경우 선발동 된다.

                  입대항 샛키들아 실쟁 좀 하면서 좀 군배 사라 모전할거면서 백요 단다 드립치지말고

                  관기랭은 되니? 찝밥들아

                  베아트리체
                  2014-04-23 20:14
                  선원수 많으면 발동되는거 레알 사기아님? 밸붕임ㅋ

                  실비아
                  2014-04-23 20:25
                  어차피 담번 확팩 패치되면 개오갤이나 돌대안 개대안 빼고 백요 필요없다

                  에마
                  2014-04-23 21:14
                  멍청한 쉐리 클라스 보소 ㅋ
                  담 패치때 백요는 모든 선박에 개잉여임
                  캐쉬강포 + 강화장거
                  캐쉬강포 + 강산펠
                  저 두가지가 올킬 투톱 등극

                  후란시느
                  2014-04-23 21:16
                  근데 담 패치 자체가 계획 없다 ㅋㅋ
                  이대로 쭉 시간끌고 섭종 쳐묵 쳐묵 ㅋ

                  로렌시오
                  2014-05-03 01:14
                  강드제벤 미칠듯한 개아사급 선회력 고로 조흔 선박이다

                  에르난
                  2014-05-25 14:05
                  아니 애생키들 진짜 모전밖에 안해봤나....
                  전투 몇번하면서 상대선박 훈련도좀 높이고 하다보면
                  선실 적어도 후공발동된다.
                  형은 야골하로 선실맥 개오갤한테도 후공 자주떠봤어 이놈들아


                  2014-05-25 14:13
                  입대항 ㅄ

                  에르난
                  2014-05-25 14:30
                  입대항 ㅄ

                  베아트리체
                  2014-05-25 15:09
                  숙취 해소제 쓸줄도 모르는 ㅄ

                  니코라
                  2014-05-25 22:40
                  원래 백요는 선실이 작은 애들한테 특화된 스킬이란다.
                  백병 걸리면 뒈질 수 밖에 없는 배들한테 어느정도 방어라도 하라고 넣어준 스킬인거지.

                  이게 고렙 후반부로 가면서 범선들에겐 당연한 옵션으로 다 붙어서 갤리배 내성이 생긴거다.
                  근데 문제는 개발자가 미처 생각을 못한건지.. 게임의 상성 한계인지.. 몰라도

                  선원수 많으면서 낮은 훈련도 비례하여 혜택받는 수치 문제 때문에
                  선실 많은 배들이 백요 보나스 잘받을 뿐이다.

                  나타샤
                  2014-05-25 22:46
                  에르난 // 개오갤이 훈련도 아래로 맞췄다면 백요 개대안급 아닌 이상 100% 후공이다.
                  개오갤 탄 놈이 백요 달고 있으면서도 훈련도 설정을 안했다는 것도 어처구 없고

                  웃음밖에 안나올 뿐이고, 그런 호규랑 싸워서 이긴걸 백요의 속성인 것처럼 자랑하는것이
                  스스로 입대항 이라 인증하는 거나 다름없다.

                  죠르제
                  2014-08-26 14:24
                  오랜만에 왔는데 늬들 난독증이니
                  전투몇번하면서 훈련도를 높이라고
                  아니면 걔들 밖에서 한 10분 기다리게하고 싸우던가
                  배로 상대가안되면 머리를 굴려서 상대를해라

                  에마
                  2014-10-05 11:15
                  조빌 강화 잘된거 4쥐정도 특기 꼭달린거 에이레네 삼

                  전용함 특연이 좋은듯

                  클라우디아
                  2014-11-11 23:25
                  클라우디아

                  루이스
                  2014-11-11 23:25
                  루이스

                  호르피나
                  2014-11-11 23:25
                  호르피나

                  멍멍
                  2014-11-11 23:26
                  멍멍

                  소피아
                  2014-11-11 23:26
                  소피아

                  동우
                  2014-11-14 09:21
                  칭챙춍

                  에르난
                  2015-03-02 18:05
                  게이레네에서는 군배 사면 뭐하냐?
                  그리고 군배가 비싸냐 상업용 배가 비싸냐

                  멍멍
                  2015-03-02 20:16
                  너는 사면 뭐하냐 ㅋㅋ

                  클라우디아
                  2015-04-11 02:26
                  위 보니까 드 제벤에서 아이언 사이즈 두고 개싸움하네..




                  드 제벤 시무룩..ㅠ

                  테오
                  2015-05-23 01:43
                  -1'

                  테오
                  2015-05-23 01:43
                  1

                  테오
                  2015-05-23 01:43
                  1

                  -1'
                  2015-05-23 01:43
                  1

                  한스
                  2015-05-23 01:47
                  1

                  랜슬롯
                  2017-01-01 01:36
                  드 제벤 = 위트레흐트 연합

                  드 제벤 50000333


                  드 제벤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