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 대피소에도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 데이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 200
특별한 소재를 사용하여 만든
제례용 아이언 사이즈.성능도 강화되어 있다.
제례용 나무 소재
-
기본성능
160
270
-
855
10
9
45
선창정보
40/102
52
576
운항조건
40
38
41
보조돛 3 선측포 5
특수장비 2 선수포 1
추가장갑 3 선미포 1
1. 100% 성능을 가지고 있는 너도밤나무 재질이 기준이 됩니다.
2. 항해속도105% 내구력110% 성능의 티크 재질이 빠릅니다.
티크 재질에서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목제' 재질도 있습니다.
3. 항해속도95% 내구력 140%의 철 재질은 전투용 선박에 적합합니다.
철 재질에서 항해속도+1% 내구력+1% 추가된 'ㅇㅇ군 금속' 재질도 있습니다.
옵션 스킬
개조
가능범위 547 ~ 912
적정범위 584 ~ 882
적재용량 730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의 선실102 + 포실52 + 창고576)
선실: (50% 또는 필요선원수의 120%) ~ 150%
포실: 50% ~ 150%
창고: 선실과 포실을 늘리거나 줄이는 만큼 창고가 변합니다. (적재용량 - 선실 - 포실 = 창고)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의 경우 선실은 51 ~ 153 포실은 26 ~ 78 입니다.
가능범위 912 - 51 - 26 = 835
적정범위 882 - 51 - 26 = 805
※ 댓글이 매우 많아 최신 댓글 30개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359 ~ 388)
댓글 모두 보기 (1 ~ 388) /
댓글 안보기
카오웨이
2012-02-23 07:10
여기서 알수있는거 하나 개량잉여맨이 먼저 안나오고 왜 제례식이 먼저나왔을까..
키위 웃긴거는 제례식 잉여맨이 명라로랑 내구가 똑같음 개량잉여맨은 내구가 970대인걸
로 아는데 결론은 개아사보다 내구가 1080 이상과 기본성능이 높다면 개아사 값엄청
떨어지는거고 세컨드 패치전까지 이게 상위선박 1등이 되는거
뤼위에
2012-02-23 09:33
제아싸랑 제잉여 깔맞춤 굳
집사
2012-02-27 18:02
설마 개아사보다 스펙 딸리게 나오긋냐...
명장전 때문에 엄청난 비판과 욕을 쳐묵쳐묵했는데....
내 예상으론 강화 횟수 차이는 같거나 1강 더 많고...
강회횟수에 차이가 없다면 기본 스펙에서 1~2강 차이를 보일만큼
높게 내놓겠지....그래야 트박이나 프행을 열심히 긁을테니^^ㅋ
리사
2012-02-27 18:04
결론은 개아사 가진사람이라면 산다는 사람 있을때 빨리 처분하고
살려고 맘 먹은분이라면 1~2달은 걍 싸구려 개특프사서 놀다가
제아사나오고 시세 싸지면 개아사 사셈...
미요
2012-02-27 18:06
솔찍히 지금 시세조작한다는 말이 많은데 미르에 앞으로 나올 선박 리스트
공개된 마당에 개아사 100억 중반~후반으로 살 장사꾼 없다...
그냥 평소에 비싸서 못산 중,고딩들이 흠집내기에 바쁘지...
그냥 먹지못할 음식 찔러보기 심보랄까....??
너네같으면 덜았다고 언제 나올지도 모를 제아사 놔두고 저걸 미리 매입해놓긋냐?
장사도 도박이라지만 개아사 매입한다는건 무모한거다...
체스터
2012-03-03 01:32
개아사 살돈으로 개특깃 두대 풀강해서 2클로 다구리놓고말지...
요구조선랭도 낮아서 대성공도 잘뜨더만 장갑 90후반대 맞추고 내구도 무적내구아니면 그리 안밀리고
루이스
2012-03-06 10:49
여긴 좀 논리적으로 생각하네 저번에 아이언사이즈에다가 제아사 강화스펙 댓글달았다가 열폭 졸라맞음 제아사가 개아사보다 못하게나온다고 ㅅㅂ 상식적으로 말이되냐 제아사가 개아사보다 못하게 나온다는게 . 하여튼 개아사 가격좀 유지할려고 거품물고 열폭씨앗들때문에 스트레스받네
에마
2012-03-07 21:51
나올려면 빨리나와라 너때문에 개아사 시세가 똥이잖아 팔지도못하고 사지도못하고 ㅡㅡ
집사
2012-03-10 16:04
혹시나 제아사가 개아사보다 스펙 낮게 나올꺼라는 믿음을 버리지 못하는
불쌍한 중생들에게 말한다,
명장전도 트박에서 풀릴 당시엔 잉여스펙이 아니었다...
조빌 장전이 4강에서 5강으로 올라서 잉여된거지...거기에 재강화란 시스템까지..
결론은 트박으로 풀리는 시점에서 보라는거야...
엔베르
2012-03-10 16:27
집사 정답 ㅋ
집사
2012-03-10 17:19
개아싸는 통큰이벤트로 풀려야제
쟝
2012-03-13 07:38
이거 트박으로 풀리면.. 그리고 만약 스펙좋으면 나올때까지 지른다
캐쉬충전최대금이 50만원이니까 ...
5천원만 지른다..
자파르
2012-03-13 08:36
위에 쟝...5천원에 꼭 나와주길 빈다
난 양심상 만원....우리들이 개아사,제아사시세 응가값으로 만들어보자
난 솔찍히 개아사에 한이 많다....개아사살려고 파는인간(?)꾼(?)
250억준다고 귓했더만...개값도 못받고 팔바엔 버린다나ㅋㅋㅋ
그래놓고 280억 달랜다...30억 차이인데 그따구로 말해야겠음?ㅋㅋㅋ
지금 그인간 아직도 들고있는거 알거든...지금 초초하고 미쳐버리겠지..
근데 개아사 응가값되봤자 고거 얼마한다고-_-;;
현금으로 따지면 30만원도 안되는건데...
에르다
2012-03-13 09:21
원래 넷마블 게임은 템팔아서 집 사는 겜이랑게롱
요즘 배파는거 보면 꼭 돈구돈구 엘리카드 파느너 같당게롱
전철
2012-03-18 12:27
10강에 렙제 70/70/70으로 출시해줬으면 하는 소망이 있네
렙제낮은 캐쉬배땜에 렙업한 보람이 없잖아 슈바
전철
2012-03-18 13:00
10강에 렙제 70/70/70으로 출시해줬으면 하는 소망이 있네
렙제낮은 캐쉬배땜에 렙업한 보람이 없잖아 슈바
테오
2012-03-18 14:07
에이 10강이면 강증 많이 써서 별로요
기본성능을 높이고 강화횟수는 좀 줄였으면 시프요.
한스
2012-03-19 10:32
테오 저건 사상이 의심스럽다....
이거 나오면 못해도 100억이상일껀데...고작 강증값 만이들어간다고
강화횟수를 줄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강화당 50장 들어가도 좋으니 10강이였으면 좋긋네...
100장은 좀 심하잖아....
미요
2012-03-19 13:36
실상은 개아사보다 개미 눈물만큼 좋은 정도가 아닐까
내구 한 15 장갑1 돛수치 쬐금 강화횟수 동일
쟝
2012-03-19 13:46
강증 많이쓰게될 때 좋은쪽은
강증쌓아둔 강증돼지랑 CJ뿐
저는 요즘 강증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져서
취미이던 배강화도 자제하는중인데..
강증좀 구하려니 20장에 일억 달랍디다.
워낙 강화 실패가 잦아서 배 하나 제대로 뽑으려면
강증 100장정도는 휙 하고 사라지는데.
이거 강화횟수가 늘어나도 좋은점만 있는건 아니더라고요
에마
2012-03-22 01:01
위에 쟝 꼭 봐라
그래서 기본 4강에 재강화2강해서 총 6강 제아사탈래?
니 말대로 강증도 아끼고 강화횟수가 줄어드니 삑살 확률이 그나마 줄어서 좋큿네~
얼씨구나~~~얼쑤~
그냥 요즘 유행하는 1+1 2강으로 해달라하지???
아니면 걍 강화안되게 해달라고 지금부터 멜 계속 보내서 닥달해봐
아직 풀리지도 않은거 수정하기 쉽겠네..
앙??
그리고 강증구할때 50만원 더 비싸게 구한다고 해봐라 강증돼지들 귓말폭주할꺼다
계정 수십개씩 들고있는 돼지들 아직도 강증 창고에 쌓아놓고산다
보통 거래시세가 300만이라고하면 맨날 250만..200만에 산다고하니 안구해지지..
20장에 일억? 서버가 어딘진 몰라도 보통 시세랑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거면 걍 줘라..
징징대지말고
랜슬롯
2012-03-22 02:26
ㄴ 네
기본스펙이 캐 쩔어서 2강만해도
기존 개아사 강화분량8회만큼
성능 커버할만하고도 더 좋은 스펙나올정도면
2강으로 나와도 아쉬울건 없죠.
그렇게 메일 보내볼게요
루이스
2012-03-22 02:34
ㄴ솔까 2강으로 8강 개아사 보다 좋은스펙 나오게 해달라는건
무리수 같으니 6강으로 바꿔서 8강 개아사보다
좋게 만들어 달라고는 해볼게요
시키시니 까라면 까라는 대로 해야죠
시린
2012-03-22 02:38
어차피 강화수는 똑같고 기본성능이 개아사랑 얼마 차이나느냐가 중요한건지
솔까 별차이없으면 개아사타도 상관없고
밍메이
2012-03-22 03:37
요즘도 강증타령인가.
시린
2012-03-22 22:02
밍메이 실제로 강증 수요는 꾸준한 반면 공급은 동결이라서 쉽게 못구한다
개당 300하던게 400,450으로 점점 오르고 있지
라시드
2012-03-25 02:31
개당 3500만 할때 비하면 장당 1000만 해도 싸다고 생각하는데 엄청 징징거리네 ㅎㅎ
죠르제
2012-03-25 10:29
강증 가지고 있는애들은 아직도 수백천장씩 가지고 있는데
옛날 3~5천만 하던 시절에 비하면 키위 싼거 아닌가?
멍멍
2012-03-25 11:16
강증 4천할때 상대클 4강하고 전재산 날림
지금은 1/10 정도인가?
어째든 두캇도 넘치고 강증도 넘침. 그냥 약간 비싸게 부르면 다 팔더라.
이벤트때 마다 풀리니까 4천까지 올라갈일 절대 없다.
니코라
2012-04-22 13:49
에마가 맞는말 하네
강증 구하기 힘들다는건 게을러 터져서 강증받을 이벤트 안한다는거고
강증이 비싸다고 징징거리는건 할일없이 맨날 리스본에서 멍치다 로그아웃하는
너님이 문제인거고....
둘 다 못하겠으면 그냥 매냐가시던지...난 강증 500만원 이하면 할만하다고 생각한다
강증 징징이들은 언제쯤 사라질런지
징징이들은 자기에게 문제있다는건 부정하고 항상 문제점을 외부에서 찾을려고한다는거
그러니 발전이 없지
클라우디아
2012-04-22 14:20
돈주고 사기는 싫고
이벤트는 하기 싫고
한심한 강증 징징이놈들
코네리아
2012-04-22 17:28
아니 그게 중요한게 아니야
이 배는 어떻게 풀릴까요
프행? 트박?
라시드
2012-04-28 17:41
프행도 가끔 구성품 바뀌니 가능성 있어 보이고
트박은 100%고
강증 징징이들 답 안나온다
테오
2012-04-28 18:37
강증 살돈도 없냐? 거지냐? 허구헌날 징징거려.
야 베이가봐라 두캇 10억에 7500원이더라
강증 500만씩 사도 200장이나 살수 있어 그지새키들
미선
2012-05-05 09:58
언넝나와야 개아싸를 싸게사는데 ㅋ
한스
2012-05-10 15:12
개아사보다 후지게나왔네 ㅋㅋ . . 낵 개아사보다낮고 선회같고 . 랩제만 높네 .
개아사시세떨어지기는 커녕 오르겠구나 ~
밍메이
2012-05-10 15:26
이거 제례식 나무로 나오는거 ? ? 철덩어리로나오는거 ? ?
후란시느
2012-05-10 16:23
ㅋㅋ 언플로 시세조작한다고 얼마나 더번다고
레나
2012-05-10 16:23
제아사가 나오면 개아사가 조금 싸지긴 하것지,,,근대 얼마나 싸지려나 개아사 썹마다 개아사 100대는 넘개 풀었나? 눈에 보이는건 한 5대도 안보이던데,,
내생각엔 둘다 비싸서 못타는배야,,제아사는 한 만대쯤 풀어 부캐나 부관 태우게,,
에르다
2012-05-10 16:23
개아사보다 나중에 나온 제아사가 더 후질리 없으니, 내구913은 제례나무소재일테고..
그럼 국재질 발랐을때의 내구는??? 1170욬ㅋㅋㅋㅋ
개아사는 1085
리사
2012-05-10 16:26
아직도 개아사에 미련을 못버리는 잉간들아...
대복-원대복-강대복-제대복 테크트리를 생각해봐라.
아사-개아사-제아사. 어찌되겠냐??
뤼위에
2012-05-10 17:03
정확한 수치 아니네 아직
라시드
2012-05-10 17:36
이놈의 설레발들
대항의끝물
2012-05-10 17:56
대항도 끝물이구나.... 라모르 캐시버전 나오면 재대로 망하겟군 ..
뭔 이상한 시리즈 만들어서 계속 밸런스나 부시고.. 돈벌려고 계속 쌘 시리즈만들어봐.
예전 캐쉬배들만 쓰래기되고 캐쉬배 아니면 전투도 하지말라는거내~~
아이고 .. 접자 접어 .. 내생각에는 이거 대항 곧망해 .. 끝물이라서 막장 캐쉬배 막만들고
돈 많은것들 먹고싶어서 지르라하고 .. 밸런스 다부셔서 돈없는 애들 캐시배 못타니 접고.
유저 적어져서 게임 문 닫겠습니다~~ 하고 끝나겠지 ..
대항의끝물
2012-05-10 18:13
대항도 끝물이구나.... 라모르 캐시버전 나오면 재대로 망하겟군 ..
뭔 이상한 시리즈 만들어서 계속 밸런스나 부시고.. 돈벌려고 계속 쌘 시리즈만들어봐.
예전 캐쉬배들만 쓰래기되고 캐쉬배 아니면 전투도 하지말라는거내~~
아이고 .. 접자 접어 .. 내생각에는 이거 대항 곧망해 .. 끝물이라서 막장 캐쉬배 막만들고
돈 많은것들 먹고싶어서 지르라하고 .. 밸런스 다부셔서 돈없는 애들 캐시배 못타니 접고.
유저 적어져서 게임 문 닫겠습니다~~ 하고 끝나겠지 ..
쟝
2012-05-10 18:42
솔직히.. 접을때가 된거같다 ㅋㅋㅋ
엔베르
2012-05-10 19:22
막장이면 너도나도 개아사 타고 다녔겠지 설레발은
야 디아블로나 하러가자
엔베르
2012-05-10 19:22
막장이면 너도나도 개아사 타고 다녔겠지 설레발은
야 디아블로나 하러가자
에마
2012-05-10 22:52
5/15 오전 1시 디아블로 3 오픈!!
대장항문 온라인은 개나 줘버려 ㅋ.
쟝
2012-05-10 22:53
아놔 대장항문 또 나왔다 ㅋㅋㅋ.
며칠전에 대장항문 클리닉 다녀옴 ㅎ.
니코라
2012-05-11 01:35
제일 불쌍한 인간들이 아이템에 제태크하고 언플하는 아기들. 어차피 다 내려간다. 대항 서비스 끝낼거 아니면 지금보다 더 좋은배 나와야제 언제까지 개아싸로 살구칠수있는지 함 보겠어
레나
2012-05-11 08:45
대항 .. 1년후면 개나소나 직저쓰고 다니것내 ㅇㅇ
접을때다 얘들아
니나
2012-05-11 09:11
제아사 철로나와바 ㅋㅋ . . 개아사판인간들 아주그냥 울상이여 ..
그리고 제아사 사지마 ..... 개아사도 사지마 . . ..
내년에 명품제례식 시리즈 나오니깐 그때까지 기다려 ; ; . .
아맞다 ; ;그것도 사지마샘 2년후면 앤젤시리즈 나옴 . . 좀더 기다려 ...
아이언 사이즈 가지고만 한 모델 100개이상은 뽑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리아
2012-05-11 09:12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엔젤식 아이언 사이즈를 기다리거라 . 종들이여
뤼위에
2012-05-11 10:20
망겜에 제태크하다가 멘붕이나하지마라. 어차피 제아싸 나오면 개아싸는 뒤로물러나야제
미선
2012-05-11 11:19
여기에 글쓰는 인간들 개아싸 한대씩 가지고 있나? 제아사 나와도 개아사 못탈 찌찔이들 ㅋㅋ
시린
2012-05-11 12:18
나오지도 않은 제아싸 견제하는거 보소 리습장사꾼들이야 뭐야 ㅋㅋㅋㅋ ㅅㅂ 어째든 한장이라도 더받아볼려고 노력한다 진짜 ㅋㅋㅋㅋ
이고르
2012-05-11 14:28
개아사 서버에 군인이면 다 타고 있을만큼 많냐?
제아사 나온다고 시세가 떨어질꺼라는 같지도 않은 드립이지
시세가 떨어지는 이유는 사람이 줄어서 수요가 줄었기 때문이다.
에르다
2012-05-11 16:31
6슬롯이면 개아싸 보다 비싸나? 두부에선 개아싸가 최곤데
키카
2012-05-11 19:05
육슬롯에바임 벨붕작렬이네 육슬롯이면자연스럽게 내구1500대 캐쉬배나오겠네 일반배는못살아남을듯
전철
2012-05-12 14:37
맨붕 ' ㅅ' 뿌잉뿌잉
자파르
2012-05-12 15:32
개아싸는 6슬롯 배 나와도 상관없음 시세유지하려면 새로나오는배들 다 쓰레기만들어야함
밍메이
2012-05-13 09:24
대장항문 이야기하는거보니 저거 헬썹의 알아주는 똘아이 레전드킬러구만
돈 1000억있다는 놈이 1억에 개명코증서 산다고 외치더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앍...
2012-05-15 08:17
대항도 이젠끝물 증기선 뜬다잖아 'ㅅ' ; ; ; ; ; ; ; ; ; ; ; ; ; ; ; ; ;
나중에는 비공정도 검토해본댜 . . . . . . . . 재일놀라운게 뭔줄암 ? ?
너희들이 밥오같이 나오는대로 족족 질르니깐 CJ도 기뻐서 이렇게 우려먹는거임.. 근데 니들은 그사실을 몰름 ㅋㅅㅋ . . . . . . .
다른게임같은경우 기존에나온 캐시템이 더좋고 레어로 취급받으며 , 뒤에나온 템은 기존에나온것보다 안좋음 . 기존캐시템을 지른사람을위한 배려라고 할수있찌 . .
근데 CJ는 달라.... 전에 질럿던사람 다 상관없어 지만 돈벌면되 . .그니깐 그냥 좋게 뽑아서 많이팔아먹는거지 ㅋㅅㅋ. . . ㅋㅋㅋㅋ .ㅋㅋ.ㅋ. 근데...너희들은 그사실을몰라 .. 그래놓고 지잘낫다고 서로 지주장을 펼치면서 자뻑을함 ㅋㅋ . . 니들은 ..CJ한테 넘어간줄도모르고 그냥 서로 물어뜯으면서 싸우는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캬캬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코라
2012-05-15 08:22
렙제 풀고 새 배 만들고 캐쉬템찍고 이렇게 안하면 게임 문닫을판인데 유지하려면 당연한거아님?
레나
2012-05-15 08:34
안녕? 형은 CJ 운영자라고 한단다 ??
너희들 오늘부터 트박을 많이 질러주길바란다.
기존 캐시배보다 더 좋은거 많이 만들어줄게 계쏙 우리의 돈줄이 되어주길바란다^^
형들은 기쁘단다 너희들이 돈을 질러줘서.
형들 돈좀 더 만지게 해다오.
고맙다
레나
2012-05-15 08:49
안녕? 형은 CJ 운영자라고 한단다 ??
너희들 오늘부터 트박을 많이 질러주길바란다.
기존 캐시배보다 더 좋은거 많이 만들어줄게 계쏙 우리의 돈줄이 되어주길바란다^^
형들은 기쁘단다 너희들이 돈을 질러줘서.
형들 돈좀 더 만지게 해다오.
고맙다
나오야스
2012-05-15 11:37
오늘 트박 악마의 트박으로 제대로 출시 안하면
이대로 쭉 가을 섭종으로 이어짐.
대장항문은 부적절한 비유지만 진짜 디아3 한테 똥침 제대로 당한다.
알아서 기어라 돈마블.
베아트리체
2012-05-15 13:03
악마보다는 역시 제아사지! 라고 외치며 화끈하게 뿌려보랑께? 디아 한정판 웃돈주고 구입하는 사람들 보면 군침날 만 하드만. ㅋㅋ
키카
2012-05-15 13:40
ㅋㅋ 블루베리망겜 트박팔면서도 아낌없이 준다네
예쁜아기들 공짜로 퍼주는것도 아니고
유저들 지돈주고 지가 트박까는건데
뭘 아낌없이줘
운영도못하는 호구생퀴들
에마
2012-05-15 13:51
어짜피 대항 올해가 마지막일 확률이 높아요.
길드에 5명이상 들어오는 길드 있나요?
트박은 면역력 생겨서 아무도 안사지.
뭣 모르는 초보 찌질이들이 5천원 정도 지르고.
고로 섭종은 이제 카운트 다운 ㅠㅠ.
로렌시오
2012-05-15 13:59
울 길드 10명 들어와요. 현실은 5클러 2명~
한때는 붐비고 서로 협동플레이도하고 재미졌는데
다 떠나고 부캐들 찡박음
오늘은 심심해서 접속해봤더니 셀섭 리습 길사자리 비였길래
제가 먹었움 ㅋㅋㅋㅋㅋ
냠냠
랜슬롯
2012-05-15 15:27
이번에 개아싸좀 풀리면 제아싸로 넘어가나.. 아니면 강아싸? ㅋㅋㅋ ㅅㅂ 겉잡을수없다
쟝
2012-05-15 18:11
제아사
에르다
2012-05-24 13:50
운영자랑 gm들은 이직준비하고 잇겟구먼
요새 온겜상황 무척안좋아서 다른부서로 안돌려줄듯..
권고사직 ㅈㅅ ㅂㅂ
gm님들은 힘내세여~~
뤼위에
2012-05-27 12:56
개아사 코코넛만들기 프로젝트
나타샤
2012-06-04 23:30
이거 마지막에 나올듯 낼은 제라르 제상대클 같은데
레나
2012-06-11 11:33
이거 비밀 폭로합니다.
강화횟수 개아사와 동일
돛수치 증가 / 선회 강화 / 내파 저하 / 내구 상승
으로 나옵니다 . 정확한 수치 알고싶은사람 귓
에마
2012-06-12 14:05
이거 방학이벤트 트박으로 3천원짜리로 최초 출시~!
그 이후 1~2년안에 사형선고!
캐쉬 선박의 수식어:개량,명품-제례식-강습형-엔젤식(?)ㅋㅋ
마리아
2012-06-12 14:16
ㅋㅋ 나올때 많이 질려주세용
요즘 대항인구수 보니까 1년 뒤가 궁금해진다
자파르
2012-07-01 12:46
최대강화 7
무적내구 834
장갑 45
대만식 제아사
한섭에도 동일하게 나올것으로 추정
마리아
2012-07-01 13:57
ㄴ 뭐 지금까지 수정된적은 없었지만 섣부른 판단은 금물...
제아사 스펙에 따라서 해당 트박수익율은 천당과 지옥을 경험할테니
cj에서 간보다가(미르,인벤,두부 한국 유저들 반응)수정할 수 있음
테오
2012-07-01 14:02
그리고 7강으로 나오는거면 결론적으로 제아사가 개아사보다 안좋은거다
후발주자면서 스펙이 비슷한 수준이면 진거지.....
델핀게프 나오기 전이야 7강이면서 장갑 내구가 살짝 높았다면 더 좋았을진 몰라도
델핀개프로 인해서 선회에 투자하지 않고 다른옵션에 투자가 가능해져서
1강차이는 하늘과 땅이지....
체스터
2012-07-01 14:04
그런데 내구차이가 100이네???
그럼 넘사벽이지...
내가 너무 섣부른 판단했다 ㅈㅅ;;;
후란시느
2012-07-02 02:09
내구 100이면 꽤 괜찮네
밍메이
2012-07-02 06:54
내구 100차이면 제아사가 한수 위다....
지금 개아사들고있는 사람들이 7강이라고 토마토하는것 같은데
내구 100차이면 1강 덜 되더라도 커버치고도 남는다
지금 제아사 나오면 지금 개아사가격은 반토막날듯
현 개아사가격이 제아사가격이 되겠지
개롱스도 출시된지 며칠 안됐는데도 150억쯤 하는거보니 캐쉬배의 시세가 전반적으로
하락했다는걸 볼 수 있겠지???
실비아
2012-07-02 07:42
저 내구가 너도밤나무 기준인지 제례나무재질(티크)인지 떡갈인지 그게 중요한데..
동우
2012-07-02 08:12
100차이면 개아싸보단 더 쓸만하겠네 가격이야 안드로메다겠지만
소피아
2012-07-02 14:43
개일전 명라르의 경우와는 다르게
아싸캐쉬의 경우에는 일장일단이 있군요
이전 캐쉬배는 깔끔하게 포기하는게 아니라
개아싸는 숨쉴 구멍정도는 만들어주는..
그래도 내구 85의 차이는 크긴 하지만
강화횟수 조선요구랭크 확률을 생각할때
제아싸가 개아싸보다 장갑수치가 높을 가능성은 희박해 보이네요
크리티컬을 맞았을때 내구 43 vs 장갑수치+(2~6)
물론 내구높은게 생존확률이 더 높을듯
테오
2012-07-02 15:28
제아사 개아사 둘다 쵝오~
너님들아....
열심히 트박 질러서 겜 유지 해줘서 고맙다.
너님 호구들 덕분에 이겜 아직 섭종 안한다.
땡큐 베리 머치 ㅋㅋㅋ
미선
2012-07-02 17:00
누가보면 개나소나 다 개아싸 타고 다니는줄 알겠네
이고르
2012-07-02 17:29
개아사 기본 장갑 43
제아사 기본 장갑 45
1강 낮아도 조빌 2칸중에 한칸정도는 커버했고
내구가 100인지 85인지 정확하겐 몰라도 그정도 차이라면
둘 중에 하나만 꼽자면 개아사보단 제아사가 성능이 높다고 말할 수 있지
코네리아
2012-07-03 21:31
개아사 무적내구 792 제아사 835!! 무적내구 위주로 돌아가는 길전 모전 무법쟁 중심으로 생각해보면 장갑까지 갈 이유도 없다 그냥 제아사 압승이야
7강으로도 내구 250 충분히 만들잖아 선회야 15 이상만 되도 충분하고 그 선회에 적응하는 유저의 실력이지. 장갑은 측타 기준 수치 1 이 내구 5 야. 더구나 크리티컬엔 장갑이 거의 관여를 못하구 무적내구가 43 차이 나면 생존 확률이 엄청 올라가지
비교 불가다 걍 제아사 압승이여
나타샤
2012-07-03 22:11
덧글추가
백병을 생각 안했네요
그래도 내구 장갑은 최고
라시드
2012-07-05 13:16
이번 레벨&명성업 이벤트에서 언급된 시크릿미션이벤트에서
만렙&만명성에 한해 보상품으로 풀릴것으로 예상
레나
2012-07-06 01:29
ㄴ 코코넛같은 예상 당첨
밍메이
2012-07-06 14:36
사다리이벤에서 명롱스줬던거 생각해보면...
진짜 어쩌면 제아싸일지도 모르겠네 ㅋㅋ
시린
2012-07-07 17:25
시크릿 미션 대공개!
7주년을 축하해주는 댓글을 쓰시는 분께 추첨을통해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 를 드립니다!
이러면서 소수 몇명만 주는 개짓을하진않겠지
로렌시오
2012-07-07 17:29
2012년 시크릿미션 대공개!
개마갤받은 계정 제외하고 모두 다 드려요~
이러면 cj사랑해줄듯
개아사나 제아사나 둘중에하나 돌장거급으로 떨궈주세요~
뒤통수를 탁탁탁
2012-07-07 21:41
근데 뒤통수로 개마갤10척을 캐쉬아싸로 교환해줌
꾸준유저 통통수
랜슬롯
2012-07-09 00:01
이거 몇일단 매일계정당 한번씩 아이템교환해서 완전운좋으면 제아싸나 개아싸 주는거아님?
에르다
2012-07-17 00:37
오늘 트박에서 나온다
어버이연합하루방
2012-07-17 11:54
지옥에 있는 개아사 나와라!
마리아
2012-07-17 11:55
이벤트로 개아사, 신규트박으로 제아사는(은) 희망사항
후란시느
2012-07-31 15:08
레벨업 이벤트1등 지급. 미췬 ㅋㅋ
나타샤
2012-07-31 19:54
이거 예전에 70만렙 이벤트는 시간 얼마나 주고 했었어요?
225렙 만들기는 필요 경험치를 보니 시도조차 하기 싫어져서 걍 포기
미요
2012-07-31 20:13
ㅁㅊ 상렙은 그렇다쳐도 모렙이랑 군렙은 무슨.... 더군다나 저런 이벤트하면 인간들 때거지로 달려들겟지 대포값도 오르고 행음값도 오르고 다같이 오르겟네. 팬던트도 씐나게 팔려가고 ㅋㅋ
소니아
2012-08-01 11:53
헬리오스서버 대표 폐인 인증!!
소피아
2012-08-01 12:24
헬섭 만렙 떳다 세상에 인간이가
레나
2012-08-01 12:36
세로167 가로283 내파9 장갑45
엔베르
2012-08-01 12:44
폐인 인증ㅋㅋㅋ
시린
2012-08-01 12:55
아잉 오토 돌렸나 어떻게 만랩찍음?
니코라
2012-08-01 13:00
이틀만에 만랩찍은건가?
리사
2012-08-01 13:02
던전에서 찍음?
미선
2012-08-01 13:16
거의 24시간만에 만든건가
굉장한 속도구나
호르피나
2012-08-01 17:21
현질+다클+길드원+안들키게오토지~
밍메이
2012-08-01 17:36
피시방 캐쉬 다 동원해도 저정도 스피드가 나온다는게 신기하네
코네리아
2012-08-02 17:40
이미 미르에서는 셀레네 개아사 찌질이들이 시세 떨어질걸 지레 겁먹고, 제아싸 까대기 시전들어감. 창피한 찌질이들ㅋ
코네리아
2012-08-02 17:52
근데 제례 나무소재라...국재질로 바꾸면 내구랑 돛수치가 어떻게 바뀜?
니나
2012-08-02 18:24
국재질써도 돛수치는 개아사랑 동일.
국재질 풀내구 개아사1085 제아사1170
행인
2012-08-02 19:56
제아사 스팩 국재질 초기화시
내구 1170 선회 10 내파 9 장갑 45 세로 152 가로 258 선원 102 (개봉시) 포실 52(개봉시)
5강 재강화 7강까지 가능
클라우디아
2012-08-02 20:09
제아싸 백요랑 직저똑같이 달립니다 확인했어요 셀레네섭
시린
2012-08-02 20:46
당연한걸 확인하냐 띨띨아. 그저 한번더 자랑질 하고 싶었냐. 유해꼬맹이야.
에르다
2012-08-03 01:26
위에 멍청아 가끔 캐쉬배랑 원본이랑 다르게 뜨는 경우가 잇으니까 그러는거아냐ㄱ
뤼위에
2012-08-03 14:20
코코넛아 그건 시제이가 옵션이 다르다고 말한배만 적용되는거다 호구새꺄
에마
2012-08-12 11:41
언젠가 이배도 트박나오겟지 ㅠㅠ
클라우디아
2012-08-13 02:01
호구아기들끼리 싸우네 ㅋㅋ
전철
2012-08-16 14:38
재강화까지 7강이면 개아사에 밀리는건가요? 아니면 다른 장점이 있나요?
리사
2012-08-16 16:15
7강이지만 개아사랑 비교해서 밀리진 않아.
오히려 내구에선 제아사가 더 앞선다. 풀내구 기준 개아사보다 내구 85 더 높음. 무적내구로 42.
근데 강화수 1 차이때문에 내구 외엔 개아사를 압도하는 분야가 없다는게 좀 애매하단거
결론은 제아사가 좋긴 좋은데 개아사보다 확 좋다는 느낌은 아님.
실비아
2012-08-16 23:11
개인적으로 선회 맥채우는거 보단 기본내구70놓은게 더 좋다.
카오웨이
2012-09-27 21:51
왠지 내일 추석트박으로 풀릴거같다
니코라
2012-09-27 21:57
개아사vs제아사 평작기준 장갑+6vs무적내구43인데 뭐가 더좋은지 설명이필요한가?
테오
2012-09-28 00:22
내가 보기에는 명아사가 나올듯한데
테오
2012-10-10 17:37
넌 언제나오니
쟝
2012-10-10 17:38
셀레네 대표 리차드노랜드 님 축하드려요 ㅇㅇ
한스
2012-11-11 00:50
이건 각서버에 한대씩있어서ㅋㅋ비싼값하지만 사는사람이 없지 이것도 나중에 풀릴운명
호르피나
2012-11-15 03:02
횽아 직저 백요해서 끝장나는 조빌좀 링크해주세요~~
테오
2012-12-16 04:40
오늘 말씀 계시나니 다음 트박은 제아사이니 개아사 명아사 업그레이드
할 분들은 어서 빨리 처분하여야 할것이라 하셨다
아멩
호르피나
2012-12-18 15:11
등ㅋ장ㅋ
칼라
2012-12-18 15:11
이제서야 푸는구마
밍메이
2012-12-18 15:17
풀렸따 ㅈㅈ
코네리아
2012-12-18 15:26
7강이라 대성공 존내떠야되는데 렙제가 높아
슈발ㅋㅋㅋㅋ
자파르
2012-12-18 15:35
아... 내가 제아사 가지고 있다면
철재질강화 초기화해서 병맛뽐내며 탈텐데
미선
2012-12-18 15:41
야!! 기분 좋다!!
밍메이
2012-12-18 16:15
자파르/ 이미 전 제상대클 티크로 강화해서 병맛을 뽐내고 있습니다..
뭐 물론 제가 강화한게 아니지만요..ㅠㅠ
두캇한닢
2012-12-18 18:27
저기.. 제가 처음으로 배한대가 나왔는데 제아사가 맞는지 확인좀 해주세요ㄷㄷ
리사
2012-12-18 18:32
23087
4개프1델핀 백요내포
대성공 존내떠야됨
오버적다는 꿈도못꾸네 ㅋㅋ
레나
2012-12-18 23:17
개아사랑 일장일단 내구/강화수 있다
150에 파는 이상한짓 하지마라 아사 100장 넘게 받을수 있다는 생각부터가
이젠 유머다
리사
2012-12-19 07:43
무적내구는 835
엔베르
2012-12-20 14:34
에이섭 제외하고 나머지섭에서 평균 얼마에 거래됨??
미선
2012-12-20 19:40
어이쿠 강화시작랭 18랭부터 5강부터 지옥시작이군요 ㅡ.ㅡ
웬지
2012-12-21 10:51
제아사 ㅋㅋ 아잉 무적내구 좀 높은걸로 토마토 키위하네 ㅋㅋㅋㅋㅋㅋ
7강밖에 안되면서 글구 요구랭 1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오야스
2012-12-21 11:06
이거탈바에 쾌일전이 낫지 않나?
백요달려 선원 약간많아 내구도 약간 더높아
강화횟수 6회, 미칠듯한 요구조선랭, 렙제가 걸리긴 하지만
소피아
2012-12-23 11:43
예쁜 제아사를 100억넘게 파는 인간들
재정신인가??
강대복 증서랑 바꾸자는 놈도 있네
강화가 잘되길 하냐
앞으로 폭락할게 뻔한 배구만
호구들 찾는다고 눈에 불을 켜고 장사질이네
솔까 지들보고 그 가격에 사라면 살지 의심스럽다
에르다
2012-12-26 11:46
ㄴ칼진아 미르하니?
사쿠라
2012-12-26 15:45
아무리 돈마블 까대도
리니지만큼은 안된당께~
대항 1년치 캐쉬질할꺼 오늘 하루만에 다써버렸다
그리고 또 해야되 ㅜㅜ
사쿠라
2012-12-27 10:24
이젠 내가 최강 개아사 그만 빨고 제아사 관심좀여
자파르
2012-12-27 10:39
제 생각인데 아무리 성공이 잘 안난다 해도 장갑10정도 낮은거보다 무적내구 43, 풀내구 85 높은게 더 큰거 같다고 생각하는데요.
25적다 할때는 개아사가 좀더 편하긴 하지만 말이죠
베아트리체
2013-01-02 12:23
장갑1당 데미지감소 0.9 크리티컬시 0.2 (포실1개 기준)
개아사가 평작기준 장갑이 6더 높으니 기본적으로 포실5개를 사용한다고 하면
평타뎀감0.9x5x6=27 크리뎀감0.2x5x6=6
평뎀27,크리뎀6 감소vs무적내구42
라시드
2013-01-02 14:43
베아트리체 정보 멋지네
무적내구 42에
제아사 100억대에 사느냐 70에 사느냐네
제아사 95짜리도 보긴 했지만 패치가 코앞이라 눈에 안들어오던데
개아사 있는사람은 그냥 타다 교체하면 되겠네
노르스케는 내구 얼마나 나오려나
이고르
2013-01-10 18:21
장갑1당 데미지감소 0.9 크리티컬시 0.2
이 정보는 어디서 가져온 거냐?
두부엔 없는데
테오
2013-01-10 18:25
미르 팁게 가봐 대해전 메뉴얼 파워업키트
대박
루이스
2013-01-14 19:58
뭐래 두부에있는 자료잖아
두부홈에서 블로그-스킬정보 가봐
그 파워업키트보다 더 자세하게 써있음
루이스
2013-01-14 22:00
5슬롯 대형배기준 장갑1당 측타5 크리시 1감소임..
니나
2013-02-21 01:07
27841 이건 뭐지
뤼위에
2013-02-28 00:42
개아사랑 제아사 어느쪽이 가성비가 좋을까요?
라시드
2013-02-28 02:32
가성비는 개아사지
제아사 요즘 매물도없음
칼라
2013-03-18 12:01
가성비는 개아사고~진짜 싼맛에 직저쓰고프면 명아사 랩되면 조빌아사
진짜 강화하기 골아픈 배중 하나지...
에르난
2013-03-18 12:09
좀비 3형제중 원탑. 매물이 없슴
동우
2013-03-18 12:51
제아사 vs 제노브 누가 과연 좋은가요?
죠르제
2013-03-18 12:52
캐쉬 아사류는 말 그대로 아사 해서 죽었고
지금 현재 강일전,강전열,제로브 3파전임.
베아트리체
2013-03-18 13:20
매물이 없어서 그렇지 생존률은 좀비3형제가 좋음
그래서 매물없고
후란시느
2013-03-24 19:34
내구는 높다 그거하난 인정
하지만 선실도 기존 아사와 동일하고 요즘 추세인 기동성도 떨어지고
강화하기도 더렵게 어렵고 매물도 그다지 없는데다 가격까지 비싸고...
솔직히 내구말곤 봐줄게 없다
집사
2013-03-25 09:19
제아서 비싸게 사서 모하냐 모전용인대,, 병쉰들
니코라
2013-03-25 09:23
인원수도 안되 개슈프한테도 밀리지 선원수 각150 넘는 배로 백요 발동이나 될라나 몰겠네 범선 한텐 처발리고 백요 발동하면 갑판전 들가면 되는대 구지 비싸게 사다니,,
니코라
2013-03-25 10:10
인원수도 안되 개슈프한테도 밀리지 선원수 각150 넘는 배로 백요 발동이나 될라나 몰겠네 범선 한텐 처발리고 백요 발동하면 갑판전 들가면 되는대 구지 비싸게 사다니,,
엔베르
2013-03-31 13:17
근데 내구 높은게 엄청나다는거지 그래서 비싼거야
사쿠라
2013-05-21 17:23
우리 에레섭에서 전섭최초로 5g배가 탄생했네요 그것도 5g 제아사! 미르에 스샷 구경 ㄱㄱ족보도 없는 폴라충 찌끄레기들이 입으로만 설칠때 전통있는 우리 에레유저들은 묵묵히 할일을 하고있죠 섭간 이동만 되면 건너가서 폴라코코넛들 다 블루베리발라 줄텐데 그게 안되는게 진짜 아쉽네요
엔베르
2013-05-21 18:03
5그레이드 나온게 언젠데 병림픽열려고 애쓴다
샤오웨이
2013-05-21 20:46
게이섭에서 대체 5G제아사는 어디다 씀??????????? 진짜로 궁금해서
루이스
2013-05-21 21:41
ㄴ 야 이 ㅆㅂㄹㅁ 게이섭 무시하지마. 창고강화 띄운 개아싸로 육메질 하면 포쓰 쩜. ㅇㅇ
루이스
2013-05-21 23:17
ㄴ코코넛 폴라충들은 만들지도 못하는배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사
2013-05-22 01:35
다죽었는데 이거 가지고 더이상 빨지마...;
쟝
2013-05-22 11:00
팔고싶어서 값올리고있네 ㅋㅋ 개슈깃보다 못한배를 ㅋㅋㅋㅋㅋㅋㅋ 직저 하나가 개슈깃보다 비싸게 만드는건데 아사에 직저 안달면 그건 팔때 개슈깃값도 못받는거여
레나
2013-06-12 20:28
제아사 사고싶다 매물이 없네 희소성쩌네 ㅆㅂ
항구관리
2013-06-14 00:20
쟝아기야 내구는 안보냐?
후란시느
2013-06-18 23:01
이배 분홍 배맛지 이배 얼마냐 핀내스보다빨르냐
나항해사인대 이거타도빨를까
라시드
2013-06-18 23:03
ㄴ뒷북이다 아기야 딱치고 잠이나 쳐 자라 문디 자식아!!!!!!!!!
한스
2013-06-20 12:36
생각해보면 폴라흐접충이 이런거나 만들지나 모르겠다. 안그래도 개슈깃이 제아사 이긴다고
했는데 오히려 개슈깃이 제아사한테 밀린다. 선체가 너무 길어서 선회해도 영 별볼일
없고 크리각만 내주는데 내가 탄 장전으로 바른게 개슈깃이나 개특깃인데 원 개소리하는건지
모르겠다. 폴라충이라 하기엔 남의썹 욕하는거 참 보소... 이 댓글보고 나보고 게이섭이라
할지 몰라 ㅋㅋㅋㅋㅋㅋㅋㅋ
니코라
2013-06-28 00:09
폴섭 이젠 제아사 매물도 나오네
선원이 호구라 이제 빨게 내구뿐
직저빠는 것들은 없을거고
체스터
2013-08-17 17:12
모두 위대한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에 대해서 경례를 하도록 한다!
시린
2013-08-17 17:22
한스 코코넛 ㅋㅋㅋㅋㅋ
시린
2013-08-20 14:50
개아사보다 강화 1회 낮아서 아쉬움...
뤼위에
2013-08-20 15:06
선원 225명 기본형인 강화형 아이언사이즈 나오면 제로브 강일전 명나갤 찌그러져라 ㅋ
집사
2013-08-27 18:53
ㄴ ㅋㅋㅋ 그런게 나올리가요...
후란시느
2013-08-30 17:04
폴섭 제아싸가 물량 나오고 있다.ㅋㅋㅋㅋ 근데 어떤사람이200장에판다네ㅋㅋㅋㅋㅋㅋ3쥐선실강화내구강화 이런것도 아닌데....한1달외치다 사라지려나.ㅋㅋ
클라우디아
2013-08-30 18:02
요즘 이걸 200장에 사는 잉여가 있을려나;;
멍멍
2013-08-30 22:14
그레이드 좋은것만 다 가져다 붙여도 200장은 오바다.ㅋㅋㅋ 요새 백요직저 승계 다 되고 아무리 승계 어렵고 그 비용 다 감안해도 200장은 안됨...고자선원 제아싸를 누가 200장을 사..ㅋㅋ 원래 폴섭은 장사꾼들 천지임.실거래를 봐야지
호르피나
2013-09-09 20:37
=============================================================================
성능검정표
레벨제한 : ★★
선박성능 : ★★★★★ ★★★★
군렙성능 : ★★★★★ ★★
쟁전투용 : ★★★★★ ★
모의전용 : ★★★★★ ★★★
대해전용 : ★★★★★ ★★★★
현재상태 : 퇴역중
=============================================================================
나타샤
2013-09-10 03:15
퇴역까진 아니고 매물이 없어서 타기가 힘들다 라는게
정확 쾌일전과 비교하지먄 조금 낮은 내구/낮은 선원
을 가지고 있지만 직저, 가속에서 좀더 빠르다
제로브와 비교하자면 무적내구 22만큼 높고 무적내구에서
22는 꽤 큰 수치지만 선원과 가속에서 뒤지는건 어쩔수 없는
단점 실쟁으로 갈 경우 고수든 초보든 직저가 있고 없고에
따라 선회 및 기동의 다양성이 확 틀려지지. 다른 배도
리빌드로 직저를 달면 된다만 제아사는 직저 기본 달고
굉음을 달아도 좋고 부관깅포에 크리를 처맞아도 노그레이드
1420은 살아남는 경우가 왕왕 있음. 단점은 선원. 선원만
200명 언저리라도 주저없이 가히 최강일텐데 이건 아쉽다
1:1 대안택류의 무식한 배들은 피해라 요즘 다 백요 달고
다니고 혼백걸리면 답도 없어진다
라시드
2013-09-10 03:20
쉽리빌드로 인해 직저의 독점화가 사라짐으로 예전만큼의
우월한 메리트는 없어짐 그러나 높은 내구, 직저 기본스킬로 인해
여전히 탑클래스에 속하는 배다
리사
2013-09-10 03:26
추천 그레이드 보너스
모전 : 장갑함개조or스킬추가(배펌,내포)or내구/장갑강화 장점극대화 극좀비
가속강화 : 단점보완형 밸런스추구
실쟁: 선실강화 or 스킬승계(굉음추천)
실쟁은 풀내구일때가 많아서 최대한 선실과 굉음승계를
노리면 좋다
에르난
2013-09-10 04:55
모전용으로는 좋으나 실쟁은 선실 때문에 좀
실비아
2013-09-10 10:05
이건 그냥 내구하나보고 쓰는 모전용이나 베캠용이지
실쟁용으론 영아님
굉기나 승계하면 모를까
선실그레이드론 답도 안나옴
근데 이거는 내구는 졸쩌는데 꼭 직저가 필요한가싶기는함
엥간한거 다맞아주면서 싸워도 죽지도 않는데 필요할까..
전철
2013-09-16 09:56
제아사 제제아들러/ 개로소로 인해 묻힙니다.
2013.09 ~
루이스
2013-10-13 20:50
제아사의 시대는 옛날에 개아사 몰락하는날 같이 몰락 했는데 ㅆㅂ 아직도 200억에 판다는 색기가 있네 제노르도 풀강이 120억대로 내려왔구만
니코라
2013-10-24 19:22
선원만 높아도 현재 최강의 배 제로브,제로소보다 뛰어나지만 문제는 선원때문에;;
제로브한테 밀린다는게 한계다, 더욱이 요즘 개오갤이 있어서 더 밀리는것 같아...
에르난
2013-11-08 11:38
=============================================================================
성능검정표
레벨제한 : ★★
선박성능 : ★★★★★ ★★★★★
군렙성능 : ★★★★★ ★★
쟁전투용 : ★★★★★ ★★★
모의전용 : ★★★★★ ★★★★★
대해전용 : ★★★★★ ★★★★
현재상태 : 퇴역중
=============================================================================
체스터
2013-11-08 11:45
에르난 수정본
=============================================================================
성능검정표
레벨제한 : ★★★★★
선박성능 : ★★★★★ ★★★★★
군렙성능 : ★★★★★ ★★★
쟁전투용 : ★★★★★ ★★★★
모의전용 : ★★★★★ ★★★★★
대해전용 : ★★★★★ ★★★★
현재상태 : 퇴역중
특징:제례식 노르스케보다 선원은 열등하지만 제례식 노르스케만큼의 성능과 속도
선원이 적다는 것이 문제이다.
대립할만한 선박:제로브,강일전,강전,제로소(범선)
=============================================================================
실비아
2013-12-03 19:29
걸려라 호객!
300억 절찬 판매중
니코라
2013-12-04 17:00
벌래 다중이 아기야 승계도 안한 제아사 300은 싸고
유해가 판다고 승계한 배는 비싸다고 외창질하냐?
제아사는 170처주면 되냐?
리사
2013-12-04 17:23
병천사
에르다
2013-12-13 05:50
한때 내구1위+백요버프로 군배중 가장비쌌던 배
하지만 캐쉬배치곤 요구조선랭이 높아서 성공띄우기가 어려웠고
거기에 추가타로 선박조합이 나오면서 개나소나 백요를 달아 급 퇴역한 선박
요즘은 모의전에서도 보기 힘듬
멍멍
2014-01-02 03:19
왈왈으르르 ㅡㅋ르클ㅇ 크릉 크ㅡ릉 왈 롸알 ㅘㄹ 아 알
죠르제
2014-01-31 20:30
이 배 완전 저주받은 배다 어떻게 장갑함 개조나 장갑강화나 내구강화가 안나오고
승계도 잘 안될 뿐인데다가 나오는게 고작 가로돛,세로돛 강화,선회강화,창고강화뿐이다
고로 이 배는 망배다
니나
2014-03-21 16:39
이배가 증서가 200장에 가치가 있을까????
에르난
2014-03-21 17:12
있었지
지금은 없고
키카
2014-03-28 01:46
제아사가 7강이라고는 해도 선원빼고 완벽한 배지..모전이야 뭐 선원이 별 상관없으니 무적내구 20몇 더 높은 제아사가 좋아보이는건 당연하고.. 실쟁은 선원이 작다해도 내구 60넘게 차이나면 이건 뭐..
마리아
2014-03-28 02:11
아사로 무슨 실쟁은 개뿔 ㅋ
니나
2014-03-28 02:48
한때 최고였던 배가 관짝들어가신답니다 잘묻어드립시다ㅋㅋ
체스터
2014-03-28 06:21
왜자꾸 고인배 예토전생시키냐 ㅅㅂ 놈들아
마리아
2014-07-14 19:18
이 배 가격 얼마정도 하지 파는사람 있음? 사고 싶은데
자파르
2014-07-14 20:45
이거 배팔이들이 다 들고있어서 구할려면 500억있어야되
그냥 돈 절약해서 개오갤 적당히 강화된거사라
메이화
2014-07-14 21:50
선실고자 아싸류를 누가사냐? 500억? ㅋㅋㅋㅋㅋ 공을 하나 빼야지 ㅋㅋㅋㅋㅋㅋ
요즘 개아사,명아사,제아사 매물 심심찮게 나오는데 ㅋㅋㅋㅋㅋ 이건 그냥 과거 추억팔이겸 룩딸용이다
호르피나
2014-07-14 22:06
ㄴ 네다음 배팔이
밍메이
2014-07-14 23:05
ㄴ이런 ㅅㄲ들은 그냥 배가지고 뭐라하면 다 배팔이라고 똥싸지르네 배팔이는 싼배를 ㅈㄴ 높게 얘기하는 놈들이 배팔이야 멍청아
헬리오스
2014-07-15 20:45
150억에 상태무관 산다 댓글 달어
리스본주점의조선공
2014-08-15 01:28
직격저지와 백병전 요격이 달리면서도 7강화지만, 아이언 사이즈 자체가
출시된 시절이 막 1000내구도를 넘기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내구성이나 여러가지 성능이 요즘 등장하는 뛰어난 선박보다 뒤쳐짐
직저야 예전에는 그렇게도 사기였지만 리빌딩 이후 죽었고
이번쳅터 현상범 밸런스패치 이후로 백요도 죽어가기 시작해
사실상 본인이 가진 최강의 방어와 최강의 회피기술을 둘 다 뺏긴셈
제아사가 뻘건색 아이언맨이라면 직저승계선박들은
아이언맨2인가에 나왔던 그 슈트기술 빼돌려 만든 짝퉁놈들이라고
칭할 수 있는데, 거기서는 주인공이 훨씬 더 쎘지만
여기서는 안그렇다는게 함정.
하여튼 여러 선박들이 나오면서 슬금슬금 퇴역의 길을 걷기 시작한
하향선박으로 현재 탑을 찍는 몇몇선박에 비해 밀리는 감이 있음.
하지만 스킬자체의 메리트는 여전히 유효하고
특유의 균형잡힌 선박성능 덕분에 후에 어떤 천재지변이 벌어질지는 모르겠으나
꽤 오랫동안 자기 밥값정도는 빌어먹고 살거라는 생각이 드는 선박
이오
2014-08-29 22:52
이배는 희귀성덕분에 먹고사는밴데 ㅋㅋ
미선
2014-08-29 22:52
이배는 트박에 나오는 순간 망함 ㅋㅋ
이오
2014-08-29 22:52
이배는 희귀성덕분에 먹고사는밴데 ㅋㅋ
니나
2014-09-09 20:53
모전용으론 최강
베아트리체
2014-09-17 06:02
이틀전 6g (장개 가강1 가로돛 강화) 600장에 파는 넘 발견
리사
2014-09-24 00:31
이거 이번 트박으로 풀림 노강 20~25장 예상
밍메이
2014-09-24 00:34
ㄴ 미.친 새.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타샤
2014-09-24 01:22
백요랑 직저뺃기고 이젠 희소성도 없어지나..
집사
2014-09-24 03:11
지금은 이도저도 아닌 애매모호한 선박
쟝
2014-09-24 04:23
제아사는 200 이지
멍멍
2014-09-24 06:14
조선만랭인대 이배를 증서로 판다? 배팔이가 이걸 증서로 판다? 머다?
네 그렇습니다 답도 안나오죠 모전에서도 못씀 언제적 아사냐 배팔이들도 포기한 배 안쓰럽다
예전의 영광은 어디로 가고 배팔이들마저 증서로 파는 시대에 재고파는 사기꾼들이 득실거리네
밍메이
2014-09-24 11:03
아!
옛날이여............
랜슬롯
2014-09-24 19:20
이 배가 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냐? 어차피 쓰지도 못할 배인데.. 그냥 덕후들 룩딸용이지 ㅋㅋ
이고르
2014-09-24 19:26
제아사를 200에 산다고? ㅋㅋ 니가 미.친.세.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200주고 살빠에 델핀댈갭 때려박은 5g 글드 잘박힌거 200도 안주고 사것다 사기꾼들아
소피아
2014-09-24 19:27
제아사를 200에 산다고? ㅋㅋ 니가 미.친.세.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200주고 살빠에 델핀댈갭 때려박은 5g 글드 잘박힌거 강산펠 200도 안주고 사것다 사기꾼들아
이오
2014-09-26 10:08
그냥 추억팔이 소장용 배야.
이것을 몇 십억 주고 사면 미.친거지.
베아트리체
2014-09-26 13:05
200억은 개소리고, 이걸 노강 60억에 파는 애들 있는데 진심 머리에 총맞은거 같아
위에서 말한 강산펠도 노강 30~40억인데.. 배팔이들이 가면 갈수록 더해 ㅉ ㅉ ㅉ
나오야스
2014-10-01 14:27
제아사 타보고 그런소리 하시지 물론 예전의 가격은 희소성때문에 거품이 있지만 ㅎㅎ 내구랑 돛선회력 군선박 balancing 완벽에 가깝게 구현된게 제아사구 한번 타보고 나쁘다고 얘기해봐라 ㅎㅎㅎ 예를들어서 김희선,전지현 나이먹었다고 판단하면 안되는거처럼 ㅎㅎㅎ 제아사는 제아사다 강화만 잘해서타면 탑이라고 말할수있지 물론 제아사 가격올리자하는말은아니야 한번 타보고 말해라는 얘기지 알겠나
이고르
2014-10-01 14:33
ㄴ타보면 늦어...애초에 타질 말아야지;;그리고 이거 고인선박인데 김희선,전지현 들먹이는건 아니지
비교할려면 김수미나 그보다 나이 더 많은 할매들
항구관리
2014-10-01 14:33
배팔이 제아사 안팔리나보네 ㅉㅉ 모전에도 못쓰는 쓰레기임 아 맞다 호갱 저씨 등처먹고
모전 한두판 껴주겠네 아저씨들 속지 마세요 형이 용팔이 극딜한거 처럼 두부에서 배팔이
기어 나오면 바로 모가지 처단해드림 제아사 현위치=모전도 못쓰고 예전 이름값때문에
가격은 가격대로 가품이라서 렙업용으로도 못쓰는 희대의 애물단지 배입니다
아! 제아사! 추억팔이 소장용으로 호갱님들을 모십니다 ~
쟝
2014-10-01 14:35
느린건 제로브가 더느리구 내구도 더꾸지다 하...제로브는 웬 거품이 ....말도안되는가격 쩌네
제아사보다못해 ㅋㅋㅋ
쟝
2014-10-01 14:41
느린건 제로브가 더느리구 내구도 더꾸지다 하...제로브는 웬 거품이 ....말도안되는가격 쩌네
제아사보다못해 ㅋㅋㅋ
소니아
2014-10-01 14:42
제로브 탈바엔 모전용으로 제아사가 훨씬낫지
니코라
2014-10-01 14:43
ㄴ어디서 약을 팔아 배팔이야 당장 제아사들고 모전껴달라고해봐 ㅋㅋㅋㅋㅋㅋㅋㅋ
어휴 또 배팔이들 병 도졌네 거지놈들 진짜 면상개 때리고 싶음 저런 거지들 ㅉㅉ
니나
2014-10-01 14:43
ㄴ선실ㅄ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실이 넘사벽 수준인데 어따 비교하냐
굉기에 헤롱헤롱상태에서 두턴이면 선원 아작나겠넼ㅋㅋㅋㅋㅋ
또 백요드립 해보짘ㅋㅋㅋ 배팔아?ㅋㅋㅋㅋㅋㅋ
칼라
2014-10-01 14:47
배팔이 등쉰들은 왜 개오갤이 최강인지 모르지?
그저 유저들이 비싸게 팔고 사니깐 그저 비싼줄로만 알지?
150명짜리 선박으로 호객행위하넼ㅋㅋㅋㅋㅋ
에르난
2014-10-01 14:57
모전용이라는데 개오갤타구해라그럼 ㅋㅋ
에르난
2014-10-01 14:58
모전용이라는데 개오갤타구해라그럼 ㅋㅋ
랜슬롯
2014-10-01 14:59
니코라 니나 칼라 뽀오 동일인물 말긔 못알아듣긔 오정 사
한스
2014-10-01 15:02
배팔이놈들 이제 입벤 아뒤 추적해서 올려야겠음 아닌놈들은 알아서 무시하겠지
쓰레기놈들이 이딴 쓰레기를 팔려고 시도하네
미선
2014-10-01 15:06
헬머 증서 55억
오덴사 4g추억팔이 호갱낚시중 제시요구
붉은사락 110억
미즈사카 증서 60억
떼빌이 증서 70억
마사히로 헬 ★팔아요★ 제아사증서60 호갱낚시의 상징 별달긔
반천하 제아사증서68
에르다
2014-10-01 15:07
머? 제아사를 모전에서? 게이섭에서는 제아사 모전 가능하냐? 키야
이고르
2014-10-01 15:08
살다살다 이렇게 처느리고 선실 150대에 장갑까지 낮은 배를 머? 어쩌고 저째? 진짜 아뒤 까봐
저중에 한놈이 배팔이 시도하는거 같은대
랜슬롯
2014-10-01 15:10
ㄴ 장갑45가 낮은건 아니지 병.신아
코네리아
2014-10-01 15:11
어익후 배팔이 내가 언급한 한놈인가보네 바로 욕설 튀어나오는거 보니깐 그래서 어디섭
모전에서 제아사 나오냐고 배팔이야? 어디냐고 말좀해봐 구경좀 가보자 북미섭이냐? 대만섭?
이오
2014-10-01 15:13
거지같은 배팔이들 다뒤져 형이 용팔이 극딜할때도 똥줄탔지? 어제 용팔이 선체 1.5억에 팔더라
니가 제아사팔때는 조선소주인밖에 없게 해줄께 게임으로 돈벌려고 생각하지마라 배팔이야
나가서 일을해 거지들아 ~
죠르제
2014-10-01 15:16
ㅎㅎㅎ 재밌네
루이스
2014-10-01 15:17
제아사 현실=예전 이름값 때문에 가격은 가격대로 처올랐지만 배팔이 혀젓기로 가격이 떨어지지
않은 쓰레기배 그냥 군배니깐 이건 논란가치도 없지 리스본서고가서 처물어봐 저 제아사인대
주사위 가능? 딱 두가지 반응나옴
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익후 호갱님 ㅎㅇ)
2.무반응(이미 넌 차단)
이오
2014-10-01 15:19
판 자 VS 못 판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오
2014-10-01 15:21
제아사 다굴치는사람은 제로브 팔이꾼 속으론 똥쭐탐ㅋㅋ
니나
2014-10-01 15:23
히잌 제로브 똥배팔이로 모네 야 용팔이때는 나 개조롱팔이로 몰더니만 나 배팔이한테 제로브
팔이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잌 제로브 똥배팔이로 모네 야 용팔이때는 나 개조롱팔이로 몰더니만 나 배팔이한테 제로브
팔이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잌 제로브 똥배팔이로 모네 야 용팔이때는 나 개조롱팔이로 몰더니만 나 배팔이한테 제로브
팔이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잌 제로브 똥배팔이로 모네 야 용팔이때는 나 개조롱팔이로 몰더니만 나 배팔이한테 제로브
팔이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오
2014-10-01 15:25
제아사 현실=예전 이름값 때문에 가격은 가격대로 처올랐지만 배팔이 혀젓기로 가격이 떨어지지
않은 쓰레기배 그냥 군배니깐 이건 논란가치도 없지 리스본서고가서 처물어봐 저 제아사인대
주사위 가능? 딱 두가지 반응나옴
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익후 호갱님 ㅎㅇ)
2.무반응(이미 넌 차단)
이거 안밀리게 해야지 배팔이들 작업못하게 호갱저씨들 조심하세요
랜슬롯
2014-10-01 15:26
ㅋㅋㅋ
테오
2014-10-01 15:40
제아사 가격 풀강기준 얼마임?
밍메이
2014-10-01 16:08
니같으면 제아사탄 인간이 같은 팟으로 들어올때 굿? ㅅㅂ?
100명이면 100 ㅅㅂ하겠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선
2014-10-01 16:13
ㄴ ㅋㅋㅋ 그건 니 실력문제겠지 ㅋㅋㅋㅋ 그전에 너의 삐뚤어진 마인드가 문제고 어른이라면 안됬고 나이가어리다면 잘못된교육의 피해자 현실에 용기없는 대항 육메팔이꾼 ㅋㅋㅋ 안보이는 넷상이라고 하는 말투 보면 인생 참 안됬네 ㅋㅋㅋ
사쿠라
2014-10-01 16:19
ㄴ그래서 미선아 어디 모전에 제아사 나오냐고 어디섭이야?
뜬금없이 나한테는 제로브팔이라고 하더니 밍메이한테는 육메팔이꾼을 만들어
배팔이들은 급하면 막 가져다 붙이고 몰아가기하냐?
ㅋㅋㅋ 그건 니 실력문제겠지 ㅋㅋㅋㅋ 그전에 너의 삐뚤어진 마인드가 문제고 어른이라면 안됬고 나이가어리다면 잘못된교육의 피해자 현실에 용기없는 대항 육메팔이꾼 ㅋㅋㅋ 안보이는 넷상이라고 하는 말투 보면 인생 참 안됬네 ㅋㅋㅋ
이거 니 거울보고 하는소리지 정신차리고 밖에 나가서 일을해 용기를 내렴 배팔이야
화이팅! 제아사까면 제로브 팔이 육메팔이로 몰지말고 날씨 더 추워지기전에 일이라도 해야지
시린
2014-10-01 16:21
배팔이 인생 낙오자 ㅅㄲ가 오늘 풀발귀를 했나 왜이랰ㅋㅋㅋㅋㅋㅋ
양심이 있으면 이딴배타고 모전 안나오겠지? 쟁이면 대굴빡에 총알 박힌넘이고 ㅋㅋㅋ
리사
2014-10-01 17:41
사쿠라 시린 = 뎀민구 ㅋㅋ
랜슬롯
2014-10-01 17:44
그리고 제아사 안타본 티내지마 제아사 기본선원 153 이고 3지면 155
개특깃 모전 안해본넘이 개아사 제아사 제로브 타도 머 ㅋㅋㅋ 모자라겠지만 ㅋㅋㅋ
사무실에서도 인터넷 된다 ㅋㅋㅋ 너걱정이나 하시지 겜민구 ㅋㅋㅋ
리사
2014-10-01 17:45
민구 = 대항 가장 큰 욕 ㅋㅋㅋㅋ
샤오웨이
2014-10-01 17:47
제아사 현실=예전 이름값 때문에 가격은 가격대로 처올랐지만 배팔이 혀젓기로 가격이 떨어지지
않은 쓰레기배 그냥 군배니깐 이건 논란가치도 없지 리스본서고가서 처물어봐 저 제아사인대
주사위 가능? 딱 두가지 반응나옴
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익후 호갱님 ㅎㅇ)
2.무반응(이미 넌 차단)
이거 안밀리게 해야지 배팔이들 작업못하게 호갱저씨들 조심하세요
배팔이글 리플 밀리게 하네 그래서 어디섭 모전에 제아사가? 배팔이들 정신줄 놓으셨나
하긴 니들은 양심도 없으니 그렇게 배를 처파시죠? 대답은 못하고 그저 주절주절 빙둘러서
짖어대는거봐 대답못하면 꺼져 배팔이 쓰레기들아
체스터
2014-10-01 17:48
제아사 현실=예전 이름값 때문에 가격은 가격대로 처올랐지만 배팔이 혀젓기로 가격이 떨어지지
않은 쓰레기배 그냥 군배니깐 이건 논란가치도 없지 리스본서고가서 처물어봐 저 제아사인대
주사위 가능? 딱 두가지 반응나옴
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익후 호갱님 ㅎㅇ)
2.무반응(이미 넌 차단)
이거 안밀리게 해야지 배팔이들 작업못하게 호갱저씨들 조심하세요
이거 대답 못하고 아직도 제로브팔이 육메팔이 민구 랍니다 쉐도우 복싱한다고 애쓴다
니코라
2014-10-01 17:49
네 다음 민구
사쿠라
2014-10-01 17:50
안되는 대굴빡 굴려서 드립쳐낸게 민구드립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형 퇴근 시간이다 으으 용팔이 극딜할때보다 애들이 소극적이라서 재미가 없네
하긴 군배는 티가 확나니 이배 사고 싶으면 그냥 리스본 서고로 가세요
미요
2014-10-01 17:50
안되는 대굴빡 굴려서 드립쳐낸게 민구드립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형 퇴근 시간이다 으으 용팔이 극딜할때보다 애들이 소극적이라서 재미가 없네
하긴 군배는 티가 확나니 이배 사고 싶으면 그냥 리스본 서고로 가세요
이오
2014-10-01 17:52
헬머 증서 55억
오덴사 4g추억팔이 호갱낚시중 제시요구
붉은사락 110억
미즈사카 증서 60억
떼빌이 증서 70억
마사히로 헬 ★팔아요★ 제아사증서60 호갱낚시의 상징 별달긔
반천하 제아사증서68
현재 배팔이 리플단놈 추적중 이중 하나혹은 둘이라고 추정중
꼬츄짤라버려야 정신을차리는배팔이세끼들
2014-10-01 19:05
이건 증서 딱 10~15장 짜리 배다.
똑까놓고 개일전마냥 렙제라도 낮으면 몰라.. 선실고자 선박이 이정도 쳐준거면 잘쳐준거지.
위에 보니 언넘이 실력 운운 하는데 풉.. ㅋㅋ 대항온이 실력이 어딧냐? 예쁜거 아이가?
장.애.인이가? 키 돌리는게 그리 어렵드나? 롤 한판 때리면 어지러워서 토해버리것네? ㅋㅋ
아무리 대항온 처음 시작한 인간이래도 한두달정도 모의전 꾸준히 하면 왠만큼 상황파악
컨트롤 방법 다 습득하고 익히는데 뭔 얼어죽을 실력이야? ㅋㅋ
다 캐쉬배빨, 글드빨, 장비빨, 스킬빨로 모전하고 쟁하는거지.. 실력 같은 소리하네 ㅋㅋ
대항온은 얼마나 현질 많이 했냐, 안했냐의 싸움이지 아무리 운빨,컨빨,스킬빨 우수해도
설상가상 이깟 제아사 가지고 6G 맹글어도.. 개잉에 1G 강포낀 세끼조차 못이긴다. 알긋냐?
이게 모두가 알고있는 펙트고 이게 현실인데 어디서 실력운운하며 개.구.라 칠라고 하는겨?
대항온은 오직 현질빨이다는거 부정할래야 부정 할 수가 없어.
니가 암만 우겨봤자 넌 배팔이 인증하는 꼴밖에 안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성능 괜춘한 배를 가지고 200억 300억 그러면 이해라도 가지 철 다지난 배를 갖다가
50억 60억 드립 하니까 욕 쳐먹는거야 배팔이 세끼들아 알긋냐?
그러니 그냥 아닥하고 있어라 그럼 중간은 간단다. 잉여 세끼야.
미선
2014-10-01 20:22
네 다음 민구
클라우디아
2014-10-01 20:44
민구는 까야 제맛
베아트리체
2014-10-01 21:05
호구새키들 왜케많냐
배평가4451
2014-10-01 21:56
현재 모전 길드 탑 3 선박중 하나
추천그레이드 - 장갑함 개조
스킬인계 - 중량,배펌,내포격 택1
가속강화
장갑강화
선실강화
7강의 한계 때문에 그레이드 보너스 없이는 장갑맥이 조금 힘들다
그래서 장갑강화 붙으면 쓸만한데 3가지 보너스 특성상 장갑함 개조, 장갑강화, 가속강화
이정도만 달려도 충분하고 길드전용으로 사용을 위해 장갑 강화 대신 선실 강화도 쓸만하다
보통 장착하는 스킬은 배수펌프이며 전용함으로 중량포격을 장착한다
여기예 인계로 내포격을 달아도 좋고 중량을 달고 전용함으로 특연 특열화 등 포격달아도좋다
장점으로는
높은 내구, 장갑으로인한 생존성
배의 외형 - 개아사는 이걸로 한동안 호흡기 달앗다
희소성 - 이번트박으로 인해서 그냥 망했다 배팔이들 끝난거지
단점으로는
낮은 선원
모의전용으로만 사용한다면 충분하다 야골하와 쌍두마차 수준
길드전으로 넘어가는 순간 낮은선원이 발목을 잡는다
단 내구와 장갑으로인해 생존성은 보장 받는다
트박 풀리기 전까지 4g 기준 250~280 장 거래 됬으나 트박 풀린후 노강 증서 50장까지 추락
앞으로의 전망
성능자체는 아직도 쓸만하다 충분히 사용가능 하지만 구매해서 사용하라고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선박
아직까지 탑 3의 자리는 지키고 있는듯
에르다
2014-10-01 22:39
ㅇㅊㄷ왔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놈의 장개 타령은 시밬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멘탈은 두부면서 맨날 여기와서 알짱거리네
돈 떨어졌냐? 이딴걸로 배팔이짓하겤ㅋㅋㅋㅋ
로렌시오
2014-10-01 22:54
네 다음 에르다민구
에르난
2014-10-02 07:18
헬머 증서 55억
오덴사 4g추억팔이 호갱낚시중 제시요구
붉은사락 110억
미즈사카 증서 60억
떼빌이 증서 70억
마사히로 헬 ★팔아요★ 제아사증서60 호갱낚시의 상징 별달긔
반천하 제아사증서68
현재 배팔이 리플단놈 추적중 이중 하나혹은 둘이라고 추정중
쟝
2014-10-02 08:40
헬/폴 이제 증서기준으로 50억도 안한다 40~45억수준
에르난
2014-10-02 09:04
제아사 배팔이들이 부들하는이유 고 제아사가 조선소주인품으로 떠났지만 이번 9월 23일에
트박으로 풀림 이기회를 빌어서 호갱 낚으려고 증서 100억으로 출발 하지만 두부러들의 극딜
모전에서조차 보이지 않는 렙업용?(군렙도 40대 선박이라 처밀림)으로 시궁창 오도가도 못한
신세 단 10여일만에 증서 40억이라고 울부짖어면서 눈물의 땡처리 눈물의 땡처리 외치고 있음
현실은 다들 알거라고 봄 그리고 ㅇㅊㄷ 식 가강장개드립으로 마지막 발악이라도 하셔야...
아 맞다 네다음민구 ^_^
체스터
2014-10-02 10:22
쾌골하가 25억인대
어디 아사류가 50억이상을 불러?
말도 안돼지
쾌골하보다 싸야 정상임
어디 야골하급 가격을 받으려 발악을함
키카
2014-10-02 12:15
야골하도 골든하인드류지 배특성이 작고 가속이 빠르다는거 글타해서 야골을 다타는거는 아니지 자기가 타고싶은거 잘맞는배 타면되지 야골, 쾌골은 왜나오나 ㅋㅋㅋ 흑인이 무조건좋다는식은 아니지 않느냐 ㅋㅋㅋ
네 다음 미이이인 구 냐~ ㅋㅋ
이오
2014-10-02 14:08
쾌골하 20~25하지?
이건 더 싸져야 정상이다
쾌골하보다 못한게 어디서 깝쭉대냐
굉기맞고 다 썰려봐야 자기 주제를 알려나
베아트리체
2014-10-02 14:18
네 다음 모전의 모자도 모르는 제아사 타고싶어 발정난 좁밥들
에르다
2014-10-02 15:06
ㄴ베아트리체 배팔다가 두부러들한테 일침 맞고 정신병걸린 배팔이
그래서 어디섭 모전에서 제아사가? 님 아뒤가? 성은 배요 이름이 팔이신가요?
루이스
2014-10-02 15:13
이딴걸로 모전하러 나온거면 스펙 뻔하지
내복에 포술계열은 10랭 겨우 넘기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죠르제
2014-10-02 15:15
에르다 열폭 잼 익명으로 깝치기시전
랜슬롯
2014-10-02 15:28
ㄴ죠르제 대답은 못하고 깔짝대기만 하네 ㅋㅋㅋ 역시나 모전한번 안뛰어본 리스본 죽돌이
배팔이였네 불쌍하다 용팔이=제아사팔이 맞네 어쩌냐 용수선도 안팔리고 제아사도 내가 방해
해서 조떼고 이걸 어쩌냐 그래서 어디섭에서 모전 하냐고 대답좀 해보자 응?
나 모전 모르는대 어디섭이냐 2014년 10월 2일 모전 제아사 나오시는거 구경좀 시켜줘
나 모전 모르는대 어디섭이냐 2014년 10월 2일 모전 제아사 나오시는거 구경좀 시켜줘
나 모전 모르는대 어디섭이냐 2014년 10월 2일 모전 제아사 나오시는거 구경좀 시켜줘
나 모전 모르는대 어디섭이냐 2014년 10월 2일 모전 제아사 나오시는거 구경좀 시켜줘
자파르
2014-10-02 15:29
ㄴ두부지킴이로 임명합니다
엔베르
2014-10-02 15:30
제가 두부에서 배팔이는 일베충모가지 썰듯 처리하겠습니다
이건 용팔이할때는 두루뭉실하게 거품이라도 만들었지 이건 군배야 배팔이 쓰레기야
바로 티가 나는걸 머 어쩌고 저째?
나 모전 모르는대 어디섭이냐 2014년 10월 2일 모전 제아사 나오시는거 구경좀 시켜줘
나 모전 모르는대 어디섭이냐 2014년 10월 2일 모전 제아사 나오시는거 구경좀 시켜줘
어디섭이냐고 이거 대답부터 하고 짖어대자 배팔이들아 구경좀
루이스
2014-10-02 17:30
얼마나 좋은배길래 이리까는거야
말년조선공
2014-10-02 18:16
이 배는 급가 승계해서 제레식 룩살구는 배입니다
나오야스
2014-10-03 01:50
박코코넛이 이글을 싫어합니다
칼라
2014-10-03 08:48
제례 철이었으면 룩 인정한다
후란시느
2014-10-03 11:05
야나갤 640억 축하클 540억에 파는 미췬놈도 있다.
병쉰들은 어디서나 미췬짓 하느라 여념이 없지. ㅋㅋㅋ
자파르
2014-10-03 19:05
선박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 나오는 모든 군용 신형 선박들이 선실두 괜찮구 내구력도 좋구요 돛수치도 많이상승되어있음을 긍정적으로 보고있습니다.
다만 한가지아쉬운점은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 이선박에 대해서입니다..
제례식아이언사이즈같은경우는 오래된 선박이라서 선실이 적게 배정되어있구요 창고도 조금 큰편이긴합니다...
요즘나오는 신형 군선박이나 구 군선박 모든배를 사용해본결과 제례식아이언사이즈 군선박이 무적내구도도 좋으며
돛선회력 밸런스 모두 가장뛰어나게 보여집니다 다만. 너무 선실이 낮아서 리습에서 장사치들이 아주좋은배를 구닥다리 취급하며 평가절하를해서입니다... 제례식아이언 사이즈에대해서 패치가 가능할지 건의해봅니다 선실을 180~200으로 늘려주시구 창고도 조금 줄여주셨으면합니다 제아사가 평가절하되면 군선박의 모든 밸런스는 무너진다고 보여집니다...
제아사는 대항 군선박의 최고봉으로 평가되어야 군 메리티가 좋아지리라 의심치않습니다.
답변내용 | 2014-10-03
안녕하세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GM에드워드]입니다.
항해자님의 소중한 문의 잘 받아 보았습니다.
선박에 대해 문의하셨네요.
말씀하신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의 내용은
담당 부서에 건의 사항으로 전달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지연될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 넓은 바다와 모험이 있는
즐거운 대항해시대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 [GM에드워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5점 4점 3점 2점 1점 확인 다시 문의하기
쟝
2014-10-03 19:05
L 제아사 패치한다네요
테오
2014-10-03 19:07
는 매크로 저럴빠엔 그냥 야전식 노르스케로브 만드는게 빠를듯. 개조 아이언사이즈나
한스
2014-10-03 19:10
만렙 70시절선박을 이정도로 만들었으면 됐지
제아사증서 100장은 사재기했냨ㅋㅋㅋㅋ
베아트리체
2014-10-03 20:23
노력만 할 뿐 실제로 반영은 안되니까 꿈깨자 아그들아
로렌시오
2014-10-03 20:25
그래봤자 고인
이고르
2014-10-03 21:06
고인 아닌거같은데 모전에서 많이 타던데 무슨 고인고인드립드립 저가로 쟁여놓게? 나중패치되면 팔려나봐
루이스
2014-10-03 22:45
괜찬은 배죠
근대 60억의 가치가 있느냐에는 반대죠
어차피 75랩 케쉬배들이 더 좋은게 많은대 70랩 구형케쉬배가 그들과 경쟁을 한다?
흠 75케쉬배중에서도 싼건 20억인대 이게 그 20억짜리배보다 좋냐?
전 아니라고 하고 싶군요
에마
2014-10-03 22:55
선박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 나오는 모든 군용 신형 선박들이 선실두 괜찮구 내구력도 좋구요 돛수치도 많이상승되어있음을 긍정적으로 보고있습니다.
다만 한가지아쉬운점은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 이선박에 대해서입니다..
제례식아이언사이즈같은경우는 오래된 선박이라서 선실이 적게 배정되어있구요 창고도 조금 큰편이긴합니다...
요즘나오는 신형 군선박이나 구 군선박 모든배를 사용해본결과 제례식아이언사이즈 군선박이 무적내구도도 좋으며
돛선회력 밸런스 모두 가장뛰어나게 보여집니다 다만. 너무 선실이 낮아서 리습에서 장사치들이 아주좋은배를 구닥다리 취급하며 평가절하를해서입니다... 제례식아이언 사이즈에대해서 패치가 가능할지 건의해봅니다 선실을 180~200으로 늘려주시구 창고도 조금 줄여주셨으면합니다 제아사가 평가절하되면 군선박의 모든 밸런스는 무너진다고 보여집니다...
제아사는 대항 군선박의 최고봉으로 평가되어야 군 메리티가 좋아지리라 의심치않습니다.
답변내용 | 2014-10-03
안녕하세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GM에드워드]입니다.
항해자님의 소중한 문의 잘 받아 보았습니다.
선박에 대해 문의하셨네요.
말씀하신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의 내용은
담당 부서에 건의 사항으로 전달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지연될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 넓은 바다와 모험이 있는
즐거운 대항해시대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 [GM에드워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5점 4점 3점 2점 1점 확인 다시 문의하기
에마
2014-10-03 22:55
선박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 나오는 모든 군용 신형 선박들이 선실두 괜찮구 내구력도 좋구요 돛수치도 많이상승되어있음을 긍정적으로 보고있습니다.
다만 한가지아쉬운점은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 이선박에 대해서입니다..
제례식아이언사이즈같은경우는 오래된 선박이라서 선실이 적게 배정되어있구요 창고도 조금 큰편이긴합니다...
요즘나오는 신형 군선박이나 구 군선박 모든배를 사용해본결과 제례식아이언사이즈 군선박이 무적내구도도 좋으며
돛선회력 밸런스 모두 가장뛰어나게 보여집니다 다만. 너무 선실이 낮아서 리습에서 장사치들이 아주좋은배를 구닥다리 취급하며 평가절하를해서입니다... 제례식아이언 사이즈에대해서 패치가 가능할지 건의해봅니다 선실을 180~200으로 늘려주시구 창고도 조금 줄여주셨으면합니다 제아사가 평가절하되면 군선박의 모든 밸런스는 무너진다고 보여집니다...
제아사는 대항 군선박의 최고봉으로 평가되어야 군 메리티가 좋아지리라 의심치않습니다.
답변내용 | 2014-10-03
안녕하세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GM에드워드]입니다.
항해자님의 소중한 문의 잘 받아 보았습니다.
선박에 대해 문의하셨네요.
말씀하신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의 내용은
담당 부서에 건의 사항으로 전달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지연될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 넓은 바다와 모험이 있는
즐거운 대항해시대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 [GM에드워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5점 4점 3점 2점 1점 확인 다시 문의하기
리사
2014-10-03 22:59
ㄴ이고르
올해 들어서 요놈 본게 한 3~4번 될려나? 오히려 물량적은 야골하와 야산펠이 더 많이 보인다.
주로 많이 보이는 배들이 개오갤, 강산펠, 제로브, 강일전, 제로소, 거북류 정도?
어쩌다가 제아사나 개아사가 파티에 들어오면 몇판하다가 지가 알아서 빠진다.
눈치없으면 계속 버티는거고 눈치 빠른 애들은 배바꿔 오든지 자기팀 열받아서 함탈하는거 보구서 알아서 나간다.
제아사보다 더좋은 신규 배들도 상위권 배들 한테 밀려서 나오자마자 운줄한게 한둘인줄 아나?
제아사보다 훨씬 성능 좋은 신규 배들도 노강 10~30억 정도 하는구만 철이 지나도
한참 지난 구형 제아사가 50~70억이 가당키나 하냐? 그야말로 나는 배팔이로소이다 하고
인증하는 격이지.
로렌시오
2014-10-03 23:04
ㄴ에마
제아사가 패치된다고? 웃기는 소리! 그냥 신규 선박으로 '강습형 아이언 사이즈' 만드는게
더 쉬울텐데? 그게 더 돈되고 말야.
뭐하러 설탕공장이 마진도 안남는 짓을 하겠니?
이거 패치되기전에 사망한 명장전부터 부활 시켜야할껄? ㅋㅋ
5년째 명장전 부활 기다리며 창고에 짱박아둔 애들이 한둘인줄 아니? ㅋㅋㅋㅋㅋ
레나
2014-10-03 23:10
제아사보다 좋다 다른배가 좋다라기보다는 자기가좋은 타믄되제 먼 말이 그래많냐
어차피 포쏘는건 똑같은데 호갱아 ㅋㅋㅋ
코네리아
2014-10-03 23:18
ㄴ누가 뭐래니? 배팔이들이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호갱들 들처먹는게 꼴배기 싫어서 그러는거지. 왜 찔리니?
시린
2014-10-04 00:13
말그대로 아이언 사이즈
대포도 튕겨내던 미국의 슈퍼프리깃
원래라면 지금쯤 나와서 끝판 대장급 성능을 보여줘야 하는데
고증 밥말에 먹은 탓에 너무 빨리 등장해서 벌써 퇴물
그래도 직저를 달고 대항온 한시대를 풍미했으니
그걸로 만족
메이화
2014-10-04 01:19
전설의 19세기 프리깃함
죠르제
2014-10-04 13:16
ㄴ시린
아놔 대포를 튕겨낸데 ㅋㅋ 이름에 아이언이 들어가서 철로 만든 철갑선인줄 아나 보네 ㅋㅋ
아이언 사이즈는 레이지드 프리깃과 같은 형태다. 전함보다는 작고 프리깃보다는 큰 함선이지.
적의 전함이 오면 기동성을 살려 빠르게 도망치고, 적의 프리깃함이 오면 맞대응 하는 용도.
영화 마스터 앤 커맨더를 참고 하길 바란다.
(영국)로열 프리깃 VS (프랑스 사략)아이언 사이즈의 멋진 대결을 볼 수가 있다.
사쿠라
2014-10-04 13:40
예쁜놈 수박하네 아싸가 미국건데 어떻해 프랑스가 타고다니냐?
코네리아
2014-10-04 13:48
ㄴ사쿠라
아이언 사이즈가 미국의 프리깃함인건 맞다.
위에서도 표기했지만 프랑스 사략이라고 명시했다. 즉 프랑스 국가에서 예산을 들여 건조한
선박이 아니라 민간, 개인이 자본을 들여 조선소에서 건조, 징집한 사략선이라는 것이다.
사략이라는 개념을 이해 못한건 아닌지? 사략은 전시에 타국 민간여객선 및 상선을 약탈
해도 좋다고 허가한 것을 사략이라 말한다. 이들은 민간인이기 때문에 국가적 위배, 제약
에 자유롭다. 프랑스 군대가 미국으로 가서 선박을 건조하려면 미국의 허가를 받아야 겠지
만 민간인은 돈만 주면 상선 형태로 만들어주고 그걸 다시 군용으로 바꾼뒤 사략선으로 이용한다.
즉 프랑스 민간 자본가가 미국에 가서 아이언 사이즈를 구매하고 대표가 선장에게 사략
으로 인한 일정 수익을 배분 받는 것이다. 지금이야 국가와 방산업체가 서로 교류하면서
국가 기밀사항으로 치부하지만, 당시에는 자본주의의 물결이 성장되는 시점이여서 돈만
주면 어떤 형태로든 건조가 가능했다.
애초에 군함과 상선의 차이가 없던 시대에서 조금씩 분류되고 정립되던 시대라 제재한다는
가 자체가 불가능했다.
코네리아
2014-10-04 13:56
마스터 앤 커맨더의 배경이 나폴레옹 때의 일인데..
유럽 전역을 제패한 나폴레옹이지만 주로 육지전을 위주로 하다보니 예산이 육군으로만
쏠려 있었다. 그도 그럴것이 주로 포병전력에 많은 예산이 들어가서 해군쪽에 보낼 예산이
넉넉하지 않았던 것. 그래서 생각한게 사략행위를 허가해 주는 거였다. 상선들에게 사략을
허가 해주고 군함과 같은 개념으로 징집한 것이다. 사략으로 인한 약탈품을 자유로이 주는
대신에 징집 비용은 안줘도 되니 합리적인 징집 방식이었다.
섬나라인 영국의 해군력이 우수하여 번번히 상륙이 실패하자 사략을 통해 영국을 견재하고
자 하는 전략이었던 것이다.
영화를 한번 보길 바란다. 지금까지 나온 해양 소설 기반으로 나온 영화중 최고라 할 수 있다.
베아트리체
2014-10-04 15:15
이게다 역사공부를 안시키는 교육의 문제죠
국사 세계사를 왕이름 외우고 큰 사건 년도를 외우고
예쁜 교육이죠
그 당시 시대상을 알려주고 큰사건이 일어난 배경을 설명해주고 이해해야 되는대
교육의 수준이 바닥을 기다보니
에휴................
여기 보면 역시 인식이 부족하신분들이 많은대 걍 웃고 넘어가죠 허허
아이언 사이즈가 포탄을 팅긴건 유럽은 선박 만들 좋은 목재가 고갈된 상태고
미국은 이제 개발 초기라 좋은 목재가 많아다고 합니다
거기다 미국건조 아이언사이즈는 목재를 2중으로 설치해다고 하더군요
덕분에 함대전에서 포탄이 선박외벽을 파괴 못시키고 팅겨나가는 현상이 나타나고
아이언사이즈 선박과 싸우던 선박의 선원들이 부쳐즌 별칭 가튼겁니다 배가 철로 만든것처럼 방어력이 강력해서요
루이스
2014-10-04 15:45
위에 죠르제는 최소 아싸에 대해 검색도 안해본놈.
루이스
2014-10-04 16:00
죠르제 멍쳥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명 하루종일 제물배나 찍어파는 생계형일꺼야
밍메이
2014-10-04 16:13
미국은 해군을 창설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신생국가로서는 900척의 함정을 보유한 영국과 같은 대규모 함대를 갖추는 데 필요한 재정적인 능력이 없었다. ... 기본적인 생각은 단순했다. 함정의 수가 적다면 무적의 함정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
1794년 6월 28일 새로운 무적의 함선을 만들라는 정부의 지시를 받은 필라델피아 출신의 조선공 조수아 험프리스도 이와 비슷한 생각을 했다. 퀘이크교도인 그는 200년 이상 이어져 온 군함 건조에 대한 오랜 기본 개념을 완전히 무시했다. 세계의 모든 함대는 예외 없이 두 선박 유형, 즉 선체가 크고 둔중하지만 엄청난 화력으로 무장한 전함과 빠른 속도가 특징인 선체가 작은 프리깃함으로 편성되어 있었다. 험프리스는 자문했다. "이 두 유형을 결합하면 어떤 단점이 나타날까?" '장난감' 같은 프리깃함을 왜 대형 전함 규모로 만들지 못하는 걸까? 그러한 요건을 충적시킨 6척의 '슈퍼 프리깃함'이 완성되었다.
...
컨스티튜션호의 현측 외벽의 두께는 가장 두꺼운 곳이 58센티미터에 이르렀는데, 버지니아 떡갈나무 목재는 유럽산 흰 떡갈나무 목재보다 5배 더 단단하다. 게리어호가 집중 포화를 퍼붓는 동안 대부분의 포탄은 단지 선체에 맞고 튀어나올 뿐이었다. 그러자 대원이 소리쳤다. "이봐, 우리 배는 외벽이 쇠란 말이야!" 컨스티튜션호의 영예로운 이름인 '오래된 철갑선'은 그래서 생겨났다.
// 위에 시린인데 '역사와 배 (루츠 붕크)' 에서 옮겨 봄
길드개척지 가면 '이곳은 배를 만들기 좋은 나무가 자란다'는 대사가 나오는데
바로 이를 말한것 코에이의 세심함이 엿보이는 부분
에르다
2014-10-04 16:15
To the amazement of Dacres and his crew, the 18-pound iron cannonballs launched by Guerriere bounced harmlessly off the American frigate’s 24-inch triple-layered hull, which was made of white oak and live oak sheathed in copper forged by Paul Revere. One British sailor supposedly yelled out, “Huzza! Her sides are made of iron!” Thus, Constitution was christened “Old Ironsides.”
How USS Constitution Became ‘Old Ironsides’ 200 Years Ago
자파르
2014-10-04 16:19
ㄴ베아트리체
대포를 튕겨냈다? ㅋㅋㅋㅋㅋㅋ 과장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 안하는지?
'장갑력이 우수했다' 라는 말과 '대포를 튕겨냈다' 라는 말은 차이가 있다고 보는데?
대포를 튕겨냈다는건 너무 과장된 표현이고, 위에서 설명했듯이 전함보다는
작지만 기존 프리깃함선 보다는 크게 제작되었다고 이야기 했다. 대항온의 레이지드
프리깃 생각하면 된다고도 말했고.
아이언사이즈 이후 탄력을 받은 레이지드 프리깃이 실제 함선등급으로 4등급함 정도 되는데
아이언 사이즈 역시 4등급에 해당하는 중무장 프리깃이다.
승조원 8~900명 가량이 탑승하고 기함의 역활을 하면서 최강의 장갑을 자랑하는 1등급
전함도 2척이상의 4등급 중무장 프리깃함의 지속적인 함포 공격을 받으면 측면이
수건조각이 되는데 무슨 4등급 중무장 프리깃 따위 선박이 대포를 튕겨낸다는 이야기를
하는지? ㅋㅋㅋㅋㅋ
트라팔가 해전으로 프랑스에게 승리하자 이후 미국을 견제하면서 해상봉쇄를 실시했다.
이때 미국의 경제력이 빈곤했기 때문에 전함을 만들 여력이 안됬고, 그렇게 탄생하게 된
것이 아이언 사이즈와 같은 중무장 프리깃이다. 미국을 우숩게 생각했던 영국은 3등급의
전함과 특히 5~6등급의 프리깃함을 주력으로 하여 해상 봉쇄를 실시했는데 이때 6등급에
해당하는 잉글랜드 구형 프리깃이 제대로 반격한번 해파파야 못하고 미국 중무장 프리깃
(아이언 사이즈)에게 2척이 격침 당하고 1척이 나포되는 사건이 있었다.
이걸 과장되게 표현한 전래를 가지고 코에이가 부풀려서 게임에 적용한 것이다.
마치 아이언 사이즈는 당시 최고의 전함인것처럼 둔갑시켜 버렸는데, 사실은 전함을 갖출 여력이 없는 국가들이 전함대비 운용하는 선박정도 이다. 이후 경제력과 기타 사유의
이유로 해군력이 질적으로 떨어지는 프랑스나 네덜란드등의 나라들이 4등급 중무장 프리깃을
(게임상에선 레이지드 프리깃) 양산해 내는 것이다.
군국주의 사상을 가진 일본 아니랄까봐.. 대항해시대 2에서 이걸 상당히 과장 시켜
게임에 등장, 표현하였는데 사실을 제대로 알고 넘어가길 바란다.
메이화
2014-10-04 17:12
밍메이는 책한권 읽고 지식인인척 하네 ㅋㅋㅋ
리사
2014-10-04 17:17
ㄴ 대표적으로 커티샥 같은 범선에 관한 책에서 수없이 나오는 똑같은 멘트 ㅋㅋㅋㅋㅋ
책을 인용하기에 앞서 책이 말하는 뜻을 이해 해야되는데..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니 ㅋㅋ
다각도로 시각을 열지 못하는것도 교육의 문제 ㅋㅋㅋㅋㅋ 베아트리체가 요건 모르고 있네요.
키카
2014-10-07 15:10
세상에....아이언사이즈가 프랑스배라니....이건 어느차원의 세계이야기 일까...
USS constitution USS가 무슨뜻인지도 모르고 아는척 하는거 참 ㅋㅋㅋ네이버에 올드 아이언사이드 치면 나온다.
뭐 대항에서는 그냥 한몰간배 맞음 범선갑은 노르스케로브니까...
루이스
2014-10-07 15:12
엘 프사이 콩그루
레나
2014-10-07 15:40
아카링! 뜻뚜루~
뤼위에
2014-10-07 20:10
키카야 글을 똑바로 읽어라 무식한 티 내지말고 ㅋㅋㅋㅋㅋㅋ
미선
2014-10-08 00:44
한때 최고였던 배가 관짝들어가신답니다 잘묻어드립시다ㅋㅋ
미요
2014-10-08 10:38
야메로 곤나 타타카이와 모 야메롱다
소피아
2014-10-09 14:48
네임벨류 거품가만 낀 쒸레기 ~
소피아
2014-10-09 14:48
네임벨류 거품가만 낀 쒸레기 ~
죠르제
2014-11-26 21:47
이번 이벤트 덕분에 떵값 대기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죠르제
2014-11-27 00:38
어차피 고인배
체스터
2014-12-01 17:02
제아사 얼마쯤함?
체스터
2014-12-01 18:31
현재 노강 20~30억
이번달에 가격은
더욱 추락예정
루이스
2014-12-05 03:46
에이레네는 이거 아직도 30장한다 ㅋㅋㅋ
소피아
2014-12-29 04:49
가격 필요없고 야전금속재질 하나 구해서 발라봐...성능이고 나발이고 최강 뽀대다..
미선
2014-12-29 06:03
ㄴ동감 인벤에 스샷올라온거 보니까 룩 하난 최강이더라
루이스
2015-02-17 11:39
궁금해서 그런데 이배 6G에 가강12내파 250억 적절한건가?
전철
2015-02-17 12:03
제아사...................그냥 고인아닌가;;
나오야스
2015-02-17 21:10
루이스//군용에 가강넣어서 뭐할라고? ㅋㅋㅋㅋㅋㅋ 배틀필드에서 가강있으나 없으나 가속 차이는 크게 나지도 않는데.. 가강1,2로 약간 빠르게 얻어 터질려고? ㅋㅋㅋㅋㅋㅋㅋ
글고 6G건 뭐건 간에 전철말대로 이미 고인된 배에 6G하는거 자체가 낭비야 250?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아니지?
호르피나
2015-02-17 22:38
군배 가강 좋은데;
키카
2015-02-18 00:23
나오야스 빠가사리 같은놈아 자그마치 6쥐다.
6쥐만드는게 쉬운줄알아? 배에대해서 알지도 못하는게
가강 모전에서 최고다. 머리는 장식이아님
메이화
2015-02-18 06:30
가강은 모전뿐만이고 아니고 실쟁, 추적에서도 좋습니다(제아사가 실쟁 백병잉여가 되어서 그렇지 내구도나 장갑이 높아서 모전에서는 그런게 별로 문제되지 않아요), 그리고 가강1만 있는거랑 가강 2까지 있는거랑 전투중 속도유지력이나 가속면에서 꾀나 차이납니다.
미요
2015-02-18 06:34
ㄴ 니오야스님~ 정말로 배를 볼 줄 모르시는 건지, 아니면 그 배를 싸게 사고싶어서 안달이 나신건지 글을 쓰신 의도를 잘 모르겠어요. 솔직하게 말해주시면 편할텐데~
나오야스
2015-02-18 08:53
옵션 아무리 좋아봤자 이딴배는 잉여지 잉여
시체에 무슨짓을 한들 살아 있는 사람보다 좋을까싶다ㅋㅋㅋㅋㅋㅋ
제아사 들고 있는 부류는 딱 두가지
1.배팔이
2.현실감각 떨어지는 아재들
레나
2015-02-18 09:55
250억은 비싼게 맞는거같다. 엄연히 A-급이 된지 오래다.
S급이 판치는 마당에 검색해보니 게이섭 제아사보고 하는 얘기같은데
게이섭에서 그 가격에 왜사겠나?
어차피 수요가 말해줄것이지만.. 큰통수없는 6쥐라도 비싼건 맞는거같다.
미선
2015-02-18 09:58
6쥐지만 가강이란 옵션하나밖엔 없다고 보여지는 제아사더라.
그레이드값을 제대로받긴 글러먹은겨~
선회말고 선원이였음 그정도 받아두 되었겠지비.
미선
2015-02-18 10:06
6쥐지만 가강이란 옵션하나밖엔 없다고 보여지는 제아사더라.
그레이드값을 제대로받긴 글러먹은겨~
선회말고 선원이였음 그정도 받아두 되었겠지비.
랜슬롯
2015-02-18 15:55
나 위에 냐오야스인데//바로 댓글단 넘들 어처구니 없어서 나도 다시 댓글 단다.
하나만 묻자! 속도만 빠르면 뭐할껀데? 위에서 쓴것처럼 빠르게 얻어 터질려고?
기본 성능이 고자인데 ㅋㅋ 뭘로 싸울꺼야? 그냥 포만 쏘다가 뒈질려고? 이 배는 모의전도
쟁용도 안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6G가는게 뭐가 어려워? ㅋㅋ 아놔 개그하냐? ㅋㅋㅋㅋㅋㅋ 썩어도는게 두캇인데..
함개기,함재기 같은 캐쉬 아이템 물량이 넉넉하지 않아 문제지.. 이거야 뭐 캐쉬조금 질러
주면 6G는 일도 아니야. 문제는 시간과 정신력.. 그리고 멘탈이지 ㅋㅋ
야골하 6G 장강,가강1,2 해서 타보니 가강1이였을때랑 2였을때랑 큰 차이를 모르겠고..
아! 물론 일반 필드에서 가속 겁나 빠르긴 겁나 빨라. 근데 배틀필드에서 내가 생각하는
기대치에 부흥하지는 못했다고 위에서 말한거야. 비슷한 선박으로 기뢰전용 5G 쾌골하가 한척있는데
물론 이놈은 가강이 없어 그래도 풀적다 하고 최고급으로 강화해서 그런지 기본적으로
기동성이 무쟈게 빠르다. 내가 타본 소감으로 치면 배틀필드에선 가강이 중요한게 아니라
선박의 기본 적재가 얼마이며, 강화후 적따가 얼마나 잘 들어갔느냐가 중요한거 같어
물론 가강이 전혀 제기능을 하지 않는다고 부정하진 않겠어. 근데 써보면 알꺼야. 체감상
크게 빠르다고 느껴지진 않아. 골하 시리즈가 이정도인데 제아사 같은 창고 빡빡한 배가
꼴에 가강1,2 달았다고 겁나 빠르다고 생각되지 않을뿐더러.. 위에서 쟁이야기 하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제아사에 가강1,2 달고 쟁이 가능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뭘로 싸울껀데?
그냥 포쏘면서 도망만 다닐꺼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대도 나보고 배팔이라고? 참나 선무당이 사람 잡것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오래된 유물같은 배에 가강1,2 달아서 250 쳐받겠다는 세퀴가 배팔이 같은데? 안그냐?
키카
2015-02-18 15:58
가강1,2뒤에 숨겨진 저질스런 성능을 모르고 있어 ㅉ ㅉ ㅉ
호르피나
2015-02-18 16:25
제아사 증서 40억 가강12+통수옵에 250억이면 가격이 비싼게 맞습니다.
제아사는 백병 고자배인것고 맞고요(위에서 이미 말했음), 불과 2개월 전까지만 해도 모전용, 길전용 제아사 개로브 가강1,2 200억 400억에 거래되었다고 생각하면 배 자체가 겁나 비싸긴 하지만 완전히 쓰레기 취급할만한 수준은 아닌것 같네요.
샤오웨이
2015-02-18 16:38
예전에 갑판 쩌리일때 5측포 뚫은 명장코를 만들어서 강포없이 특연 부관이랑, 직저 개아사 + 직저 꼬북이를 이겨보고, 1대 다수전도 재밌게 했었는데.
그나마 이놈은 장갑 내구력, 내포 배펌으로 모전이라도 가능하니까 좀 낫네요 (가격이 비싸단건 부정안합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에르다
2015-02-18 17:45
-종결-
고인은 땅에 묻어라
밍메이
2015-02-18 18:15
ㄴ 논란 끝~
시린
2015-02-18 19:43
가강이고 나발이고간에 이밴 모의전이라도 하려면 선실고자 부터 해결해야되
나오야스
2015-02-18 23:43
고인 그만 능욕하세요
이배 아무리 그래이드 먼짓을 해도
쾌골하보다 못함
샤오웨이
2015-02-19 02:03
곰아저씨가 팁게에 싸질른 그 랭킹? 이거 정량화해서 다시낸다더라
수치만가지고 점수매겨서 A~F까지 나눈다는데
C
제아사
나보고 이거쓰라그러면 좀 그럴거같은데
그렇다고 "제아사구려요?" 라는 질문에는 "구린건 아닌데"라고 답하게된다
라고 써놓은거보니까 좋은등급은 안나올거같다
곰아재가 쓴 글 보고 제아사가 디질지 안디질지 결정날듯 ㅎㅎ
니코라
2015-02-19 08:19
곰아재가 그렇게 영향력있었냐? 글만 싸지를줄알지 책임은 없어보이던데말이지,
니코라
2015-02-19 08:40
곰아재가 그렇게 영향력있었냐? 글만 싸지를줄알지 책임은 없어보이던데말이지,
라시드
2015-02-20 00:50
ㄴ글조차 안싸지르는 아재보단 낫지
소니아
2015-05-22 19:30
함 좀 물어보자 인간들아.
내가 쾌일전이랑 제아사 가있는데
어느거 탈까
호르피나
2015-05-22 23:13
나라면 퀘일전 타긋다
자파르
2015-08-08 12:24
닥쳐 룩딸용이야.
라시드
2015-10-03 02:51
좀 굼뜨긴해도 이만한 모전배도 없지
라시드
2015-10-03 03:09
좀 굼뜨긴해도 이만한 모전배도 없지
ㅎㅎ
2015-12-27 02:54
굼뜨고 선원수 적은데 어떻게 모전 3대장중 하나가 될수있지? 고인능욕 아닌가?
전철
2015-12-30 16:03
모전 삼대장이 누구누구임?
루이스
2015-12-30 17:34
이건 룩딸용으로 가지고 노는 그런 장난감 같은 배란다
클라우디아
2015-12-30 18:58
ㄴ네 다음 스쿨챗
리사
2015-12-30 23:42
엊그제 부터 헬섭에서 부계정으로 한쪽에서 산다고 외치고 다른 한쪽에서는 판다고 외치고 쿵짝쿵짝 하드만 아직 못팔았나 보네 ㅋㅋ 룩딸은 렙제낮은 개아사로 하는거지 이건 구려서 룩딸도 안되 ㅋㅋㅋ
코네리아
2016-01-01 03:46
ㄹㅇ 개아사 ㅆㅅㅌㅊ
시린
2019-01-25 18:16
얜 선박정보창 들어가서 보면 다른 아사류와는 다르게 선수부분이랑 마스트 일부가 화면 밖으로 튀어나가 있음.
왠지 이게 거슬리네
제례식 아이언 사이즈 정보가 백업되어 있는
임시 대피소로 오세요!
임시 대피소에서는
1. 데이터의 표시(다듬어지지 않은 디자인)와 링크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링크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데이터는 8월 16일의 최신 버전에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